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2
캐티
·
거의 3년
204
1
답변 2
오픈소스 프로그램을 공개하는 마음가짐이 있겠나요
완벽하다 단어는 양날의 검이지 않겠나요. 너무 좋게 하여야 한다고 부담을 주게 되면 아무도 지원하지 않을 것이어요.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기꺼이 지원하는 사람들은 분명히 있어요. 하지만 이러면 스스로 너무 높은 장벽을 둘러친 것이 되지 않겠나요. 계속해서 높은 커리어만 요구한다면 주변에 소수 정예만 남거나 아무도 남지 않으려고 할텐데요!
답변
1
deservee
·
거의 3년
443
0
답변 1
개인 프로젝트도 깃허브 PR 관리 하시나요?
안녕하세요! 개인 프로젝트도 깃허브 PR 관리 하시나요? 팀 사이드 프로젝트 같은 경우는 이슈/PR 둘 다 관리 중인데 개인 프로젝트는 이슈만 간단하게 관리 중인데 지금이라도 PR 관리를 해야 하나 싶어서요!
답변
2
구운햄
·
거의 3년
301
0
답변 2
우아한테크코스 모집을 곧 시작한다는데 c언어 밖에 할줄 모릅니다! 조언이 필요합니다!
결론은 이겁니다 지원을 해볼까요? 어떤 분은 이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냥 지원하면 되는거지 왜 이걸 물어봐? 그런데 말이죠.. 지원이라는게 그냥 하는게 아니지 않습니까! 자소서도 써야하고! 이것도 신경쓰고! 저것도 신경쓰고! 그래서 여쭤보는 겁니다 ㅜㅜ 괜히 시간낭비를 할까 걱정이 됩니다. 마저 이야기를 하자면 제목 그대로 c언어밖에 할줄 모릅니다. 잘 찾아보니 우아한테크코스는 4주간의 프리코스를 거친 후에 최종 코딩 테스트를 본다고 하더
답변
5
ghjk
·
거의 3년
995
0
답변 5
코딩 에서의 영어 실력, 컴퓨터 공학과의 연관성
코딩을 잘하려면 영어 실력이 어느 정도로 중요한가요? 코딩과 컴퓨터 공학과 어떻게 연관성이 있는 건가요?
답변
6
나름
·
거의 3년
2.0k
0
답변 6
국비교육에서 상 받은거도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에 작성해도 되나요??...
자소서 문항에 it 국비교육을 수료하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둬 수상할 수 있었다 라는 식으로 작성해도 문제없을까요?
해결
1
이지동
·
거의 3년
324
0
해결 1
SI 개발자 커리어 방향성 추가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만 1년 4개월째 120명 남짓의 SI 회사에서 근무 중입니다. 어제 올린 커리어 고민에 대해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좋은 말씀 해주셨는데요, 추가로 여쭙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1. SI 경력을 살려 이직할 수 있는 방향은 어떤 케이스가 있을지 2. 대기업 SI 회사 이직은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3. 서비스 회사 이직은 현실적으로 중고 신입이 맞는 방향 같은데, 이전 경력에서의 경험은 득이 되는지 실이 되는지 (예를 들어 SI에서
답변
2
KLeOn
·
거의 3년
274
0
답변 2
취업관련해서 조언을 구합니다
조금 답답하고 바보같은 질문일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조언이 필요해서 남겨봅니다 비전공자로 국비지원 6개월 수업 듣고 지난 5월에 수료했습니다 최근에 두곳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편의상 음씀체 사용하겠습니다 A 회사는 약 1시간 거리에 있고 1달 수습해보고 정규직으로 전환할지 결정 면접 당시 분의기는 뭔가 일명 좃소기업의 분위기가 있었음 (면접을 진행하던 직원의 모습이 뭔가 쎄했음) 총 직원은 3명으로 보이고 주 업무는 납품하는 키오스크에 들어
답변
4
AliveBeforeDeath
·
거의 3년
567
0
답변 4
주니어 개발자 웹 서비스 개발 스타트업 취업
전 경력 1년 정도 있는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7월에 퇴사하고 조금 쉬다가 면접보고 1군데 합격했는데 가야될지 고민이 되네요. 회사 조건 및 상황 최근까지 회사 개발을 외주로 진행하다가 이제 주니어 개발자 몇명 뽑아서 외부 소소코드 내부로 가져오려고 함. 내부 개발자는 없음. front/back javascript로 둘다 개발 및 유지보수 연봉 4천 중반 okky 선배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저는 여기말고 된곳은 없지만 원하는게 java 기반
답변
5
이지동
·
거의 3년
639
0
답변 5
2년차 SI 개발자의 서비스 회사 이직을 위한 커리어 방향성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SI 회사에서 만 1년 3개월째 근무 중인 웹 개발자입니다.만 3~4년에 서비스 회사로 이직, 가능하다면 대기업 서비스 회사로 이직을 위한 방향성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1. 현재 회사는 120명 정도의 SI 회사이며 전형적인 스프링+제이쿼리 레거시 프로젝트 위주입니다. 그렇다보니 서비스 회사에서 요구하는 대용량 트래픽 처리나 도커, 클라우드, AWS와 같은 백엔드 개발자로서의 역량과 랜더링 최적화와 같은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서의 역량
답변
3
hono
·
거의 3년
471
0
답변 3
전공자도 부트캠프를 가야겠죠?
