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커리어
먹고살수있을까
·
약 1년
1.1k
0
답변 4
ERP/SAP 진로 고민 중인 컴퓨터공학부 3학년입니다. 방향성과 준비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컴퓨터공학부에 재학 중인 3학년 대학생입니다. 진로에 대해 아직 명확한 방향을 정하지 못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입학 당시에는 게임 개발이나 VR과 같은 창의적인 분야에 관심이 있었지만, 대학 생활을 하며 성향이 바뀌었습니다. 현재는 새로운 프로젝트나 창의적인 기획보다는, 일정한 흐름을 따르는 안정적인 업무를 더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주변 선배님들의 어려운 취업 상황과 빠르게 발전하는 AI 기술로 인해 개발자로서의 미래
답변
7
기술
수학소년
·
약 1년
730
0
답변 7
spring boot 배포 방법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spring boot로 해보려고 해요. 이미 많은 기업들이 spring boot를 적용하고 있다는데, spring boot 적용 시, 배포 방법이 궁금해요. 제가 생각하는 배포 방식은 형상관리서버에 java파일을 올리면, 운영팀은 그 java파일들을 운영서버에 내려받게 하고 maven이 jar를 만들게 하고, 그 jar파일로 서버 기동하는거에요. 근데 운영서버에 jar파일만 있으면 되는데, 불필요한 java파일도 올라가게
답변
3
커리어
어떡할까
·
약 1년
852
0
답변 3
백엔드 이직 기술 스택 (신입)
안녕하세요 이제 막 커리어를 시작하게 된 신입 백엔드 개발자 입니다 운 좋게 한 기업에 붙었는데 이곳이 파이썬으로 개발 하는 곳입니다. 지금까지 자프링 코프링만 공부해왔습니다. 나중에 이직을 할때는 자프링 코프링을 쓰는 기업에 이직하고 싶은데 우선 그냥 파이썬이어도 커리어를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무조건 시작을 자프링 코프링인곳으로 하는게 더 나을까요? 선배 개발자분들에게 조언을 얻고싶습니다. 혹시 파이썬이나 노드로 커리어를 쌓으시다가 자프
답변
2
커리어
siileee
·
약 1년
476
0
답변 2
이직 기술스택
안녕하세요 :) 저는 인서울 4년제 IT 관련 학과를 졸업하고, 현재는 신입 백엔드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4학년 2학기 때 인턴으로 일했던 회사에 정규직으로 전환되어, 올해 3월부터 물류 도메인 관련 프로젝트에서 백엔드 개발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현재는 Python과 MongoDB를 기반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가고 싶은 방향은 클라우드 기반의 백엔드 개발이나 데브옵스 엔지니어입니다.
답변
1
기타
hyxxn
·
약 1년
352
0
답변 1
소마고 입학
부산 소마고 희망중입니다. 현재 성적은 중하위권 유지중인데, 입학 가능하나요?
답변
3
커리어
전전긍긍
·
약 1년
957
0
답변 3
FE 채용시장 어떤가요?
컴공 4학년 재학 중이고 Fe 준비 중입니다만, AI 발전 속도 때문에 마치 가라앉고 있는 배에 탄 기분입니다. 적성 자체는 잘 맞고 흥미도 있는데, 채용시장 규모도 많이 줄어든 것 같아서 고민이네요. 어떻게 되던지간에 계속 준비하는게 맞는 걸까요? 본격적으로 채용시장에 뛰어드려니까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답변
4
기술
오리구이
·
약 1년
650
0
답변 4
vuejs 는 nuxtjs 가 필수 인가요?
nuxtJs 로 넘어 갈까 하는데요. 다들 현업에서 nuxtJs 많이들 쓰는지요?
답변
9
커리어
Djjx
·
약 1년
1.1k
1
답변 9
SI 좆소(금융) vs SI중견(20대 중견 공공si)
금융만 8년 si뛰었는데 백엔드 개발자 java 연봉 똑같이 제의들어왓어요 좆소( 10인미만이면서 회사 세운지 1년 안됬고 50인 중소 기업의 자회사 ) vs 중견( si 20대 기업중 하나) 좆소는 금융만 하고 중견은 공공 + 지방근무 추후 할수있다 조건이면 어디가는게 좋을까요? 중견은 20대 si 기업중 하나입니다 좆소 다니다가 나중에 금융 대기업이나 은행사 들어가는게 좋은지 지금이라도 중견-> 대기업
답변
3
커리어
plqaz16
·
약 1년
680
0
답변 3
신입채용에서 기술스택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취업 준비 중인 컴공 4학년 학생입니다. 최근에 채용 공고를 보면서 나라나 기업 문화에 따라 선호하는 기술 스택이 꽤 다르다는 걸 느끼고 있습니다.예를 들어 국가에 따라서는 중국은 Vue.js를 꽤 많이 쓰고, 일본은 Ruby같은 언어를 쓰는 경우가 꽤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걸 보다보니, 신입으로 입사할 때 기술 스택같은걸 어느정도로 중요하게 봐야할지에 대한 의문이 들어서 질문드립니다. 즉, 이런 비주류 기술 스택으로 커리어를 시작하
해결
2
기술
kkhjgfi
·
약 1년
377
0
해결 2
웹 퍼블리셔
안녕하세요 꽤 큰 에이전시에 퍼블리셔로 입사예정입니다. 기초적인 건 문제없는데 실무 수준의 강의가 있을까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답변
4
커리어
swxxtwatxrmxlon
·
약 1년
1.3k
1
답변 4
현재 프론트엔드 취업시장은 어떤가요?
