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으아아ㅏ아
·
약 3년
985
0
답변 1
네이버 부스트 캠프 vs 원티드 인턴십 고민 좀 들어주십쇼. 선배님들
저는 지금 28살 프론트엔드 취준생입니다. 현재 원티드 인턴십은 합격한 상태고 네부캠(네이버 부스트캠프)는 1차만 합격한 상태입니다. 원티드 인턴십 - 한달 정도 스타트업 과제들을 받아서 수행한 뒤에 채용연계된 스타트업들에 이력서를 넣게 됩니다. 그리고 처음에 30만원을 결제하고 수료하면 30만원을 환불 받습니다. 아무래도 최근 신입에게 각박한 프론트엔드 취업 시장에서 원티드 플랫폼을 이용할 시 이점이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 네부캠 - 1차코테,
답변
3
취업제발
·
약 3년
455
1
답변 3
취업 준비 필수 자격증은 무엇이 있나요? 해외3년제 대학교 졸업 및 국비지원 수강 취준생
안녕하세요. 걱정이 많아 이래저래 고민하던 차에 OKKY 처음 회원가입하고 글 써봅니다. 현재 외국 3년제 컴공 졸업하고 군대 다녀온 뒤 국비들으면서 취업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프로젝트는 군대 다녀오기 전 만든 프로젝트 하나, 자격증은 SQLD, 인턴 경험 5개월 (해외) 뿐인 초라한 커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제가 준비해야할 현실적인 로드맵은 어떤걸까요? 그리고 최근 자격증 관련 많은 이야기를 들었는데, 정보처리기사는 정말 따고 싶지만
답변
4
junhseo
·
약 3년
992
0
답변 4
전공자 백엔드 취업 독학 vs 부트캠프/국비학원
27세 / 지방 4년제 컴퓨터공학과 졸업 / 졸업학점 4.4 / 오픽 IM1 / 백준 실버 3 대학 졸업 후 42서울 본과정을 진행하며, 백엔드 직군으로 취업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CS 지식은 어느정도 있지만, 백엔드 기술스택 및 알고리즘에 대한 지식이 부족합니다. 내년 상반기에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공부하고 있습니다만, 독학으로 해야할지 부트캠프/국비학원에 다녀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독학으로 하게되면, 김영한 Spring Boot 강의를 메인으로
답변
2
BackEnd_developer
·
약 3년
604
1
답변 2
부트캠프에 관해서 고민이 있습니다.
현재 대학교 4학년에 재학중인 백엔드(자바)를 공부 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야놀자X패스트캠퍼스 부트캠프에 붙었고, 네이버 부스트캠프 2차 코딩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고민은 합격 후 보니 메이저 부트캠프(우테코, 부스트캠프)에 대한 열망이 컸던 지라 야놀자 부트캠프가 그렇게 매력적인 부트캠프가 아니라고 생각이 들고, 패스트캠퍼스에 대한 좋은 후기 또한 찾아보기 어려운지라 고민이 됩니다. 부스트캠프를 붙어서 안드로이드로 전향하거나 우테코를 도전해볼
답변
7
cafelatte
·
약 3년
2.1k
0
답변 7
싸피 1학기만 다니고 취업 가능할까요?
제가 나이가 28살이어서 최대한 빨리 취업하고 싶은데 싸피 1학기만 다니고 취업 가능할까요? (비전공자이고 백엔드 생각입니다. 전공은 화학) 1학기만 다녀도 싸피 수료생인가요? 부모님께서는 그래도 2학기까지 하라고 하시는데 진짜 나이 때문에 너무 걱정되서 고민이 많네요. 6개월동안 자바 + 스프링 (인프런- 김영한) 독학했고 기본 CRUD는 할 수 있습니다. CS 지식이 많이 부족해서 정처기 준비하면서 공부중입니다.
답변
3
요요기몬순
·
약 3년
2.1k
0
답변 3
일본 개발자 취업) 신입 진짜 QA만 하나요? + 나이 보나요?
다른 일하다가 개발자로 전업 결심하고 이제 백엔드 개발 배운지 2개월차 되었습니다. 배우자가 도쿄에 주재원으로 파견나갑니다. 앞으로 3-4년을 도쿄에서 거주할 예정입니다. 거주비, 체류비 모두 지원됩니다. 저는 한국에 혼자 남아 한국에서 개발자 취업을 해야할지, 일본에서 개발자 취업을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제 방향성과 상황 신입 3년은 워라밸 없이 정신없이 배울 각오되어 있고, 많이 배우고 빠르게 성장하고 싶습니다. 3년 후엔 한국으로 돌아옵니다.