컴공 2학년입니다. 학교 커리큘럼은 뭐 C, Java, 스위프트 이런거 배우고 그런거 선수과목으로 더 심화 배우는거랑 자료구조 컴퓨터구조 알고리즘 운영체제 이산수학 이런 게 있습니다. 그런데 개발자 취업공고들 들어가보면 Java 가능자 뭐 이런건 제가 더 열심히 공부하면 된다쳐도 1년 이상 서버 운영 경험자 개발 경험자 무슨 기술로 ~가능하신 분 이런걸 보면 참 막막하네요.. 보통 전공자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답변
1
kyungbo
·
거의 3년
1.6k
0
답변 1
부트캠프 중도포기
본 전공 문과에 컴공 복수전공으로 올해 여름에 수료한 25살 취준생입니다. 복수전공 시기와 코로나 시기가 겹치면서 개인적인 어려움으로 컴공 전공 총 학점이 2.8입니다. 프로젝트 경험도 있고 수상 경험도 작게 있지만, 자신감이 많이 하락하여 취업이 막막해서 도움을 받고자 국비학원을 다닌 지 3주가 지났습니다. 등록 전 상담에서 전공자도 많이 찾아오고 도움 받는다 들었는데, 제가 듣는 반만 이런 건지 30명 중 저 포함 2명만 전공생이고, 수업진도는
답변
3
우미넴
·
거의 3년
528
0
답변 3
씨썊/MES vs Java/SI : 어디로 가야할까요...?
씨썊/MES vs Java/SI : 어디로 가야할까요...? 저는 비전공자로 스프링을 이용한 웹 개발 국비학원을 수료했습니다.현재 mes시스템을 개발하는 회사와 파견 나가는 뻥튀기 SI 회사에서 최종합격을 받았습니다.처음에는 당연히 mes시스템으로 출근을 하려고 했으나mes에 대해 알아보면 출장도 잦고 다른 분야로 이직도 어려워 물경력이 된다는 말이 많아서 고민입니다. 지금 어떤 분야로 나아가고 싶은지 방향도 못잡은 터라 여기에 여쭤봅니다.어느 기업으
답변
1
bean****
·
거의 3년
439
0
답변 1
전공생의 부트캠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지거국 컴퓨터공학 3학년 2학기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최근에 sns를 가끔 보면 부트캠프 관련 광고가 많이 나옵니다. 지금 프로젝트를 할 실력도 없고 기회도 잘 안보여서 부트캠프를 생각해보고 있는데 고민인게 1. 부트캠프를 통해 만들어낸 프로젝트가 취업 시 보는 포트폴리오에 크게 도움이 될까요? 2. 전공자가 부트캠프를 참여하면 학부때 공부를 안했다고 보는 성향이 있다는 얘기를 들었던 것 같습니다. 학점이 3.8(전공은 4.2정도)인데,
답변
2
개발자봇
·
거의 3년
312
1
답변 2
첫 개발자인 회사에 가는 것이 괜찮을까요?
