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2
오늘도1234
·
2년 이상
651
0
답변 2
요즘 프로젝트 없는게 맞는건가요?
요즘 보면 할만한 프로젝트가 없는 느낌이라 저만 그런건지 아니면 경기가 안좋아서 일거리 없다고 느끼는게 맞는건지 해서요! 요즘 프로젝트 별로 없는게 맞나요?
답변
4
신입11
·
2년 이상
437
1
답변 4
개발팀, 개발자가 없는 회사에서 얻을 수 있는 것
안녕하세요 신입 개발자 입니다. 저는 팀프로젝트가 아닌 개인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팀플도 배울 것이 많겠으나 팀보다 개인으로 작업했기에 더 많이 성장했다고 생각하는데요. 나름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했고, 처음부터 끝까지 제 손이 닿지 않는 것이 없기에 자신감도 붙었습니다. <질문1> 개발팀, 개발자가 없는 회사에서 신입인 제가 홀로 개발을 해야 한다면(훗날 업체와 함께 협업을 할 수도 있지만) 여기서 얻을 수 있는 것(장점)이 무엇이
해결
6
코린이121234
·
2년 이상
501
0
해결 6
퀵정렬말고 다른정렬알고리즘을 왜워야하냐요?
답변
1
인
·
2년 이상
182
0
답변 1
저를 뭐라고 설명해야될까요?
현 업무가 사내 시스템 개발/설계/유지보수/기획 등 1인 개발입니다. java이용한 웹 개발이고요, c#기반 .net winform개발도 했습니다. SI, SM, 솔루션 구분을 아직까지도 잘 모르는데, 저를 무어라 설명가능할까요? 풀스택 개발자도 아닌거 같고... 좋은 표현이 있을까요?
답변
2
좀비훈
·
2년 이상
404
0
답변 2
진로를 어떻게 잡아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휴학 때문에 한 학기 꼬인 경북대 컴공 4학년 1학기 26살 재학생입니다. 학점은 3점 중반대이고 지금까지 수업으로만 알고리즘, 운영체제, 시스템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컴퓨터구조 등등 들은 거지 사실 더 깊게 파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사실 과거와 현재를 보면 절망적이지만 지금부터라도, 좀 늦게 취업을 하더라도 조금이라도 큰 기업에서 몸값을 키우고 싶어서 글을 씁니다.. 무식해서 글을 읽으시면 웃길 수도 있지만 양해 부탁 드립니다
답변
1
늦은산책
·
2년 이상
463
0
답변 1
RPA 회사와 SI회사 둘 중 어떤 곳을 가는게 좋을까요?
이번에 RPA 관련 회사에 합격하게 되어 RPA에 대해 알아보다가 이후에 이직이 어렵다는 얘기를 듣고 심히 고민중이였습니다. 근데 이번에 지원한 SI 업체에서 합격을 했다는 연락이 와서 더욱 고민이 많이 되는군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ㅠㅠ
답변
4
osadalago
·
2년 이상
315
0
답변 4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3
코린이에요
·
2년 이상
881
0
답변 3
현재 컴공 3학년 진로 고민이있습니다.
현재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전공 3학년입니다! 1학년 때는 그냥 커리큘럼 따라다니면서 C,C++, 파이썬, 자료구조 등등 배우며 따라갔는데 2학년 때 2학기 때부터 FE라는 것을 알고 HTML, CSS, JS, React 등을 현재까지 공부해왔습니다.하지만 최근들어 3학년 2학기 중간정도 왔는데 BE로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FE는 BE에 비해 수명이 짧다고 듣기도 했고 BE가 TO가 더 많다는 말도 들었습니다.지금부터 BE를
해결
5
Ctrlsbot
·
2년 이상
589
0
해결 5
학원 수료 후 두곳을 붙었는데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A하나는 프로젝트를 잘 따오는 si전문 중소기업에 연봉 3200 B다른 하나는 정부사업 위주로 하는 업무가 si/sm 둘 다 하는 400명인원의 중견기업 회사에 연봉 3400 이 두가지인데 B회사에 갔을때 개발업무가 많이 줄어들거나 이직시 정부사업 외의 업무를 하기 어려울까 걱정입니다. A회사는 정말 말그대로 전형적인 si회사여서 실력키우기 좋을 것 같아서요 선택은 제가 하는 것이고 그 책임도 제가 지는 것이지만 갓 학원을 졸업하여 시야가 좁으니 조언
답변
2
gksrlfa****
·
2년 이상
193
0
답변 2
백준 [2501] 약수 구하기 문제 , 오답
안녕하세요!저는 코린이 입니다.백준 문제를 풀었는데, 제 IDE에서는 분명 예시대로 잘 출력이 되는데 , 백준에서는 오답으로 나옵니다.원인을 알고 싶어서 선배님들에게 여쭤봅니다. 제가 짠 코드가 한숨만 나오지만 ! 발전을 위해 코드 리뷰 부탁드립니다. https://www.acmicpc.net/problem/2501 문제 출처 import java.util.ArrayList;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답변
1
ᅵcj
·
2년 이상
306
0
답변 1
취업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25살 백엔드 개발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그저그런 대학 컴공 4년제 졸업 예정이구요 제가 학점을 다 채워서 학교 등록해두고 남는기간동안 백엔드 국비과정을 듣고 있었습니다. 7월부터 이력서를 넣기 시작했는데 취업이 힘들더라구요 최근에 학교 교수님께서 하남에 있는 자바 사용하는 중소 정부지원하는 회사 자리를 소개시켜줄수 있다고해서 고민중입니다. 국비가 이번달 까지여서 끝나면 취준생활을 해야할거같은데 가서 뭐라도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답변
2
이리오세요
·
2년 이상
316
0
답변 2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타 지역에서 3년 정도 인프라 관리(서버,스토리지,PC(Mac))을 관리하다가 대출금 문제로 인하여 퇴사하고, 고향(지방)에 있는 곳에서 홈페이지 개발 및 쇼핑몰 운영 및 마케팅 업무를 혼자 한 지 6~7개월이 넘었습니다. 홈페이지 개발은 참고할 수 있는 자료 및 카페24 등을 통해서 해결했는데, 쇼핑몰 운영 및 마케팅 업무를 하나도 안 알려주고, 알려줘도 이상한 방식으로 알려주고, 쇼핑몰 실적이 왜 그러냐면서 매일 30분 정도씩 잔소리
답변
3
지나가던 사람 12
·
2년 이상
584
0
답변 3
백엔드 프리랜서 업무는 SI와 비슷한가요??
