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6
꽉악꽉
·
1년 이상
664
0
답변 6
팀 프로젝트할 때 db 어떻게 쓰시나요?
aws 정책 변경되고 RDS에 퍼블릭 ip를 할당할 수가 없는데 다들 팀 프로젝트 할 때 DB 어떻게 쓰시나요 ㅜㅜ 기획 다 하고 설계 다 끝냈는데 여기서 막혔네요..
답변
5
초보씨
·
1년 이상
334
1
답변 5
운영 디비링크 마이그레이션할때
디비링크로 운영데이터를 개발데이터로 select하면서 insert하는 작업을 하는데 실제 운영시간일때 하면 느려지거나 할까요? 개발데이터에 넣는 작업인데 운영시간엔 작업하지말라고해서요ㅠ 이유가 궁금하네요,, 한테이블에 9600만건이 있는 테이블도 있어요
해결
1
공습경보삐뽀삐뽀
·
1년 이상
274
0
해결 1
스프링 여러 이미지 파일 한번에 받기
스프링부트로 한개의 게시판에 여러개의 이미지가 있을때 이미지를 모두 보여주려고 하는데요 단일 파일의경우 byteArray 로 바로 내보내면 되던데 다중파일을 어떻게 구현 해야 할까요 ?
해결
1
초보개발자중최고못하는사람
·
1년 이상
277
0
해결 1
웹사이트 카카오톡 연동 관련 설계 질문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날씨가 추워지고 있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구현하고자 하는것 개인적인 공부중으로 웹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들고있습니다. 이때 게시판에 불법적인글, 도배를 막기 위해 소셜 API을 인증한 사람만 게시판에 글 작성권한을 주려고 합니다. 소셜 API은 카카오톡으로 진행했으며 인가코드발급, Access token발급, 사용자 id를 받아오는 코드는 구현했습니다. 이에따라 제 사이트의 로직은 아래와 같이 진행하
답변
3
depv42
·
1년 이상
317
0
답변 3
JS(TS) 설계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개인프로젝트 진행중입니다. 기존에는 바로 코딩을 시작했다면 이번엔 코딩하기 전에 설계를 해보려고 합니다. 하나의 시스템이 어떤 모듈로 구성되어 있는지, 각 모듈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설계하고 싶습니다. 설계 방법론(?)중 C4 모델은 전체적인 그림을 그리기에 좋은것 같고 UML은 더 자세히 설계할 수 있지만 함수형프로그래밍에선 잘 맞지 않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javascript(또는 typescript)를 코딩하기 전에 어떻게 설계하시나요? 설계없이
답변
1
worldblue
·
1년 이상
552
0
답변 1
https 적용이 헷갈려요 (nginx , aws)
nginx에서 ssl적용할 수 있고 aws에서 도메인이 ssl을 적용할 수 있는 acm 기술이 있는걸로 아는데 양쪽 다 적용해야하는건가요? 아니면 aws에서만 적용하면 되는건가요? aws에서 적용하면 80포트로 리다이렉션 시키는 설정하는거같은데 맞나요?
답변
2
neovim
·
1년 이상
626
0
답변 2
Vue3를 Docker로 빌드할 때 환경변수를 주입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보통 vue3, react로 개발하시는 분들께서는 ".env" 파일 정보를 도커 이미지 빌드할 때 어떻게 주입하는지 궁금합니다. ".env" 파일을 도커 이미지에 넣고 빌드를 했는데 생각해보니 이러면 보안적으로 위험할거 같더라고요. (컨테이너에 들어가서 조회하면 파일이 그대로 있더라고요.) 그래서 dockerignore에 ".env" 파일을 추가하니까 도커 이미지에는 파일이 안들어가지만 프론트엔
해결
5
김수한무
·
1년 이상
535
0
해결 5
X-platForm에 관한 질문 드려요
안녕하세요 2년정도 경력의 웹 풀스택 주니어겸 신입 개발자 입니다 아직 제 스스로 모르는 기술이 많아서 이것저것 공부도 해서 주니어라고 칭하기 쫌 쪽팔려서 신입 개발자인것도 같고 그러네요.. 하여튼 본론으로 들어가서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X-PlatForm 이라는 기술이 뭔지에 대해서 잘 모르겠어서요.. 제가 학부 시절에 C# 윈폼으로 뭔가 배운적은 있는데요, youTube에서 보니 형태가 제가 앞서 말한 c# 윈폼이랑 조금 비슷해보이는데 둘의 차
답변
6
pedro8
·
1년 이상
592
1
답변 6
최근에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 앱 올려보신분 계신가요..?
