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1
    하치와레·2년 이상
    585
    0
    답변 1
    프로필 사진클라우드 / 데브옵스 취준생 첫 직장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데브옵스/클라우드 엔지니어를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물론 회사바이회사가 맞겟지만 제가 주변에 취직한 사람도 없고 인턴 경력도 없어서 회사마다 분위기를 모르는 상황인데 현재 대부분의 분야의 회사(게임, it 중견기업, si기업, 금융권)에서 채용 프로세스가 진행중인 상황이라 코테와 인적성 및 세부 준비사항이 달라 우선순위를 정해야할 것같아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가장 1순위로 생각하는 것은 다양한 기술스택을 배우고 실무에 적용하여 신입일 때
  • 답변
    3
    abcd158·2년 이상
    351
    0
    답변 3
    프로필 사진이직 준비중인 코린이 질문드립니다.
    현재 30대초 독학으로 프론트 공부를 하고 있는 7년차 시각디자이너입니다.하고 있는 코딩공부는 html / css / javascript / react / node.js 입니다. 독학으로 강의를 들으면서 하다보니 막히는곳에서 시간을 허비하는 경우가 꽤 많기도 하지만GPT와 개발자 지인덕에 어찌저찌 조금씩 진행을 하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학원에서 국비로도 공부를 한적도 있지만 말만 프론트수업이지 사실상 html / css / 자바스크립트 기초만 하
  • 답변
    3
    스스륵잠듬·2년 이상
    1.1k
    0
    답변 3
    프로필 사진반프리 건강보험료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건강보험료 미납되었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그래서 반프리는 미납될일이 없는게 정상아닌지 궁금합니다. 100회사 소속으로 지출 + 나머지 단가로 반프리로 계약했습니다. 그러면 100만원에서 4대보험이 다 지출퇴고 나머지 단가에서 3.3%떼는거라고 생각했는데 이게 아닌걸까요?? 일단 회사에도 물어본 상태입니다.!ㅠㅠ
  • 답변
    4
    동파육·2년 이상
    413
    0
    답변 4
    프로필 사진첫 직장 커리어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컴공 졸업 후 국비 6개월 수료 후 SpringBoot 취준중인 신입 지망생입니다. 원하는 기업은 서비스 기업인데, 서류는 계속 떨어지고 그러는 와중에 금융쪽 중소 SI 하나를 붙었는데, 규모는 작지만 중소 치고 연봉도 괜찮고 잡플 보니까 규모가 큰 서비스 개발한다고 하고, 회사 홈페이지 가보니까 Boot에 JPA 쓴다고 나와있어서 기술적으로도 배울 부분이 있을거같습니다. 취업도 얼어붙었다고 해서, 가는쪽으로 생각중인데 금융 SI 가
  • 답변
    12
    방문자·2년 이상
    3.0k
    0
    답변 12
    프로필 사진개발을 못하는데 개발자로 취업이 됐으면 어떻게 될까요..?
    나이는 20대 중반이고, 수도권 3년제 (전문대) 컴공 졸업했는데 사실 대학교때 놀기만 해서 배운건 없는 것 같고   군대 다녀와서 학점은행제로 컴퓨터공학 4년제 학사학위를 받긴 했는데 학점은행제도 그냥 집에서 영상 틀어두고 딴거 하고 하는거라 돈내고 학사 딴 셈입니다. 학점은행제 하면서 정보처리산업기사 어찌저찌 턱걸이로 실기까지 따고, 이번년도에는 3대 국비에서 자바 과정 7개월 수료했습니다. 개발이 재미도 있고, 열심히 공부하긴 하는데 결석
  • 답변
    5
    어렵소·2년 이상
    888
    0
    답변 5
    프로필 사진방통대나 사이버대 졸업하고 대학원 진학 가능할까요?
    대학원 요강에 정규 대학만 가능하다는 말이 없네요.. 내부적으로 정규 대학 졸업자가 아니면 거를까요??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립니당
  • 답변
    1
    아마존아마존화이팅·2년 이상
    293
    0
    답변 1
    프로필 사진처음 면접 자리라 궁굼한 점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FE 신입으로 한 기업에서 1차 온라인 코딩 테스트를 통과하고 2차 대면 면접을 보게 되었는데요. 대면면접에 편하게 얘기하는 자리이니 부담없이 오면 된다고 하셨는데 이게 기술 면접을 보는 건지 프로젝트 이야기를 하는 건지 궁굼합니다 . 혹시 오픈 챗으로도 답변 주실 수 있을까요 ?
