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0
JaehJ
·
2년 이상
801
0
답변 10
백엔드 연봉 2200
안녕하세요 이제 20대 중반이고 고졸입니다. 최근 국비학원을 수료하여 취업 중에 있다 들어가게 된 회사가 있는데요 처음에는 그냥 경력 쌓는다는 생각으로 버티자 마인드였는데 주변에서 좋지 않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여기다가 여쭈어봅니다 연봉은 2200이고 야근은 좀 하는 것 같습니다. 인원은 저랑 대표님 말고 1,2명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여러 가지 의견 듣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Glasssea
·
2년 이상
460
0
답변 1
안녕하세요. 신입개발자입니다. 우리나라 개발자분들이 주로 사용하는 것들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신입 개발자입니다. 프리랜서로 또는 si 업체에 들어가서 커리어를 쌓고 싶습니다. 일단 뭐라도 해보고자 웹 사이트를 si업체 들어간 것 마냥 연습해보고 싶습니다. 궁금한 것 보통 서버 호스팅을 하면 현업에서 사용하는 곳이 어디인지 궁금합니다. : 저는 aws EC2만 배워놔서 너무 어렵게 시작하는 것 같아서 다른 쉬운 방법이 있는지 이걸 키우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빠르게 취업해서 일하고 싶습니다.) database는 일단 maria(
답변
2
코딩이재밌다
·
2년 이상
352
0
답변 2
부트캠프 수료 후 국비지원
6개월간 사비로 부트캠프를 수료하고 취업을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진행한 프로젝트가 부족하다고 생각되어서 국비지원을 하나 더 들을까 생각중입니다. JAVA를 배워서 Spring에서 mybaits로 oracle db연동하여 css,html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만드는 경험을 했습니다. 부트캠프와 국비지원에서 배우게되는 커리큘럼이 비슷할까요? 국비지원을 들을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경험을 쌓을지 고민중입니다 그리고 제 프로젝트 완성본을 보시고 아쉬운점 한
답변
1
yungr
·
2년 이상
183
0
답변 1
개인프로젝트 프로젝트 환경 고민인데 들어주실 수 있나요...?ㅠㅠ
안녕하세요. 이번에 국비 졸업을 한 코린이 중에 코린이입니다... 이번에 간단하게 개인프로젝트하려고 하는데 프로젝트 환경을 뭐로 해야할 지 고민이에요. 학원에서 스프링부트+마이바티스+html로 프로젝트를 했어서 새로운 개발환경도 익히면 좋겠다싶어 스프링+마이바티스+jsp로 개인프로젝트를 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요즘에는 스프링 거의 안쓰고? 스프링부트가 대세다 라는 말을 들어서 스프링부트로 해야하나 고민입니다ㅜㅜ jsp
답변
0
구릉
·
2년 이상
246
0
답변 0
웹 개발 프론트엔드 국비 학원 커리큘럼 문의
안녕하세요, 비전공자가 30대 초반에 국비 지원으로 웹 개발 프론트 엔드를 국비 학원으로부터 도전 해보고자 합니다. 비전공자이니 만큼 국비 학원에서 기초를 튼튼하게 다지면서 열심히 배워보고자 하는데요, 다른 코멘트들에서는 풀스택으로 시작하는 게 좋다, 하나만 파도 바쁘다 등 의견이 갈라지는 내용들이 많아, 학원 선택부터 고민이 길어지고 오랜 시간이 들어서 커리큘럼이 어떤 게 좋을지 문의를 드립니다. 웬만하면 오프라인 학원들로 알아보고 있는데 가까운 거
답변
0
말랑콩떡쿠우
·
2년 이상
323
0
답변 0
새창으로 form submit() 할 때 csrf 토큰
<body> <form:form id="gotoPopupPreview" name="gotoPopupPreview" method="post" action=""> <input type="hidden" name="isPreview" value="Y">
답변
5
폴른
·
2년 이상
1.3k
0
답변 5
숫자 0 출력
import java.util.Arrays; import java.util.HashMap; import java.util.Map; public class eng_quiz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s1 = "8zerothree2"; String s2 = "seven73nine"; String s
답변
4
memoization
·
2년 이상
857
1
답변 4
SI, SM, 스타트업 이외의 회사에서 비전공을 거의 안 뽑는다는데(통계상 현실임. 반박 불가. 케바케 제외), 디지털대학교나 방통 전공도 그런가요?