저는 1년 6개월 정도 경력이 있는 개발자 입니다. IT계열이 아닌 회사에서 사내 ERP를 유지보수 해왔습니다. 좀 더 실력을 키우고 싶어 6~7 개월 공부 한 후 다시 구직 중 입니다. 이 와중 한 스타트업에 합격했는데 이 회사의 첫 개발자라고 하네요. 제로 베이스에서 시스템을 처음부터 구축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큰 기업에서 일하신 시니어 개발자 분이 회사에 상주하지는 않지만 고문? 자문위원? 의 느낌으로 계시구요. 문제가 생길 시 자문을 구할 수
답변
3
개발주니어,기획자
·
거의 3년
562
1
답변 3
기획자 > PM .... 커리어의 대한 고민
안녕하세요 주말 새벽에 푸념한번 털어봅니다... 저는 기획자로 지금 현재 8년차 입니다. 워드프레스 기반의 HTML/CSS/J.s/TypeScript 위주로 디지털 스튜디오 에서 주로 근무 했습니다. 3년 그당시 어려웠던것은 애니메이션의 이해도 와 기획서를 작성하는데에 있어서 가장 힘들었던것 같네요 기획서는 명확하고 누구나 알아보기 쉽게 써야 한다... 이 틀에 갇혀있던 3년이였습니다. 이후 3년 Vue.Js / React / Flutter / P
답변
2
군밤킴
·
거의 3년
277
1
답변 2
이직고민을 합니다
안녕하세요 okky형님누님들 지방은행에서 관제업무로 근무하고있는 1년차입니다 고민이 큰데 주변에 it 관련자가 그닥 없어서 여기에 여쭙고자합니다. 저는 비전공자이고 국비6개월듣고 관제2교대 근무 계약직으로 들어왔습니다. 원래 개발로 나가고싶었지만 어쩌다 보니 여기까지 ㅎ흘러들어와버렷네요 ㅎ 상담내용입니다 si업체로 이직하여 3천부터 연봉을 끌어올린다 vs 여기서 1년 더 근무하면 현 은행의 용역 개발직으로 보내준다고 하네요. 처우는 4500프리.
답변
2
joong_001
·
거의 3년
404
1
답변 2
AI학과 졸업자 백엔드 국내 취업
안녕하세요. AI학과 재학중이지만, 스프링 공부하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AI는 석사가 아니면 많이 힘들다고 해서 저학년때 부터 백엔드 공부를 해왔고, 현재도 백엔드(스프링) 취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업계 특성 상 출신 학과(간판) 보단 실력이 몇배 더 중요하다는 점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블라인드 채용이 아닌 곳도 있고 하다보니 질문 드립니다. 질문: AI 학과 졸업자도 (금융권 포함)기업에서 일반적인 컴퓨터/소프트웨어 전공자와 같이 전
해결
8
으랏차차차55
·
거의 3년
930
1
해결 8
다들 퇴사한다 말하고 몇일 정도 다니고 퇴사하나요
전회사에서
해결
4
와캬퍄
·
거의 3년
287
0
해결 4
게임 서버 개발 커리어 질문
안녕하세요. Java, Spring Boot를 이용한 웹 백엔드 개발을 공부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좋은 기회로 게임 회사에 서류 합격이 되어, 면접 일정을 잡게 되었습니다. 담당 업무는 Java 언어를 사용한 게임 서버 개발이고, 여기서 제 가장 큰 걱정은 면접입니다. 지금까지 웹 개발만 공부했었고, 게임 개발에 대한 지식은 전무합니다. 면접 시에 게임 개발과 관련된 질문이 많이 들어올텐데, 웹 개발만 공부했던 저로선 아무 대답도 못할 것 같다는
답변
3
Running boy
·
거의 3년
1.1k
1
답변 3
전 직장에서 연봉이 낮은 경우 이직시 신입보다 연봉이 낮을 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모 중견 게임개발사의 최종면접을 앞두고 있는 3년차 게임개발자 입니다. 보통 면접에서 연봉에 대한 얘기를 하는데 이번 면접에서 아무래도 연봉 얘기를 할거 같아서 대비차 생각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제가 첫 직장을 스타트업에서 학생 인턴으로 시작하면서 업계에 비해 굉장히 낮은 연봉(2000 중반)으로 시작했습니다. 그 뒤에 제 임금이 너무 낮다는걸 깨닫고 연봉협상을 두 번 진행하면서 2년 사이에 50% 가까이 끌어올렸으나 여전히 4000은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47
148
149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