답변
3
초율
·
약 3년
392
1
답변 3
컴공 대학생 뭘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나름 열심히 학교 생활하고 각종 프레임워크도 익혀보았는데 까보니 마땅한 산출물이 없는 것 같아 막막해서 선배님들의 생각을 여쭙고자 글을 작성해봅니다. 수도권 4년제 소프트웨어학과 재학중 (3학년) 전체 학점 3.95/4.5, 전공 학점 4.1/4.5 교내 협업 프로젝트 경험 1회 굵직한 것만 써보았을 때 이정도 나옵니다... 굳이 추가하자면 사용 가능 툴에 Git, 프레임워크로는 React, Pytorch 이정도 있겠네요. 관심있는 것들이 워낙 많
답변
3
zzzzzzzzze
·
약 3년
509
0
답변 3
면접 갈말 고민이 됩니다..
퇴사 후 재취업을 준비 중인 2년차 개발자인데요.. 이전에는 SI에서 Java, Spring 위주 개발을 했습니다. 이번에 서류 합격한 곳은 C#을 사용하더라구요..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이동해야 하는 부분도 마음에 걸려서 계속 고민이 되는데 그냥 뭐든 경험 삼아 면접 제의가 오면 무조건 가보는 게 좋을지, 아니면 고민해보고 아닌 것 같을 땐 거절하는 게 맞는지 고민이 됩니다. 보통 경력직 이직, 재취업 준비하실 때 어떻게 판단하고 움직이시나요?
답변
5
KeepGoingFV
·
약 3년
674
0
답변 5
고졸 백엔드 개발자 취업 전 고민이 있습니다.
제목 그대로 국비 학원 출신 고졸 백엔드 개발자 지망생 입니다. 나이는 20대 중반이고, 고등학교 졸업 하고 20대 초반에 회사 1년 안되게 다니고 군대 다녀와서 1년넘게 단기 알바만 하다가 정신 차리려고 무작정 백엔드 국비에 지원 했었습니다. 물론 백엔드 쪽이 좀 더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고, 특히 고졸은 더더욱 힘들걸 알면서도 지원했습니다. 자바, 스프링 배우면서 밤잠 줄여가며 공부해서 학원생 평균 살짝 이상 실력으로는 하게 된 것 같습니다.프로젝
답변
3
qjawns314
·
약 3년
1.1k
0
답변 3
개발자 컴공 학점 2점초반대도 취업이가능한가요?
컴공 2점 초반대인데 포폴 잘준비하면되려나요?
답변
1
deservee
·
약 3년
334
0
답변 1
경력직 이직 준비 교육/수료 관련
안녕하세요 1년 7개월, 2년차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이제 막 퇴사한지 3개월 정도를 향해가는데요. 이력서를 정비하고, 입사지원을 여러 군데 지원해보고 있는데 한가지 궁금한 점이 생겨서요 퇴사한 이후에 꾸준히 인프런 김영한님 강의를 로드맵 따라 수강하고 있는데 교육/수료 사항에 이 인프런 강의들을 적어도 괜찮을까요?
답변
3
가누
·
약 3년
645
0
답변 3
경력 연차와 무관한 이력서 제출 어떻게 생각하세요?