SI, SM, 스타트업 이외의 회사에서는 비전공을 거의 안 뽑는다고 통계상으로 나온 자료를 봤는데요. 관련 자료를 토대로 설명한 블로그나 유튜브 영상도 봤구요. 디지털 대학교나 방통에서 전공한 사람도 비전공으로 분류해 잘 안 뽑는지 궁금합니다.
해결
1
rolof2
·
2년 이상
876
0
해결 1
사이드프로젝트 백엔드 깃헙 readme 작성
진행하고 있는 사이드 프로젝트가 ec2 사용이라 무료 기간 끝나면 서버 배포를 중단할건데 이러면 깃헙 readme에 배포 서버를 작성해놨어도 볼 방법이 없는데 이를 위해 readme에 api 명세서를 캡쳐한거나 그런거를 적어놓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어떤 내용을 더 넣어두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현재는 프로젝트 설명, 기술 스택, 배포 링크, api 링크, erd, 주요 기능 간략하게만 작성되어있거든요. 그런데 나중에 배포 중단하게되면 사이트 링크랑 ap
답변
4
가즈아2024
·
2년 이상
1.1k
0
답변 4
면접 복장이랑 헤어스타일 질문 있습니다!
내일 첫 면접을 보는 신입 백엔드 웹 개발자 입니다!안전빵으로 면접 복장은 슬림핏 수트로 준비하였습니다. 넥타이에 수트맬 예정입니다.혹시 헤어스타일 머리 올리면 너무 과할까 질문드립니다!!복장에 관한 팁도 있으면 주시면 너무너무 감사할 것같습니다.오키에서 항상 좋은 정보 얻어가서 너무좋고 이 글 보시는 취준생 현업 학생 분들 모두 2024년 받을 복 다받고 쓰시길 바랍니다!!😀😀
답변
0
programmer_newest
·
2년 이상
448
0
답변 0
Shyvana 메인보드를 가지고 있는 Asus c433 크롬북에 coreboot를 달고 있는데 SeaBIOS도 같이 설치하고 싶어요
SeaBIOS랑 coreboot가 통합된 파일을 ROM에 덮어쓰려고 하는데 롬 파일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밑에 관련 링크가 있는데 어떻게 할지 감이 안 잡힙니다. https://www.coreboot.org/SeaBIOS#Building_via_coreboot's_menuconfig
답변
0
Gallent guy
·
2년 이상
562
0
답변 0
정보처리기사 실기 답안작성 질문
만약에 SQL문 작성하는데 책에 답이 GRANT ALL ON 학생 TO 홍길동 WITH GRANT OPTION 이라고 적혀져 있는데 1.영문으로 쓸시에 이걸 대소문자 구분없이 써도 철자만 맞으면 정답처리 해주나요? 2.혹시 부분점수 같은게 있나요??
답변
1
해시브라우니
·
2년 이상
951
0
답변 1
코테 언어 파이썬에서 자바로 바꿀까요?
안녕하세요. 부트캠프에서 파이썬 비전공자 반을 수료했었습니다.저는 은행권 또는 웹 개발자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해당 분야는 자바 개발자를 선호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각종 취업공고를 보면, 다 java를 뽑는 것 같아 java를 공부해야할 것 같은데.. 지금부터라도 자바 기초 문법부터 공부해서 알고리즘도 자바로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코테는 파이썬으로 공부하고, 자바는 따로 공부하는 것이 좋을까요?현재 저의 실력은 공부를 안한나머지
답변
6
고길동343
·
2년 이상
1.1k
1
답변 6
고급 개발자 1명이 이 정도 개발하려면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 될까요?
