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1
    기술
    d fasdfasfas·1년 이상
    271
    0
    답변 1
    프로필 사진데이터베이스 설계시에 여러 값
    이력서를 제공하는 웹 사이트를 제작해보려고 합니다. 알바천국과 같이 여러 선호 지역을 입력 받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데이터베이스를 어떻게 설계해야 할까요? 이런식으로 설계하는것이 맞나요?추후에 이 데이터는 사람들을 모두 출력할때 필터? 같은 개념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Ex) 강북을 선택한 사람 리스트 전체 출력성능에 이상이 없을까요?
  • 답변
    10
    기타
    공장장123·1년 이상
    3.9k
    0
    답변 10
    프로필 사진백엔드 개발자로써 대기업이 받는 학벌 마지노선은?
    현재 백엔드 개발자를 지망하고 있는 (서)성한 컴공(소프트웨어학과) 재학생입니다. 개발자는 상대적으로 학벌에서 자유롭지만, 신입 스펙은 대체로 거기서 거기라 어쩔 수 없이 학교를 본다고 들어서 재수를 해야하나 고민입니다. 취업에 있어서 제 학교가 발목을 잡는 상황은 일어나지 않았으면 합니다. 결국 드리고 싶은 질문은 이렇게 되겠네요. 수능을 다시 쳐서 어떻게든 서카포연고로 들어가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에서 충실히 학점과 대외활동
  • 해결
    2
    기술
    SnowIl·1년 이상
    338
    0
    해결 2
    프로필 사진Oracle Cloud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Oracle Cloud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 남깁니다. 아무래도 힌트절과 실행계획, 트레이스 등을 보면서 학습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은데, Oracle Cloud에서도 이런 것들을 확인하면서 몇천만건 정도의 데이터를 무리없이 다룰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 답변
    3
    기타
    개발자꼬북꼬북·1년 이상
    658
    0
    답변 3
    프로필 사진연봉 기본급 질문
    지금 연봉이 기본급이 낮아도 너무 낮아요 전회사는 연봉에서 식비 10만빼고 전부 기본급 이였는데 여긴 식비,교통비 각 20씩에 고정ot,연구개발도 20씩에 직무수당도 따로 빠지고... 기본급이 거의 3분의 2수준인데 알아보니 기본급이 적으면 상여금, 퇴직금, 기본 외 수당, 연차 수당등 모든 부분에서 안좋은걸로 아는데 이게 정상적인거에요?? 추노해야하는건가요? 아님 그만둘 각오로 다음 연봉협상때 계약서 기본급 올려달라고 말해볼까요? 다들 어떻게 생각
  • 답변
    1
    기타
    hon·1년 이상
    334
    0
    답변 1
    프로필 사진인텔리제이 도구창 고정하는법
    이거 기본으로 서비스, 터미널, 문제, 버전관리 이렇게 4개 기본 디폴트로 나오는데 매번 킬떄마다 디버그 추가하는게 매우 귀찮은데 고정하는방법없나요?? 이게 제생각에는 한번 원도우에서 추가하면 다음에 킬때 반영되는거 같았았는데 어느 순간부터 매번 킬떄마다 기본 4개만 보여지네요?? 감사합니다.
  • 답변
    4
    기타
    궁금한아바타·1년 이상
    446
    1
    답변 4
    프로필 사진홈페이지를 제작하다가 문뜩 든 생각 이커머스 및 판매 하는 사이트들은 어떻게 무겁지 않을까요?
    진짜 갑자기 궁금증이 생겨서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삼성, LG등등 가전제품 홈페이지나 쿠팡등 이런 홈페이지들은 데이터도 많고 하는데 어떻게 사이트가 무겁지 않을까요?? 최적화가 잘 되가지고 그런걸까요?? 만약 1인으로 카페나 블로그같은 페이지를 제작한다고 하면 데이터가 쌓이고 하면 페이지가 무거워 질 거 같은데 어떻게 최적화를 한건지 궁금하네여... 최적화 방법은 많지만 그래도 서버 쪽에서 작업을 많이 했을려나요..
  • 답변
    2
    커리어
    Nirvan·1년 이상
    378
    0
    답변 2
    프로필 사진구직 관련 컨설팅을 받고 싶은데 어디가 좋을까요?