네트워크 제품을 만드는 중소기업에서 서버개발자로 근무한지 4년차(3년 10개월차) 입니다. 관심있는 중견기업에서 벡엔드 서버 개발자 구인공고가 상시채용으로 있는데요. 구인공고가 신입/경력직으로 2개인데 경력직은 5년 이상으로 모집하더라고요. 경력직으로 지원을 해봐도 될까요? 혹시 오해하실까봐 말씀드리는 거지만, 5년차 이상의 대우를 원하는 것도 아닙니다..ㅠ
해결
5
테온
·
약 3년
455
0
해결 5
선호하는 윈도우 프로그램 개발 언어
윈도우 프로그램 개발 프로그래밍 언어는 뭐가 좋은가요? C#, C,C++ 파이썬 등등..을 알고있는데요 어떤 언어가 개발하기 쉽고 편한가요? 저한테 투자할 시간이 많은편이 아니라서 최대한 되는대로 배우고싶습니다
답변
4
dskkfjjjkdkj
·
약 3년
1.2k
3
답변 4
구글링 없이 코딩
안녕하세요. 웹개발자로 취업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면접 준비하면서 예상질문 리스트를 작성하는데, 이런 질문이 있더라고요. ex) 게시판을 하라고 시간을 준다면 얼마만에 완성할 수 있습니까? 문득 그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인터넷없이 혼자 코딩해야된다면 내가 할 수 있을까? 구글링 없이 코딩할 수 없는데 그게 무슨 개발자인가.. 신입개발자로 취업을 하면 민폐를 끼치게 되진 않을까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땅굴을 파고 있는데요.. 학교, 학원, 심지어
답변
1
구로동
·
약 3년
1.6k
0
답변 1
개발자 등급
개발자 등급산정에 대해서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중급개발자 기준이 학사 + 만6년 전문학사 +만9년 고졸 + 만12년 학사 + 정처기 + 만3년 위 기준이 보편화된 기준일까요? 지금 프로젝트에서 전문학사 +만5년에 초상등급으로 책정되서 급여를 받는데 내근직 제안 받아서 확인해보니 업체측에 올라간 정보에는 중급 개발자로 올라가있네요 올려쳐진건지 회사마다 기준이다른건지 궁금하네요
답변
3
KimTaYo
·
약 3년
335
0
답변 3
안녕하세요 취준 준비중인 취린이인데요 서류를 통과했는데 직무가 변경 되서 질문 드립니다.
백엔드를 희망하고 있는 취린이입니다. 한 회사에 백엔드쪽으로 지원서를 넣고 코테까지 보았는데요 최근에 전화가 와서 '윈도우 어플리케이션 개발'이라는 직무로 직무 변경을 한다면 면접을 볼 기회를 제공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변경을 했는데 해당 업무가 무엇을 하는지에 대해서는 검색을 해보긴 했는데 winform을 이용한 프로그램 개발 경험을 요구하더라고요 그래서 면접을 준비할 때 어떻게 대비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프로젝트 경험이 jav
해결
4
czmn
·
약 3년
425
0
해결 4
경력으로 이직 시 개발언어를 변경해도 경력으로 인정해주나요?
예를 들어 php개발로 신입부터 2년동안 근무 후 자바스크립트, 리액트 등의 node진영쪽 언어를 학습하고 토이프로젝트 등을 만들어서 실제로 작게나마 서비스 하고 js, react쪽으로 이직 시 2년의 경력을 인정 받을 수 있을까요?
답변
0
Shizuoka
·
약 3년
232
0
답변 0
다들 공부 어떻게 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학원 과정을 수료하고 3월에 취업하여 현재 3개월 차 신입입니다. 학원에서는 C# Winform 과정을 수료했고 현재 회사에서는 Winform 기반 MES 유지보수,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뭔가 일을 하면서 스스로 성장한다는 느낌보다는 빨리빨리 일을 처리하기 위해서 땜빵이 나도 매꾸는 식으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스로 공부를 해야겠다 마음을 먹었는데, 아직 감을 잘 못 잡아서 어떤 공부를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2
Zekka
·
약 3년
278
0
답변 2
비전공자 진로선택
프론트 VS 백 선택하려는데 뭐가 저에게 나을지도 모르겠고 많은 사람들이 직접 해봐야 좀 안다고 하셔서 요번 방학 2달반 정도 미친 듯이 할 예정입니다. 어떤걸 어디까지 좀 해보면 판단이 가능할지 여쭤보고 싶어서 글 써봤습니다. (지금까지는 C언어하고 C++ 그리고 HTML,CSS 끝내고 JS 들어갈려고 하고있습니다.) _추가로 프엔의 지식 깊이가 얕아서 배워서 연차 쌓여봤자 신입하고 다를바 없다고 주변 컴공친구들이 벡앤드 하라는데 이
답변
1
FromJuniorToSenior
·
약 3년
241
0
답변 1
안드로이드 1~2년차 개발자는 기술면접 준비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3개월차 안드로이드 개발자입니다. 앞으로 미리미리 다음 이직을 위해 기술면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신입때야 4대 컴포넌트, AAC, Intent, 등등이 뭔지를 알아보고 준비했던 것 같습니다 결과론적으로는 이런걸 질문 안했던 곳에 취업하기는 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저연차 개발자가 받을만한 기술면접 준비 방법 좀 알려주세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66
167
168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