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기타
dlgns851
·
1년 이상
278
0
답변 4
보안프로그램 설치 된 피시의 램을 교체해도 될까요?
현재 프로젝트에 투입되어 있습니다 노트북에 보안프로그램들이 전부 설치되어 있는데 램교체 해도 될까요? 기능적으론 문제 없을텐데 보안사항에 걸리는 사유인가 해서요 교체전에 보안담당분에게 여쭙고 교체할거긴 합니다만 그전에 램교채 했거나 들은적 있으신 분들 있나 해서요
답변
4
기타
Juu88
·
1년 이상
1.2k
0
답변 4
인텔리제이 갑자기 결제된 사람?
작년에 인텔리제이 체험판 쓰긴했는데 오늘 새벽에 갑자기 결제알림 와서 구독취소하고, 환불요청하려고 하는데 왜 라이센스가 없다고 뜨지요..? 여기서 확인하는게 아닌가요..? 그리고 거래/송장 탭에서도 오늘 결제된 내역이 없어요.. 도와주세욤..
답변
2
기술
Denny01
·
1년 이상
448
0
답변 2
Rest API 암호화키
Restful API통신시 외부업체에 암호화키를 전달하여 통신시 인증값으로 사용하는데, 암호화키는 어떤 방식으로 생성하는게 맞을까요? 단방향? 양방향? 또, 내부 시스템에서 데이터 등록시 암호화를 사용하는데 API 통신시에도 일부데이터를 암호화하여 받으려고 합니다. 이때 업체에 암호화 방식과 키를 전달해 주는데 내부 암호화키를 제공해줘야 할지, 아니면 새로운 암호화키를 제공해주고, 내부시스템에서 등록시 내부, 외부 분기처리해서 복호화 해야 할까요?
답변
8
기술
치킨먹고싶다.
·
1년 이상
855
0
답변 8
웹에서 api키는 어떻게 숨겨야 되나요?(보안적으로 어떻게 해야 맞는건가요?)
웹개발을 할때 api키는 무조건 숨겨야 되는 영역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네이버지도api 받아서 웹에서 작업 하던 도중) 이걸 어떻게 숨겨야 되는지가 궁금합니다! 저의 경우 프론트 위주로 공부해왔습니다 그러다보니 백엔드까지 혼자 처리하기엔 뭔가..? 많다고 해야될까요 백엔드는 express를 공부해 왔습니다 웹서버(express)없이 프론트만으로 배포 했을때 키값을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 배포 할려는 사이트 네트리파이 같은데에서 키값만 따로 보
답변
4
커리어
김치김밥
·
1년 이상
622
1
답변 4
신입엔지니어...단순 서버 유지보수는 경력으로 많이 아쉬울까요?
하는 일의 95프로가 단순 램,디스크,팬 교체 5프로는 그 외 문제 발생시 PPT 만들어서 원청 직원분께 드리기입니다. 물론 비전공에 늦게 시작한 제가 당장 엄청 기술적인 일을 할 수 없다는건 알지만... 그래도 뒤늦게라도 이것저것 공부해서 CCNA RHCSA 리마따고 기회가 오면 써봐야지 했는데 의미가 있나 하는 생각이 종종 드네요 ㅠ 물론 신입이라 그런거겠지라는 생각도 했는데 선배님들을 봐도 일 자체는 전혀 변화가 없는것 같고... 그냥
답변
3
기술
배고프다자바한입
·
1년 이상
569
1
답변 3
젠킨스 ci/cd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젠킨스를 통해 cicd를 구축하고 있습니다.지금은 도커 컴포즈로 띄어놓은 상태이고요.. 로컬이나 클라우드에서 띄웠을때는 잘동작했는데이번에 클라우드를 바꾸고 실행하니 이 상태에서 넘어가지를 않네요... 보통 여기서 넘어가고 비밀번호 치고 세팅하는데..스택오버플로우나 구글링해도 답을 찾기가 쉽지않네요..혹시 아시는분 계실까요?감사합니다
답변
2
기술
다지
·
1년 이상
512
0
답변 2
Oracle 이중화 질문드립니다.
