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7
기술
amiwho
·
1년 이상
943
0
답변 7
QueryDSl 다들 만족하시나요? 에 대한 의문
https://okky.kr/questions/1528570 을 보고 생긴 의문입니다. 부정적인 댓글다신분들중 "JPA"를 사용하고, "동적쿼리(검색조건여러개)" 을 사용하는 로직은 어떻게 구성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5
기술
suoopssss
·
1년 이상
676
0
답변 5
apache 와 was의 연동이 꼭 필요한가요??
여러 공공기관들의 코드를 보면 자바쪽은 대부분 apache 와 was(tomcat, jboss, weblogic 등등)의 연동 설정이 되어있었는데 이게 꼭 필요한가 의문이 들어서요 예전에 was의 성능이 좋지 않을때는 apache 웹서버가 정적기능을 분산처리해 줌으로써 부하를 막았다고 하지만 요즘은 was 들의 성능이 좋아져서 딱히 필요없어보여서 의문이 생겼습니다. 그렇다고 실제 공공기관들의 연동들을 보면 그냥 apache를 거쳐서 was로 연결되는
답변
1
기타
열일해서뭐하나
·
1년 이상
314
0
답변 1
공공 마이데이터로 비대면 서비스 앱 개발 시 프로세스 적용 방법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개인 건강이나 의료쪽 스타트업 준비하면서 공부 중인데요. 시중에 나와 있는 비대면 서비스에서 간편 인증 후(카카오 같은) 개인 건강 정보를 가져오는 서비스가 있던데 이 프로세스 도입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지만 마이데이터나 보건 복지부쪽으로 알아봐도 도무지 접근 방법을 모르겠어요. 건강 큐레이션을 위한 개인 인증(카카오 등) 공공 마이데이터에서 검진 정보 등 건강 정보 내려 받기 서비스에서 활용하여 개인 건강 등 의료 정보를 활용하
답변
2
기술
hodooYS
·
1년 이상
500
0
답변 2
100vh 사용시 미세하게 남는 여백을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총 4개의 페이지인데 모두 100vh를 사용하여 높이를 맞춰뒀는데 첫번째 페이지를 제외한 2,3,4번째 페이지에는 사진과 같이 미세한 여백이 생기며 마지막 페이지에서 남아있는 여백만큼 아래로 스크롤이 더 됩니다. 문제가 뭘까요?
답변
2
기술
jtop
·
1년 이상
741
0
답변 2
[Expo] 웹앱 WebView 로그인 유지
웹앱에서 자동로그인을 체크하고 로그인 할때 발급받는 토큰 또는 쿠키 값을 웹 또는 앱 중에 어디서 관리 및 설정(세션)하는게 낫나요?
답변
1
기술
Gavin.Kim
·
1년 이상
349
0
답변 1
타임리프 사용 시 홀따옴표 표현 방법이 궁금 합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스프링 에서 타임리프를 사용하는데 특정 표현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변수의 형식은 변수의 형태는 ${item.id} 형태 이며 원하는 표현이 다음과 같다고 가정 할때, <button onclick="location.href='/edit/변수'">버튼<button> 타임리프 레퍼런스 문서, 검색을 해보고 이렇게 저렇게 표현을 해 보았지만 홀따옴표 부분이 '
답변
2
커리어
우헤헤헤헤
·
1년 이상
786
0
답변 2
경력기술서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java 웹 개발자입니다 요즘 경력기술서 작성하는데 있어보이게 포장하는게 어렵더라고요 예를 들면 시스템 성능 향상을 1개월간 진행했다고 할 때 10개 튜닝 내역 10줄을 쓰면 좀 없어보이는 것 같아서요 이럴 때 어떻게 쓰는게 좋을까요? 전체 시스템 응답속도가 향상됐다고 하면 좋겠지만 그게 측정이 되는건가요? 현재 퇴사해서 측정을 할수도 없어서 어떤 식으로 정리하면 좋을까요? 저희 모니터링 툴은 제니퍼를 사용했습니다
해결
1
커리어
산타곰
·
1년 이상
577
0
해결 1
신입 프론트 이력서
프론트엔드 신입 취준생입니다. 이력서 작성 중에 궁금한점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포트폴리오 첨부없이 이력서에 트러블슈팅과 같은 내용을 추가하여 하나의 파일로 제출해도 되는가 자소서는 추가하는게 좋은가 자소서를 작성한다면 자유 형식에는 어떤걸 적어야하는지 답변 주시면 감사합니다
답변
11
기타
시금치파스타
·
1년 이상
3.2k
1
답변 11
진짜 개발자 시장이 어떻게 변화될지 너무 궁금하네요.
저는 2년 정도 개발을 했고, 개발이 너무 어려워서 지금은 타 직군에서 일하고 있어요. 물론 타 직군이라고 하지만, 개발자가 아닐 뿐이지 교육 관련된 일을 해요. 저는 아이디어가 있어도 이 기술 저 기술 배우는 게 저한테 너무 어려워서, 개발의 흥미도 잃어버렸거든요. 하나의 서비스를 만드려면 백엔드, 프론트, 인프라 등등 지식이 전반적으로 필요한데, 이런 걸 학습하는 속도가 제가 좀 느렸어요. 그런데 이번에 한 번도 배운 적 없는 플러터랑 Nest를
답변
7
기술
두발스두지니
·
1년 이상
980
0
답변 7
웹 백앤드 파이썬은 거의 아예 안쓰나요?
