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6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329
0
답변 6
깃 관련 도구들 사용방식 질문
안녕하세용. 사내에서 깃랩을 로컬 서버에 설치해서 운영하려고 합니다. 제가 쌩신입이라 이런 것들을 처음 써보는데, 보통 GUI를 제공해주는 도구들을 사용할 때 GUI 버튼 들을 이용해서 작업하나요? 아니면 직접 일일이 git 관련 명령어들 다 외워가지고 터미널에 입력하나요? 어떤걸 하든 제 마음이긴 한데, 일반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이용하는 지 궁금합니다. GUI만 쓰다가 git 명령어 다 까먹어버릴 거 같기도 해서... 여기가 첫 회사라가지고 보통 어
답변
6
좋은언덕
·
1년 이상
426
0
답변 6
서브도메인 속도 문제
서브도메인을 제공받아서 서비스를 얹었는데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ip로 테스트하면 빠른데 도메인접속시에만 느려요. 개발자도구로 켜보니 network에서 css js 등 가져오는게 300ms 이상입니다. 서브도메인 제공한쪽에서는 처리 못해준다는데 어디쪽 문제일까요? spring boot 내장톰캣 사용중입니다.
답변
6
수선과법선
·
1년 이상
523
0
답변 6
클라우드 가상 호스트 마운트 후 이상한 요청들이 너무 많이 들어옵니다.
Azure 클라우드를 사용하여기본적인 가상 네트워크, 네트워크 보안 그룹, 가상 컴퓨터로 서버를 호스팅하였습니다. 그런데 온갖(?) 국가들로부터 루트 uri로 요청들이 들어오네요..? (로그결과)이들이 api들의 모든 uri들을 알지 못해서 실제로 쿼리를 해본다거나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만.. 불안하기도 하고 또 얘네들의 정체가 뭔지 싶어서요.. 고정 IP를 할당 받아도 어차피 누가 쓰던거 돌려막기 한 것일테니 그러려니 싶다가도.. 한국IP를 제외하고
답변
0
에드
·
1년 이상
432
0
답변 0
파이썬으로 유닛 테스트 자동화 프로그램을 로컬 AI 서버에서 실행하는데 잘 작동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로컬 AI 서버와 함께 유닛 테스트 자동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Hugging Face의 DeepSeek-R1-Distill-Llama-70B https://huggingface.co/deepseek-ai/DeepSeek-R1-Distill-Llama-70B 모델을 사용하여 기존 소스 코드를 분석하고, 프롬프트를 통해 유닛 테스트 코드를 생성한 후 이를 파일로 만들어서 실행하는 방식으로 구현했습니다. 문제는 대부분의 경우 유
답변
1
Fundamental
·
1년 이상
372
0
답변 1
vscode 터미널과 윈도우 터미널에서 텍스트 처리가 서로 다른데 왜 이러는지 알 수 있을까요?
바로 위 짤이 윈도우 터미널이고 바로 위 짤이 vscode 터미널인데, 같은 터미널을 호출 했음에도 텍스트 처리가 서로 다르게 나옵니다 이거 해결 방법 좀 알 수 있을까요? glib-compile-schemas 명령어 처리만 이렇게 깨져서 나오는데 왜 이러는지 모르겠
답변
2
전대생
·
1년 이상
341
0
답변 2
스프링부트에서 HTML실행방법, JS 연
https://github.com/DeveloperMonkey1/cookie_clicker 안녕하세요 스프링부트 배우고있는 유저입니다. chat gpt를 이용해서 간단한 예시 게임을 만들어봤는데 스프링부트를 구동해봐도 html파일이 실행되지않네요. 혹시 파일을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결
4
가아아암귤
·
1년 이상
639
0
해결 4
docker-compose + kafka 정말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도움 한 번 부탁드려요.
