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3
    asdgsvze·약 3년
    342
    0
    답변 3
    프로필 사진javascript에서 fatch() 질문
    JAVASCRIPT async function fetchApi(apiUrl, apiData) { console.log("apiUrl => ", apiUrl) console.log("apiData => ", apiData) return fetch(apiUrl, { method: 'POST', headers: {"Content-Type": "
  • 답변
    1
    늠구·약 3년
    553
    0
    답변 1
    프로필 사진관련 경험 없이 인공지능 야간대학원 합격 많이 어려운가요?
    임베디드1년 백엔드 개발자로 1.5년차인데 AI 관련 업무나 프로젝트 경험이 없으면 합격이 어려운가요? 아니면 이 또한 기존 경험에 잘 연결시킬 수 있으면 괜찮은 부분일지 선배님들 의견 궁금합니다. 현재까지 인공지능을 활용한 컴퓨팅 인프라 또는 통신관련 프로젝트들 제의가 왔었는데, 도메인에 적절한 공개된 모델이 없었고 직접 모델링과 구현을 하고 싶은것이 주 이유입니다.
  • 답변
    1
    대추나무 사람걸렸네·약 3년
    364
    0
    답변 1
    프로필 사진면접이 잡히긴 했는데 여기 면접 보는게 나을까요?
    외국계 기업이고 1차 면접 제안이 왔습니다. 보니까 영어로 면접을 진행한다고 하던데... 잡플래닛 후기 봐도 외국인들이 많고해서 업무적으로도 영어를 많이 쓸거같더라구요 근데 저는 영어를 사실 잘하는 편이 아닙니다... 토익도 안쳐봐서 제가 어느정도인지는 저도 평가받은 적도 없구요 더 걱정인건 그 기업에 대한 평가인데 잡플래닛 후기도 몇개 없더라구요.... 보면 2점대이긴 한데 연봉이 비교적 낮고 파견직처럼 일하고 식대 지원 안되고... 더군다나
  • 답변
    2
    qjawns314·약 3년
    1.5k
    0
    답변 2
    프로필 사진컴공 해외취업하고싶습니다. 질문있슴다
    컴공 3학년 편입해서 재학중입니다. 공부를 안하기도하지만 하려해도 이해가안돼서 수업을 못따라가는 수준입니다.. 일단 편입하고 1학기는 망했고.. 해외취업 생각중에있습니다. 영어를 잘해서 영어권 국가생각하고있습니다. 독일 캐나다 싱가폴 뭐이런나라 생각 중인데 제가 알지못하는 블루오션인 나라 있을까요? 컴공 공부를 어떻게해야좋을지.. 해외취업을위한 루트와 준비할것들을 알고싶습니다!
  • 해결
    4
    Ragumur·약 3년
    956
    0
    해결 4
    프로필 사진이런 퇴직 사유는 다음에 퇴직사유를 말하라고 할 때 뭐라고 포장해야할까요?
    중소기업에서 반년간 근무했습니다. 제가 퇴사한 이유는 대표님의 추천으로 들어온 저희 부서 팀장님 때문인데 ..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공기관 SI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개발하고 있는 와중에 백엔드 개발자(Spring Boot)로 취업했으나 인력이 구해지지 않는다고 프론트 개발(React) 업무까지 맡게 되었습니다. 리액트는 전혀 할 줄 몰라서 직접 구글링을 해가며 퍼블리싱된 페이지에 적용하기에 급급했고,  때문에 업무 퍼포먼스가 빨리 나오지 않
  • 답변
    2
    xqus·약 3년
    264
    0
    답변 2
    프로필 사진개발 진로 고민
    대학교 2학년이고 학점은 약4점 정도 됩니다..나이는 재수+군대로 23입니다. 근데 요즘 보안에 관심이 생겨서 보안 쪽으로 공부를 할까 생각하는데 너무 늦은 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전혀 늦지 않은 거 같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그런데 보안 쪽 진로가 정말 힘들고 상위1%가 되지 못하면 잡부고 전망이 좋지 않고..등등 너무 많은 글을 봤습니다. 학교 전공은 이미 인공지능으로 잡혀진 상태이구요....어떻게 하는 것이 맞을까요? 그런데 인공지능, 빅데
  • 답변
    5
    versus·약 3년
    637
    0
    답변 5
    프로필 사진화장품 회사 개발자 취업
    안녕하세요! 아직 생각만 중이라 많이 알아보지 못해 현직자분들께 답답함을 일으킬 수 있지만... 물어볼데가 없어서 여기에 여쭙니다ㅠ 제가 화장품회사에서 쓰는 ERP 프로그램 개발에 흥미가 있어 직무 전환을 생각하고 있는데, 화장품 연구개발했던 경력이 있으면 좀 더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 답변