백오피스의 특정 모듈을 만들어야 하는데, PPT로 80~90장 정도의 분량이고, springBoot 기반이고 프론트는 adminlte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미 db 설계나 세팅은 완료되었고, 프론트 단이랑 back 단를 만들어야 합니다. 세부적으로 목록, 네이버 에디터, 이미지, 카테고리, 캘린더 기능이 곳곳이 있습니다. 추상적이고 내용을 자세히 설명드리긴 힘들지만 ㅠㅠㅠㅠㅠㅠㅠ 정말 ~~~대략적으로 이 정도 분량이면 고급개발자 1명이 몇 일을 소요
해결
1
Yn3
·
2년 이상
750
0
해결 1
길찾기 api 무료를 찾다가 없어서 혹시 가성비 좋은 api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인 프로젝트를 하나 만드려고 하는데 길찾기 기능이 필요해서 api를 찾다보니 무료인게 없더라구요ㅠㅠ 혹시 가성비 생각해서 사용하기 좋은 길찾기 api 가 있다면 어떤게 있을까요??
답변
3
sdh신민석
·
2년 이상
517
0
답변 3
예비 고2 포트폴리오 관련 고민
안녕하세요 개발을 배우고 있는 예비 고2 입니다. 개발을 배우면서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되었는데요 남들과 똑같이 이것저것 서비스를 만들어 보는것도 좋지만 어차피 회사에 들어갔을땐 홈페이지를 만들고 끝나는게 아닌 만들고나서 유지보수를 한다던가 버전 업데이트를 하며 이미 만들어 놓은 서비스를 최적화 하고 관리 하는것같아서 그 과정을 한번 겪어보면 포트폴리오 적으로나 경험적으로나 그것대로 메리트가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들었습니다. 그래서 같이 개발
답변
1
accumulate
·
2년 이상
471
0
답변 1
백앤드 개발자 자바스크립트 및 프론트
안녕하세요 이제 3학년 학부 생입니다 스프링 프레임워크 공부 중에 자바스크립트를 공부하려 하고 있습니다 현재 자바스크립트는 약간의 DOM Event와 기본적인 것만 조금 알고 있습니다 배우려는 이유는 대학교 졸업 후 백앤드 개발자로 취직하여 프론트 작업을 할 수도 있고 보안, AI 및 웹 사이트를 만들 때도 좋다 생각하여 교재를 구매하려 합니다 다양한 회사에서 개발자 분들이 하시는 업무가 다양하기에 다르겠지만 프론트 작업도 하시는 분도 있으시고 Spr
해결
1
취업하자ㅠ
·
2년 이상
605
0
해결 1
백엔드 공부방향
안녕하세요 컴퓨터와 관련된 학과 졸업을 앞둔 학생입니다. 현재 정보처리기사만 취득하였고 자바언어는 어느정도 숙지가 되어있는상태입니다. 진로를 스프링 백엔드쪽으로 생각하고있습니다. 근처에 멘토가 없다보니 서칭으로 공부방향에 대해서 너무 방대한 양만 들어오고 정리 안되어 질문드립니다. 기본적인 지식 (프로토콜/api/http/dns..) -> 자료구조/알고리즘 -> html/css -> 자바 -> 서블릿/jsp -> sprin
답변
3
코순이봉봉
·
2년 이상
463
0
답변 3
그래픽카드 선택 질문
안녕하세요. 그래픽카드 둘중에 하나 사고싶은데 어떤게 더 좋을까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답변
1
자바를자바랏
·
2년 이상
1.0k
0
답변 1
SecurityConfig 설정 후 return 페이지 무한루프 질문입니다.
다름아니라 SecurityConfig 설정 관련 강의를 들은 후 혼자 만들어보면서 공부할려고 하는 중에 생긴 문제입니다. 해결해볼려고 몇 시간 헤매다 해결이 되지않아 질문합니다. 질문내용 문제가 생긴 시점에 만든 파일은 자바 파일은 java > 프로젝트이름 > config > SecurityConfig.java java > 프로젝트이름 > config > WebMvcConfig.java java > 프로젝트이름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69
170
171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