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기술
판교바닐라라떼
·
11개월
477
0
답변 1
IntelliJ 튕김 문제
IntelliJ로 스프링부트를 일반 실행한 경우에는 괜찮은데, 디버깅 실행하면 실행은 되는데 스프링부트 디버깅 종료 시 IntelliJ가 튕깁니다.. 다른 팀원도 그런 것으로 봐서 아마 사내 보안 프로그램 충돌 등이 있는 것 같은데, 혹시 비슷한 이슈 겪어보신 분 있나요?
답변
7
기타
chiho
·
11개월
962
1
답변 7
학력 부족
채용사이트 학력 부족한데 서류 붙은경우도 있나요?? 3년차 고졸입니다. 학력 부족하면 서류 넣는거 시간낭비겠죠..?ㅠㅠ
답변
3
기술
그눅
·
11개월
416
0
답변 3
xss취약점 조치와 에디터 충돌!
안녕하세요 전자정부프레임워크 기반 프로젝트 유지보수하고있습니다. xss 취약점이 나와서 web.xml에 <filter-name>multipartFilter</filter-name> <filter-class>org.springframework.web.multipart.support.MultipartFilter</filter-class> <init-param> <param-n
답변
2
기타
예쓰아이캔두
·
11개월
347
0
답변 2
네트워크 프린터 잡기 좋은 공유기
질문 그대로 네트워크 프린터 잡기 좋은 공유기 뭐 있을까요? 5~10만원 생각하는데 iptime이 젤 날까요 글구 집에 있는 공유기를 가게 있는 공유기랑 유선으로 50m정도 연결햐서 쓰는데.. 그래서 가게 있는 와이파이 속도가 느린걸까요?
답변
8
커리어
Lagoon3
·
11개월
938
0
답변 8
신입과 스타트업?
취준 시작 6개월이 다 되어가고 있어 이제 슬슬 눈을 낮추고 규모가 작은 회사들에도 지원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럼에도 아직 서비스 기업에 대한 환상을 버리지 못하고, 자체 서비스가 있는 조그만 회사들 또한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찾아보다보니 신입으로 스타트업에 들어가는걸 만류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래서 궁금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소규모 서비스 회사들(직원수 10명대, 업력 5~10년차, 매출 10~50억)이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
답변
17
커리어
jason23
·
11개월
1.1k
1
답변 17
안녕하세요 이직 시 연봉 vs 기술 스택 중 어느걸 골라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이직 준비 중인데 고민이 생겼습니다..!저는 만 30세인데 이제 어린 나이도 아니라서 이제는 연봉을 더 받기 위해 이직을 준비 하고 있습니다그런데 지금 회사 두개가 합격했는데한 곳은 연봉이 높지만 기술 스택이 레거시 하고 금융권 이라서 유지보수가 주 업무이고다른 한곳은 상대적으로 연봉은 낮지만 기술 스택이 괜찮고 제 커리어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회사 인 거 같습니다원래 이직의 가장 큰 목표는 연봉 인상 인데 막상 연봉을 선택하
답변
0
기술
서이운
·
11개월
441
0
답변 0
Nodejs pdf 파싱 방법
nodejs로 pdf를 text로 파싱하려고 하는데 추천해주실만한 패키지가 있을까요...? CJS전용 모듈이 많아서 ESM 방식을 사용하는 저에게는 많이 어렵더라구요 ㅠㅠ
답변
3
기술
중궁전별감
·
11개월
279
0
답변 3
2D 파노라마 방법
GPS좌표가 있는 이미지가 있습니다.이게 드론으로 교량을 찍은건데, 아무래도 드론이다 보니 조금씩 흔들려서 GPS좌표는 있으나, 이미지마다 촬영거리가 조금씩 다릅니다. 이 이미지들을 파노라마 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교량의 기둥이면, 한번에 기둥 가로가 다 나오게 해서 아래에서 위로 쭉 진행하면서 찍을 겁니다.이걸 세로로 정확하게 파노라마 하고 싶은데 그걸 가능하게 하는 프로그램이나 라이브러리가 있을까요?
