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2
    커리어
    한냐리·11개월
    500
    0
    답변 2
    프로필 사진부트캠프 지원 or 취업 지원 중 무엇을 할지 고민됩니다.
    1. 예정 상황 : 27살 3.5등급대 지거국 3.5 컴공 올해 8월 졸업예정, 정처기, SQLD, 백엔드 포폴3개, 백준 골2, 삼성 B형, 토스 150점 보유 2. 궁금증 : 부트캠프(소마,우테코,SSAFY) 지원 or 바로 취업 지원 중 무엇을 선택해야할지 고민됩니다.부트캠프 지원 or 취업 지원 중 무엇을 할지 고민됩니다.
  • 답변
    1
    기술
    Milton Friedman·11개월
    298
    0
    답변 1
    프로필 사진코틀린 Int 타입 멤버 함수 rangeTo
    코틀린의 연산자 오버로딩 학습 중 입니다. 코틀린 연산자 오버로딩의 대표적인 예 중 범위 연산자 ..가 컴파일러에 의해 rangeTo 함수로 변환되는 것에 관한 질문인데요.만약 rangeTo 함수를 호출하는 객체의 타입이 Compar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클래스 타입이면 코틀린 표준 라이브러리의 Ranges.kt 파일에 정의된 Compar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모든 클래스에 대한 확장 함수 rangeTo를 호출하는 것까진 알겠는데만약 ra
  • 답변
    4
    기술
    보라돌1·11개월
    432
    0
    답변 4
    프로필 사진mariadb 백업
    안녕하세요.현재 서버 인프라를 구상 중인데, 실무에서는 일반적으로 DB 백업을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나요?스타트업이다 보니 상용 솔루션보다는 오픈소스 기반 백업 도구나 자동화된 방식이 있다면 참고하고 싶습니다.단순 스냅샷만으로도 충분할지, 아니면 별도의 백업 시스템을 구성해야 할지도 궁금합니다.
  • 답변
    5
    커리어
    j5643·11개월
    1.0k
    0
    답변 5
    프로필 사진개발자 si 취업
    현재 풀스택 개발자 준비중인 학생인데요 요즘 구직시장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si를 많이 들어봤는데...si업체로 가면 단점이 많은걸까요? 추천하시는 분을 잘 못봐서요 (혹여나 si 업체에서 근무하시는 분들께 불편함을 드렸다면 미리 사과드리겠습니다.) 저는 단지 요즘 구직시장 추세가 궁금할 뿐입니다 그리고 저는 현재 내일배움카드로 국비훈련중인데요 국비생들은 대부분 중소 ai로 빠지나요...?
  • 답변
    4
    기술
    아하라·11개월
    740
    1
    답변 4
    프로필 사진DTO 사용기준
    현재 쇼핑몰 웹을 취업 포트폴리오로 개발 중입니다 문제 : 상세페이와 관리자페이지 둘다 리뷰리스트가 필요한 상황인데 사실상 응답 데이터는 똑같아서 하나의 DTO로 만들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럴때는 하나의 DTO로 그냥 진행을 하는지 아님 사용하는 곳의 목적이 다르니까 dto를 분리하는지.. 상세페이지의 리뷰리스트 응답 dto는 공개API이고 관리자 페이지의 API들은 현재 인터셉터로 url을 구분해서 로그인체크와 관리자인지를 확인하고 컨트롤러로 넘어가고
  • 답변
    4
    기타
    동도인·11개월
    432
    0
    답변 4
    프로필 사진JDK 17 버전에서의 Mockito 오류
    java.lang.IllegalStateException: Could not initialize plugin: interface org.mockito.plugins.MockMaker (alternate: null) at org.mockito.internal.configuration.plugins.PluginLoader$1.invoke(PluginLoader.java:85) at jdk.proxy2/jdk.proxy2.$Proxy88.getHand
  • 답변
    1
    기술
    KyusunPark·11개월
    316
    0
    답변 1
    프로필 사진Vanilla JavaScript에서 nextElementSibling 의 적절성
    내비게이션 메뉴 코드의 일부입니다. mainMenuItem > nextMainMenuLink 의 계층적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nextMainMenuLink 는 실제로 포커싱되는, 대부분의 상호작용을 담당하는 a태그 요소입니다. nextMainMenuItem 이 존재하지만 nextMainMenuLink 가 존재하지 않는 상황의 처리를 위해 return; 을 사용하였습니다. 두 번째 else if 부터입니다. 해당 구문은 메인메뉴로 인해 서브
  • 답변
    2
    기술
    kmmd·11개월
    226
    0
    답변 2
    프로필 사진Cache Available and Visible
    아래 글에서 available 과 visible은 정확하게 어떻게 설명하면 될까요 Before a fence or semaphore is signaled, it is guaranteed that any previously submitted queue operations have completed execution, and that memory writes from those queue operations are available to future
  • 답변
    0
    기술
    코친자·11개월
    283
    0
    답변 0
    프로필 사진React Router SSR 적용하고 새로고침시 좋아요 적용 안 되는 문제
    현재, 리액트 라우터 프레임워크 모드로 SSR을 적용하고 있고, react-query로 loader에서 가져온 데이터를 prefetchInfiniteQuery하고 클라이언트에서 그 쿼리를 useInfiniteQuery로 받아오고 있습니다. SSR 적용 전에는 좋아요를 누르면 새로고침을 해도 적용이 잘 되었었는데,SSR 적용 후에는 좋아요를 누르고 새로고침을 누르면 당시에는 분명 잘 적용이 되는데 새로고침시 좋아요를 누르지 않은 것으로 다시 돌아가게 됩
  • 답변
    9
    기타
    sadfasdfwefxcv·11개월
    533
    0
    답변 9
    프로필 사진일을 못하는 것도 피해를 주는것인가요?
