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3
커리어
AAAAAAACCSDW
·
1년 이상
693
0
답변 13
이런회사 여러분들이라면 다니시나요?
개발자로서 전혀 성장할수없는 오래된기술들만 쓰는 회사인데... 연봉은 본인 실력과 스펙에비해서 좀더 더받을수있는회사 이런회사 여러분들이라면 얼마나 다닐거같으세요?
답변
2
기술
이재형9999
·
1년 이상
388
0
답변 2
테스트만을 위해서 운영 코드에 수정이 일어나도 괜찮은가요??
DDD를 바탕으로 개발중입니다. User 엔티티에 비즈니스 로직을 구현하고, 이를 테스트 하고 있습니다. public void updateUpdatedAt() { this.updatedAt = LocalDateTime.now();}위 메서드에 대한 테스트를 작성중인데, then 부분에서 해당 메서드 호출 전의 updatedAt 값과 호출 후의 updatedAt 값이 같은 지를 비교하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 해당 메서드 호출 전 후 모두 u
답변
6
기타
물근육펀쳐
·
1년 이상
763
0
답변 6
프론트엔드 취업스펙 봐주세요 ㅠㅠ
안녕하세요. 23년 12월부터 24년 6월까지 국비교육 완료를 했고(프론트) 현재까지 독학으로 운동관련 앱을 만들고 취업하려고합니다.사람인에서 약 25곳정도 넣어봤는데 결과가 좋지 않아서 여쭤봅니다...앞으로의 계획과 보완해야할점 부탁드리겠습니다.<스펙>지방 국립대 3.2 /비전공오픽 IM1정보처리기사, 무선설비기사 장교 전역, <프로젝트>국비교육간 단체 프로젝트 (소개팅 웹 사이트 개발)=> 깃허브에는 따로 올려두진
답변
15
커리어
asdkfjhbwje12
·
1년 이상
1.5k
2
답변 15
개발자 포기
현재 컴공 4학년인데 깃헙 잔디심기 티스토리/벨로그 개발블로그 같은거 하기 너무 짜증나고 스프링 김영한 강의 너무 노잼이고 하기 싫으면 걍 개발자 탈출하는게 맞겠죠? ㅎ
답변
6
기타
Rocoster
·
1년 이상
347
0
답변 6
웹백엔드 직종에 있어 언어풀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웹백엔드 직종으로 취업하기 위해 공부중인 학생입니다. 국비와 부트캠프를 알아보는 와중 대부분(다수) 가 자바스프링을 기반으로 수업/실습/취업연계를 해주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파이썬도 flask, django와 같은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가 있다고 알고 있는데 국내 웹백엔드 시장에 있어서는 자바스프링이 파이썬장고보다 대기업/중소기업, 서비스/si 분야 쪽에서 취업풀이 넓고 채용인원이 많나요??
답변
1
기타
크랑비
·
1년 이상
279
0
답변 1
플러터 샘플 프로젝트 시작을 바닥부터 or 템플릿 구매해서 어떤게 나을까요..?
