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6
커리어
uuidid
·
약 1년
1.1k
0
답변 6
SI가 좋아하는 개발자 성향...?
본격적으로 이력서 난사한지 4일정도 된 프론트엔드 쌩신입 취준생입니다. 제가 넣을 수 있는 공고(신입~2년)를 보면 80퍼 이상이 중소 SI 업체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지원을 하고 있는데 문득 제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보니, 단순 기능 구현이 아니라 사용자 중심으로 코드의 품질, 성능, 유지보수성 등을 생각한다고 어필해놨는데 혹시 SI 업체에서는 이런 성향을 별로 안 좋아하나요? SI 지원할 때는 빠른 구현을 위주로 이력서, 포폴,
답변
1
기술
jjjjrr1
·
약 1년
460
0
답변 1
c# 프로그래밍으로 안드로이드폰의 카메라를
c# 프로그래밍으로 안드로이드폰의 카메라를 피시에 연결해서 사용하는방법 있을까요? c# 과 안드로이드 자바 사용하는데 방법있으면 조언부탁합니다
답변
7
기타
주니어귀요미2
·
약 1년
3.2k
0
답변 7
고급 개발자 기준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형님들 초급, 중급, 고급을 나누는 정확한 기준이 뭔가욤?
답변
7
기타
반토마기
·
약 1년
2.3k
2
답변 7
혹시 손바닥만한 미니pc 쓸만한거 있을까요?
이번에 투입하게 되는 프로젝트가 있는데 갑자기 급하게 pc를 가져오라고 하더라구요. 공공기관이라 pc제공되는줄 알고있었는데 난감합니다. 당장 다음주 월요일인데 후다닥 구입해야 할 것 같아요. 노트북을 새로 살까 하다가 그냥 미니pc가 어떨까 합니다. 혹시 추천해주실만한 미니pc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하드가 1TB는 필요하다고 하네요.. 그 미니pc 노트북대비 소음과 발열은 어떤가요? 개발은 단순히 이클립스돌리고 엑셀, ppt 돌리는 수준일것같습니
답변
5
기술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649
0
답변 5
토큰값 넘겨주는 방식 질문드려용
안녕하세요. jwt 토큰을 이용해서 필터와 api 호출하는 이것저것 만들었습니다. 지금 제 방식은 로그인에 성공하면, 서버에서 HttpOnly 쿠키를 만들어서 브라우저한테 줍니다. 그리고 필터에서 검증할 때 서버에서 알아서 쿠키의 jwt 토큰을 채취해서 검증합니다. 어차피 쿠키에 담긴건 매 요청마다 알아서 같이 보내지니까 굳이 클라이언트단에서 직접 다루지는 않았습니다. 보통 이런식으로는 안하나용? 다른 사람들꺼 보면 클라이언트단에서 직접 토큰을
답변
5
기타
마사키군
·
약 1년
600
0
답변 5
공유기 뒤에 있는 서버에 접근이 안됩니다
이번에 모뎀이 오래되서 인터넷이 안되길래, 인터넷 기사분을 불러다가 새 모뎀으로 교체했습니다. 교체하기 전에는 공유기가 다이렉트로 인터넷에 연결됬었는데(218이었나? 대역 IP를 사용했습니다) 모뎀을 교체하고 보니, 모뎀이 공유기 역할을 일부 겸하는지 공유기가 192 대역을 쓰게 되었습니다. 대충 위처럼 공유기가 공인 IP로 직접 연결되지 않고, 모뎀 내의 네트워크 내의 클라이언트로 설정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공유기에 대해서는, 공유기가 DMZ
답변
2
기술
Kyeongrok Kim
·
약 1년
477
0
답변 2
도메인 네이밍 어떻게 하십니까?
