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해결
4
기타
동도인
·
1년 이상
540
0
해결 4
코인 거래소는 웹 소켓이 아니라 그냥 http 통신 인거죠?
문득 궁금해서 네트워크 보고 있는데 기존에는 실시간 데이터를 위해서 Web 소켓 통신이 보편적인걸로 아는데 그게 아니라 그냥 http 로 get 방식으로 가져오는거 같습니다.http 통신 대신 웹 소켓 사용하는 이유가 매번 통신을 끊고 연결하고 이러한 작업 때문에 거기에 들어가는 비용이 크니 웹 소켓 통신을 쓰는걸로 알고 있는데 거래소 에서 웹 소켓이 아닌 그냥 http 통신을 사용하는 걸로 보아 웹 소켓 통신이 만사는 아닌가 보군요.웹 소켓은 계속
답변
0
기술
냥길동
·
1년 이상
154
0
답변 0
카프카(스트림즈) 에서 집계처리시 suppress기능을 사용하면 데이터가 계속 들어오지 않으면 마지막 데이터는 나오지 않는 문제
제목대로입니다. 기본적으로 빅데이터를 처리하는거라 그런건지 구현사상이 좀 틀린것 같은데 일반적인 개발에서 보면 이해가 안되는 상황입니다. (제관점에서) window처리를 해서 1분간격 10분간격의 데이터를 통계를 내려고합니다. 카프카 특성상 최종결과가 아니라 중간결과가 계속 나오게되서 이를 방지하기위해 suppress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윈도우가 닫힌후 다음데이터가 들어오지 않으면 최종데이터는 emit되지 않습니다. 카프카가 스트림기반이고 데이
답변
5
커리어
Nirvan
·
1년 이상
720
0
답변 5
나이 대비 경력이나 이전 회사 연봉이 면접 제의에 영향을 줄까요?
먼저 포폴이나 실력에 대한 이야기는 잠시 제쳐두고 싶습니다. (어차피 갈고 닦아야 하는 영역이니...) 경력에 비해 나이가 많으면 면접 제의가 많이 안 들어올까요? 개발을 늦게 시작해서 35살인데 아직 3년 꽉 채운 정도입니다. 이전 회사 연봉이 너무 높으면 면접 제의에 문제가 될까요? 전 회사에서 기획 등 이것저것 한 게 많아서 6천만 받았는데 희망 연봉 4천만 이하를 불러도 '전 회사에서 연봉 많이 받으셨네요' 하고 연락이 없더라구요
답변
7
커리어
아삭아삭망고
·
1년 이상
938
0
답변 7
혹시 애매한 실력이면 뭐부터 준비해야 할까요? (8개월 로드맵)
안녕하세요. 저는 2025년 개발자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입니다. 현재 제 나이는 20대 후반입니다. 게시글 제목처럼 본격적인 취업 준비를 하기 전에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저는 자연 계열 학사 졸업생이고, 비전공자입니다. 졸업한 지 3년 정도 되었고 그동안 전기기사 자격증, 카페 알바 1년,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왔습니다. 사실 한국에 돌아오면 대학원에서 연구하고 싶었지만, 여러 이유로 생각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개발자로 경
답변
5
기타
딸기라떼딸기조금
·
1년 이상
434
0
답변 5
앱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전공 2학년생입니다. 하지만 c와 python을 해봤다 수준입니다. 개발자는 개발을 하며 실력을 키우는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일상 생활 속 불편함을 느끼던 지하철 앱을 개발 하고자 합니다. 우선은 안드로이드로만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혹시 개발하는데 들어가면 좋을 기술이나 학습할 것을 추천 해주실 수 있을지 여쭈어 봅니다.
