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jean2435
·
1년 이상
556
0
답변 4
백엔드 개발자로 진로를 바꾸고싶습니다
현재 게임회사에서 클라이언트 개발자로 재직중입니다. 곧 3년차구요. 더 다양한 회사에서 근무해보고 싶고, 또 게임개발하고 안맞는거 같아서 전직을 하고 싶습니다. c++/ c#으로 개발했었구요, 자바 스프링?(잘 모릅니다 ㅠㅠ)사용하는 백엔드 개발자로 전직하고 싶은데 보통 어떻게 준비하시나요? 경력 인정안되도 좋은데, 부트캠프를 다시 가야할까요?
답변
2
siileee
·
1년 이상
315
0
답변 2
Devops 개발 진로
현재 인턴으로 소프트웨어 관련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는데요 백엔드 api 개발, 도커, 쿠버네티스(도입 시도 중) 등을 하고 있습니다. 백엔드 개발 경험은 좀 있고 인프라 쪽 Devops 분야로 나아가고 싶은데요 이 회사에서 정직원 전환 후 오래 배워볼 예정인데 AWS나 GCP 같은 클라우드가 아닌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개발을 해서 이 부분이 Devops 인프라 엔지니어 방향으로 나아가기에 도움이 되는 회사인지 궁금하네요 AWS 나 쿠버네티스 배워서 자격
답변
0
하룬입니다
·
1년 이상
551
0
답변 0
소규모 중견기업 (대기업 계열사)는 보통 어떤 느낌인가요?
정말 케바케이긴 하겠지만 이직을 준비하면서 특정 기업의 평가나 후기가 궁금한데 30명 미만 중견기업(대기업 계열사)이고 이걸 제외하면 사람인, 잡코리아, 블라인드, 원티드, 잡플래닛 등 각종 사이트에 정보가 아에 없을정도로 부족하더라구요. 30명 미만인데 중견기업인걸 처음봐서 그런지 신기함 + 궁금증에 질문드립니다. 혹시 이런 회사들은 어떤 편인가요?
답변
4
벨플
·
1년 이상
485
1
답변 4
데브옵스 하시는분들 업무범위가 궁금해요
저같은경우 일단 대기업 계열사 재직중이고 자바 스프링 부트 웹 개발 CI / CD (깃랩, 젠킨스 파이프라인 구축,운영, 도커, 소나큐브 등) 웹, ERP 프로그램 배포 / 관리 그룹사 ERP 시스템 사용자/권한 관리 계열사 웹서버 + 개발PC 운영 (리눅스, 윈도우 약 100대) 그라파나, 프로메테우스 기반 통합모니터링시스템 운영 인프라 구축 (WAS, DB 구축)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보안 취약점 대응, 관리 (웹, WAS, DB, 깃랩 등
답변
4
hmmm2610
·
1년 이상
749
0
답변 4
신입 개발자가 성장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은 어떤 곳인가요?
답변
3
Client
·
1년 이상
692
0
답변 3
요즘 연봉 협상 분위기 어떤가요?
현재 SI/SM 장기 프로젝트 고정 프리로 파견 중입니다. 지금까지 처음 계약한 급여로 쭉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재계약 할 때 연봉을 좀 올려볼까 생각 중입니다. 요즘 업계 분위기가 어떤 편인가요? 저희 회사 뿐만 아니라 IT 업계 전체적으로가 좀 불황이라고 들었습니다. 연봉을 못 맞춰준다고 하면 나가는 것 밖에 답이 없는 것인지.. 고민이 되네요.
답변
1
hmmm2610
·
1년 이상
336
0
답변 1
신입 개발자가 성장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은 어떤 곳인가요?