답변
1
커리어
margedlqslek
·
11개월
713
0
답변 1
백엔드 개발자 3년차, 앞으로 준비 방향은?
안녕하세요. 약 3년차 백엔드 개발자 입니다. 공대 졸업 후 노선을 잘 못 타서 코로나 막차타고 IT로 업종 변경하여 12월이면 이 회사(30인 내외 중소)에 입사한지 만 3년이 됩니다. 전 개발이 너무 재밌습니다. 잘하고 싶고요. 처음 입사했을 때는 자바로 입사했지만 c#을 해야하는 구조여서 1년간 c#을 하였고 물경력이 되는 것이 너무 느껴져서 웹으로 전향하려고 발버둥 치다 운이 좋게 부서이동이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웹 개발자로 나름대로
답변
5
커리어
도룽이
·
11개월
545
0
답변 5
솔루션, 웹 에이전시 두 회사에 합격했는데 어느 곳을 가야할까요
전공자, 백엔드 개발 신입이구요 입사한 회사의 경력을 바탕으로 향후에는 대기업it회사에도 도전하고 싶은데 어떤 회사에서 경력을 쌓아야할 지 고민입니다 웹 에이전시 회사같은 경우에는 규모는 10명이내, 백엔드 개발, 자바/스프링 사용, 워라밸 좋음, 주 1일 재택 이러한 환경이고 솔루션 회사는, 규모 30명 내외, erp솔루션 개발 직무(파견x), 자바/스프링 및 js사용 이러한 조건입니다 어떤 회사를 가는것이 제 커리어에 더 도움이 될지, 조언을
답변
3
기타
hsbr
·
11개월
538
0
답변 3
앱 개발용 맥북 구매
앱 개발을 하려고 하는데 1인 혹은 소수인원으로 개발할 것 같아서 프론트, 백엔드나 db도 다 다룰 것 같습니다. 전에는 웹기반으로 어플을 만들어서 안드로이드와 앱스토어에 배포한 경험이 있는데 이때 앱스토어에 배포하려면 맥이 필요해서 곤란했던 경험이 있어서 이번에 맥북을 중고로 구매하려고 합니다. 윈도우는 데스크탑을 사용할 예정이고 따로 ios용을 위해 맥북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m1 프로 16인치, 32gb, 512gb를 쿠팡에서 1,489,000원에
답변
4
커리어
kin
·
11개월
494
1
답변 4
보험 vs aml 어느쪽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초급 프리랜서로 구직중 보험 플젝과 aml 플젝이 들어왔습니다. 금액차이는 보험쪽이 조금 높으나 크게 나지 않아서 비교 대상에서 제외했고, 도메인을 봤을땐 어느쪽이 뭐 급여나 근무환경이나 향후 커리어등등 종합적으로 생각했을때 좋을지 잘몰라서 질문 올립니다. 선배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답변
14
기타
김진우123
·
11개월
1.3k
2
답변 14
동료 개발자랑 의견 충돌이 있어서 글 남겨봅니다.
백엔드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동료 개발자랑 의견 충돌이 있어서 글 남겨봅니다. 상황 게시글 리스트를 채널과 프로필, 메인 페이지에서 보여줘야 하는데 API 하나를 공통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필드는 채널 페이지에서만 사용하고, 어떤 필드는 프로필 페이지에서만 사용합니다. 문제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장에서는 해당 페이지를 위해 필요 없는 필드를 보고 헷갈려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동료 개발자는 생산성을 위해서 하나의 API에 분
답변
14
기술
chaha
·
11개월
896
0
답변 14
이런경우 GET보다 POST를 사용해야하나요?
제가 운영중인 서비스에서 아래와 같이 GET메서드를 통해서 조합 결과 리스트, 특정 조합 누르면 detail API가 호출되었습니다. 근데 어떤분이 말씀하시길 이러면 탈취 위험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POST로 바꾸는것만으로도 괜찮아진다고 하셨는데 파라미터에 보이지 않기때문일까요? POST 요청 본문도 콘솔을 통해 볼 수는 있지만 GET에 비해 악용될 가능성이 낮아져서 그럴까요?