답변
2
커리어
yulleta
·
1년 이상
425
0
답변 2
CS 전공 4학년 진로고민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생성형 비전 ai를 연구 중인 전공자 4학년 학부 인턴입니다. 요즘 제가 생각보다 연구에 대한 끈기가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아서 (빨리 성과가 나오지 않으면 답답하고 몇개월을 갈아넣은 연구 성과가 학문/이론에서 그치는 것도 답답하더라구요) 랩실을 나오고 취준을 해볼까 고민 중입니다. 결국은 연구를 해도 나중에 리서처나 개발 직군으로 취업을 해야하는데 회사에서 리서치 직군을 애초에 많이 뽑지는 않는데 저보다 탐구/실험하는 과정을 정말 잘 하는
답변
8
커리어
삼돌
·
1년 이상
776
0
답변 8
올해 2월 졸업한 신입 개발자, 스타트업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제 세상에 발을 디딘 신입 개발자입니다. 최근 한 스타트업에서 입사 제안이 왔습니다. 인프라 관련 업무이고, 회사 규모는 약 6-7명으로 작습니다. 인프라 쪽으로 직무를 희망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는데 문제는 사수가 없습니다. 오로지 혼자 일해야 하는데 혼자서 제대로 된 커리어나 업무 경험을 쌓을 수 있을까요? 또, 취준 시작한지는 1년이 조금 안됐지만 제대로 각잡고 안해보고 작은 회사에 들어가는게 맞는지 고민됩니다. 조언
답변
5
기타
c#뉴비
·
1년 이상
561
0
답변 5
c# 인강 또는 책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23년 11월에 시스템 엔지니어에서 개발자가 되고자 30대 중반 나이에 퇴사하고 공부해서 겨우 이번에 취업 했습니다. (이전 일하던 비슷한 산업군이라서 뽑아주신 것 같네요) 오키에 들어와서 힘든 시장 얘기를 보며 멘탈잡기가 너무 힘들었지만 그래도 조언과 답글, 성공 후기들을 보며 버텼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다만 부트캠프 웹과정(자바, 스프링)을 공부했지만 이번에 취업된 곳은 c#과 .net이라 열심히 배워야 할 것 같네요..
답변
1
기술
oillhawn
·
1년 이상
301
0
답변 1
간편인증 연동
안녕하세요. 손택스앱에서 공동인증서 혹은 간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한데. 연동해보신분 계신가요? 플러그인을 따로 설치해서 연동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
기타
mjay****
·
1년 이상
276
0
답변 1
맥용 크롬 충돌 이슈(사파리 사용 할까요?)
윈도우 크롬으로 항상 개발을 했고 잘 돌아가는 소스를 맥북으로 옮겨서 크롬에서 돌리니까 아예 뻑나네요. 어떤한 오류도 없고 콘솔창 등 아무 문제 없고 첫페이지 로딩만 되고 새로고침도 안되고 단축키도 안됩니다. 다른 탭(네이버.. 기타 등등)으로 옮기면 다른 페이지들은 잘 됩니다. 사파리로 돌리니까 잘 돌아가네요 구글 검색했을 때 아예 안나옵니다. 하드웨어 가속기도 껐습니다.. 이게 맥용 크롬이 문제라고 하는데 사파리로도 개발 많이 하나요? 맥용
해결
3
기타
하하하호호호
·
1년 이상
702
0
해결 3
카드 결제 반복 취소시 불이익있나요? (결제 구현 중)
결제 기능 구현 하고 있는데요 개인 카드로 결제하고 취소하고 반복하고 있습니다. 혹시 신용도 하락이나 불이익 있을까봐 카드사로 물어보니 신용평가사에 물어보라는데 그전에 이곳에 경험있는분들게 여쭙고자 올려봅니다.
답변
0
기타
바닐라커피
·
1년 이상
531
0
답변 0
java개발자에서 python개발자로 프리 전향할때 연봉을 얼마나 적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이번에 처음으로 프리를 도전해보고 싶은데요. java개발자 중급에서 python 개발자로 전향하고 싶은데 보통 쓰는 언어를 전향해서 이력서 넣을 때 얼마정도 깍아야하나요?ㅠㅠ 그리고 보통 중급 개발자는 400~500선이라는데 맞나요?
답변
6
커리어
kakao395
·
1년 이상
532
0
답변 6
테이블을 read할때
테이블을 구성할때,,, 값도 들어있지 않고,,, 쓸데 없는 컬럼을 굳이 놔두는 이유는 뭔가요/...