안녕하세요. 8월에 대학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졸업작품 외에는 스펙이 아무것도 없고, 아직 실력이 부족하다고 생각되어 혼자 공부하면서 지내는 중입니다. 혹시 몰라 노션으로 미리 만들어 놓은 이력서를 채용사이트 곳곳에 공개해놓고, 프로젝트를 깎는 중인데요. 한 스타트업에서 연락이 와서 가볍게 이야기를 하고 왔습니다. 들어보니, 개발팀은 따로 없고.. 제가 합류하게 된다면 외주로 출시해놓은 서비스를 개발 문서를 보고 저 혼자 풀스택으로 유지보수를 해야한다
답변
5
렛츠기린
·
1년 이상
684
0
답변 5
신입 개발자 수습,시용 기간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이번에 취업하게 된 신입 개발자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입사 전 수습과 시용 기간 관련해서 안내 받은 부분이 있는데 첫 입사이다 보니 이게 통상적인 것인지 잘 모르겠어서 오키 개발자 선배님들의 의견 여쭙고자 문의 드려봅니다. 급여관련 수습 기간 3개월(최저임금)이며, 이후 급여는 합의한 연봉만큼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시용 기간 N개월을 두고 정식 직원으로 채용하신다 하셨는데 보통 이런 시용 기간은 수습 기간 이후 N개월을 말씀하시
답변
6
choiyeonji
·
1년 이상
383
0
답변 6
취준생 질문있어요
안녕하세요. 커리어 관련해서 궁금한게 있어 질문드려요. 저는 4년제 컴공 졸업 후 부트캠프를 수료한 상태입니다. 부트캠프를 진행하면서 존경할만한 강사님을 만났고, 학부 시절에도 멘토로 활동하면서 누군가를 가르쳐준다는 것이 즐겁다고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몇년정도 현업에서 일을 하며 경력을 쌓고나면 강사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부트캠프 교육기관에서 최우수상을 받고 보조 강사 자리(정식으로 수업을 하지는 않고 교육생 질문
답변
4
lol-chang
·
거의 2년
460
0
답변 4
모바일 개발자에 대한 기본 질문
안녕하세요. 질문 하나 하겠습니다! 웹에서의 프론트 / 백의 차이는 이해를 했는데 질문 1) 앱에서는 프론트 / 백은 나누지 않더군요 앱 개발자는 프론트인가요? 백인가요? 질문2) 또한, 웹에서 사용하려고 만든 서버를 앱에서도 호출 가능하던데, 그러면 원래 서버는 웹/앱 구분이 없는건가요?
답변
11
가츠123
·
거의 2년
1.2k
0
답변 11
비전공 개발자 방통대 컴공 학위 이직시 도움 될까요?
안녕하세요. 비전공으로 국비 부트캠프를 시작으로해서 현재 중소 서비스회사에서 10개월 재직중인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거두절미하고 제목과 같이 비전공 개발자가 이직을 위해 방통대 학위를 따는것이 메리트 있을까요? 비전공이다보니 컴퓨터 공학 기초 지식이 많이 부족한것을 스스로 느껴져서 "이직을 위해 학위를 따야해" 보다는 "스스로 지식을 채우기 위하여 겸사겸사 학위도 따자"가 더 크긴합니다. 비전공으로 재직중 방통대학위
답변
1
whish****
·
거의 2년
384
1
답변 1
안 주무시는 분 계시면 진로상담 사이트 추천 부탁드립니다.
it 업계에서 종사한지 이제 1년 되었는데요비전공자라 물어볼 사람도 없고, it 관련 진로상담 받을수 있는 곳 어디 없을까요?
답변
2
조재욱 (David)
·
거의 2년
564
0
답변 2
IT 계열 회사 인턴십과 개발에 대한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미국의 UCLA 대학에서 1학년으로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유학생으로서 IT 계열 인턴십 및 취업 준비에 대한 조언을 부탁드리고자 질문 드립니다. 한국에 위치한 국제학교를 졸업하여 이제 막 미국 대학 1학년 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제 꿈은 IT 계열 회사에서 일을 하는 것인데, 구체적인 직무(데이터 사이언스나 개발자, CS, AI 관련 직종으로 취직하고 싶습니다)와 취업준비에 있어 아직 방향을 잡지 못하였습니다(온라인 강의, 포트폴리오,
답변
2
Leclerc
·
거의 2년
1.1k
1
답변 2
경력 2년차 물경력될거 같은데 어떡할까요...