DB에서 select해온 List<PanelBoardMonitoringDto>가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1분에 한번씩 전력센서에서 수집한 데이터 입니다. 1시간 데이터 수집을 하면 60개의 데이터가 수집 됩니다. 이 데이터를 15분마다 평균 또는 Sum을 해서 를 4개로 요약하는 기능입니다. 질문은 이 기능이 Service에 들어갈만한 기능인지 따로 도메인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을지 입니다. 지금 PanelBoardChartServic
답변
1
기술
xkxkx
·
약 1년
586
0
답변 1
파이썬 전역변수
leetcode에서 파이썬으로 문제풀이 과정에서 코드의 동작이 조금 이상해서 질문드립니다! visited = [] is_possible = True adj_list = [] class Solution: def dfs(self,node, route): global visited, adj_list,is_possible if node in route: is_possible
답변
3
커리어
정상화
·
약 1년
848
0
답변 3
펌웨어 개발자 이직 질문 드립니다.
현재 삼성전자에 들어와서 SSD 펌웨어 개발을 맡고 있는 신입입니다. 저는 이직을 자주 하는게 목표인데요, 요새 칩메이커 회사들이 많아서 펌웨어 개발자들 이직이 예전보단 괜찮다고 들었는데, 저는 하필 SSD 펌웨어라서 이직이 힘들까봐 걱정입니다. 펌웨어는 도메인에 많이 종속적인 분야일까요? 도메인을 넘어서 삼전에서 SSD 펌웨어하다 현차에 가서 전장 펌웨어 개발을 하거나, 엔비디아에 가서 GPU펌웨어 개발을 하거나 하기엔 많이 힘들까요? 펌웨어
답변
1
커리어
흐물흐물알감자
·
약 1년
424
0
답변 1
어떤 직무가 llm 엔지니어 이직에 더 효과적일까요?
LLM 학습 데이터 전처리 vs LangChain/LangGraph 프레임워크로 Agent 아키텍처 구축 추후 llm 엔지니어 이직을 꿈꾸고 있는데 어떤 직무가 더 이직에 중요한 요소가 될까요?
해결
3
커리어
Localhost9090
·
약 1년
964
0
해결 3
이직 연봉 협상 관련 문서 제출 시...
안녕하세요! 현재 회사 한 군데 2차 면접까지 합격하고, 연봉 협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전 2024, 25년도 원천징수영수증을 제출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2024년도 원천징수영수증은 준비한 상태이고, 2025년도는 발급이 불가하여 급여명세서를 대신 제출하려고 합니다. 혹시 급여명세서를 제외한 복지포인트, 상여금, RSU(성과조건부 주식)에 대한 내용도 포함하여 발송하는 게 좋을까요?
답변
11
커리어
BlessU
·
약 1년
2.1k
1
답변 11
지금 깡퇴사 하면 후회하겠죠?
운좋게 2년전 100명이 넘는 자체 솔루션 스타트업에 프론트엔드로 입사하고이제 조금 있으면 만 3년이 넘어가네요. 회사도 200명에 곧 상장예정인데 신입으로 와서 그동안 성장도 했어요만 3년이 넘어가서 슬슬 다른 회사도 가보고싶긴 한데 보통 이직으로 다른회사 붙고 퇴사를 하는데너무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지금 깡퇴사는.... 힘들겠죠?ㅠㅠ 시장이 좀 어려운거 같기도 하고 깡퇴사 먼저 하고 이직하면 후회할거 같아 조언을 구해요
답변
6
기술
달콤하게 불러줘!!!!@
·
약 1년
2.1k
0
답변 6
스프링 부트 프로젝트 성능 개선 궁금증
다른 사람들의 포트폴리오들을 보면 예를 들면 API 요청 시간이 평균 10ms → 6ms로 줄였다 이렇게 성능 개선을 하던데 주로 어떻게 하는지가 궁금합니다. 프로메테우스랑 그라파나를 사용하고 jmeter으로 부하를 걸고 성능을 테스트 하는건가요?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1
커리어
lemonTeaTree
·
약 1년
883
0
답변 1
6년차 전산직 진로고민
안녕하세요 올해 32살 6년차 직장인입니다. 요즘 진로 고민이 많아서 현업에 계신분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글 올립니다. 간단하게 소개를 드리자면, 첫 직장에서 2년반정도 사내 서버 및 네트워크 관리로 시작하여 지금은 외국계 IT담당자로 일하고있습니다. 첫 직장에서는 제가 서버든 네트워크든 필요에 따라 직접 만지면서 이것저것 배우는게 좋았습니다. 하지만 결국 현실적인 (페이)문제로 지금 회사로 오긴했지만 외국계 특성상 서버,네트워크 등 메인 시스템
답변
27
기술
Kyeongrok Kim
·
약 1년
2.0k
1
답변 27
컴공 3학년이 git Pull Request도 제대로 못날 리는게 맞나요?