도커에 주키퍼+카프카+프로듀서 서버를 하나에 컨테이너에 올리고, docker 외부에서 컨슈머 클라이언트를 실행하여 메세지가 잘 나오는지 보는 테스트를 하고있었습니다. # docker-compose version: '3' services: zookeeper: hostname: zookeeper container_name: zookeeper image: confluentinc/cp-zookeeper:
답변
1
소환사쇽쇽
·
1년 이상
419
0
답변 1
젠킨스로 스프링부트 실행시 오류나는 경우 종료시키는 것도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윈도우 서버에 젠킨스를 설치하고 스프링부트 서버를 빌드 및 실행토록 했습니다. 빌드는 젠킨스 파이프라인 스크립트를 사용해서 git pull 및 mvn package 를 했고 그 이후 과정은 윈도우 bat 스크립트로 진행하고 있고 스크립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nssm 프로그램을 사용해 서비스(java -jar ...)를 등록했습니다.) 서비스 종료 이전 jar 파일 백업 빌드된 jar 복사 서비스 실행 서비스로 등록한 이유는 java
답변
5
Fundamental
·
1년 이상
426
0
답변 5
고수분들 조언을 구할 수 있을까요?(GTK, Rust, PowerShell7, MSYS2)
윈도우 환경에서 MSYS2로 GTK4 라이브러리를 설치하였는데 glib-compile-schemas를 사용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은 코드 깨짐 현상이 발생합니다.(로고는 우분투이지만 실제로는 윈도우 환경이에요..) 깨지는 현상 해결하는 방법을 알 수 있을까요?;; 고수님들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답변
0
dyfor
·
1년 이상
356
0
답변 0
spring batch 전략
batch를 이용해서 공공데이터 api를 호출하여 db에 적재하는걸 프로젝트에 도입하려고합니다. 제가 batch에 대해서 잘은 모르지만 jenkins, spring batch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공공데이터 포털 api 호출 후 db에 적재를 해보았는데 jenkins에서 파라미터로 start_date, end_date, page_no을 주입합니다. 하지만 특정 page_no일때 오류가 나면 batch 메타테이블에 저장이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batch
답변
0
supporty
·
1년 이상
553
0
답변 0
iOS 하이브리드 앱 자동로그인 풀림
iOS 하이브리드 앱의 자동 로그인이 풀리는 이슈가 지속적으로 발생합니다. 로그인 관련 모든 기능을 웹 단에서 컨트롤 하고 있기 때문에 AOS와 iOS 모두 동일한 로직을 사용하고 있는데, AOS의 경우에는 이슈가 전혀 발생하지 않고 있으나 iOS의 경우 다수의 기기에서 약 1주일 정도 자동 로그인이 유지 되다가 풀리는 이슈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refresh long token의 갱신 주기가 1주일입니다.) 쿠키에 저장한 refresh token과
답변
0
TV 05
·
1년 이상
444
0
답변 0
bxm이나 프로프레임 같이 쿼리를 바로 쓸수 있는 프레임워크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자바 bxm이나 프로프레임 같은 경우 오렌지나 db툴에서 사용하는 쿼리를 그대로 붙여넣어서 사용할수 있는데요. 마이바티스는 xml에 쿼리를 넣어서 관리해서 조금 다르고. 다른 프레임워크에 비슷한게 있을까요?
답변
1
허허
·
1년 이상
314
0
답변 1
docker-compose 사용중 pip 로 설치 된것 restart 후에도 남아있게 할 수 있을까요?