SI/SM 2년차인데, 회사에서 쓰는 기술이 10명 중에 1명도 알까말까한 꽤 옛날 웹 기술을 쓰고 있습니다. 그나마 배울게 쿼리 하나 밖에 없고, Spring도 정말 딱 CRUD를 위한것밖에 안씁니다. 요즘 프로젝트도 뜸하기도 하고, 한다고해도 기술이 옛날 기술이여서 물경력이 되는건 시간문제인거 같습니다. 따로 개인 프로젝트라고 하려고 하는데, 이직 성공하신분들이나 물경력이였다가 이직하신 분들 저같은 상황에선 중고신입밖에 답이 없을까요? 이제 시작한
답변
6
알렌대니스
·
거의 2년
498
0
답변 6
기존 내용 수정해서 다시 올렸습니다. 25살 취준생을 도와주세요
기존에 이야기 할때는 명확하게 말씀 못드려서 죄송합니다. 이번에는 다음과 같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현재상황 2 , 3년제 전문대 컴퓨터소프트웨어과 졸업 정보처리산업기사 실기 준비중 ( 목적 : 이력서 스펙업 + cs 다지기 ) 운전면허 2종보통 취득 프론트엔드 리액트 과정 수료 ( 스파르타 코딩클럽 ) 집에서는 조급하게 준비하지 말고 차분히 준비하라고 하였습니다. 고민거리 1. 스펙을 위
답변
0
귀도바니로썸
·
거의 2년
403
0
답변 0
한국금융아이티 재직자 찾습니다.
한국금융아이티 재직자 찾습니다. 프로젝트 수주 관련 문의 기업 담당자 연락 및 컨택 위 목적으로 한국금융아이티 재직자를 찾습니다. 혹은 소개도 감사합니다. 미팅 성사시, 소정의 수고비 드리겠습니다. jine9323@gmail.com 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4
알렌대니스
·
거의 2년
510
1
답변 4
따끔하게 조언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다시금 개발자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취업하고자 사람인에 나와있는 IT관련계열을 보아도 감이 안잡힙니다. 현재는 정보처리산업기사 실기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또한, 눈을 낮추어서 중소기업으로 가고자 합니다. 그래서 제가 다시 준비하려는데 프론트엔드 국비를 하였으니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가야할지 지금 스프링을 공부하고 있으니 백엔드 개발자로 가야할지 전산직을 준비해야할지 따금하게 조언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3
minwn3318
·
거의 2년
499
0
답변 3
정보보안 연구개발 분야 석박사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Okky 여러분 현재 부산에 있는 지잡대의 컴퓨터관련학과의 3학년 2학기를 보내고 있는 학생입니다. 저는 교수님의 제의를 받고 2학년 겨울방학때부터 연구소에서 학부연구생으로 보내게 됐습니다. 교수님 밑에서 블록체인을 이용한 신원인증 시스템에 대해 공부하고, 관련 논문을 읽다보니 대학원과 관련하여 진로에 대해 고민이 생겼습니다. 저는 정보보안에 관심이 있었기에 진로를 정보보안 솔루션 엔지니어로 잡았습니다. 그러다 연구실 일을 하면서 진로와
답변
3
vndks490
·
거의 2년
307
0
답변 3
모니터링 관련 직무
백엔드 쪽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개발이 좀 어려워서 클라우드나 모니터링 / SRE 엔지니어 관련 직무 관심 갖고 있는데 개발도 잘해야하나요? 신입도 뽑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3
나른한 거북이
·
거의 2년
364
0
답변 3
여전히 직군의 방향을 정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4년제 전공자입니다. 올해 졸업했습니다. 학부생 때도 개발 분야를 선택하기 위해 여러가지 포지션을 맛보고 경험해보았다고 생각합니다. (백엔드, 프론트엔드, 네트워크 설계, 디자인, 풀스택..) 그런데도 아직 선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흥미롭기는 모두 흥미로웠습니다. 무언가를 만든다는 것, 공부한다는 것. 겉핥기는 모두 재밌더군요. 그러나, 맛보기는 늘 감질나고 맛있잖아요... 깊이 파고 싶은 분야가 있느냐고 누군가 묻는다면 답을 못하겠습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78
79
80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