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7
커리어
리버티
·
약 1년
2.8k
2
답변 7
C# 윈도우 프로그래머 3년차, 웹 개발로 전향해도 될까요?
C#으로 회사에서 윈폼, 유니티 이런거 다룹니다. 그렇다고 게임을 만들진 않고 Widows 프로그램 만듭니다. 3년정도 해봤는데 회사 규모도 작고(연봉 적고) 일에 흥미가 점점 떨어지네요. 이직하려니 C#은 대부분이 게임 아니면 IoT, VR 쪽인 것 같아 지금 하는 일과 별로 겹치지도 않고 아예 웹 개발로 전향할까 고민입니다. 웹 개발 쪽은 아예 몰라서 혼자서 좀 찾아봤는데 다음과 같은 순서로 준비해보면 될까요? 1. JS 학습 2. React
답변
20
커리어
완다
·
약 1년
2.0k
4
답변 20
중소기업 재직중 대기업 스카웃 제의를 받았는데 이직이 고민됩니다
현재 200명 내외 중소기업에서 재직중인 4년차 개발자 입니다. 회사 업무는 직무나 연차 상 야근이 잦고 업무 강도도 높지만 팀원들 간의 사이가 너무 좋고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연차에 관계없이 같이 해결하려 합니다. 특히, 사내 타 팀과 비교해보면 같은 직무의 사람들은 야근이 잦은 편이고 팀 분위가 그저 그래서 이직이 잦은데 우리 팀은 분위기가 좋아서 30명 내외의 팀원 중 상급자부터 신입 레벨까지 이직한 일이 없었습니다. 이번 8개월 간 진행한
답변
8
커리어
S22울트라
·
약 1년
1.7k
2
답변 8
진짜 평판관리 잘해야됨을 느낍니다
안좋게 퇴사하게되서 쉬면서 자격증 따고 학원다니고 동일직무 채용공고 뜨길래 경력기술서 써서 제출하니 1시간 뒤 열람 그뒤로 연락도 없네요 진짜 평판 신경써야될거 같습니다 만약 다시 들어가면 그냥 쥐죽은듯이 살렵니다 고개숙이구요
답변
2
기술
오웅왕와
·
약 1년
359
0
답변 2
tinymce 에디터 reset css죽이는것이 inline style방법뿐인가요?
tinymce에디터사용시 표같은게 제대로 안나오는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 걍 한방에 해결하는 방법없나여 덕지덕지 다 해줘야할텐데 이게 맞나.,
답변
4
기술
초보개발자입니다용
·
약 1년
598
0
답변 4
안녕하세요.웹(프론트) 개발자 취준생인데 웹사이트 외주를 처음 받아봐서 궁금한게 많아서 질문 드립니다... ㅠㅠ
안녕하세요 이번에 지인 기업 웹사이트 리뉴얼에 대해서 외주를 받게 되었습니다.취준생이다 보니 좋은 기회인거 같아서 진행하겠다고 했지만 모르는 것도 많고 걱정이 많네요. 현재 해당 기업 웹사이트는 10년 넘게 방치되어 있었고 웹사이트를 뜯어보니 HTTPS에 대한 SSL 인증서가 없어서 웹사이트는 접속이 되지만 서버가 작동이 안하는지 마치 사진 처럼 웹사이트가 다른 페이지로 이동할때 307 Temporary Redirect로 인한 Response Head
답변
4
기술
fbkc0331
·
약 1년
376
0
답변 4
C++ STL 컨테이너 DLL 경계에서의 CRT 호환 문제
안녕하세요, 현재 C++로 DLL을 개발하는 중인데 배포된 DLL 코드를 들여다보지 못하도록 release mode에서 빌드된 DLL만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빌드된 DLL을 사용하는 측에서는 자신들의 프로그램 디버깅을 위해 debug mode로도 빌드를 한다는 것인데, 이때 DLL 인터페이스에 STL 컨테이너가 존재하면 CRT 호환 문제에 의해 비정상적인 동작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당장은 C-style로 배열의 포인터와
답변
2
기술
mallang2
·
약 1년
1.1k
0
답변 2
배포환경 이미지 업로드 에러 - FileCountLimitExceededException
안녕하세요. 로컬 환경에서 사진을 업로드했을 때 정상적으로 업로드가 되었습니다. 허나 배포 후 업로드 시도를 하니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Could not parse multipart servlet request; nested exception is org.apache.tomcat.util.http.fileupload.impl.FileCountLimitExceededException: attachment 물론 파일 하나로만 업로드를 시도