데이터 백업용으로 사용할건데요 이중화처럼 하나의 컴퓨터에 두개의 파티션으로 유저를 하나씩 사용하고 동일한 테이블들과 데이터가 적용되도록 이중화 처럼 보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5
커리어
CokaChips
·
1년 이상
2.0k
1
답변 5
1년반만에 첫 연봉협상인데 얼마나 불러야 적절할까요
입사한지 1년 반 정도 된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현재 제 위로 전부 퇴사하셔서(ㄷㄷ) 개발자 수가 5인정도로 많지 않아 제가 개발 리더 역할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팀 프로젝트 데드라인이 좀 빠듯하게 설정되어 있는 상황이여서 개발자 한명 한명이 급한 상황이기도 하고, 원래는 프론트 개발자로 들어왔는데 갑자기 원하지 않는 임베디드 개발을 하게 되어서 20% 부르고 안 맞춰 주시면 이직준비 시작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답변
13
기술
몽키러버
·
1년 이상
7.2k
0
답변 13
DB에서 직접 쿼리 조회는 빠른데 운영화면에서는 응답이 너무 느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유지보수 중인 서비스가 있습니다. 아직 초급이라 구글링, 챗봇을 통해 최대한 해결하려 해도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있습니다. (스프링부트, jsp, 마이바티스 그리고 DB는 MS-SQL을 사용중입니다.)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점은 특정 목록 조회 화면에서 응답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반면 웹 로그에 찍히는 쿼리를 DB에서 직접 조회해보면 매우 빠릅니다. 동일한 환경의 로컬, 개발화면에서도 조회가 빠릅니다. 운영화면에서만 유독 느
답변
7
커리어
100엔드
·
1년 이상
691
0
답변 7
회사 입사시 처우 설명
회사 입사일이 얼마안남았는데 아직도 처우에 대한 설명이 없네요 원래 이런가요?? 회사에 들어가야 설명해주나요??
해결
1
기술
닉네임뭘로하지를닉네임으로하죠
·
1년 이상
414
0
해결 1
Typeorm 조회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Nestjs 프로젝트에서 Typeorm 사용 관련 질문 드립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처음에는 어떤 속성으로 조회해서 엔티티를 가져올 것인지에 따라 메소드 이름을 짓고, 모든 속성들을 다 조회하는 방식으로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개발을 진행하면서, 모든 필드를 조회하는 것을 지양해야 성능 측면에서 더 효율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조회해야 할 관계가 많아질수록, 그에 맞춰 새로운 메소드를 계속 추가해야 했고, 조인 대상이 늘어
답변
3
기술
듀부
·
1년 이상
712
0
답변 3
백엔드 개발 시 멀티쓰레드 관련 처리는 어떤식으로들 적용시키나요?
갑자기 문득 이런 생각이 듭니다. 실무에서 아직 멀티쓰레딩 처리해본 적이 없습니다. 단순히 이론적인 측면에서만 공부했고, 실습용 코드 만들어본 게 끝인데 실제로 실무에서 개발할 때 동기화 처리를 어떤식으로 적용시키는지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스프링의 경우 해당 url 요청은 공유자원을 사용할 경우 경쟁상태가 발생될 가능성이 있다 판단하에 적용시키고, 테스트해본 후에도 이상이 있으면 적용시킬 거 같은데 그 공유자원이라는 게 예시가 마땅히 생각나지 않지
답변
4
기술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436
0
답변 4
JWT 인증, ThreadLocal 질문 드려용
안녕하세용. JWT로 로그인 만들다가, 사용자의 ID 값을 받아오는 부분이 필요해서 구현하다가 의문이 생겼습니다. ID 값이 필요한 부분이 여러 곳이라서 쿠키에서 토큰을 받아오고, 토큰에서 username 파싱하는 부분을 메서드로 따로 빼서 사용하려고 했더니 gpt가 ThreadLocal 라는 걸 쓰면 더 좋다고 하더라고용. 신입이라 경력이 없긴 한데, 여태 자바 공부하면서 ThreadLocal은 처음 들어봐서 그런데, 이거 자주 쓰는 건가용? 쿠키를
