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exe
·
2년 이상
1.3k
0
답변 1
비주얼 스튜디오 디코 화면 공유
질문이 조금 황당할지도 모릅니다만ㅠㅠ;; 협업 회의를 디코로 이용해 진행 중인데 디스코드로 화면 공유할 때 비주얼 스튜디오 창으로 띄울 때만 바로 비주얼 스튜디오 창이 꺼지고, 공유화면이 종료되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유니티 실행한 상태에서 스크립트를 키는 방식으로 공유했었는데 이것이 문제일까요? (유니티 창은 안 꺼집니다) 다른 팀원도 비슷한 현상이 일어나는데 혹시 이 문제점 겪어보고 해결하신 분 계실까요? 노트북으로 진행하는데 최근 새로 바꾼건지라
답변
0
Giolitti
·
2년 이상
292
0
답변 0
현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Android 스튜디오 버전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개발환경이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금융권이나 엔드유저의 버전 폭이 넓은 현업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Android 스튜디오 버전은 무엇인가요? 계속 최신버전으로 올려서 사용하시는지, 아니면 특정버전으로 사용하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알고 있기로는 요구하는 최소 SDK로 OS는 마시멜로부터 지원 되는걸로 알고 있고 그렇게 해야할 거 같습니다. 개발환경은 맥(애플실리콘)으로 할 예정인데 윈도우환경으로 하지 않아도 문제가 없을까요?
답변
5
Disiiejrf
·
2년 이상
340
1
답변 5
인공지능 질문
인공지능 분야와 데이터 분석 개발자가 되려면 최소 석사는 되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근데 저는 대학원을 갈 생각이 없어서 어떤 곳으로 취업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인공지능학과에서 학부생 졸업했을때 갈 수 있는 곳이 어디 있을까요? 그냥 일반 개발자로 준비 해야할까요?
답변
2
와박
·
2년 이상
2.2k
0
답변 2
안녕하세요 맥북 램 18기가면 충분할까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곧 2년차되는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이번에 m3로 맥북을 하나 구매하려하는데 선배님들의 조언을 얻고자합니다. 용도는 개인 개발용이고 스프링 및 가상머신이나 도커를 함께 사용할것같습니다. 이래저래 찾아봤을때 두가지 고민이 되는데요. 기본M3칩(8코어) 램24gb 용량 1tb 14인치 M3pro칩(12코어) 램18gb 용량 512 16인치 사실 예산이 무한하다면 프로에 36램을 넣고싶은데 그정도의 돈은없어서 프로 최소 스펙이 마지노선
답변
1
dwdqfv
·
2년 이상
277
0
답변 1
웹 에디터 p태그 자동으로 붙는 현상
썸머노트 에디터 사용하면 p태그가 자동으로 붙어서 전송되길래 계속 찾아보니 다른 에디터들도 비슷하게 동작하는거 같더군요이런 경우 보통 어떻게 처리하나요?
답변
1
신입백엔드개발자
·
2년 이상
748
1
답변 1
면접 일정 조율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국비교육을 들은후 취업 활동을 하고 있는데 금요일 오후에 전화가 와서 서류 합격이 되어서 면접을 보고 싶은데 면접 일정 조율 때문에 연락하셨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언제쯤 가능하냐고 제가 여쭤보니 다음주 월요일 오후 2시경 보고 싶다고 하셨고 저는 가능하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그러고 난 후 일정과 장소 문자로 정리해서 보내주신다고 말씀하시고 끊었습니다. 아직까지 문자가 안왔는데 주말이라 따로 연락을 안드리고 있는데 어떻게 하
답변
2
Gallent guy
·
2년 이상
767
0
답변 2
형상관리명령어 check-in과 commit의 차이
형상관리명령어 check-in과 commit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둘다 형상관리 서버에 소스를 반영한다는 내용 같은데, 차이점을 모르겠습니다. check-in: 체크아웃 한 파일의 수정을 완료한 후 저장소(Repository)의 파일을 새로운 버전으로 갱신한다. commit: 체크인을 수행할때 이전에 갱신된 내용이 있는 경우 충돌(Conflict)을 알리고 diff 도구를 이용해 수정한 후 갱신을 완료한다.