  • 답변
    5
    dhkdhk·2년 이상
    817
    0
    답변 5
    프로필 사진안녕하세요 현재 국비지원으로 퍼블리셔를 배우고 프론트엔드를 지망하는 취준생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29세 서울에 거주중인 취준생입니다.현재 국비지원으로 ui/ux디자인 과정을 수료중이고 최종적으로는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는게 목표입니다.html , css , js 및 제이쿼리정도 수업을 듣고 현재 포트폴리오 제작과정중인데 최근들어 고민이 많아져서 선생님들께 여쭤보고자 제 고민을 남겨봅니다 저는 고등학교 졸업 후에 대학진학이 아닌 바로 사회에 뛰어들었습니다 주로 영업직과 cs직 등을 하였고 , 현재 배우고있는 개발과는 관계없는 직종에
  • 답변
    2
    취업가자·2년 이상
    509
    0
    답변 2
    프로필 사진신입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이력서를 쓸 때 회사의 채용공고의 자격요건을 충족하다고 생각해서 지원하게 되었다고 적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비전공자이고 신입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요즘 회사에 이력서를 쓰고 있는데 궁금한점이 생겨서 질문 올립니다. 원티드를 이용해서 회사에 지원하고 있는데 각 회사마다 이력서를 커스텀하려고 합니다. 회사 채용공고에 적혀있는 자격요건들과 우대사항을 쭉 언급하면서 충족하다고 생각해서 지원했다고 적어도 될까요? 혹시 건방지게 보일까봐 걱정되네요. 조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
    3
    설사는맛있다·2년 이상
    515
    0
    답변 3
    프로필 사진SI/SM 이직 시 경력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솔루션 회사 3년차 초보 개발자입니다 +_+ 제가 SI나 SM으로 이직 하려고 하는데요, SI, SM 쪽에서는 정처기 취득 이후의 경력을 인정해주는 것 같더라구요.. 제가 2년 다니고 나서 정처기를 취득했는데, 취득 이전 경력을 인정받기는 힘들까요? (참고로 경기권 아니고 지방 쪽입니다. 등급제 없어졌다는 말은 들었지만 채용 공고에 위 내용을 요구하는 곳이 많더군요ㅜ.ㅜ) 또 SI, SM 업계로 이직할 때 솔루션 회사에서
  • 답변
    9
    두짱·2년 이상
    821
    0
    답변 9
    프로필 사진2년경력 vs 실업급여 어떤게 좋을까요?
    어제 갑자기 임금삭감 통보를 받았습니다. 올해 12월을 넘기면 딱 경력 2년이 되는데 2년을 채우고 이직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임금삭감 동의하지 못한다고하고 그만둔 후, 실업급여 받으면서 이직 준비를 하는게 좋을까요? (이직준비가 안되어 있어서 조금 걸릴것 같습니다.) 12월에 그만두게되면 실업급여는 받지 못할것 같습니다. 임금삭감은 월 기준 30-50정도이고, 이번달 월급도 2일 미뤄졌습니다.. 현재 회사가 언제까지 있을지 알 수 없는 상황이
  • 답변
    5
    어디로가야하오..·2년 이상
    692
    0
    답변 5
    프로필 사진안드로이드에서 백엔드 전환
    안녕하세요 선배님들,ㅠ 현재 안드로이드 4년차 개발자입니다. 첫 회사에 4년 있었고 나쁘지않은 커리어 프로젝트들을 쌓아온 것 같습니다. 현재 이직을 준비중에 있는데, 고민되는게 백엔드로 넘어가고싶은데 맞는걸까입니다... 안드로이드가 흔들리는 이유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입지가 줄어드는 느낌을 끊임없이 받고있다.. 안드 외에도 전부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정말 끊임없이 신기술이 나오고 계속 공부해야한다.. (한번 깊게 파고나서 더 효율적으로 더
  • 답변
    2
    신입개발자n·2년 이상
    634
    0
    답변 2
    프로필 사진백엔드 신입/경력 개발자를 뽑는다고 하는데
    이력서를 넣어서 면접 날짜가 잡혀 담당업무를 자세히 보니 품질관리 및 테스트 테스트 계획 수립 및 설계 검토 가 있는데 QA의 업무 아닐까요? 왜 공고는 백엔드 신입 개발자인데 업무는 QA인지 궁금하네요
  • 답변
    3
    프론트새싹입니다·2년 이상
    619
    0
    답변 3
    프로필 사진이번에 회사를 이직하게 되는데, 제가 왜 뽑힌건지 모르겠습니다 ㅜㅜ
    프론트 개발자로 1년이 되어 이직을 하게 되었는데 질문이 있습니다. 최종합격을 통보받고, 입사해서 어떤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로 개발할지 궁금하여 물어봤는데, vue, nuxt.js, vite를 사용한다고 답변이 왔었고 Next.js를(심지어 전 직장에서는 생판 처음써보는 JSP로 유지보수를 해서 실무 사용 경험은 또 없습니다 ㅜㅜ) 가장 잘 다루는 저에게는 vue는 너무 생소한것 같습니다. 물론 하나를 알고 있으면 다른 하나도 쉽게 배울 수 있는건
  • 해결
    3
    akspfokwp·2년 이상
    562
    0
    해결 3
    프로필 사진부트캠프 선택
    안녕하세요 현재 퇴사하고 개발자 전직 준비중입니다. 전공자고 개발 프로젝트 경험도 있습니다만, 개발자로 일한게 아니라서 실력을 쌓기 위해 부트캠프를 들으려고 합니다. 하루에 듣는 시간이 5시간인것도 있고 8시간인것도 있는데 5시간은 조금 짧을까요? 주 6일이긴 합니다. 둘 다 풀스택이고 커리큘럼은 나쁘지 않으며 둘 다 후기도 좋은 편입니다.