개발을 손 놓다가 다시 진심으로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 공부를 해보려합니다. 웹 프론트앤드 백앤드 둘 다 공부하고 더 재밌고 적성에 맞는쪽으로 가려하는데요. 웹 백앤드는 자바 스프링이 거의 대부분 사용하고 파이썬 장고는 잘 안쓴다는 의견들이 있는 것 같은데 파이썬은 잘 안쓰는게 맞을까요?
답변
0
기술
Gitgood1998
·
1년 이상
378
0
답변 0
클라우드플레어 자동 IP수집 관련
클라우드플레어에서 보안 탭에 사진같이 IP 주소와 접속통계를 주는데, 저도 이걸로 DDoS 같으면 차단하고 그러거든요.(자주 확인합니다) 그런데 이걸 광고에 이용한다든지 이러지도 않고, 클라우드플레어 쓰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냥 자동수집입니다.(동의 후 수집이 불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미 이 문제 해결하신분들이 여기에 많을 것 같아 올려봅니다.
답변
4
기타
부캠
·
1년 이상
1.5k
1
답변 4
부트캠프 중도포기
안녕하세요 지금 KDT부트캠프 참여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제가 비전공자라서 수업도 못따라가고 너무 힘들어서 따로 공부를 어느정도 하고 그 후에 다시 KDT 참여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수업은 총 120일 과정이고 현재 7일차입니다
답변
2
기타
aaaaaa_a
·
1년 이상
569
1
답변 2
요즘 백엔드 개인프로젝트
안녕하세요. 2년전 풀스택 국비 수강중에는 개인 프로젝트를 순수 자바로 만들었는데 요즘은 스프링으로 만드나요..?? 지금부터 다시 공부하려 하는데 개인프로젝트는 스프링으로 만드는게 좋겠죠??
답변
2
기술
수원백수아빠
·
1년 이상
246
0
답변 2
next 무한 스크롤 할때 문의 드립니다.
next로 블로그를 만들고 있는데요 . 포스트를 무한 스크롤로 만들고 싶은데 이럴때 어떻게 사용하나요? 첫번 데이터는 server component로 하고 이후는 use component가 맞을거 같은데 이럴때는 어떻게 적용하나요?
답변
7
커리어
취뽀하고싶퐁
·
1년 이상
1.3k
0
답변 7
취업고민입니다.
개발 or 전산 or 금융IT 쪽으로 원래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학과도 소프트웨어 전공이지만, 개발을 잘 못하고 팀프로젝트에서 IT 용어가 어려워서 의사소통도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 상황에서 개발자로 진로를 잡고 취업을 하는 것이 맞는건지 의문이 듭니다.
답변
0
기술
우루우루호
·
1년 이상
215
0
답변 0
hal explorer
spring에서 hal explorer으로 rest api 테스트 중인데요.. data: base-path를 api로 설정했는데 localhost:8080/api로 연결하면 whitelabe 페이지 뜨는 것 때문에 질문 드려요... 오히려 그냥 localhost:8080으로 하면 hal 페이지가 뜨고요... 게시판 만드는 거 연습 중인데 article,articleComment 만든거 테스트를 하고 싶은데 article은 20개 만들어지는데 arti
답변
8
기술
bk라고불러
·
1년 이상
1.0k
0
답변 8
QueryDSl 다들 만족하시나요?
쿼리를 위한 또하나의 프로그램을 짜야 한다는게 정말 미쳐버릴꺼 같은데 많이들 사용하시고 만족하시나요? 이게 과연 어떤넘이 이 시장에 퍼뜨렸는지, 왜 선택지에 포함되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그 어떤 프로젝트 에서 querydsl 만으로 오픈한 프로젝트가 있을까 싶은데요? (개인이나 작은 프로젝트 빼고요)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낭요?
답변
3
기타
수원백수아빠
·
1년 이상
722
0
답변 3
github 회사 계정에 있는 잔디 개인계정으로 동기화나 옴기는 방법 있나요?
작업을 거의 회사 꺼로만해서 제 본계정에는 잔디가 하나도 없어서 이직할때 깃헙주소를 넣기가 좀 그렇네요 혹시 옴기는 법이나 동기화 하는버 있을까요?
답변
2
기술
와론
·
1년 이상
200
0
답변 2
타입스크립트 컴파일 질문
이제 막 타입스크립트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타입스크립트 파일이 자바스크립트 파일로 컴파일 될 때 타입스크립트 파일에서 작성한 const가 자바스크립트에서는 var로 바뀌어 있더라구요 혹시 따로 설정을 바꿀 수 있는 건가요? 뭔가 보기 불편해요...
답변
1
기술
d fasdfasfas
·
1년 이상
271
0
답변 1
데이터베이스 설계시에 여러 값
이력서를 제공하는 웹 사이트를 제작해보려고 합니다. 알바천국과 같이 여러 선호 지역을 입력 받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데이터베이스를 어떻게 설계해야 할까요? 이런식으로 설계하는것이 맞나요?추후에 이 데이터는 사람들을 모두 출력할때 필터? 같은 개념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Ex) 강북을 선택한 사람 리스트 전체 출력성능에 이상이 없을까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64
165
166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