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8
    흔하디흔한취준생·거의 2년
    665
    0
    답변 8
    프로필 사진중소 계약직보단 취업준비 기간 1년 잡는게 낫겠죠?
    좀 유명한 부캠을 갓 마친 비전공자입니다. 취업을 준비중인데 대학교도 스펙도 좋지않아서 걱정인 와중 중소기업 계약직 제의가 와서 고민중입니다.. 서비스 중소기업에서 sm 유사 업무 담당으로 15개월정도인데, 15개월후 중고신입으로 중견이상 노리는 것보다 취업준비를 6개월~1년가량하여 중견이상 계약직이나 정규직으로 가는게 낫지않을까 싶어 선배님들께 질문드려요. 안그래도 개발자 취업난인 요즘 어떤 선택이 나을까요?
  • 답변
    4
    mideas09·거의 2년
    339
    0
    답변 4
    프로필 사진프론트엔드 포트폴리오에Tailwind만 사용하면 안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취준생입니다. 이번에 포토폴리오로 프로젝트 두 개 정도 해볼려합니다. 프론트엔드로 취직을 위해서 만든 포트폴리오에 두 개 다 tailwind를 써도 괜찮을까요?
  • 답변
    2
    개발디딤·거의 2년
    269
    0
    답변 2
    프로필 사진국비 팀 프로젝트 배포방법 조언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국비 이후 취업을 위해 회사 요구사항을 확인하였을 때 AWS , Docker등을 요구하는 회사가 많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현재 만든 프로젝트를 배포해보는 경험을 해보고싶어서 질문드립니다! 선배님들의 배포 경험을 통해 조언해주시면 참고하여 배포해보려합니다 AWS EC2를 통해 배포해보기 위해 시도해보았고 BootJar를 EC2를 통해 업로드한 뒤 DB를 업로드하려했는데 Oracle은 1년 무료를 지원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Oracle을 M
  • 답변
    1
    꽁치초절임·거의 2년
    570
    0
    답변 1
    프로필 사진퇴사 후 이직 진로 고민 (프리랜서)
    퇴사 후 진로 고민중인 2년차 개발자입니다. 이전 회사에서 SI 파견업무를 약 1년반 정도 진행하였고 본사에서 8개월정도 일했습니다. (프로젝트에서 JAVA, JAVASCRIPT, ORACLE 사용했었습니다) 현재 퇴사 후 실업급여를 받으며 이직을 준비중인데 고민이 있어 올려봅니다. 원래 게임쪽으로 진로를 변경하고싶어 공부하였지만 아직 만족할만한 수준은 아닌거같아 다른 방향으로 다시 고민중입니다. 기존에 공공기관 SI 파견업무를 한 걸 바탕으로 프
  • 답변
    2
    code0019·거의 2년
    327
    0
    답변 2
    프로필 사진아웃소싱? DBA로 들어가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오라클 엔지니어 1년 근무 후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졸업 당시부터 DBA가 꿈이었고 아무런 경험없이 되기는 힘들것 같아 엔지니어로 시작했습니다. 운 좋게도 담당사이트가 대부분 금융권인 회사에 들어가 이것저것 경험은 많이 하고 왔습니다. 몇년 가지고는 실력있는 DBA가 되기 힘들거같아 엔지니어를 계속 하려했지만 고객사 갑질 이런건 다참아도 상사의 폭언이 너무나도 심하여 퇴사한상태입니다. 엔지니어로 재취업을 노리던 중에 어쩌다 DBA면접을 보
  • 답변
    2
    개발디딤·거의 2년
    621
    0
    답변 2
    프로필 사진웹개발 비전공 신입 6개월 국비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웹개발자를 목표로 준비중인데 앞으로의 방향성을 못잡겠어서 질문드립니다 [교육내용] 교육명 : Java 기반 풀스택 웹개발자 양성과정 기간 : 2023-12-13 ~ 2024-05-13 사용한 기술 : HTML5 , CSS3 , JavaScript , JQuery , Ajax , JSP , SpringBoot , Oracle , MySQL , Mybatis 프로젝트 : JSP프로젝트 , SpringBoot프로젝트 연습용으로 JSP프로젝트를
  • 답변
    2
    플라이하이·거의 2년
    787
    0
    답변 2
    프로필 사진1년 경력을 쌓고 중고 신입으로 이직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1년차 80억대 매출의 중소 개발 회사에서 개발 경력을 쌓고있는 초보 개발자입니다. 제가 고민하고 있는 것은 중고 신입으로 조금 더 큰 규모의 기업으로 이직하고자 하는 것 입니다. 지원을 생각하고 있는 회사의 규모는 300명 규모의 300억대 매출의 it 회사 입니다. 이직이 고민되는 이유는 제가 학점이 많이 낮기 때문입니다. 학력은 부산대/경북대 급의 대학에서 컴퓨터공학/전자공학을 2점대 학점으로 전공하고 졸업했습니다. 왜 이렇게 학
  • 답변
    2
    diehar0·거의 2년
    423
    0
    답변 2
    프로필 사진kosa 기술자 신청 관련 질문입니다.