  • 답변
    7
    살자......·2년 이상
    997
    1
    답변 7
    프로필 사진비전공자 취업, 업계 현실(?)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4년제 경영학과를 졸업했지만 현재 취업을 위해 코딩을 배우고 있는 코린이입니다. 사실 개발은 적성도 맞지 않고 흥미도 없지만 부모님께서 강력하게 권유하셔서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아무래도 비전공자이고, 개발에 큰 흥미와 소질이 없는 제가 개발자로서 돈을 많이 벌기는 어렵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부모님께서는 계속해서 '데이터 분석 쪽으로 코딩 공부를 한다면 코딩도 할 줄 아는 문과생이 되어서 취업이나 승진, 이직에 더 유리
  • 답변
    4
    사토리·2년 이상
    760
    1
    답변 4
    프로필 사진코테를 위한 알고리즘 공부 너무 늦나요
    제목 그대로 단순히 문제 푸는 알고리즘 공부에 대한 궁금증입니다. 2학년 중간부터 3학년 초까지 깔짝댄적은 있는데 그마저도 다 까먹었고 제대로 하지도 않아서 백준 레벨도 실버입니다. 그런데 다른 글들을 보면 1학년인데 이미 플래티넘 가 있고 이런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알고리즘이라는 학문에 대해 깊이 연구할 생각은 없고 그냥 코딩 테스트 때문에 알고리즘 공부를 할 것 같은데 지금은 3학년 주제에 전공을 5개나 잡아버리고 동아리도 있어서 정말 시간이
  • 답변
    4
    Redefine·2년 이상
    706
    1
    답변 4
    프로필 사진학사를 따야할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그동안 코드관련해서 검색으로 눈팅만하다가 이번에 커리어 관련해서 질문탭이 있다는걸 알고 글 써보게 되었습니다. 우선 전 26살 비전공자이고 2년제 전문대를 졸업했습니다. 국비학원을 수료하고 수 많은 기업에 지원서를 넣었지만 실제 면접까지 이뤄진적은 한손에 꼽을정도이고 좋은소식을 들은적은 없네요 처음엔 초대졸신입이라도 취업을 한뒤 재직자 전형으로 학사를 준비하려했으나 지금처럼 언제 취업될지도 모르는 이 상황에서 손놓고 기다리기만 하기에 불안
  • 답변
    3
    제발취업하고싶어요오오·2년 이상
    535
    0
    답변 3
    프로필 사진신입 벡엔드 개발자 스타트업 지원하려는데요..
    완전 쌩 신입이고 일단 스타트업 자바스프링부트 쓰는 곳에 취업하고 1~3년 다니면서 공부하면서 대기업 or 중견 or 더 좋은 스타트업으로 이직 준비해보려 합니다. (연봉 상관없이, 자바스프링 쓰는곳이고 배울수 있는 곳이면 된다는 마인드) 이 스펙으로 당장 취업 가능할까요? 1. 컴공 대졸(학점 3점중반 걍 평범 + 명문대 아니고 인서울 하위권 수준) 2. 국비 백엔드 부트캠프 수료 (6개월짜리 코드스테이츠라는 곳입니다. 싸피같은 좋은곳은
  • 답변
    3
    늅늅2·2년 이상
    694
    0
    답변 3
    프로필 사진비전공자 부트캠프 수료후 공백기가 긴데 다시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5월 중순 백엔드 과정을 수료를 하고 취업 준비 중 교통사고가 크게 나서 치료와 요양을 하느라 시간을 많이 보냈는데 이제 좀 괜찮아져서 준비를 하려니 너무나 막막하네요.. 다시 교육 받기는 또 6개월간 해야하니 그동안 또 쉴수도 없는 노릇이구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43
  • 144
  • 145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