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3
    대추나무 사람걸렸네·거의 3년
    813
    1
    답변 3
    프로필 사진자격증이 없는데 이력서를 이렇게 바꾸면 별로일까요?
    제가 자격증은 없는데 이력서는 자유 양식인 곳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인터넷에서 받아온 양식들 보면 거의 필수적으로 자격증 적는 곳이 있더라구요... 그 칸을 차라리 바꿔서 제 기술 스택, 언어 뭐 쓸줄 알고 db 어떤거 쓸줄 알고 이런거 써두는 곳으로 바꾸려고 하는데 빈칸으로 자격증 칸 남겨둘수도 없고 너무 고민입니다 그냥 수정해서 기술 스택이라도 적어도 상관없을까요?
  • 해결
    2
    이요르·거의 3년
    401
    0
    해결 2
    프로필 사진다른 회사도 이런 직군 있나요?
    안녕하세요. 입사한지 약 5개월 된 신입인데요. 연봉은 4000 정도인 지방의 중소기업을 다니고 있습니다. 근데 하는 업무가 조금 이상해서 다른 회사에도 이런 직군이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하는 업무가 다른 사람의 PR이 올라오면 해당 코드의 테스트 코드를 리뷰 테스트 코드가 실패하면 실패 원인을 분석해서 개발자에게 통보 테스트 코드 관리 테스트 코드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서브) 대충 이런 테스트 코드 관련 업무를 하고 있는데 과연 이런 업무가
  • 답변
    1
    gus_0·거의 3년
    255
    0
    답변 1
    프로필 사진이직 관련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일한 지 1년 조금 넘은 초보 개발자입니다 요근래 진지하게 이직에 대해 고민이 들어 조언 좀 얻고자 글 써봅니다 저는 현재 흔한 중소기업의 si개발자로 일하고 있어요입사하고 바로 다음 날부터 프로젝트 투입되어 약 7개월 간 일하고 본사에 4개월 간 작은 프로젝트 진행 및 대기 후 작년에 파견나왔던 프로젝트에 다시 투입되어 일하고 있습니다 제가 현재 고민인 건 프로젝트에서 일이 없어도 너무 없습니다 작년에 투입 됐을 때도 일한 걸로
  • 답변
    1
    Na-P·거의 3년
    319
    0
    답변 1
    프로필 사진데이터 사이언스 관련으로의 커리어 전환에 대해서...
    저는 원래 자바, 코틀린 언어로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이용해서 백엔드 개발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저연차 개발자입니다. 이번에 이직을 준비하면서,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도 넣었고 이쪽에는 진심으로 하려던건 솔직히 아니고 찔러본 감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데이터사이언티스트로 우연히 입사제의를 받게 돼서 고민을 하게 됩니다. 커리어 전환을 하는게 맞을지 말이죠.. 찔러보자는 심리로 넣은 이유는... 저는 한국에서 일하는 개발자는 아닌데, 지금회사도 그렇고 아
  • 답변
    2
    숑딩·거의 3년
    498
    0
    답변 2
    프로필 사진개발보다 다른부분의 비중이 높은데 물경력인지 고견부탁드립니다.
    질문 선요약 "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리눅스 서버 모니터링을 주로 시키는 회사를 떠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로 취업하여, 현재 재직중인 이 회사에서 일한지 이제 곧 2년이 다 되어가는 것 같은데요. 하나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제목그대로, 제가 개발보다는 엔지니어..?서버 환경설정? 같은 업무의 비중이 훨씬 높은데요, 이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 참고로 스프링부트 공장 출신 국비 개발자입니다 ) 입사초기에는 그래
  • 답변
    9
    미니츠미·거의 3년
    755
    0
    답변 9
    프로필 사진제가 재능이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재능이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어떤 국비학원 수강했는데 교육 커리큘럼이 나빠서 또 국비를 들었습니다. 두번째 국비에서 수업진도만으로도 벅차서 팀 프로젝트에 거의 기여 못했습니다. 결국 국비 마치고나서 수업 내용도 이해 못하고 팀 프로젝트에도 거의 기여하지 않고 마무리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같이 프로젝트했던 멤버들에게 미안합니다... 수료 후 곧바로 IT회사에 취업했는데 국비 내용을 모르니 웹 개발에 대해 이해 못한 상태라 회사에서 주는 업무
  • 답변
    0
    테온·거의 3년
    212
    0
    답변 0
    프로필 사진게임개발진로에 고민이 있습니다..