    kosa 기술자 등록 중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정규직으로 근무를 하였는데 "기술경력"란을 꼭 채워야 할까요?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 답변
    6
    아침밥챙겨먹자·거의 2년
    1.2k
    0
    답변 6
    프로필 사진ssafy(삼성sw아카데미) vs 중견기업
    안녕하세요? 앱 개발을 희망하는 컴공 졸업생입니다. 이번 2월에 대학을 졸업하고 4개월간 취준하다가 현재는 서류, 코테를 진행한 중견기업에서 최종면접이 남아있고, 이 곳은 제가 원하는 모바일 개발 업무입니다. 연봉은 성과 포함 5천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싸피는 이미 최종 합격이 된 상태입니다. 중견기업은 합격이 된 상태도 물론 아니긴합니다만 합격을 하더라도 고민이라 미리 마음을 정하고 싶어 글을 올려봅니다. 이대로는 면접 준비도 잘 안되고 있기
  • 답변
    1
    너가신입이가·거의 2년
    250
    0
    답변 1
    프로필 사진이력서에 지원하는 회사의 기술과 크게 관련 없는 프로젝트 작성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SI에서 이직 및 중고신입 준비중입니다! 제가 지원하려는 회사는 그룹웨어,협업툴 쪽인데 제가 진행했던 프로젝트중에 GIS와 영상처리 관련 프로젝트가 있는데 이슈트러블이라해도 GIS 아니면 영상처리 관련해서 이슈트러블을 해결한거라.. 적어도 솔직히 크게 와닿진않을것같은데 그래도 해당 프로젝트도 적는게 좋을까요? 큰 직무연관성은 없어보이는데 일단 적어놓는게 좋을까요??
  • 답변
    2
    Eht3r·거의 2년
    274
    0
    답변 2
    프로필 사진포트폴리오에 적을 프로젝트 질문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컴공 대학교 3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학교서 IPP라고 일학습병행으로 1년 OFFJT랑 OJT해서 정규직 전환심사 통과되면 그대로 쭉 일하는 프로그램 지원중입니다. 아직 하나 면접봐서 떨어진게 다지만, 마침 방학이라 시간이 남아서(방학에는 면접보는 회사가 없더라고요) 그 기간에 프로젝트를 좀 해보려고 하는데, 뭐 교수님 말로는 수업때 한 과제도 된다고는 하셨지만, 너무 딱히 매리트는 없어 보이고 미래를 위해서라면 지금 부터 하나씩
  • 답변
    3
    제로슈거·거의 2년
    559
    0
    답변 3
    프로필 사진국비 수료 후 부트캠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비전공자로 개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작년 5월 국비를 수료하고 올해 1월 si업체에 입사했지만 무기한 대기와 뻥튀기로 인해 3달만에 퇴사했습니다. 다시 취업 준비를 하면서 막막했던 와중 부트캠프 광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취업 준비를 하면서 공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던 부분들에 대해 교육을 해준다고 하니 관심이 생겼습니다. 또 후기들을 찾아보니 전공자나 개발에 대해 어느 정도 아는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것 같기도 하고
  • 답변
    2
    courage12345·거의 2년
    404
    0
    답변 2
    프로필 사진신입인데 회사에서 인수 예정인 회사로 4대보험이 옮겨진다고 합니다
    이미 근무지는 옮긴 상태이고 근무지 뿐만 아니라 4대보험도 옮긴다고 합니다.. 첫 직장생활이고 00년생이라 아직 잘 모르기도 해서 여기에 한번 질문드립니다 1. 퇴직금 같은 경우 이전 4대보험 기간까지 적용돼서 산정되는건가요? 2. 나중에 이직할때 경력이 짧아 보이진 않을까요? 3. 파견 이런게 아니고 아예 근무지 변경 같은데 계약서에는 명시돼있지 않지만 이런경우가 흔한가요..? 곧 재계약 하는데 사회 초년생이라 아는게 없어서 뭐를 질문해야될지도
  • 답변
    4
    cvb****·거의 2년
    603
    1
    답변 4
    프로필 사진연봉 협상 얼마가 적당한가요?