매일 컨데이너 백업 , 복원 으로 해볼까 하다 그건 아닌 거 같아서요 pip 설치 경로를 따로 관리 할 수 있을까요?? -- 해결 되었습니다~
답변
1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269
0
답변 1
리눅스 서버 보안 질문 (SeLinux)
안녕하세용. 취업한지 5개월차 뉴비 개발자입니다. 리눅스 서버에서 SELinux 많이들 쓰시나용? seLinux 쓸 때 쌩으로 그냥 쓰시는지, 아니면 policycoreutils-python-utils 같은 패키지 이용해서 관리하시는 지 궁금합니당. 사내 형상관리로 GitLab을 도입하려는데, 별도의 SeLinux 설정이 필요한지도 궁금하고, 그걸 보통 쌩으로 관리하는 지도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답변
1
jamsiman
·
1년 이상
532
0
답변 1
웹소켓 + Stomp로 채팅 기능을 구현하며
RabbitMQ를 도입하였습니다. 도입의 이유는 스프링 내장 메시지 브로커를 이용하게 되면 인메모리 기반의 동작 방식으로 인해 서버 문제 발생 시 메시지가 유실되거나 확장에도 제한이 있다고 판단하여 도입하였습니다. 현직자 분들이 보기에 이 이유가 적합한 근거가 될까요? 추가로 JMeter로 RabbitMQ를 사용했을 때와 사용하지 않았을 때의 성능을 비교했는데 사용자 100명 기준 성능도 사용하지 않았을 때가 우세했고, RabbitMQ를 사용했을 때는
답변
3
코린이에요
·
1년 이상
364
0
답변 3
결제 도메인 질문(Toss 윗젯)
안녕하세요! 현재 연습 삼아 쇼핑몰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프로젝트에 결제 기능을 추가하려고 TossPayments의 PG 엣지 연동을 진행하고 있는데, 결제 및 결제 취소는 공식 문서를 참고하며 구현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 어떤 기능을 더 추가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결제 도메인을 직접 만들면서 결제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고 이 부분을 제대로 공부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백엔드에서 결제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현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가
해결
1
북베어bookbear
·
1년 이상
563
0
해결 1
리액트 서버 띄운 후, 개발자도구에서 컴포넌트 안 보임 문제
3. 해결 : 크롬이 아니고 엣지에서 실행되고 있어서. 크롬에서 하니 보였습니다.^^* npm start -- --browser=chrome 로 실행해봤는데 안 되어서, 일단 로컬서버 주소를 크롬에서 복사붙이기 하니까 components 나왔어요~ 급하게 해결은 했는데, 혹시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launch.json이 필요하면 .vscode/launch.json에 추가. 단순 실행을 Chrome에서 하고 싶다면 .e
답변
0
dyfor
·
1년 이상
364
0
답변 0
jenkins batch parameter
jenkins, batch를 이용해서 프로젝트를 기획중입니다. 제가 생각한거는 ci/cd를 github actions로하고 ec2에 jenkins, batch용 spring을 docker 컨테이너로 띄울 생각입니다. 특정 시간마다 jenkins가 파이프라인을 구동하여 batch를 시작하게할건데 이때 파라미터를 날짜 파라미터로 주입합니다. 해당 파라미터를 jenkins의 parameter로 이용하려고하는데 아래 링크가 제일 먼저 보이더라구요. 하지만 들
해결
2
연습생
·
1년 이상
413
0
해결 2
RDB 스키마 설계할 때 같은 테이블 외래키 2개 설정
안녕하세요. RDB 설계중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을 남깁니다. 모든 회원은 게시글을 서로 공유(수정)할 수 있다는 전제하에 아래처럼 같은 테이블(회원)의 PK를 FK로 여러개 두어서 설계를 하기도 하나요? 회원 테이블 { 회원 id (PK) INT 회원 이름 VARCHAR ... } 게시글 이력 테이블 { 게시글 이력 id (PK) INT 게시글 수정 회원 id (FK) INT 게시글 생성 회원 id (FK) INT ... }
답변
2
Haeunggi
·
1년 이상
509
0
답변 2
TCP 또는 UDP 통신 시 LSB, MSB 질문 있습니다!
현재 자바로 TCP 및 UDP 통신 서버 프로그램을 개발 중입니다. 상대 업체로부터 데이터를 간단히 수신받는 역할을 하는 서버인데요, 연동 문서를 보니 아래와 같이 기술돼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byte 길이가 10인 데이터가 넘어온다고 가정하면, 0번 바이트 -> stx 1번 바이트 -> 년 (BCD) 2번 바이트 -> 월 (BCD) 3~4번 바이트 -> 특정 센서의 고유코드 (3번 바이트 LSB, 4번 바이트 MSB) ...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74
75
76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