프리랜서에 관심있는 학생 개발자입니다! Spring 프리랜서의 업무는 SI 업체에서 일하는 것과 비슷한 느낌인가요? 나중에 프리랜서로 활동할 것을 염두해두고 SI 업체에 신입으로 들어가보는 거 괜찮을까요?
답변
1
해썹
·
2년 이상
486
0
답변 1
중소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신입 앱개발자 입니다.
폭파. 댓글 주신분 정말 감사합니다.
답변
1
결정못해
·
2년 이상
321
0
답변 1
iOS 개발 과 백엔드중 고민중입니다.
안녕하세요.저는 iOS에 반년정도 경력이있습니다. 요즘 iOS 개발을하면서 미래의 커리어가 걱정되어 조언을 얻고자 물어봅니다. iOS같은 모바일 개발자는 2,3년까지는 보이는데 5년 10년 후에는 모바일 팀장까지가 끝이고 많은 개발자분들이 백엔드 직군으로 넘어간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5년이 지나 백엔드 직군으로 넘어가기위해 그때가서 할바에는 한살이라도 어릴떄 백엔드 직군으로 다시 커리어를 시작해야될지가 고민입니다. 모바일분야나 다른 현업 개발자 분들이
답변
1
라디부다
·
2년 이상
265
0
답변 1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제가 회계 전공인데 ai는 취업했고 그 후에 프론트엔드 교육을 받고 나서 너무 어려워서 다시 회계 쪽으로 다시 가고 싶은데 에이아이 회사에 취업하고 프론트 엔드 교육 받은상태입니다.
선배님들 위에 제목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회계 전공이고 회계쪽으로 가장 오래 다닌게 6개월이고 치고 총 회계 업종에 있었던건 1년 입니다. 사실 회계 회사들은 너무 회사같은 느낌이 많이 들어서 ai쪽 교육을 듣고 여기도 총 1년정도 일을 했지만 비 전공자는 ai쪽이 밥은 벌어 먹고 살순 있는데 고액 연봉자가 되기가 힘들다 라는 말을 많이 들어서 다시 회계로 가고 싶은데 면접 볼때 총 공백 기간이 4년 이고 내년이면 5년 입니다. 백퍼센트로
답변
1
천신대왕
·
2년 이상
279
1
답변 1
정보보안으로 주말과정 배우고 싶은데요 어디가 좋을까요??
정보보안으로 주말과정 배우고 싶은데요 어디가 좋을까요??
답변
4
초보개발자111
·
2년 이상
565
1
답변 4
자바 개발자에서 아이폰 앱개발자로 이직
3년된 자바개발자입니다 자바, jpa, 테스트코드 작성, mysql, postgresql, mssql 같은 기본적인 기술이 있고 그외 젠킨스서버구축, 리액트 등의 기술이 있습니다 나중에 개인적으로 어플 출시같은걸 하고싶은데 이번 이직때 아이폰 어플개발 수업등을 듣고 앱개발자로 전향해볼까 하는데 혹시 경험 있으신분 계실까요? 앱개발자의 비전이 어떨까요? 예전에 국비때 안드로이드 앱개발 수업을 마지막에 들었는데 앞단을 그린다음 백단은 자바로 했었는데 아이
답변
5
Okkkkkkq
·
2년 이상
1.0k
1
답변 5
스프링 백엔드 취업이 빡센가요 ㅠ
안녕하세요 .. 취업준비를 막 시작한 대학생입니다 앱개발이랑 게임개발, 프론트,백 개발을 한번씩 찍어먹어 봤습니다.그중에서도 백엔드개발 특히 스프링부트가 제일 재밌었어서 스프링부트로 토이 프로젝트 몇개를 완성해봤고, 또 계속 진행중입니다. 그래서 취업을 스프링 백엔드쪽으로 하려고 생각중이였습니다. 우연히 교수님과 상담을 하게 되었는데 비관적인 이야기만 들어서 고민이 생겼습니다. 스프링부트 백엔드는 취업자리도 많지만 경쟁률도 그만큼 높기에 취업이 쉽지
답변
3
개발좌
·
2년 이상
598
0
답변 3
중소기업의 개발자 (웹 개발자 & SW 개발자)
안녕하세요. SW개발자로 일하게 된 2일차 신입 새내기 입니다. 아직 2일차 밖에 안 됐는데 매일이 고민의 연속이네요.... 고민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비전공, 국비, 웹개발 수료) 저희 회사는 장비 제조/조립/납품 하는 회사입니다. 메인이 전자 쪽인데, 내년 상반기까지 전자 파트가 바쁘다고 합니다. 저는 SW개발자로 채용이 됐지만 전자 파트에 붙어서 업무를 시작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반복숙달 업무) 더군다나 저희 회사는 IT 개발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36
137
138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