    일을 잘 못하는것은 피해를주고 또 그 사람이 악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 답변
    5
    커리어
    asd2121·11개월
    1.1k
    0
    답변 5
    프로필 사진IT 취업시장 어렵다는데 실제로도 안좋나요?
    비전공자든 전공자든 상관없이 대부분 국비학원 6개월 수료하면 SI 중소 회사로 많이들 취업하시잖아요? 그런데 뉴스나 IT 업계 종사자 분들 의견을 들어보면 코로나 이후 개발자들의 수가 너무 많아지고 수요 대비 공급이 너무 많아서.. 중소기업 조차 신입을 뽑을때 1xx :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면서 취업하기가 진짜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근데 실제로도 그렇게 IT 시장이 많이 안좋나요? 국비 수료하신 분들 보면 SI 취업했다고 그러고 다들 문제없
  • 답변
    2
    기타
    power112·11개월
    346
    0
    답변 2
    프로필 사진클론코딩 프로젝트도 포트폴리오에 첨부해도 괜찮을까요?
    26살 백엔드 신입 개발자 취준생입니다 지방대 전공자이고 이번년도 초에 부캠을 시작해서 최근에 수료하였습니다 진행한 프로젝트 중에 클론코딩 느낌의 프로젝트가 있는데 클론코딩의 범위가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으나 기획, 설계(DB 등) 같은 것부터 시작해서 개발까지 진행하였는데 디자인과 UI 상에서 보여지는 기능 종류들은 특정 앱에서 가져오긴 했습니다 당연히 내부 구현은 참고한 것 없이 진행했구요.. 포트폴리오로 첨부해도 괜찮은걸까요? 물론 얼마나 잘
  • 답변
    1
    기타
    망꼬꼬·11개월
    365
    0
    답변 1
    프로필 사진인턴 할까요, 말까요
    현재 국취제 2회차까지 수당을 받고 있고, 부트캠프에 합격하여 월말에 시작을 앞둔 취준생입니다. 원하는 직무는 백엔드 개발이지만, 개발은 아니지만 소프트웨어 직무 인턴 공고에 지원을 해서 합격을 앞 둔 상태입니다. 제가 원하는 직무가 아니지만 경험을 해보는 게 좋을까요? (재미는 있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별로 도움되는 경험이 아니니 준비하던 걸 계속 준비하는 것이 나을까요?
  • 답변
    4
    커리어
    defaulter·11개월
    731
    0
    답변 4
    프로필 사진3년차 서버 보안 직무, 신입 연봉 제시에 결국 입사 포기했어요
    최근 3년차 서버 보안 직무에 합격했지만, 제시받은 연봉 때문에 결국 입사를 포기하게 된 이야기를 나누려 해요. 경력직인데도 신입 수준 연봉을 제안받아 너무 당황스러웠고, 회사에 재협상을 요청했지만 거절당했거든요. 합격 소식을 들었을 때, 연봉은 회사 내규에 따르겠다고 말씀드렸어요. 그런데 막상 받아든 연봉은 3,200만원이었습니다. 하루 종일 고민해 보니, 이건 아무리 생각해도 신입 연봉 수준이더라고요. 그래서 용기 내어 회사에 3,500만원으로
  • 답변
    2
    기타
    인사하는제이지·11개월
    321
    0
    답변 2
    프로필 사진직무전환을 하고싶은 취준생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직무전환을 하고 싶어서 찾아보던 와중에 개발자 국비지원 프로그램이 있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프로그램에 신청하기 전에 아무리 비전공자라도 경험을 해 봐야 할 것 같아서요! 어릴때 배워보고싶다 라는 생각만 했었지 아직 한번도 코딩을 해 본 적이 없는데요. 관심은 있지만 실제로 했을 때 흥미가 있는지 확인하고 싶은데, 유튜브에 파이썬 튜토리얼 강의를 따라해보면 알 수 있을까요? 저는 지전문 4년제 졸업했는데 취업 시 일반4년제 분들과 비교했을 때 마이너스
  • 해결
    7
    커리어
    모모삼·11개월
    1.0k
    0
    해결 7
    프로필 사진신입 성장 환경 어떻게 생각하세요?