답변
1
기술
김거신
·
1년 이상
449
0
답변 1
리눅스 crontab으로 재부팅 설정에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질문부터 말씀드리면 단순히 crontab을 이용해 재부팅을 하면 등록해둔 시작 프로그램(서비스)은 실행되지 않는 것인가요? 리눅스 서버를 주기적으로 자동 재부팅을 위해서 crontab 명령어를 사용해서 특정 시간에 재부팅하도록 설정했는데 재부팅마다 등록해둔 서비스가 실행되지 않아서요. 검색해보니 @reboot를 이용해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내용은 찾았는데 서비스 실행도 동일하게 등록해 줘야 하는건가요? 혹시나 서비스 등록이 제대로 안되었나 싶어서
답변
1
기술
배고프다자바한입
·
1년 이상
449
0
답변 1
Jenkins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젠킨스를 통해 cicd를 구축하고 있습니다.지금은 도커 컴포즈로 띄어놓은 상태이고요.. 로컬이나 클라우드에서 띄웠을때는 잘동작했는데이번에 클라우드를 바꾸고 실행하니 이 상태에서 넘어가지를 않네요... 보통 여기서 넘어가고 비밀번호 치고 세팅하는데..스택오버플로우나 구글링해도 답을 찾기가 쉽지않네요..혹시 아시는분 계실까요?감사합니다
해결
4
기술
아르단위드
·
1년 이상
768
0
해결 4
자바스크립트 (...)이부분에 식별자를 넣으라고합니다. 뭘 넣을지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클론 코딩중입니다. 아래와 같이 Header 부분을 변경하였더니 에러가났는데 식별자를 넣으라고합니다. #app.js파일입니다. import './App.css'; const Header = () => { (...) <<<<<<<<<<<이부분이 에러가납니다. }; function App() { return ( <div classNa
해결
6
기술
불혹자바
·
1년 이상
594
0
해결 6
법인카드 결제 정보 가져오는 방법 문의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경비 상신 및 승인 모듈을 개발 중인데요, 이 모듈에서 법인카드 승인 내역을 자동으로 가져오는 API를 제작하려고 합니다. 여러 유사한 경비 상신,승인 서비스에서는 이미 시스템 내에 다양한 법인카드(예: 삼성, 국민, 기타 등)의 승인 내역을 보유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일반적으로 시스템이 사용자의 법인카드 내역을 어떻게 수집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보통 써드파티 API를 활용하는지, 아니면 각 카드사
답변
9
기타
100엔드
·
1년 이상
803
1
답변 9
회사 출근할 때 복장 질문
신입 개발자이고 처음으로 회사에 출근하는데 복장에 대해서 별다른 말이 없는데 어떻게 입고 가면될까요??
답변
7
커리어
산타곰
·
1년 이상
1.1k
0
답변 7
요즘 프론트 신입 취업
신입 프론트엔드 취준 중입니다. 어찌저찌 리액트와 상태관리 ,테스트 코드로 프로젝트 완료하어 스택을 쌓아놓은 상태로 지원하고 있는데 서류 합격률이 영 좋지 않네요ㅠ 요즘은 vue나 next 같은 프래임워크까지 할줄알아야 기본인가요.? 스택을 더 쌓아야할지 이력서 보완을 해야될지 잘모르겠습니다ㅠ
답변
10
기타
nanaldo
·
1년 이상
778
0
답변 10
개발 맥, 윈도우
안녕하세요. 오늘 국비지원 수업에 첫 참가하였습니다.저는 컴퓨터를 배울때 맥으로 배워 맥이 윈도우보다 편한 상황입니다.반면 학원에서는 윈도우로 개발을 하고 백엔드 작업 시 개발환경 세팅이 어려울 수 있어 윈도우로 개발하는것을 추천합니다.제 개인 랩탑이 아닌 학원 컴퓨터(윈도우)로 작업해야하는 고민이 듭니다. 또 교육 수료 후 맥으로 작업을 해야하고 윈도우가 지금의 제겐 너무 불편합니다.개발쪽으로는 이제 발을 들여놓아 잘 모르겠어서 여쭤봅니다. 1. 백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46
147
148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