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2
기술
먹는토털끼
·
약 1년
457
0
답변 2
next.js 페이지 이동 시 스크롤 이슈
next14버전 사용중이구요. 페이지 라우팅 시 스크롤 관련 이슈가 있어 자문을 구하고자 여쭤봅니다. 먼저 제 프로젝트를 설명드리자면 /comic 페이지와 /comic/ranking 페이지는 동일한 레이아웃을 공유중입니다. 그리고 그 레아이웃 컴포넌트는 sublayout 입니다. sublayout 컴포넌트에는 header 노출 관련 로직이 있는데요 header의 height이상 스크롤을 내리면 header 가 사라지게 하고 스크롤을 한번이라
답변
2
기술
fierkwrew
·
약 1년
546
0
답변 2
칼럼명 소문자
기존 사용 DB maria 입니다 . JPa를 사용중이고 . 보통 entity는 private int num 이라고 변수를 명명했을시 @Column(name="NUM") private int num; 이런식으로 칼럼을 명시해놓고 엔티티를 작성했는데 spring.main.allow-bean-definition-overriding=true spring.datasource.driver-class-name=
답변
3
커리어
ungyeol
·
약 1년
940
0
답변 3
신입 개발자 포트폴리오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먼저 국비지원을 시작으로 23년 7월 ~24년 1월 까지 6개월 수료 후 이제 프로그래밍 공부한지 2년 되었어요 수료 이후에 현재까지 목표는 뭘 보고 고쳐서 형식적으로 결과물만 제출하는게 아닌 직접 만든 코드로 자신있게 제가 만든 결과를 소개하고 인정 받고자 노력 했습니다 지금 제가 개발중인 프로젝트는 마이크로서비스 에요 개별 도커 컨테이너를 사용자에게 할당해 랭체인4j를 기반으로 언어모델에게 여러 구현을 만들어서 명령을 통해 앱을 생성하는 서
답변
7
커리어
홍라리리
·
약 1년
958
0
답변 7
친한 친구가 웹 사이트 제작을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3
기타
ㄱ
·
약 1년
485
0
답변 3
커뮤니티 웹 프론트 반응형 ? 적응형?
안녕하십니까 현재 커뮤니티 제작중에있습니다 처음에 반응형으로 제작하다가 다른커뮤를 보니 다 적응형이더라고요 그리고 유저들입장에서 웹에서 창 줄였을때 반응형땜에 모바일로 변경되면 불편할꺼같아서 변경할려고 합니다 그래서 질문이있습니다 반응형 , 적응형 장단점 ? 적응형으로 할시 css .pc-mode .container 이런식으로 작업하면 될까여? 1인 개발이라 쉽지 않습니다 형님들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답변
2
기술
dsim
·
약 1년
484
0
답변 2
이런 서비스 구성이 가능할까요?
Legacy 시스템이 있습니다. 하나의 서비스가 너무 커서(이클립스 프로젝트 관점으로 소스가 너무 많음) 백엔드만 나누어 구성해보려 합니다. (MSA까지는 아니겠군요) [WEB] webtob (html) [WAS] jeus (restapi) 구성이고 webtob에서는 하나의 vhost를 설정(aaa.com) jeus에는 3개의 컨테이너 배포(원래 하나의 서비스를 A/B/C 로 분리) context-path설정을 활용하여 uri 패턴으로 라우팅 서비
답변
0
기술
Margret Daly
·
약 1년
625
0
답변 0
고강도 SAP C_S43_2023 시험 문제
고강도 SAP C_S43_2023 실전 연습 문제로 시험 준비에 활력을 불어넣으세요 – 성적을 한층 끌어올리세요!이 강력한 SAP C_S43_2023 시험 문제는 자신감과 숙련도를 높여 주며, 가장 어려운 시험 문제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SAP C_S43_2023 인증을 목표로 하거나 기술을 점검하려는 경우, 이 실전 스타일의 문제 세트는 실제 시험 환경을 그대로 재현하여 제공됩니다. 현재 CertsTime에서 제공 중이며, 학습을 향
답변
6
커리어
진이719
·
약 1년
820
2
답변 6
제가 기술적으로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가요?
https://sssangg719.notion.site/iOS-20dee035a51f80eba66fd33f3c610ebf 이건 제 이력서 링크입니다. 현재 2년차 iOS 개발자 이구요 지금 계속 서탈을 하고 있는데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선배님들 살려주세요
답변
2
기술
인
·
약 1년
243
0
답변 2
맥 OS 9.2 백업 직문입니다
현재 회사에 맥 OS 9.2 버전 PC가 있습니다. 꽤나 오래전 PC라서 오늘내일하고 있어서 백업을 받으려고 합니다. 나스에 저장하려고 하는데, 일단 파일질라는 10.2버전 이후부터 사용 가능하다고 써있어서 해당 방법은 안될것 같네요... 혹시 방법 아시는 분 계신가요?