    아무리 고민해도 경력이 계륵이라 생각되어서 빼는 게 좋을지, 뺀다면 어떻게 포장하면 좋을지, 포폴 새로 준비한다면 뭐가 좋을지 상담 받고 싶은데 추천할 만한 곳 있을까요? 돈이 많진 않아서 무료면 좋겠다만 무료보다는 그래도 어느 정도 비용은 내야하지 않나 생각도 듭니다.
  • 해결
    2
    기술
    강호_·1년 이상
    663
    0
    해결 2
    프로필 사진ui 디자인 ai 추천
    디자인 부분에서 많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혹시 웹ui 디자인을 해주는 AI 플랫폼 추천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종류가 너무 많아 추천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
    1
    기술
    jtop·1년 이상
    500
    0
    답변 1
    프로필 사진[Expo] WebView 데이터 요청/응답 이슈
    웹앱 프로젝트에서 웹(WebView) 에서는 서버로 요청시 통신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는데, 앱(RN) 에서는 통신이 안되는지 요청을 보내면 Invalid가 뜨고 있습니다. 그래서 로그값이나 디버깅을 통해 요청값과 응답값을 확인해보고 싶은데, gpt에게 질문해보니 onMessage 프로퍼티를 사용하여 콘솔 로그를 찍어보는 방법을 알려줘서 테스트 해보니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지 터미널에 로그가 안찍히고 있는 상태입니다. 웹앱 프로젝트 에서는 개발자 도구
  • 답변
    8
    커리어
    금융권개발자니·1년 이상
    1.6k
    0
    답변 8
    프로필 사진금융권 it 지원
    안녕하세요 금융권 it만 보고 컴공으로 전과한 99년생입니다. 1전공 컴공에 2전공 경제를 전공하고 있는데 현재 정처기, sqld, 매경테스트 우수, 토익 810 정도 보유하고 있고 프로젝트는 스프링 백앤드 프로젝트2개가 전부입니다. 학회장 , 전공 수업 조교도 해봤구요.. 학교가 일단 지방 사립대에 학점이 3.3입니다.. 사실 농협 기은 국민은 서류에서 블라인드여서 상관은 없는데 다른 은행들 그리고 캐피탈이나 증권사 등 다양하게 집어넣고 싶은 입장에
  • 답변
    3
    기술
    accumulate·1년 이상
    766
    0
    답변 3
    프로필 사진신입 스프링 개발자 필요 역량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교 4학년 재학 중에 백엔드 개발 쪽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프런의 김영한님의 스프링, JPA 로드맵을 마치고 "모던 Javascript 딥 다이브" 와 "Restful API 서버구현"을 학습하려 합니다. 그리고 추후에 Junit(TDD), 도커, AWS, Redis를 학습하려 합니다. 현재 CS 공부는 계속 복습 중이고 코테 문제를 풀고 있는데 학습 중에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대기업, 중소
  • 해결
    3
    기술
    tyu·1년 이상
    441
    0
    해결 3
    프로필 사진vue Typescript사용
    현재 vue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도중 Typescript를 공부할 겸 vite를 통해 vue-ts 프로젝트를 만든 후 vuex를 사용하려고 하니 Could not find a declaration file for module 'vuex'. 라는 오류가 나오며 npm list vuex를 해도 정상적으로 설치했다고 나옵니다. 그리고 tsconfig.json에서 설정을 해도 똑같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듣기로는 Pinia라는 라이브러리가
  • 답변
    1
    기술
    무름표살임마12323·1년 이상
    236
    0
    답변 1
    프로필 사진RequestBody로 받는 모델의 값들에 대한 중복성을 줄이고 싶습니다.