    1
    정현영·약 3년
    338
    0
    답변 1
    프로필 사진자바 백엔드 개발자로 취업하고 싶습니다
    자바 백엔드 개발자로 취업하고 싶은데 어떤 인강을 듣는게 좋을까요? 어떤것들을 공부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부트캠프에서 파이썬 장고를 했는데 기초가 부족해서인지 잘 따라가지 못했습니다 이제 더이상 국비로 부트캠프를 다닐수도 없고 해서 인강으로 공부해보려 합니다
  • 답변
    3
    클린코더·약 3년
    451
    0
    답변 3
    프로필 사진취준생 개발자 진로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백엔드 분야로 취업을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제가 개발자라는 진로를 정한지 얼마되지 않아 관련 정보가 없어 재직중이신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현재 c언어, 파이썬, 운영체제, 시프, 알고리즘을 공부했고 앞으로 java 와 자바스프링 그리고 네트워크와 데이터 베이스를 공부할 예정입니다. 아직 공부할게 많은 부족한 실력이지만 개발자로 꼭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최근 애플 wwdc 2023에서 애플 비전을 보고 ar/v
  • 답변
    7
    kd****·약 3년
    745
    1
    답변 7
    프로필 사진개발자의 길이 맞는지 너무 고민스럽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개발 공부를 한지 딱 2개월 된 33살(만 32살) 남자입니다. 문과 비전공자이고 정말 개발 공부를 이전에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국비지원교육이든 부트캠프든 공부해보고 진로를 결정하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지인이 운영하는 중소기업에서 입사 후 일정 기간 동안 교육만 받고 공부만 해도 되니 입사하기를 권유하여 2개월 전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이 공부가 제게 "너무나도" 어렵게 느껴진다는 겁니다. 첫 1개
  • 답변
    1
    이직성공기·약 3년
    489
    0
    답변 1
    프로필 사진2년차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선배님들께 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현재 스펙과 경험에서 객관적으로 연봉을 어느정도 생각해야 될지와 공백기 관련해서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27세 남자 비전공자 국비출신입니다. 2020.12 ~ 2022.12 2년 동안 si중소기업에서 php 웹 백엔드 업무를 맡았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기술 : php, ajax, rest api활용(api 개발은 못합니다), mysql, jquery(java script는 못합니다.. 기초가 없어요) 사용을 해본적이 있다
  • 답변
    2
    hoyhoy·약 3년
    610
    0
    답변 2
    프로필 사진Nest.js 신입은 어떻게생각하시나요?
    사실 아예 쌩신입은 아니고 1년정도 스프링사용한 개발경험이 있습니다 nest.js사용하는 회사에 이직면접을 최종합격했는데 이쪽으로 커리어를 쌓아도될까요?
  • 답변
    3
    dkwdkkk·약 3년
    343
    0
    답변 3
    프로필 사진프로젝트 투입...
    안녕하세요 근 1년차되어가는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회사에서 6월에 프로젝트에 투입된다고하여서 3월부터 대기중인데요 뭐 아직까지 말도없고 어떻게될지도 모르겠어서 좀 붕떴습니다 그냥가서 언제 들어가냐고 물어보기도 제가 눈치보이구요 보통 6월부터 프로젝트들이 많이 실행된다고 하던데 어떻게하는게 좋을까요... 커리어가 꼬이지는않을까 고민되고 뭔가 너무 하는게없어서 회사에서 스스로 눈치도보입니다... ㅠㅠ
  • 답변
    1
    꼬마신풍·약 3년
    571
    0
    답변 1
    프로필 사진비전공자인데, 꼭 국비지원을 들어야 취업에 유리할까요?