새로운 계정 만들어서 앱 올리려하는데 뭐 엄청 바꼈네요... 앱 만들고 등록정보 추가하고 국가 추가 등등하고 프로덕션에 앱번들들어가서 파일올리려하는데....아니 프로덕션에 엑세스 할수없답니다 대시보드 이동해보니 비공개버전을 올리고 테스터 20명을 추가해야한다는건데 진짜 이게 맞나요? 14일 이상 테스트 실행 정신 나간거아닌가요...ㅋㅋㅋㅋㅋㅋ 진짜 14일 ...; 본인인증을 해야한다고하는데...필요한 서류가 그냥 신분증이 아닙니다 수도 청구서, 신용
답변
1
Essimi
·
1년 이상
427
0
답변 1
EXISTS 쿼리 질문
선배님들 안녕하십니까. EXISTS 쿼리 사용 도중 이해 불가능한게 생겨 글 남깁니다. A 계정의 테이블 리스트와 B 계정의 테이블 리스트를 비교해보려고 하는데요, (모든 쿼리는 A 계정에서 진행했습니다.) SELECT TABLE_NAME FROM ALL_TABLES WHERE OWNER = 'A' -> 82 개 SELECT TABLE_NAME FROM ALL_TABLES WHERE OWNER = 'B&
답변
3
겡장
·
1년 이상
350
0
답변 3
(asp.net) API 개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asp.net 을 이용하여 API 를 개발하려고 합니다. 현재 운영중인 웹사이트가 있는데 그 프로젝트 소스에 API 소스를 추가해도 되는건지, 아니면 API 용 프로젝트를 별도로 만들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API 기능은 외부에서 도메인 호출시 응답을 주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가이드 부탁드립니다. 개발자 여러분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답변
1
백엔드개발자되자
·
1년 이상
267
0
답변 1
피그마 프레임 내 오브젝트들이 보이지 않습니다. 틀만 보입니다.
프레임 내에 있는 오브젝트들이 드래그해보면 화면과 같이 틀만 보이고 보이지 않습니다..아래의 방법을 다 해보았지만 보이지 않는데, 다른 방법을 아시는 분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1. 전체 복사해서 프레임 밖으로 가져가기 드래그 해서 Bring to Front 하기 프레임 선택 후 Clip Content 선택 해제했다가 다시 선택하기 피그마 고수분들을 찾습니다...!
답변
1
jjun0126
·
1년 이상
165
0
답변 1
키클락에서 클라이언트별 리소스 권한 주기
안녕하세요, Keycloak을 사용하여 클라이언트별 리소스 권한을 설정하려고 합니다. 현재 제가 시도한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Keycloak Admin Console에서 클라이언트에 대해 Authorization 기능을 활성화했습니다. Resources 섹션에서 보호하려는 URL(예: /admin)을 리소스로 등록했습니다. Policies에서 Role-based 정책을 생성하여, 특정 역할(예: admin)을 가진 사용자만 해당 리소스에 접근할 수
답변
1
qeqqer
·
1년 이상
229
0
답변 1
react router dom의 routes 사용방식
react router dom에서 page를 만들 때 만드는 방식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저는 routes 폴더 안에 페이지 파일들을 넣고 페이지 코드에서 컴포넌트를 불러오는 방식을 썼습니다. 컴포넌트만 불러오는 방식이 틀린건가요? 이때, 컴포넌트는 재사용되지 않았습니다. 튜토리얼을 보니 페이지 코드 자체에 코드를 작성하더라구요. 재사용될 경우에만 컴포넌트로 만들고, 아니라면 코드가 길더라도 routes에 써서 무분별한 컴포넌트 생성을 지양해야하는지
답변
1
J&M
·
1년 이상
420
0
답변 1
Spring boot boot jar 배포 관련 오류 질문 드립니다.
Spring boot프로젝트를 인텔리제이에서 bootjar로 jar파일 만들고 서버에 올려서 배포하려하는데 자꾸 main 클레스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옵니다. 클린하고 다시 빌드를 해도 계속 반복 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네요 ㅠ 스프링부트 3.3.3 자바 17버전입니다.해결 방법 아시는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gradle 코드 공유드립니다 설정 오류 있으면 체크 부탁드립니다. plugins { id 'java'
답변
10
원딴딴
·
1년 이상
575
1
답변 10
컴공 4학년인데
할 줄 아는 언어가 하나도 없고 자바도 Hello 찍는 거도 모르는데 어떻게 하죠?
답변
0
(정지마스터)뚝딱이
·
1년 이상
455
0
답변 0
이벤트 기능 질문좀
답변
1
고니왓
·
1년 이상
218
0
답변 1
DB 복제
새로운 몰을 하나 만들고 있는데, 해당 몰의 상품들을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다른 몰의 상품들과 똑같이 구성하여 사용하고 싶은데요 이런 경우에, 기존의 다른몰 db의 상품 테이블을 복제하여 새로운몰 db에 똑같이 만든다. 굳이 복제하지 않고 상품정보 필요할 때 기존에 있는 몰db에 연결하여 해당 상품 정보만 api로 쏜다. 이렇게 2가지 방법 중에서 고민하고 있는데요, 2번으로 하게 된다면 주문정보라던지 그런 정보들을 db에 담을 때 item_id 같
답변
17
Lp12f
·
1년 이상
1.5k
2
답변 17
si 에서 개발중인 분들 계신가요?
궁금한게 이클립스랑 인텔리제이랑 협업을 할수없나요?전왜 si에서 이클립스 쓰는지 모르겠습니다.. 호랑이가 담배피던 시절 툴을 왜쓰는지.. 도통이해가안가네요
답변
2
notionn
·
1년 이상
491
0
답변 2
자바스크립트에서 api응답값을 다 받은후에야 api이전에 실행되었어야할 html렌더링이 api응답 이후에나 반영되는 이유 아시는분..
function onClickButton() { $('#Box1').load('./test.html'); $('#loadingImg').show(); const response = AppFunction.goApp('url', data); }어떤 버튼을 클릭하면 onClickButton 함수가 실행하는 로직입니다.AppFunction 함수는 안드로이드에서 자바스크립트 브릿지로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47
148
149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