    게임개발 포트폴리오 프로젝트는 어떻게(구성,파일유형 등), 몇개 정도 만들어야하나요? 사진이나, 예시 파일을 올려주시면 더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자기소개서 양식은 어떻게 만드나요? 제가 학원을 안다녀서 잘 모르겠어요.. 면접질문에 필요한 답변도 좀 알려주세요 제가 말이 적고 목소리가 작은편이라 자기소개하라고 하면 어떻게 말해야할지도 고민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C#(유니티), C++(언리얼), 언어만 알아도 게임개발 취업이 가능한가요
  • 답변
    1
    달걀소년·거의 3년
    439
    0
    답변 1
    프로필 사진백앤드 토이프로젝트 하는데 10mb 내외 파일을 주고 받아요 AWS 과금이 무서운데
    백앤드 최소한으로 구축하고 트러블 슈팅 일으켜서 서버 안정성 개선하는 과정을 좀 겪어보려고 하는데요 학원에서 팀플 갠플 했는데 만들땐 개고생하면서 간신히 마감 날짜 맞춰서 동작하게 만들었는데 취업전선에 뛰어드니까 제가 만든 프로젝트가 참 두루뭉실하고 매력이 없네요 프론트보다 백앤드노리고 집에 노는 노트북 + iptime 공유기가 있어서 환경 세팅하고 제가 만들었던 플젝으로 과부하좀 걸어보게요 iptime ddns server 써도 미니 플
  • 답변
    4
    야자수·거의 3년
    575
    0
    답변 4
    프로필 사진프론트엔드인데 퍼블리싱만 합니다
    프론트엔드로 취업해서 1년이 안 되었는데, 매일 퍼블리싱만 하고 있습니다. javascipt를 안한 지 한 5개월 이상 된 거 같아요. 이대로 있어도 퍼블리싱이 프론트에 포함되긴 하니 괜찮은지 아니면 물경력 되는 지 궁금합니다.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려요..!
  • 답변
    5
    초보개발자111·거의 3년
    1.2k
    0
    답변 5
    프로필 사진si에서 일하다 서비스회사에서 유지보수하고있는데 불안해요
    si에서 2년동안 리액트+스프링부트하다가 서비스회사에 너무 가고싶어서 서비스회사(중견)로 이직을 했는데 하는일이 5개월째 닷넷 사이트 1개 유지, 기능 짜잘한거 추가 스프링(스프링부트아님) 사이트 1개 유지, 기능 추가 뿐이에요ㅜ (이 사이트들이 내부 사이트라 딱히 대용량처리나 도커, 레빗엠큐같은 그런건 없어요) 리액트도 할줄알고 이직준비할때 jpa공부해서 팀플로 aws에 배포도 하고 대용량 서비스 사이트를 운영해보는게 목표였는데 회사 이름만
  • 해결
    2
    gkw·거의 3년
    452
    0
    해결 2
    프로필 사진이직 시 사이드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현재 3년차 ERP 개발자 입니다. 서비스 회사의 백엔드 개발자로 이직을 생각하고 있는데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한게 따로 없어서 사이드 프로젝트 유무가 이직에 영향을 줄까요? 만약 필요하다면 3년차가 진행할만한 주제는 어떤게 있는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 답변
    2
    uemu·거의 3년
    540
    0
    답변 2
    프로필 사진해외취업에 유리한 언어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제 막 코딩을 배우고 있는 코린이 입니다. 해외취업(영어권, 일본)에 유리한 언어가 있을까요? 제가 막연한 꿈이 어느 정도 커리어를 쌓고 영어권이나 일본 취업인데프런트 앤드, 백 앤드, ios, 안드로이드 중에서 첫 발걸음을 내딛으려고 합니다 ios 개발이 해외취업에 유리하다고 해서 swift를 공부하고 있는데 사실일까요?(물론 무엇을 하든 실력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숙지하고 있습니다)
  • 답변
    6
    퐈인·거의 3년
    1.4k
    0
    답변 6
    프로필 사진계속 이 회사를 다니는게 맞을까요? (만 3년차)
    안녕하세요. 약 3년정도된 개발자입니다. 나이는 이제 29이구요. 이 회사는 나름 탄탄한 회사입니다. 벌어들이는 연 매출도 우상향중이고 보유중인 솔루션 기술이 거의 독점이라해도 무관합니다. 그만큼 회사는 나름 탄탄한 편입니다. 문제는 웹을 할 줄 아는 저보다 윗 사람이 전무하단 겁니다. 처음부터 그랬던 것은 아니고 이직이나 개인사정으로 윗 선배들이 퇴사한지 1년정도 됐습니다. 그렇다고 웹개발을 잘 알던 사람들도 아닙니다.. 사실상 웹으로의 전환을 하려
  • 답변
    5
    MNMNM·거의 3년
    613
    2
    답변 5
    프로필 사진백엔드 개발과 MSA
    안녕하세요. 자바 백엔드 개발자를 목표로 공부 중인 대학생입니다. 현재 스프링으로 간단한 프로젝트 정도 할 수 있는 실력입니다. 방학에 제대로 조금 더 큰 프로젝트를 해보면서 공부를 하려고 했는데, 학교에서 방학에 Cloud와 DevOps 기반의 MSA 응용 프로젝트 구현을 주제로 5주동안 교육을 하는 걸 알게됬습니다. 근데 사실 msa라는 것도 처음 들어보고 이 쪽이 너무 무지해서 이 교육을 듣는 게 제가 하려는 백엔드 개발 쪽에 도움이 되는 건지
  • 답변
    1
    궁데꾸사이다·거의 3년
    692
    2
    답변 1
    프로필 사진JAVA SPRING쪽으로 이직을 준비중인데 이게 맞나 모르겠습니다...
