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9
9S
·
2년 이상
1.6k
0
답변 9
비주얼 스튜디오 커뮤니티 코드 차이
C언어 수업에서 비주얼스튜디오커뮤니티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실습실에는 컴퓨터가 있지만 제가 보유하고 있는 건 맥북 뿐이라... 비주얼스튜디오코드를 대신 사용하려고 하는데 큰 차이가 있을까요?
해결
4
totato
·
2년 이상
609
0
해결 4
'${}' 이거 어떻게 발음하시나요?
${}를 '딸라 중괄호'라고 읽기는 좀 짜쳐가지고 어떻게 발음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3
귀여운자린이
·
2년 이상
900
0
답변 3
요즘 이직, 취업 많이 어렵나요?
1년 3개월째 일하고 있는데, 신입때랑 영 다르네요 신입때는 대기업, 중견 면접 왔었는데, 1년 3개월차라서 그런가 중소에 이력서 넣어도 연락 단 한곳도 안오네요 요즘 많이 힘든가요?
답변
2
이것이개발자다
·
2년 이상
435
0
답변 2
프론트엔드랑 iOS 개발자 중에 취업을 어디로 할지 고민중입니다.
안녕하세요.. 20대 후반 전공자 취준생입니다.. 취준기간이 길어지다보니 제가 너무 늘어져서 이대로는 진짜 안되겠다 싶어 이번에 진짜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공부에 집중하려고 하는데요. 왜 고민중이냐면.. iOS 를 좀 더 재밌게 개발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취준기간이 길어지다보니 빠르게 취업하고 싶은 마음에 이 분야를 공부해야할지 의문이 듭니다.. 취업사이트에 찾아봐도 프론트엔드랑은 공고 수 차이가 많이 나더라구요... 프론트엔드쪽
해결
1
보니베어
·
2년 이상
332
0
해결 1
자바에서 static 인터페이스는 뭘 의미하나요?
public class Button { @FunctionalInterface public static interface ClickListener { void onClick(); 이렇게 static interface 는 클래스나 인터페이스 내부에서 만들떄 생성가능한데요 static을 사용했을떄나 안했을때나 차이점을 모르겠네요
답변
0
냥이둘의집사
·
2년 이상
218
0
답변 0
vercel로 배포한거, 구글애널리틱스 관련질문있습니다.
vercel로 배포하고 env값도 넣어주고해서,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수집이 잘 되는거확인했었습니다. 근데 vercel로 배포한거 삭제후 그대로 다시 재배포했는데 그다음부터 보고서 수집이 안되는거같습니다. 맨 상단에 Google 신호 데이터가 GA4 보고 ID에서 삭제되었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모든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에 적용되며 보고 기능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닫기 라는 문장이 떠있습니다만 혹시 vercel 배포한거 삭제한거떄문에 그런걸
답변
1
망아치
·
2년 이상
420
0
답변 1
Udemy 【한글자막】 The Web Developer 부트캠프 2024 라는 강의 듣는분이나 다 들으신분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현재 직장 다니면서 개발공부하며 이직 준비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작년에 유데미에서 【한글자막】 The Web Developer 부트캠프 2024 이강의 할인하길래 구매해서 듣던중에 게시글 조회나 작성 삭제하는 권한 부여하는 부분에서 강사님이랑 코드를 동일하게 작성을 했음(강사님코드 그대로 가져와서 실행도 해봄)에도 불구하고 사진과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passport.js를 사용하고 있는데 강의때 사용하던 버전과 현재 사용하고 있
답변
2
디카이드
·
2년 이상
4.8k
0
답변 2
AWS 프리티어인데도 VPC 관련 요금 발생하신 분 계신가요?
요금을 보니 약 한화 5천원 정도가 청구됐더라구요 VPC로요 제가 알기로는 VPC로는 요금이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어떤 분께서 최근에 정책이 바뀌었다(?) 는 말씀을 해주셔서 관련 자료를 찾아봤습니다. 우선 aws에서 찾아본 내용인데요 VPN연결을 통해 AWS 리소스에 접근하면 요금이 청구된다는 것으로 이해가 됩니다. 저희가 현재 쓰고있는 프리티어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EC2 AWS Linux 탄력적 IP 사용하지 않고
답변
1
으헝러헝헝
·
2년 이상
172
0
답변 1
IOS에 리워드 광고 앱 등록이 가능한가요?
IOS에 앱에서 미션을 주고 해당 미션(광고)을 클리어하면 포인트를 주는 앱인데, 예전에는 이런식의 광고 리워드앱은 IOS에서 등록이 안되었었거든요? 근데 어느순간부터 이런 앱들이 앱스토어에 올라오는데 혹시 정책이 변경되어진게 있나요? ㅠㅠ 제 구글링 실력으로는 아무리 찾아도 못찾겠네요 ㅠ.ㅠ
답변
1
후라이드마늘치킨
·
2년 이상
353
0
답변 1
리트코드 구독 관련 궁금증
안녕하세요. 파이썬으로 코딩테스트를 준비하고 있는 0년차 자바 스프링부트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앞으로 릿코드로 준비를 하려고하는데, 1년권을 구독하려고 합니다. 보통 릿코드를 구독할 때 할인권을 어디서 가져오나요? 구글에 검색을 해봤는데 뭔가 미심쩍은 것들이여서 경험있는 분들께 여쭤봅니다.