    해외탑대학 졸업하고 한국으로 왔습니다. 쌩신입이기도 하고 요즘 취업 빙하기라 그런지 구글같은 빅테크는 못뚫었고 한국 대기업에 들어갔는데요. 뭐랄까 생각보다 한국은 외국보다 일정이 촉박한건지 저희팀이 그런건지 일정이 빡빡해서 바빠서 코드리뷰 같은걸 스킵하고 그런다더라구요 뭐 레거시 쓰고 그런쪽은 아니고 신기술 많이쓰고 서비스 개발하고 그러는데도 그러네요. 성장하기 괜찮을까요 ㅠㅠ 그리고 혹시나 경제상황이 좋아진다면 빅테크 같은곳에 이직할만할까요
  • 답변
    1
    기타
    흐아으아·11개월
    601
    0
    답변 1
    프로필 사진NEZ**이란 회사 IT적성검사에 대해 궁금합니다.
    우연찮게 일본 기업에 서합을 해서 테스트 준비중인데, 일본의 IT 적성검사 테스트의 문제 유형이 어떤 것인지 궁금합니다. 선배님들 중 아시는 분이 계실까요...? 문제 자료를 찾기가 힘들어서 Claude로 CAB 웹테스트 문제를 문항별(논리 추론, 도형, 규칙 찾기, 명령 처리, 암호 해독)로 만들어 풀고있습니다만 이게 맞는지 모르겠어서 질문 올립니다!
  • 답변
    4
    기술
    열심히해보쟈구·11개월
    513
    0
    답변 4
    프로필 사진테스트코드는 어느정도로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현재 기존 프로젝트 짬 날때마다 리팩토링 중에 있고 어느 서적이나 강의를 봐도 테스트코드의 중요성을 강조하더라구요 그런데 테스트코드를 얼만큼 작성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예를들어 단순 매핑이나 save 같은 한 눈에 보이는 것들도 단위 테스트코드를 작성해야 하는지 아니면 이런 명백한 로직은 통합내지는 e2e면 충분한지 감이 잘 안오네요... ㅠㅠ 지금 드는 생각으로는 save와 매핑전 유효성코드만 테스트코드를 작성하면 되지 않을까 싶은데
  • 답변
    1
    기술
    liv·11개월
    264
    0
    답변 1
    프로필 사진zkTLS 기반 원화 스테이블코인 발행 시스템… 이 구조 실무에선 어떻게 보시나요?
    안녕하세요, 최근에 실물자산토큰화(RWA) 쪽 동향 보다가 엘리시아라는 국내 프로젝트에서 zkTLS 기반 원화 스테이블코인 자동 발행 시스템을 공개한 걸 봤습니다. 요약하자면 원화 송금부터 스테이블코인 발행까지 한 번에 처리하는 시스템이고 zkTLS 기반 WebProof 기술을 통해 금융 정보를 노출하지 않으면서도 거래는 검증 가능하게 만들었다고 하는데 기존 은행 시스템과 호환되도록 설계됐고, 핀테크 기업이 쉽게 붙일 수 있는 턴키 형태라고도 하더군요
  • 답변
    6
    기타
    푸우개발자입니다·11개월
    705
    0
    답변 6
    프로필 사진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복식부기 사업용계좌등록에 대해 여쭙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이번에 수입이 7500이 넘을것 같아서 미리 사업자계좌를 등록하려고 합니다. 여러 게시글들을 찾아본 결과 있는 계좌 모두 그냥 등록하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아시다시피 it 프리랜서가 사업용으로 쓰는돈은 거의 없고 밥값이나 가끔 장비 교체 비용 등 밖에 없을테고 많은 선배님들은 또 와이프(국고)로 귀속 되실텐데요 저도 그중 하나인데.. 월급 들어오는 계좌를 사업용계좌로 등록하면 만약 700을 벌어서 와이프에게 5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78
  • 79
  • 80
  • 더 많은 페이지
  • 13675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