  • 답변
    4
    JJAl.·거의 3년
    335
    1
    답변 4
    프로필 사진부캐 추천 부탁드립니당
    안녕하세요, 1년차 백엔드( NestJS ) 개발자입니다.서버 개발만 하기보다 프론트까지 다룰 줄 알면 경쟁력이 생길 거 같아 부캐로 공부하려고 하는데 앱(Flutter)과 웹(VueJS) 중 고민이 되어 글 남깁니다.다음 이직할 때도 도움이 되겠지만 부캐가 어느정도 숙련되면 크몽이나 숨고 같은 사이트에서 외주를 받아 부수입을 발생시키고 싶은 욕심도 있습니다.사실 마음 속으로는 Flutter가 끌리지만 다른 분들의 의견도 들어보고 싶어 글 남깁니다.감
  • 답변
    1
    코린2471564·거의 3년
    612
    0
    답변 1
    프로필 사진물경력을 채우기 위한 방법?
    스타트업에 입사해 올해 2년차 입니다. 처음부터 개발직무는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를 원해서 JAVA 앱 개발자로 입사했으나, 대부분 스타트업이 그렇듯..ㅎ 이것저것 만지게 되었습니다. 웹개발도 하고, 서버도 만지고.. 그러다 최근에 겨우 Kotlin 앱 개발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앱 보단 웹, 서버 개발/관리 경험이 많았고 앱 개발이라 하더라도 저희는 B2C 사업이 아니라서 내부 테스트를 위한 용도로 개발을 많이하여 서비스 운영 경험이 많이
  • 답변
    4
    3CH-O·거의 3년
    523
    1
    답변 4
    프로필 사진비전공자인데 이제라도 학원을 다니는게 좋을까요.. 조언부탁드립니다.
    타 공학계열 학과를 졸업하고 나서 전공보다 개발 쪽이 적성이 맞는다고 생각이 들어서 전공 취업은 접어두고 이쪽으로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할 줄 아는 것들을 나열하자면 기본적인 스프링부트 구조 및 MVC 패턴, JPA, 그리고 mokito 등을 활용한 JUNIT 테스트도 적어도 제가 짠 코드에 대해서는 테스트가 가능한 수준으로 습득한 상태이며 지금은 스프링부트를 사용해서 회원가입, 로그인, CRUD, 권한 제어가 가능한 RESTful api 익명 게시
  • 답변
    1
    각도기만·거의 3년
    783
    0
    답변 1
    프로필 사진국비학원 6개월과정 묻고싶은게있습니다.!
  • 해결
    2
    미니츠미·거의 3년
    402
    1
    해결 2
    프로필 사진면접, 개발 테스트 장소에 뭘 입고갈까요?
    작은 규모의 si회사 같은데 면접 날짜와 장소는 알려줬는데 복장에 대해서는 말을 안해주셨어요. 그래서 "면접시 드레스코드를 알려주실 수 있나요?"라고 문자 보냈는데 답장이 없네요. 가서 면접만 보는게 아니라 개발 테스트로 간단한 개발도 시킨다는데 정장 입고가야할까요? 개발테스트 하다보면 정장이 불편하면 어쩌나 싶어서요. 정장 입기엔 워낙 덥기도하고.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63
  • 164
  • 165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