답변
5
기타
chiho
·
11개월
731
0
답변 5
이직시 평판조회
공고에 기재된 평판조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저는 본사 업무가 아닌 외부 고객사로 파견되어 개발 업무를 수행해왔습니다. 이 경우 평판조회를 저를 관리한 파견업체 담당자에게 요청하는 것인지 아니면 제가 참여했던 고객사(프로젝트 담당자)에게 요청하는 것인지 궁금하네요..
답변
1
기술
씨피유오버로드
·
11개월
229
0
답변 1
블랙웰 전용 모델인 NVFP4 모델 계열을 로드할 수 있는 vLLM 빌드
블랙웰 전용 모델인 NVFP4 모델 계열을 로드할 수 있는 vLLM 빌드하고 싶은데 NVFP4 커널이 생성이 안되는 문제가 있는데 혹시 고수님 아시는분 계실까요? cuda, pytorch 등은 모두 nightly latest 이고 다른 모델들은 잘 구동중입니다. 오직 nvfp4 계열만 안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제 빌드 스크립트입니다. 현업에 계신 고수님이시면 단박에 아실꺼 같습니다. 도움 요청드립니다. # ───────── 소스 fresh clone
답변
0
기술
씨피유오버로드
·
11개월
190
0
답변 0
vLLM 빌드시 NVFP4 커널이 같이 빌드가 안되는 문제점 문의
블랙웰 전용 모델인 NVFP4 모델 계열을 로드할 수 있는 vLLM 빌드하고 싶은데 NVFP4 커널이 생성이 안되는 문제가 있는데 혹시 고수님 아시는분 계실까요? cuda, pytorch 등은 모두 nightly latest 이고 다른 모델들은 잘 구동중입니다. 오직 nvfp4 계열만 안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제 빌드 스크립트입니다. 현업에 계신 고수님이시면 단박에 아실꺼 같습니다. 도움 요청드립니다. # ───────── 소스 fresh
답변
0
기술
씨피유오버로드
·
11개월
279
0
답변 0
블랙웰 전용 모델을 구동할 수 있는 vLLM NVFP4 빌드 방법
블랙웰 전용 모델인 NVFP4 모델 계열을 로드할 수 있는 vLLM 빌드하고 싶은데 NVFP4 커널이 생성이 안되는 문제가 있는데 혹시 고수님 아시는분 계실까요? cuda, pytorch 등은 모두 nightly latest 이고 다른 모델들은 잘 구동중입니다. 오직 nvfp4 계열만 안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제 빌드 스크립트입니다. 현업에 계신 고수님이시면 단박에 아실꺼 같습니다. 도움 요청드립니다. # ───────── 소스 fres
답변
3
기술
iron man
·
11개월
358
0
답변 3
네이버 로그인 api 유저 정보 문의
네이버 로그인 추가 중입니다. 구글 로그인과 달리 유저 정보 객체에 id 값이 이메일이 아닌 유저 고유 코드가 반환되는데 고유 이메일은 제공해주지 않는걸까요? 찾아보니 안 준다는 것 같긴한데 혹시 방법이 있나 해서 문의드립니다. 연락처 이메일이 아닌 고유 이메일입니다!
답변
3
기술
맞는거같은데왜안되지
·
11개월
1.0k
1
답변 3
전자정부프레임워크 어떻게 개발하는거죠...?
안녕하세요 전자정부프레임워크를 써보려고 합니다. 스프링프레임워크나 스프링부트 이용한 웹플젝은 해봤는데 전자정부프레임워크는 홈페이지의 가이드문서들을 보며 해봐도 잘모르겠더라구요... 어찌저찌 로그인과 회원가입까진 했습니다만... 예제소스가 너무 방대한데, 실제 실무에서는 이 예제소스만큼 개발해야하는건가요...? 사이드플젝처럼 개발이야 어떻게든 할수있을 것 같은데 예제소스 열어봤다가 헉...하게됐습니다. 예제소스에서 수정해나가는 방식인가요 아니면 그냥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74
75
76
더 많은 페이지
1367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