제목이 곧 내용입니다. 지인의 조카 알바로 뽑아서 일 가르치면서 포폴 만들어줄겸 알바 시키고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취업 시킨 지인들이 4명 정도 있는데요 이번 친구는 인서울 컴공 3학년인데 git pull request 못 날리는데 학교에서 git이라도 좀 가르쳐서 내보내야 하지 않나 싶어요. 교수들 중 한분은 이 친구한테 잘한다고 했다는데 아무리 교육 현장이라고는 하지만 학생한테 현실을 말해줄 필요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신입들 취업 안된다고 난리인
답변
4
기술
조진표
·
약 1년
568
1
답변 4
null vs empty string에 대한 질문
api spec이나 DB string 컬럼에서 null와 empty string값을 어떻게 처리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희 회사는 초창기 null와 empty string에 대한 정의를 정하지 않아, api spec에서 문자열 필드(예를 들어 note, 상품명)에 null, 빈문자열이 넘어오는데요, 둘 다 해당 필드에 값이 없음을 뜻하고 있습니다. 또한, db spec에서도 값이 없을을 나타내는 값으로 빈문자열, null을 혼용해서 쓰고 있는데요
답변
0
기타
autogen어렵뉴
·
약 1년
326
0
답변 0
autogen studio 해보신분!
로컬 autogen studio으로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보려는 사람입니다. autogenstudio가 이미지 입력값을 넣을 수 없는 UI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agent를 이용해서 로컬이미지를 불러오기기능으로 만든다음에 이미지를 분석하도록 만들 수 있는 코딩은 없을까요? ㅠㅠ
답변
3
커리어
Localhost9090
·
약 1년
494
0
답변 3
이직, 원천징수영수증 질문
안녕하세요.이직 시 필요 서류를 제출하란 메일을 받았습니다.”연봉확인을 위하여 25년 원천징수영수증 1부(OR 연봉계약서) 및 24년 원천징수영수증 1부를 요청“해당 서류는 2023, 24년도 원천징수영수증을 요청하는 것 일까요?전년도만 발급이 가능하더라구요..연봉계약서는 비밀유지 조항이 있습니다.
답변
3
기타
juupp
·
약 1년
489
0
답변 3
크롬 북마크 많이 사용하시나요?
저는 카테고리별로 만들고 그 안에 여러가지 북마크 혹은 다시 카테고리를 만들어 사용하는 편인데,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아니면 사용안하시나요?
답변
2
기술
그게뭔데?
·
약 1년
2.2k
0
답변 2
Kafka 공부 어떻게 할수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인 토이프로젝트로 멀티모듈로 MSA 분산환경 구성하고 더미데이터좀 넣고 프로젝트 하면서 이것저것 테스트 하면서 카프카로 이벤트 스트리밍 환경구축도 이번에 같이 한번 해보고싶은데 spring으로 코드쳐가면서 kafka로 구축하는 인프런강의나 이런거 있을까요? 아니면 자료나 이런거있다면 추천부탁드립니다 선배님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36
137
138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