답변
2
기타
GRapple
·
약 1년
366
0
답변 2
외주 개발시 개발사항 명세에 로그내용을 기입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웹 개발자로 활동하고 있는데 외주 계약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이번에 이직을 하게 되었는데 이직한 회사에서 기존 홈페이지를 외주 개발사에 용역을 주어 개발했다고 합니다.(아직 계약 기간중입니다.) 이번에 고객에게 장애 문의가 온게 인증메일 요청을 했는데 인증메일이 안왔다 해서 확인을 해보니 메일발송 관련해서 로그를 쌓는 부분이 없어서 추가해달라고 개발사에 요청하니 계약시 로그 관련 사항을 명시해두지 않아서 못하겠다고 하는데, 보통
답변
4
기술
길잃은유령개
·
약 1년
2.7k
1
답변 4
요즘 파이썬 백엔드 어느거 쓰시나요
음 학생 때는 뭣도 모르고, '그냥 이 녀석은 파이썬이 좋음 ㅎㅎ'라서 졸업 작품부터 공모전까지 죄다 django로 시작했다가, 지금은 회사에서 fast api를 쓰고 있습니다. 근데 신입 반 년 차가 지나서 그런지, "슬슬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에 가볍게 게임 관련 웹페이지 만들어 볼려고 프레임워크를 선택하려는데... 이왕이면 대중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레임워크를 쓰고 싶어서 질문 글을 남겼습니다." +
답변
10
커리어
호호링
·
약 1년
1.4k
1
답변 10
3년차 개발자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현재 2년 4개월 정도 한 회사에서 백엔드 개발 직무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첫 회사입니다.)하지만 어느 순간 회사에서 더 이상 커리어에 의미있는 경험을 할 수 없을 거 같아 회의감을 느꼈고, 회사 내 입지도 다소 애매한 상황이 되어, 이직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년의 경력을 쳐주는 곳은 많이 없고 보통 만 3년을 기준으로 뽑더라구요. 만 3년 개발 경력까지 8개월이 남았지만, 그 시간 동안 회사에서 하는 일이 제 커리어엔 의미 없는 물경력이
답변
9
기타
코코린린이
·
약 1년
615
0
답변 9
실습생인데 이게 정상적인 환경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번에 학교 현장실습으로 한 회사에 배정되어 실습 중인 학생입니다.아래와 같은 커리큘럼이 공고에 나와 있었습니다: 웹/백엔드 아키텍처 설계 및 요구사항 분석 데이터베이스 설계 (RDBMS 및 NoSQL) RESTful API 설계 및 구현 프로젝트 관리 (애자일, 스프린트 등) 서버 배포 및 클라우드 운영 웹 보안 및 성능 최적화 실제 프로젝트 참여 공고상으론 OJT + 실습을 통해 회사의 백엔드 개발 프로세스를 배우고 참여하는 것으로 알고
답변
5
기술
오마얌
·
약 1년
2.2k
1
답변 5
Typescirpt로 구현하는 서버추천 부탁드립니다.
구글링해보니 타입스크립트로 구현된 서버중 인기있는게 express와 nestjs인것 같더라구요. 게임서버 기준으로 실무에서 주로 사용되는게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2
기타
Z M
·
약 1년
509
0
답변 2
대학원 고민
지금 주전공 ai 복수전공 컴공하고있는 4학년인데요 ai쪽 과목들에 크게 흥미가 없어서 ai대학원은 고려하지 않고 있고 DB가 재밌어서 데이터베이스 관련 대학원을 찾아볼까 하는데 DB쪽도 대학원 가면 메리트있나요? 그리고 DB도 연구직이 있을까요? 연구직을 하고 싶어서 대학원을 갈까 하고있는데 학부연구생은 4학년이라 안 받아주실 것 같고, DB쪽 연구직을 들어보지 못해서 글 남겼습니다
답변
2
기타
제비추리
·
약 1년
847
0
답변 2
다들 코테 준비 어떻게 하셨을까요?