저는 전공자이고 학교에서 배울 때는 여러가지를 많이 배우다보니 깊게 배우지 않았습니다 졸업 후에도 혼자 공부를 하기 했지만 동기가 부족하여 조금하다가 그만두기 일쑤였습니다 졸작을 할 때 프론트가 더 재밌었고 혼자 공부할 때도 프론트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현재는 백엔드 부트캠프 과정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백엔드가 취업이 더 잘된다는 것을 어디선가 들었고 마침 백엔드 부트캠프를 모집하여 한번 배워보고 싶어 지원했습니다 지금까지 자바, 스프링을 위주로 배웠고
답변
2
기술
Selenium39
·
약 1년
532
0
답변 2
유행을 따라 네비게이션 사이트를 만들었는데, 어떻게 하면 사용자들이 자신의 URL을 제출하도록 유도할 수 있을까요?
이전에 해외 시장으로 제품을 확장할 계획을 세우면서, 자주 사용되는 해외 포럼 자료들을 수집한 적이 있습니다. 이에 영감을 받아 https://fwfw.app라는 특색 있는 네비게이션 사이트를 개발했습니다. 이 사이트의 핵심 기능은 지역별로 전 세계 웹사이트를 분류(Find Websites From World)하여 사용자가 타겟 시장의 온라인 자원을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가장 큰 문제는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자신의 웹사
답변
7
기타
d fasdfasfas
·
약 1년
500
1
답변 7
대학교 졸업 전 마지막 전공공부
안녕하세요. 곧 졸업을 앞둔 대학생입니다.다음 학기에 시간이 많이 남을 것 같아서, 컴퓨터 관련 일을 하게 된다면 평생 사용할만한 전공 지식을 마지막으로 깊이 있게 공부해보고 싶어 이렇게 여쭙게 되었습니다. 물론 자기소개서를 쓰거나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졸업 후에는 지금처럼 여유 있는 시간이 많지 않을 것 같아, 마지막으로 전공 공부를 정리하는 시간을 갖고 싶습니다. 현재 계획은 자료구조, 알고리즘, 운영체
답변
1
기타
Frec4759
·
약 1년
485
0
답변 1
MySQL 설치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첫 번째 사진에서 두 번째 사진으로 넘어가는 방법을 도저히 모르겠어서 질문 드립니다... 상세하게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4
기술
한준후
·
약 1년
330
0
답변 4
안드로이드 앱 출시
안녕하세요초보 안드로이드 개발자 입니다.처음 안드로이드 앱 출시를 해보려고 플레이콘솔에 가입해서 앱 등록을 하려는데..생각보다 절차가 까다롭네요. 이게 개인 개정이라 비공개 테스터 12명을 모집해서 해야 한다는데 주변 지인도 없고 그래서 어떻게 해야 될지 막막합니다.제발 도와주세요
해결
2
기술
혀니이잉
·
약 1년
454
0
해결 2
docker tomcat 이미지 오류? 컨테이너 오류?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남깁니다. 테스트서버에 수정사항을 어느 평소와 똑같이 배포를 하는데 갑자기 되지를 않네요... 서버는 ubuntu 24.04 웹서버 nginx 배포환경 docker docker file은 tomcat:10.1-jdk17를 이용중입니다. 레거시 프로젝트라 1개의 컨트롤러를 이용해서 프로시저랑 통신을 하는데 org.springframework.web.multipart.MultipartException: Failed t
답변
2
기술
개발자취업실화냐
·
약 1년
530
0
답변 2
DBA 형상관리
신입 DBA로써 데이터베이스 형상관리를 구현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검색해본 결과로는 flyway 나 liquibase 를 사용해서 형상관리를 하는 것 같은데, 사수님에게 물어봤을 때 대부분의 경우 db 형상관리 솔루션을 구매해서 사용하지 않는 한 문서를 통해 알고만 있거나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서비스 특성상 사용자별 데이터베이스 버전을 관리해줘야해서 빡빡하게 관리해야 할 것 같은데, 솔루션을 직접 개발함에 있어서 어떤 형
해결
2
커리어
hj c
·
약 1년
1.4k
0
해결 2
안드로이드 개발자 신입 취업 이력서
안녕하세요 aos 개발자로 취업하고 싶은 취준생입니다. 이력서 넣기전 피드백도 받아보고 궁금증도 해결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https://www.notion.so/1cc5c27f7a9d8046ac0bd1b34c6b4079 이력서 넣을때 자기소개서도 같이 넣나요? 보통 사람인 이나 다른 플래폼 이력서에 pdf만 넣는지, 아니면 pdf와 별개로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채워서 지원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자기소개를 한다면 몇자정도 채워야 할까요? 너무
답변
1
기술
se0nghyun2
·
약 1년
370
0
답변 1
Multi Thread 환경의 Spring Batch에서 ItemReader단에서 연관매핑된 컬렉션들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
Multi Thread 환경의 Spring Batch에서 ItemReader단에서 연관 매핑(@OneToMany 단방향)된 컬렉션들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있다. (ItemReader 구현체는 JpaPagingItemReader) 연관관계를 가진 엔티티는 아래와 같다. @Entity public class FreeSubNotiEntity { @Id @GeneratedValue(strategy =
해결
3
기술
아우이
·
약 1년
394
0
해결 3
리팩토링 방법을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최근에 파이썬을 이용해서 매크로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사용자가 특정 사이트에 로그인 한 뒤에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프로그램이 버튼을 하나씩 누르면서 로컬에 저장된 파일을 업로드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다보니 프로그램 구조가 A 메소드 -> B 메소드 -> C 메소드 이런 식으로 흘러갈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A메소드는 버튼 클릭해서 페이지 이동 B메소드는 이동된 페이지에서 업로드 버튼 클릭 C메소드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95
96
97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