답변
1
Ty90Qio
·
2년 이상
177
0
답변 1
클라우드와 백업
안녕하세요, 먼저 저는 프로그래밍 문외한임을 밝히며 시작합니다. 다만 최근에 전자 기기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는데,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문득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본질상 프라이버시와 직접적으로 맞닿아 있는 지점이 많다고 느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구체적으로 궁금한 건 클라우드 스토리지 (이를 테면 아마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icloud)에 파일을 업로드 했다가 삭제를 했을 때 애플 자체 서버에서도 그것이 지워
답변
1
정세영
·
2년 이상
159
0
답변 1
파이썬 극초보입니다 코딩 질문이에요..
안녕하십니까! 대학원 과정으로 파이썬을 이제 막 배우기 시작한 초보입니다! 이 게시판에 이런 질문이 맞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과제 수행하다가 너무 답답해서 선배님들에게 여쭙겠습니다. TIC-TAC-TOE 게임을 파이썬으로 짜는건데 추가문제로 1번 7*7로 확장하기, 2번 좌표값 0과 6사이에 고정하기까지는 잘 된것 같습니다. 이제 3번 게임을 종료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종료시 몇번 했는지? 몇번 이겼는지? 몇번 졌는지? 몇번 비겼는지? 의 정보를 추가하
답변
2
Gallent guy
·
2년 이상
426
0
답변 2
subversion(SVN)이 무슨 뜻인가요?
사전에 검색하니까 전복,파괴,멸망 이렇게 나오는데 사전에 등록되지 않은 말인데 그렇다면 추상적으로 말고 딱 어떤 사전적 뜻이 있나요??
답변
4
accumulate
·
2년 이상
140
0
답변 4
백엔드 Mysql OS 환경 질문
Real Mysql을 구매하여 공부 중에 문득 궁금한 것이 DB는 어떤 OS든 사용이 가능하고 방식만 살짝 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백엔드 개발자는 윈도우 환경에서 개발을 하고 리눅스 환경에 배포를 하는 것으로 아는데 DB 작업도 윈도우 환경에서 하나요? Real Mysql 책 중 리눅스에 관한 내용은 간단하게 지나칠까 생각 중입니다, 하지만 리눅스 환경에서 RDBMS를 다뤄야 한다면 공부를 하려 합니다 개발자 분들은 리눅스가 아닌 윈도우에서만 R
답변
4
03co
·
2년 이상
356
0
답변 4
선생님들 비전공자 공부 방법 조언부탁드립니다.
비전공자고 기초지식이 아예 없습니다. 지금 생활코딩 html, css, javascript 강의만 봤습니다. 제 계획이 3월에 있을 스파르타코딩클럽에 국비 node.js 백엔드 과정을 듣는건데 커리큘럼을 잘 따라가기 위해서 기초지식은 갖춰야 한다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금 인프런에 있는 총 9시간짜리 javascript 기초 강의를 보고 있습니다. 강의 영상 쭉 보고 있는데 지난 내용들을 계속 까먹어서 제가 잘 하고 있는건지 이 방법이 잘못된건지 자꾸
답변
1
bearpoor
·
2년 이상
173
0
답변 1
오늘 2D 픽셀 게임 <캐리온>을 플레이했는데요.
무정형 촉수 괴물을 마우스로 컨트롤하여 사람들을 잡아먹고 연구소를 탈출하는 게임인데, 질문이 두 가지입니다. 1, C을 중급 정도로 한다고 했을 때, 그런 게임 만드려면 보통 며칠 걸리나요? 2, 스팀에 그거랑 비슷한 게임 또 있나요?