답변
3
전전긍긍
·
2년 이상
408
1
답변 3
지방대 컴공 진로 방향에 대해
지방대 컴퓨터공학과 4학년 진학 예정 휴학생입니다. 복학 하면 4학년인 셈입니다. 여러 프로젝트를 해보면서 상위권 대학 재학생을 많이 만났습니다. 그 과정에서 편입이 욕심이 났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편입을 준비해보려고 하는데, 커뮤니티를 둘러보니 편입 준비할 시간에 취직을 위해서 프로젝트를 하나라도 더 하는게 낫다고 하시더라고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단순히 학벌 때문에 편입을 도전하는 것은 시간낭비라고 생각하시나요?
답변
2
호잇111
·
2년 이상
467
0
답변 2
프리랜서 계약서 한번 확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프로젝트 연장계약을 한다고 해서 계약서를 받았는데 꺼림칙한 내용이 있어서 확인한번만 부탁드립니다. 현 상황은 연장이 되면서 다른 업체랑 연장계약을 하게 된 상황입니다. 계약서 조건이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금액은 상기 표기된 금액으로 하며, 본 계약급여에는 초과근(야근)의 대가를 포함한
답변
1
cere
·
2년 이상
459
1
답변 1
이번에면접을 봤는데요
원래 면접제안이온건 java풀스택 /파이썬 프론트엔드 제안이였습니다 근데 면접보러가니까 업무가 유지보수라는데 가는게 맞을까요?
답변
5
왕초왕초
·
2년 이상
734
0
답변 5
비전공자 고졸 초보
안녕하세요. 코딩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일반 사무직 근무중입니다. 코딩에 코 자도 모르는 27살 여자 왕초보입니다.. 올해 회사 퇴사 후 국비지원 교육을 들으면서 공부 후 어느 회사든 들어가서 경력을 쌓은 후 이직하고싶습니다. 학원에 가기 전 미리 공부를 하고 가는게 좋다고하던데 무슨 공부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서 도움 요청드립니다 ㅠㅠ 현재 야간대 재직 중(경영학) 인데 컴공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공부중입니다.. 편입을 해서 전공 졸업 후 취업을
답변
4
마루님
·
2년 이상
462
1
답변 4
컴공 3학년 백준
3학년이지만 백준을 이제야 손 대기 시작했습니다.. 알고리즘을 풀어보려 하는데 대학에서 C만 배워서 이제 자바를 막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백엔드를 희망하고 있어서 주언어가 java여야 할 것 같은데 C로 계속 연습을 하는 게 무의미 할까요? 자바로 풀 수 있으려면 한 학기는 지나야 가능할 것 같아서요 아니면 코드는 조금 달라도 연습하는 건 어떤 언어라도 상관이 없나요?
답변
1
마루님
·
2년 이상
294
0
답변 1
자바 개념교재 추천 부탁드립니다
자바를 대학에서 다음학기에 수강해야 할 것 같아서 미리 독학하려 하는데 개념책으로 이것이 자바다를 구매했습니다 대학교재는 생능에서 나온 명품 자바 프로그래밍 인데 개념책을 두 권이나 사기엔 아까워서 중고로 팔고 대학교재로 공부할까 생각중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자바다는 최신 것까지 포함이 되어있다는 게 장점 같아서요, 그냥 두 권 사는 게 나을까요?
답변
1
서화랑
·
2년 이상
329
0
답변 1
vscode 소스제어 질문
안녕하세요. 되던 기능이 갑자기 사라진거 같아서 질문 드립니다 ㅠㅠ 이렇게 vscode 의 소스제어 탭 하단에 브랜치 등등 몇 가지 기능을 하는 아코디언 메뉴가 있었는데 사라졌는데 이유를 모르겠습니다ㅠㅠ 그리고 이렇게 코드에 포커스를 두면 누가 언제 수정했는지 나와야하는데 어느 순간부터 아무것도 표시가 안되고 있습니다ㅠ
답변
1
vyckd
·
2년 이상
243
0
답변 1
SJF 프로세스 스케줄링 기법에 관하여
프로세스 A B C D E 도착시각 0 2 5 6 7 CPU 실행시간 4 3 1 5 2 위와 같은 프로세스에서 SJF 기법을 사용하였을 때 나오는 순서가 궁금합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A 프로세스 다음으로 실행시간이 가장 짧은 C 프로세스가 오는게 원칙이지만 C 프로세스의 도착시간이 A 프로세스의 실행종료시간 안에 도착을 하지 못해서 A 다음으로 B 가 오고, 최종적으로 A-B-C-E-D 순서가 맞을까요?
답변
1
블루
·
2년 이상
983
0
답변 1
개인사업자 내서 손해? 고려할게 있을까요?
3.3%프리랜서와 개인사업자로 했을때 법적인 문제 제외하고 세금문제만 본다면 고려해야할 게 더 있을까요? A 3.3%떼는 프리랜서로 사업소득이 있는 상황인데B 개인사업자를 낼 경우 1. 종합소득세매년 5월 개인의 나이,재산,가구상황에 맞는 평균과세를 함, 이 과세금액을 C라고 하고, 사업에 필요한 경비?영수?처리를 한 최종 과세금액을 D라고 함 A는 그동안 매월 3.3%를 원천세로 미리 낸 셈이고, 미리 낸 원천세 합계와 D의 차이를 보고 내야할
답변
3
아메리카노는똥물이야
·
2년 이상
366
0
답변 3
MySQL 문제 풀고 있는데 어떻게 풀어야할까요??
SELECT EMP_NAME, SUBSTRING_INDEX(FORMAT(SALARY, 3), '.', 1) AS SALARY, CONCAT(SUBSTRING_INDEX(BONUS * 100, '.', 1), '%') AS BONUS, FORMAT(SALARY + (SALARY * COALESCE(BONUS, 0)), 0) AS TOTAL_SALARY FROM employee ORDER BY TOTAL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46
147
148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