실제 코테를 쳐본 적 없어서 감각을 기르고 싶은데, 이럴 때 관심 없는 회사라도 일단 지원해서 여러 코테를 보는게 맞는 지 아니면 평소처럼 모의 코테 형식으로 계속 연습하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현재 백준에서 문제집을 만들어 모의 코테를 치고 있습니다) 다들 어떤 식으로 연습하셨나요??
해결
8
기술
Unknown_
·
약 1년
2.7k
0
해결 8
vue.js 및 react.js 초급 이상으로 학습하는데 얼마나 시간이 소모될까요?
이것저것 다 해본 5년 채운 개발자입니다.발등에 불 떨어지지 않으면 잘 안하는 귀찮은 성격이라 뷰나 리액트나 앵글러 등 알아볼까 -까지만 하고 공부해 본 적은 없습니다. ㅠㅠ이직 준비 중인데, 알아보는 회사들이 풀스택을 원한다면 vue 또는 react 위주로 같이 병행하더라구요.혹시 학습하는데 대충 시간이 얼마나 걸리셨는지 궁금합니다.기준은 초급 이상 중급 이하 정도입니다.여태 CRM, 취약점 솔루션, GIS 회사를 다녔습니다.도메인 지식은 대체로 한
답변
3
기타
60살까지개발하자
·
약 1년
499
0
답변 3
node.js + reach.js 프로젝트를 자바 스프링 + react 프로젝트로 바꾸기
안녕하세요. 저는 자바 경력자구요. 새로운 회사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딱 한달정도 되었습니다. 리액트를 잘 몰랐는데, 직접 프로젝트를 보면서 리액트를 알게되었습니다. 와서 리액트 작업 조그만한거 하나 했구요.. 작업 요청이 하나가 더 들어왔습니다. 그것은 다른팀에서 작업한 node.js + react.js 가 하나의 프로젝트로 되어있는 프로젝트를 스프링 백엔드 프로젝트 한개 + 리액트 프로젝트 한개 각각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답변
4
커리어
뉴런ss
·
약 1년
861
0
답변 4
3년차 경력으로 이직했는데 고민이있습니다
경력3년차로 이직해서 계약직수습2개월하고 95프로 전환된다는데 전자정부 하긴했지만 회사 공통코드가 낯설더라구요 그리고 생각보다 모르는게 있는데 질문많으면 실력없다고 느낄까요? 간단한 유지보수 업무를 일단 주시는데 어느정도 수준을 기대할지 궁금합니다
답변
7
기술
연결고리를 찾아보자
·
약 1년
688
0
답변 7
redis 장애 시 대처법
토이프로젝트에서 현재 Redis에 JWT 블랙리스트를 넣어서 토큰 무효화를 생각중인데 만약 Redis가 다운될 경우, 블랙리스트 검증 자체가 불가능해지는데 이런 상황을 대비해서 실무에서는 보통 어떤 방식으로 설계하나요? 예를 들어 캐시어사이드(Cache-aside) 전략처럼 DB fallback을 두나요? 서킷 브레이커나 타임아웃 처리를 넣고 강제로 통과 시키거나 차단하나요? 실무에서 Redis Sentinel 또는 Cluster도 사용하는 것 같
답변
6
기타
chiho
·
약 1년
703
1
답변 6
6월 초에 회사에서 제안해준 면접 일정이 안 맞아서 못 간다고 했던 곳이 있는데
지금은 일정이 괜찮아져서 제가 먼저 연락해서 면접 가능하냐고 여쭤봐도 될까요? 다른데 가느라 못갔는데.. 결국 떨어져서..
답변
7
커리어
S22울트라
·
약 1년
963
1
답변 7
안좋게 나온회사 관련 질문
불미스럽게 안좋게 나온 회사가 있는데요 여기가 파견이었는데, 3년 근무후 퇴사했습니다 동일 직무 파견쪽 지원하려고 하는데 지원하면 안되겠죠? 경력살려서 할것이 이것밖에 없어서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93
94
95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