우선 저는 리액트, 뷰, php로 웹 개발을 하고 있고, 회사에서 플러터 앱 까지 개발을 하고 싶어하는 상태입니다. 저도 플러터 개발에 관심은 있는 상태여서 기본 강좌 정도는 시청한 상태이고, 사측에서는 항상 그렇듯이 인원을 추가로 고용할 생각은 없구요 ㅋ 본론은 일단 기존에 개발 된 웹프로그램 중 볼륨이 작은 것 하나를 선택해서 플러터로 샘플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만들게 될 어플의 주요 기능은 지도로 해상에 위치를 출력하거나 센서의 값을 차트들로
답변
6
기타
김쿼린이
·
1년 이상
608
0
답변 6
si 업체 요구사항
안녕하세요. 작은 스타트업 회사에 막 취업해서 여러가지 문서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si업체에 수주를 주어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고 전달 받았습니다. 일반적으로 si 업체측에 요구할 수 있는 정보 혹은 범위가 어디까지일까요? 시스템 아키텍처, 요구사항 정의서, ERD, 소스코드 정도를 요구할 수 있을까요? (소스코드 혹은 형상관리의 경우 계약서에 따라 다르다고는 알고 있으나 일반적인 상황에서의 범위를 여쭙고 싶습니다.) (대표가 개발엔 문외한이
해결
2
기술
히이이잉
·
1년 이상
267
0
해결 2
인텔리제이 자바 프로젝트 실행 오류 질문
컴파일 전 작업 실행 중… 'before' 작업 실행 중 소스 확인 중 리소스 복사 중… [test] 종속성 분석에서 영향을 받은 파일을 0개 발견했습니다 종속성 정보 업데이트 중… [test] Java 분석 중… [test] 실행하다가 종종 이 상태에서 실행이 멈춥니다. 그 후 중지 디버그 런 버튼 다 눌러도 동작하지 않는데 왜 그런지 알 수 있을까요.. 자바 버전은 17 입니다
답변
3
커리어
정작6803
·
1년 이상
435
0
답변 3
취업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98년생 신입 개발자 희망중인 취준생입니다. 현재 제 상황은 경기권 4년제 컴공과 졸업(컴퓨터비전 학부연구생 1년), 학군단 전역, 1년 반 휴식기이고 포트폴리오에는 앱 개발 2개, AI를 이용한 뮤비 제작 참여한 것을 정리해두었고 최근 포트폴리오는 4년전에 멈춰있는 상태입니다. 군 생활하면서 개발 쪽은 전혀 하지 않고, 공부도 안 했어서 거의 제로 베이스에서 다시 공부하고 있습니다.. 취업은 중소나 그런 거 상관없이 적당한 곳 아무 곳이
해결
1
기술
Danny Lee
·
1년 이상
466
0
해결 1
Python에서 Celery와 RabbitMQ 사용에 대한 Redis를 사용하여 Rocking 하는 방법
현재 제 프로세스는 이렇습니다. Client -> Backend -> Celery -> RabbitMQ -> worker -> Backend -> Client클라이언트 전송 요청 celery_app.task(name='core.worker.tasks.send) url = f'http://{BACKEND_API}:port/api/system/send/task' response =
답변
2
커리어
bvxfda
·
1년 이상
588
2
답변 2
정보처리기사 실기 궁금합니다 !
정보처리기사 실기를 봐야하는데 정처기 따신분들 중에 꿀팁이거나 공부법 조언 듣고 싶습니다 !
답변
4
기타
sophia
·
1년 이상
329
0
답변 4
react 프로젝트 환경
프로젝트를 알아보고 있는 백수입니다. 한동안 장기간 프로젝트를 하고 나왔는데 어느순간 할 만한 프로젝트는 react 경험이 없이는 인터뷰조차 힘드네요.... react 프로젝트에서는 실제 사용툴이나 react 외 프로그램을 보통 어떤걸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이클립스를 사용하는지, vs code 를 사용하는지 단순히 react 와 java 이렇게 사용인지, next js, typescript 같은걸 함께 사용하는지요 react 버젼은 보통 어떤걸 사용
답변
5
커리어
복실사랑
·
1년 이상
671
0
답변 5
이직 관련으로 고민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JAVA와 Jquery, Mysql, 전자정부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공공프로젝트 웹 페이지 유지보수 및 개발 일을 하고 있는 3년차 웹 개발자 입니다. 지난달에 올해 연봉 협상을 진행 하였는데, 연봉 인상은 올해 200만원이 올랐습니다. 그래서 연봉 문제로 인해 이직을 고민 하던 중에 우연찮게 지인을 통해 새로운 회사에 면접을 볼 수 있었습니다. 새 회사 담당자분(지금 채용 중인 팀의 팀장이라고 하셨습니다)과 면담을 해 보니, 그
답변
3
기술
kmw1218
·
1년 이상
458
0
답변 3
Java + Spring Boot 환경에서 도메인에 Serializable을 사용하는 이유?