해결
5
기타
안냐세영
·
약 1년
857
1
해결 5
신입 개발자 프리랜서 외주 비용 책정 관련 여쭙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okky 선배님들 현재 si업체 재직 6개월차 신입 개발자 입니다. 이번에 지인에게 회사 홈페이지 구축 외주 의뢰를 받게 되었습니다. 페이지는 대략 7~10페이지 정도로 요구받았습니다. 기능은 회원 가입 필요 없이 문의자 명, 비밀번호로 문의 가능한 관리자 계정과 작성자 본인만 열람 가능한 비밀 게시판과 게시판과 관리자 계정 로그인 한 가지 입니다. 나머지 페이지들은 전부 기업 소개나 오시는 길 약도 등의 html 만으로 구현 가능한
답변
8
기술
StrangeL
·
약 1년
526
0
답변 8
리엑트 상태관리 라이브러리 선택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회사다니면서 리엑트 공부하고 사이드 프로젝트로 팀원 과 같이 진행하려고 합니다. 하던중에 상태관리 라이브러리 선택을 어떤것으로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되도록이면 현업에서 사용하거나 대중적인것으로 선택하고 싶습니다. 물론 여기에 여쭈어 보기 전에 많은 정보를 찾아 보긴 했습니다. 대부분 redux는 러닝커브가 높으며 사용하기 간편한 zustand 쪽으로 사용하라는 이야기도 있고 언젠간 redux도 쓴다 돌고돌아 아직까진 redux다
답변
8
기술
뭐라카노
·
약 1년
822
0
답변 8
Webflux 는 쓰레기다
개인적으로 WEBFLUX 는 쓰레기 라고 생각함 JAVA 에서 비동기를 방식을 했을때 장점보다 단점이 너무 많음
답변
9
커리어
ioiouio
·
약 1년
535
0
답변 9
아무리 급해도..
지인이 앱 2개(회원용, 사용자용) + 관리자웹 기획&개발 을 (앱은 FCM, SNS 로그인, PASS연동, 외부 API 연동 및 동기화, 등급관리 등 배치 3~5개, 출석이벤트 등 해서 15페이지씩 정도 되는거같은데)일단 1~200 에 매출 발생 시 인센티브 준다고 하는거를 하는건 미친걸까요?
답변
1
기술
alstkdwh
·
약 1년
306
0
답변 1
플러터 네이버 로그인 오류
네이버 로그인 URL: https://nid.naver.com/oauth2.0/authorize?response_type=code&redirect_uri=http%3A%2F%2F3.38.89.59%3A9494%2Fmovie%2Fmains&state=STATE_STRING클라이언트 id지움 오류 현상: 네이버 로그인 페이지를 await launchUrl(url,mode: LaunchMode.externalApplic
해결
3
기술
알밤토리
·
약 1년
958
0
해결 3
개발 방식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자사몰을 개발하려고 하는데, 사진과 같은 방향성의 웹과 앱이 동일한 형태를 띄고 있는 개발을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개발 방식이 웹앱인지, 아니면 하이브리드 웹인지 헷갈려서요. 뭐라고 검색해야 관련한 자료를 열람할 수 있을까요? 첨부드린 사진은 동일한 크롬으로 열었을 때, 데스크톱의 화면과 모바일 화면을 캡쳐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기술
캐티
·
약 1년
239
0
답변 2
wiregiard 클라이언트 공유기 어디꺼 가나요
언제부터 wireguard가 유명해지면서 이케이케 공유기에 들어갔어요. EFM ipTIME AX3000Q 유무선공유기 위에 거보다 앵간한거 없나요. (자리 없는데 크기가 자꾸 커지네 ..) 어떡하나요.
답변
3
기타
chiho
·
약 1년
596
0
답변 3
대기업 제외하고
이력서 재지원해서 연락오는곳도 있나요?? 경력이직입니다..
답변
3
기타
케이터메잌
·
약 1년
901
0
답변 3
스펙이 좋아보이는데 취준을 오래하는 이유는 뭘까요?
지인 중에 DevOps, 인프라 관련으로 취준하는 분이 계십니다. CKA, SAA 자격증도 있고, 블로그 작성 내용을 봤을 때 적어도 해당 블로그 내용만 본다면 k8s 인프라(istio, argocd, helm, terraform 등) 관련 기술적 깊이도 신입인걸 고려했을 때 깊어보이고 트래픽에 대한 고민도 많이 한 것으로? 보입니다. jmeter 등으로 부하 테스트 관련 내용도 있더라구요. 또한 해커톤 등 대회 우승 경험도 꽤 있습니다. 그래서
답변
3
커리어
흑우입니다
·
약 1년
766
2
답변 3
지방에 내려갈지 고민중입니다.
현상황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금융권 프리랜서이나 6월 30일날 계약종료 현재 심신 양쪽에 건강에 이슈가 있고 본가가 대구 본가에 있으면 어느정도 안정되나 미래에 대한 불안을 계속느낌 이런 상황에서 금융프리랜서 2개 면접과 7월초에 대구회사(정규직)의 면접이 잡힘(연봉이 적지만 대구치곤 많이주고 본가에서 다닐 수 있음) 일적으로는 프리가 더 좋고 대구는 안해본 부분(React를 하다가 vue, php를 해야함)으로 틀어야함 대략 이런 상황인데
답변
4
커리어
hesdw
·
약 1년
861
1
답변 4
올해 입사한 신입 편입 고민
올해부터 중소 솔루션 회사에 입사하게 된 전문대졸 개발자 입니다 항상 역량이 부족하여 압박감 때문에 회사에 가기가 버겁다는 느낌이 듭니다 열정있게 매일 늦게까지 야근하고 공부해도 역량이 부족하여 그만한 아웃풋이 나오지 않다 보니 너무 지치네요 확실히 배울건 엄청 많지만 원래부터 개발이 적성에 맞지 않다 보니 더 그렇게 느끼는 것 같습니다 우선 저의 목표는 itgc나 감사, 보안 쪽으로 가고 싶습니다 따라서 현재 역량 부족으로 인해 편입 후 기초 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94
95
96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