답변
11
커리어
계란지짐
·
1년 이상
659
0
답변 11
주어진 업무에서 성장할 수 없다고 느낄 때, 어떻게 해야 될까요?
입사하자마자 바로 프로젝트에 투입된 프론트엔드 신입 개발자입니다. 처음부터 시작하는 프로젝트라 디자인 토대로 퍼블리싱 작업만 주구줄창 하고 있는데, 단순 노가다 작업만 하고 있으니 프론트엔드 개발을 하고 있다기 보다는 단순 퍼블리싱 개발만 하고 있다고 느껴서 답답한 마음이 있습니다. 이러한 단순 퍼블리싱 같은 노가다 작업이 주어졌을 때 개인적 성장할 수 있게끔, 이력서에 한 줄 넣을 수 있게끔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비슷한 결에서 프론트엔드
답변
2
기타
오리간다0
·
1년 이상
1.0k
0
답변 2
요즘도 si 투입지 일주일이나 2주정도에 돵쳐도 되나요??
예전에 많이들 도망첬는데 요즘도 프로젝 답이 없으면 바로 나가도 되나요??
답변
3
기술
ImPark
·
1년 이상
567
0
답변 3
TS+React 이용한 프론트 개발 순서 고민
이번에 타입스크립트를 공부하면서 타입스크립트+리엑트를 사용하려고 시도하고있습니다. 그런데 Atomic Design 패턴 으로 개발을 진행하려고 하는대 전혀 감이 안잡히는대 Atomic Design 패턴으로 개발할때처음부터 전부 파일을 나눈뒤에 개발을 하시나요 아니면 페이지를 만들고 그 페이지 요소들을 나누나요? 처음부터 전부 나눠서 개발하려고 시도하고있는대 감이 좀 안잡히네요;; 개발할때 팁같은게 있을까요?
답변
5
기술
doerjd
·
1년 이상
827
0
답변 5
JAVA + Spring Boot 환경에서 초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 구현 질문드립니다...
현재 운영중인 시스템에 파일 다운로드 기능이 추가 될 예정입니다.사용자가 최대 3일정도의 기간동안 생성된 파일을 다운로드 요청하면 해당 파일을 압축하여 다운로드용 디렉토리에 생성해놓고 사용자가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해줄 생각입니다....근데 다운로드용 파일이 종류에 따라 굉장히 무거운 파일도 있기때문에 최대 30~50 기가정도의 파일까지도 생성될것 같습니다.이정도의 용량을 가진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해줘야 한다면 어떤식으로 구현해야 할지
답변
1
기술
nvDev
·
1년 이상
332
0
답변 1
Spring GenericJackson2JsonRedisSerializer 역직렬화 클래스 캐스팅 문제 도와주십시요 형님들 ㅠ
//Config 설정 부분입니다. @Beanpublic RedisCacheManager redisCacheManager(RedisConnectionFactory redisConnectionFactory,@Qualifier("redisCacheObjectMapper") ObjectMapper redisCacheObjectMapper) {<!-- -->RedisCacheConfiguration config = Redis
답변
1
기술
독자
·
1년 이상
291
0
답변 1
vscode C++ 환경설정
vscode C++ 환경 설정하는데 F5를 누르면 이런 화면으로 뜹니다 어떤게 문제일까요?
답변
5
기타
tagjune12
·
1년 이상
843
0
답변 5
서비스와 SM 차이
안녕하세요 웹개발자로 1년정도 일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제가 하는 업무는 기존 웹페이지의 버그수정, 사용자의 요구사항 반영(기존 기능 보완 or 새로운 기능 추가)정도가 메인 업무를 하고 있는데요 회사에서는 우리도 서비스 기업이라고는 하는데 실제로 제가 하는 업무만 보면 SM에서 하는거랑 별반 차이가 없어보여서요... (고연차 분들은 신규 서비스라고는 하는데 기존이랑 별 차이없는걸 개발하긴 합니다) 서비스기업에서 하는 개발이랑 SM업무랑 어떻게 다른가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66
167
168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