    개발중인 프로젝트에서 알파벳이라는 큰 단위가 있을 때 세부 모델들을 만든다고 가정하고 대문자 하나가 각 필드라고 한다면 A, AB, AC, AD, ABC, ABCD...처럼 중복성이 많은 모델들을 사용하고 있어 최대한 코드의 중복성을 줄이는 방법으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상속이나 빌더 패턴을 생각해봤는데 더 효율적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
    2
    커리어
    In the Sky·1년 이상
    508
    0
    답변 2
    프로필 사진자격증과 코테 공부
    이제 막 3년제 졸업한 백엔드 지망생입니다. 현재 수상경력이나 자격증이 아무것도 없는 상태로 취업을 준비하려라니 뭐부터 해야할지 너무나도 막막하네요. 3년제라서 정보처리산업기사 / SQLD 정도를 딸 수 있는데 이걸 공부하는게 나을지 코테 준비해서 카카오 인턴 대비하는게 나을지 굉장히 고민입니다. 자격증을 안 한다면 자바 스프링부트와 코테 준비를 같이 할 생각입니다. 이렇게된다면 추후에 재직1년 채운 후에 정보처리기사와 SQLP를 딸 생각이구요 취업
  • 해결
    4
    커리어
    gsis·1년 이상
    909
    0
    해결 4
    프로필 사진2년차 프론트엔드 이직
    안녕하세요. 저는 프론트엔드 직무로 2년정도 개발경험이 있는 개발자입니다. 계속되는 취업시장 불황에도 채용플랫폼 포지션 제안으로 면접을 다녀왔고 합격통보를 받았습니다. 저는 희망연봉이 직전연봉선이었고, 결과적으로 희망연봉보다 -100 정도 낮은 금액으로 연봉협의를 제시받았습니다. 사실 크게 차감된 건 아니지만, 그래도 적당한 것 같아서 연봉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근데 아무래도 직접 지원한 공고가 아니다보니 기술스택면에서 고충이 있는데요. 기존 다루던
  • 답변
    3
    기타
    mjay****·1년 이상
    418
    0
    답변 3
    프로필 사진맥용 크롬에서만 페이지 멈춤 문제
    안녕하세요 웹서비스를 스프링부트로 개발을 했습니다. 윈도우 - 크롬(윈도우용): 잘 돌아감 맥 - 크롬(맥용): 해당 페이지가 로딩 안되고 클릭해도 넘어가지 않음. 페이지 멈춤, 새로고침 안됨, 개발자 도구 열리지 않음 크롬 개발자 도구에서 어떠한 에러 없음, 인텔리제이 콘솔창에도 어떠한 에러 없음 크롬 자체가 퍽나거나 멈추는게 아니라 해당 페이지에서만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른탭에서 다른 웹사이트들은 잘 돌아가고 그 탭에서는 새로고침.. 개발자
  • 답변
    3
    기술
    깡배코·1년 이상
    488
    0
    답변 3
    프로필 사진소스트리 사용 시 머지 안하고 다른 브렌치 변경내용을 가져오고 싶습니다.
    인원이 적어 프로젝트에서 main브랜치 하나만 사용하고 한기능 개발 완료 되면 한번의 커밋 후 push 합니다. 규칙은 지켜야 되고 브랜치 안만들면 불편해서 저는 개인적으로 로컬에만 기능 별 브랜치 만들면서 개발하고 완료 시 main에 체리픽으로 복사 후 로컬 브랜치 삭제 하고 있습니다. 커밋이 한건인 경우는 괜찮은데 로컬에서 여러건을 커밋한 경우는 어떻게 main에 한건으로 커밋하게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병합이건 리베이스건 현재의 규칙과는 안맞
  • 답변
    1
    기타
    전전긍긍·1년 이상
    851
    0
    답변 1
    프로필 사진정처기 필기 가채점 정확도
    정처기 가채점 64 합격이 나왔습니다 안심해도 될까요?
  • 답변
    4
    커리어
    dlehdl·1년 이상
    785
    0
    답변 4
    프로필 사진신입으로 첫 출근, 국민 연금, 짧은 경력
    신입으로 첫 출근하는 곳에서 국민 연금 가입 증명서를 제출하라고 하셨습니다. 내역에 한 달,일주일 일한 회사가 있는 데 괜찮을까요? 너무 짧게 일해서 첫 이미지가 안 좋아질 까봐 걱정입니다! 면접에서 따로 전에 일한 회사에 대한 이야기는 나누지 않았습니다.
  • 답변
    1
    기술
    휴먼에러장인·1년 이상
    315
    0
    답변 1
    프로필 사진OracleClient 오류..
    ”OracleClient 버전 8.1.7 이상이 필요합니다“예외가 발생하네요… 정말 건든 거라고는 vs code로 코드 수정을 하고있길래…visual studio 설치한거뿐인데.. 잘 되다가 왜 갑자기 저런 에러가 나타나는걸까요..? -체크포인트 환경변수 oracle_home 폴더 경로 oci.dll이 있는 상위폴더로 설정했고 보안에 인증된 사용자 읽기 실행 가능으로 체크하고 iisreset했습니다 tnsping,sqlplus로 디비 접속 가능한 것을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65
  • 166
  • 167
  • 더 많은 페이지
  • 13675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