답변
2
Paul rhee
·
2년 이상
376
1
답변 2
리눅스 배우려고 노트북에 설치하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리눅스 설치 관련해서 궁금점이 생겨 질문 올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요번 방학 기간 동안 리눅스를 배우려고 하는데요 제 개인 노트북을 이용하여 리눅스를 배우려고 합니다. 근데 제가 it 지식이 짧아서 그런지 구글링 해서 찾아보는데 계속 헷갈리는 지점이 생겨 질문을 올리게 됐습니다. 가상 머신을 이용해 ubuntu 설치 시 가상 머신을 이용해 윈도우 체제에서 ubuntu를 설치한다는 것은 어느 정도 이해가 가는데 이때도 따로 하드 디스크
답변
3
passg****
·
2년 이상
265
0
답변 3
교육받은 게 조금 있는데 교육받은 걸 다 살리면 좋나요?
안녕하세요. 배운 항목들을 시간 투자해서 다 살리는 게 맞겠죠? 아직 다 능숙하지는 못 해서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배운 항목들: 프론트엔드(사실 웹 퍼블리셔): html, css, jquery 주 언어: 파이썬을 계속 쓸 예정 인공지능: 배우고 있음, 교육 듣고 있는데 거의 다 배웠음. 모바일 앱: 플러터 & 다트 프론트 & 백엔드: 싸피 지원해서 배우고 싶고 그럴 예정 위 항목들을 배웠고 또 배울 예정이거나 그런데 사실 제가 방
답변
0
요를레히리
·
2년 이상
550
0
답변 0
당근마켓앱 및 네이버 카페앱 이미지 업로드 기능 구현 방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리액트 네이티브 cli 와 웹뷰로 이미지 업로드 기능 구현 중에 궁금한 점이 생겨서 질문 올립니다. 당근 마켓이나 네이버 카페의 경우 이미지 업로드 아이콘 클릭 시, 페이지 이동과 동시에 권한 요청을 하더라고요. 여기서 권한 허가를 하게 될 경우 갤러리 이미지를 불러오는데 조금 특이한 점은 첫 번쨰 아이템에는 카메라 찍기 라는 것을 두고 2번째부터 갤러리에 있는 이미지들을 불러오던데 이건 어떤 식으로 구현을 한 건가요? 제가 살펴보았을 때
해결
4
아이아이
·
2년 이상
568
1
해결 4
Gpt가 거짓말을 너무 잘 쳐요
gpt한테 코드 리뷰 맡겨보니 거짓말을 너무 잘 쳐요 해결방안이 있을까요? 프롬프트가 어떤 게 좋은 게 있을지 잘 모르겠는데.. gpts나 gpt4는 좀 다른가요?
답변
4
동도인
·
2년 이상
676
0
답변 4
팀 과 의 협업을 위한 툴 Jira vs Notion(?)
안녕하세요. 이제 4년차 들어가는 Java 백엔드 웹 개발자 입니다. 현재 회사 내부에서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협업 툴(?) 부재 와 매우 작은 인력으로 인해 PM 등 의 부재로 프로젝트 관리가 원할하지 않은것 같아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협업 툴 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 회사 내부에서는 뭘 써야하는지 정해진건 없지만... 위에 계신 분들이 그렇게 꽉 막힌 분들은 아니라서 제가 어필 하면 사용할수는 있을거 같은데... 중요한건 제가
답변
0
태어난김에열심히
·
2년 이상
674
0
답변 0
김영한님의 스프링 로드맵 강의에 대한 질문
답변
3
jerry0627
·
2년 이상
1.5k
1
답변 3
노트북 코일 떨림 소리(귀뚜라미 소리)가 들리는데, 불량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5 프로 155H 모델을 구매 하였습니다. 첫 노트북이라 많이 기대하였는데, 노트북에서 고주파음? 전류 소리? 같이 지직지지직지직 직직 지직 이런 소리와 귀뚜라미 우는 소리가 납니다.. 노트북에 귀를 가까이 대면 아주 잘 들리지만, 평소에 사용 할 때도 귀에 거슬리게 들려옵니다.. 이 소리가 팬에서 나는 소리는 아니고 노트북의 정 중앙 부분의 어느 부붐에서 나는 것 같습니다.. 노트북 구매가 처음이라 이러한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64
165
166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