    제 친구 중에 원래 디자인쪽 해서 포토샵 일러스트 등 잘 다루는 친구가 있는데 최근에 회사가 문 닫으면서 프론트나 웹디자인 쪽으로 넘어가고 싶어하더군요. 저는 회사 취업했을 때 회사에서 인강 끊어줘서 3개월정도 수습기간동안 들으면서 공부하고 업무 투입을 했는데 그래도 적응할만 했어요. 친구는 이말 듣더니 인강으로 3개월 공부하고 3개월동안 프로젝트 몇개 만들어서 면접봐보겠다 하더라구요. 디자인쪽은 거의 5년 이상 한거 같은데, 이렇게 해도 회사측에서
  • 해결
    3
    하얀뼈·약 3년
    1.0k
    0
    해결 3
    프로필 사진코딩테스트에서 구현을 한다는데.....이게 무슨 뜻일까요......?
    안녕하세요. 다음주에 IT대기업에 경력직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면접을 보러 갑니다. 근데 그 전에 온라인 코딩테스트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어떤거냐고 물어보니깐, "알고리즘은 아니고, 1시간동안 구현을 해야한다" 라고 하던데, 도저히 이해가 안갑니다. 저는 알고리즘이 약해서 저에겐 호재이긴 하지만.... 구현이 뭘뜻하는건지.. 설령 뭔가 화면을 만드는 거였다면 코딩테스트가 아니라 과제 테스트를 내줬을건데 말이죠....;;
  • 답변
    7
    라리랍·약 3년
    843
    0
    답변 7
    프로필 사진돈은 없는데 하고 싶은 것이 많아서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대 중후반의 웹개발자로 한국 중소기업에서 약간의 경력을 쌓고, 퇴사 후 현재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아 캐나다에 와있습니다. 집안 형편이 좋지 않아 성인이 되자마자 투잡, 쓰리잡(카페, 편의점, pc방 알바 등)을 하며 가족 생활비를 책임졌습니다. 한국에서 계속 일에 치여 살다 퇴사하고 캐나다에 와서 나 자신을 돌볼 여유가 생기니 제 미래에 대해 고민할 시간이 생겼습니다. 하고 싶은 것은 많지만 시간과 돈은 한정되어 있기에 어떤 길
  • 답변
    2
    asdwqq·약 3년
    366
    0
    답변 2
    프로필 사진이번주 월요일에 서류합격한회사..
    아직까지 어떠한 연락도없는데 제가 먼저 연락해봐야될까요? 아니면 아직은 기다릴만한 시간인가요?..
  • 답변
    3
    왕왕44·약 3년
    357
    0
    답변 3
    프로필 사진신입 회사 선택
    국비 백엔드 과정을 마치고서 신입으로 들어갈려고 합니다.회사 선택에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ㅠㅠ A회사 5명정도 스타트업 집에서 여유롭게 편도 1시간 사수 존재할 듯 야근 좀 있을듯 react 자바 스크립트 node.js,c언어 B회사 40명 매출액은 좋구요 react,자바스크립트 프런트 업무를 주로 할 것 같구요.야근은 별로 없으나 사수도 없어보입니다.거리는 여유롭게 30분 연봉은 비슷합니다.선배님들의 선택 부탁드립니다. 자바스크립트 빼고는 다
  • 답변
    3
    미솜·약 3년
    237
    0
    답변 3
    프로필 사진신입 개발자 조언좀 구해봅니다. 선배님들 조언좀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현재 AI관련 의료기기 서비스회사에서 근무하고있는 신입 개발자입니다. 작은 스타트업이구요.. 디자인관련업계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30대 중반에 뒤늦게 개발자로 전향하게 되었습니다. (8년정도 디자이너로 일했고, 일러스트 포토샵을 아주 잘 다루는 편입니다.) 국비학원 수료하고 취업해서 이제 첫회사 3개월째 근무중인데요.. 자바 백앤드기반 수료하고 백앤드 개발자가 되고 싶어서 회사들어오니 리액트를 공부시켜서 최근 2개월동안  리액트를 다루는 업무
  • 답변
    3
    만만세·약 3년
    574
    0
    답변 3
    프로필 사진2년차 중소기업 이직
    안녕하세요. 현재 중소기업에서 2년차로 근무중입니다. 저는 국비지원교육(java)을 마치고 현 직장에 취직한 1인입니다. 현재 까지 현 직장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들은 타사 솔류션을 이용한 챗봇 프로젝트, yolo를 사용한 국가 과제, 국/내외 벌크데이터 적재/정재 정도 입니다. 챗봇의 경우 타사 챗봇 빌더를 사용하기에 직접적인 코드를 작성하는건 극비 드물고 국가 과제 또한 github에서 코드를 가져와 수정하여 과제에 맞게 만들었고 적재의 경우 2차년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69
  • 170
  • 171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