    안녕하세요.현재 연구실에 프리랜서로 월 350정도로 근무 중입니다. 이번에 프로젝트를 새로 들어가는 김에 연봉을 올려도 될 것 같아서 질문 드립니다. 처음 계약할 때는 프론트엔드쪽으로 월 350으로 계약이 되었는데, 정신 차려보니 웹 디자인, 백엔드, 배포까지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연구실 내에서는 개발자는 저밖에 없습니다. 어느정도 인상이 적당할까요?
  • 답변
    7
    ㅇㅇ1234567·거의 2년
    767
    0
    답변 7
    프로필 사진보통 이직을하게되면 전 회사 연봉 물어보나요?
    현재 이직준비중인 3년차 개발자인데 지금 회사에서 연봉에서 2700정도 받고있습니다 솔직히 첫 입사때부터 연봉을 굉장히 짜게받은편임 2400스타트였나 그랬음 그래도 배울거 배우고 가야지하고 3년했는데 너무적은느낌이들어서 이제 이직을 준비하고있습니다. 1년차에는 회사에 별로 적응을 못한것도 좀 있긴하네요 ㅠㅠ
  • 답변
    3
    개발을하고싶어·거의 2년
    295
    0
    답변 3
    프로필 사진현재 대학교 4-2학기 재학생 커리어에 대해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교 4-1학기를 마친 후, 한학기가 남은 대학생 입니다. 커리어에 대해 고민이 있어 질문을 드립니다. 먼저 제 배경에 대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저는 학창시절 AI관련 분야로 진로를 구상했습니다. 하지만 AI 분야로 진출하기에는 AI관련 학점이 평균과는 살짝 아래에 위치해있습니다. 하지만 운이 좋게도 현재 6월부터 서울권 AI 스타트업에 인턴과정으로 일을 시작 하게 되었습니다. 제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타트업에서
  • 해결
    2
    TU·거의 2년
    532
    0
    해결 2
    프로필 사진신입 포트폴리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신입 백엔드 취업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최근 포트폴리오를 웹으로 제작하여 사람인, 잡코리아 등 취업 사이트에 웹 포트폴리오 주소를 올려 지원하고 있는데 혹시 웹 타입이 아닌 PDF나 PPT형식으로 제작하여 파일을 첨부 하는게 좋을까요?
  • 답변
    1
    H7o·거의 2년
    494
    0
    답변 1
    프로필 사진엔지니어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업무는 서버 조립 및 납품 그리고 OS설치와 드라이버, CUDA 등의 패키지 설치 등 초기 셋팅 / 추후 기술 지원으로 보입니다. 5명 정도의 작은 기업이며 서버 납품 및 초기 설치가 경력을 쌓고 수준을 올려 나갈 수 있는지가 의문입니다.
  • 해결
    1
    leemong·거의 2년
    470
    0
    해결 1
    프로필 사진신입 포트폴리오 이력서
    안녕하세요 초보 신입 개발자 인데요. 흠... 경력이라고 하기엔 뭐하지만 3개월정도 솔루션 회사를 다녔었고 연봉 관련 문제 때문에 정직원 전환 시점에서 회사를 바로 나온적이 있습니다. ( 계약이랑 달라서 ) 개발시장이 레드 오션이 되다 보니 이직 준비가 길어져서 프로젝트 2개정도 더 만들고 이제 다시 지원 하려는 시점입니다. 3개월이면 솔직히 거의 신입이나 마찬가지인데.. 이 3개월이 좋게 보일지 나쁘게 보일지 모르겠어서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 답변
    5
    룡쿠·거의 2년
    1.0k
    0
    답변 5
    프로필 사진3년3개월 경력자 퇴사 후 재입사 관련하여 고민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30살 실무 경력 3년 3개월차 JAVA SI 개발자입니다. 퇴사 후 재입사 관련하여 고민이 있어 여러 견해를 듣고자 질문드립니다. 첫 직장이 중소 기업으로 직전 연봉은 영끌 5000~6000 정도 받았지만, 당시 주먹 구구식 업무처리에 대한 번아웃과 허리 디스크 파열, 성장 동력 등 복합적인 상황과 고민이 터져 현재보다 나쁠 순 없겠지 라는 생각으로 24년 안에 이직을 목표로 퇴사를 결정하였습니다. 그렇게 작년 12월에 퇴사하고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94
  • 95
  • 96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