도메인에 Serializ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저는 잠재적인 디스크 캐시, 분산 세션 등에서 사용될 가능성을 염두하여 관례상 사용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 도메인(e.g. 결제, 주문)에만 Serializable을 쓰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현업에선 정확히 어떤 관점으로 Serializable 사용 여부를 판단할까요?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5
기술
개발자무덤
·
1년 이상
303
0
답변 5
브라우저 세션에 대해서 질문이있습니다.
제가 중복로그인을 방지하는 기능을 구현했는데 로그인시 db에 세션id를 저장하고 화면에 포커스 들어올때 체크하는 로직을 넣어서 테스트서버(톰캣)에선 정상작동 하는거 봤는데 운영서버(제우스)에선 같은 브라우저에서 탭을 여러개 가동했을땐 작동을 안해서 세션을 찍어보니 같은 브라우저 다른탭에서 열었을시에 같은 세션 id를 공유하는 현상을 발견했는데 이건 제우스의 자체 기능인건지 원래 같은 브라우저에서 탭을 여러개 열면 세션을 공유하는게 맞는건지 의문이 듭니
해결
5
기술
Incredible
·
1년 이상
558
0
해결 5
java 호출시 데이터 조회 후 jsp 내 json 가공 직전 502 에러 뜨는 이유
안녕하세요. 현재 로직을 말씀드리자면 java단에 시작일(StardDate), 종료일(EndDate) 값을 넣고 .do 호출 -> (ex) ~?table=boardTable&starDate=000000&EndDate=000000 DB 테이블(게시판)에서는 시작일, 종료일 신경 안 쓰고 무조건 전체 데이터 조회 전체 데이터가 2000건 일경우 1건 1건마다 첨부파일이 있는지 검사함 첨부파일이 있으면 또 맵으로 담
답변
2
기술
니나으음
·
1년 이상
228
0
답변 2
원격 잠금장치 - 이미 있을거 같은데 검색을 잘 못하겟네요.
사물함 같은거 원격,인터넷으로 잠금 해제를 해야하는데 기존에 사물인터넷으로 제품과 연결된 앱에서 제어하는 방식말고 제가 만든 서버에서 시스템적으로 잠금,열림 신호를 보내는 방식으로 설치를 하고 싶은데 해당 건은 정확하게 뭐라고 검색해봐야 할까요?
답변
4
기타
권순욱
·
1년 이상
269
0
답변 4
프로그램 빌드를 하고 싶은 비전공자 초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코딩에 대해서 아는것이 전무한 초보자입니다! 현재 프로그램으로 빌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는데 일주일동안 GPT와 함께 빌드시도를 해봐도 계속해서 실패했습니다... 혹시 아래 코드를 초보자가 간단히 프로그램화해서 진행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https://kelianb.github.io/SPARK/ 이게 기술적으로 단순히 프로그램빌드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더라구요... 초보자가 위 사이트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사용 할
답변
3
기타
o2o2o2
·
1년 이상
354
0
답변 3
프로젝트 진행 관련 질문드립니다.
토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한계점을 느껴서 사이드 프로젝트로 직접 사람들을 모집해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백엔드 말고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어떻게 모집을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다른 글들을 보니 기획자,디자이너,프론트,백엔드,배포관리자(?) 등등을 모집하시더라구요 제가 어떤 프로젝트를 생각하고 있으며 대략적인 기능만 생각하고 있습니다. 백엔드 말고 다른분야는 모르는데 어떻게 모집(기술 스택 등등)을 진행해야 할까요?
해결
2
기술
정어리회무침
·
1년 이상
278
0
해결 2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앱 GS인증
안녕하세요 kotlin으로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앱을 개발하고 있는 2년차 입니다 .. ! 앱은 곧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다른 소프트웨어와 함께 GS인증을 받을 것이라는 계획을 들었는데 힘든데 못할정도는 아니다 라는 말을 덧붙이시더라구요 찾아보니 안드로이드는 정보가 없어서 혹시 받아보신분이 계시다면 인증과정이 어떤걸까요?? 조금이라도 야근 시간을 줄이기 위해.. 미리미리 여유가 있을 때 준비하고 싶더라구요. 친절한 답변 미리 감사합니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59
160
161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