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9
기타
rlaalsdk
·
약 1년
1.7k
1
답변 9
회사에 입사하면 회사 노트북에 본인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 하는거 맞나요?
회사에 입사후 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 하였더니 집 노트북 바탕화면 그대로 깔려 있던 vs코드, postman 등등 애플리케이션이 회사 노트북에도 나오는데 왜 이런걸까요?ㅜㅜ 곧 회사에서 개발 업무를 진행해야하는데 이것저것 어플리케이션이 많은걸 사수분이 보시면 한마디 하시려나요.. 신입 입장에서 너무 당황스러운데 원래 다들 회사컴으로 처음 윈도우 키면 본인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시지 않나요? 답변 한번만 부탁드립니다ㅜㅜ
답변
4
기타
pongba
·
약 1년
2.8k
1
답변 4
15년 차인데 요즘 연봉 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네요
SI창업 8년에 총 개발 15년차 이제 40대 입니다. 창업하다가 다시 취업하게 되었는데 연봉 1억 정보 받을 수 있을까? 지금은 의료 쪽에서 어플&CRM 만들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취업을 하니 급여가 가늠이 안가네요. 지금은 7천정도 받고있습니다 기획 + 관리 + 개발 가능하고 풀스택 개발자입니다 ( spring, php, linux, react, android(java), flutter ) 가능해 연봉1억 이상 받을려면 어
답변
4
커리어
그대로여
·
약 1년
1.0k
1
답변 4
자바 개발하다가 파이썬개발할거같은데 고민있슴다
자바 랑 리액트 프로젝트 한개씩있는데 둘다 저퀄리티인데 어제 면접보러간곳에서 사장님이 좋게 봐주신건지 3600~4000사이 맞춰준다하시는데 // 아직 뽑힌거 확정은 아니구요 뽑히게되면 파이썬 한달정도 빡세게 해서 1,2년차 개발자 급의 퍼포먼스를 보여주어야 한다하시는데 // (저는 신입입니다 실력도 사실 자신도없는데 가서 자신있고 잘할수있다 거짓말쳤습니다ㅠㅠ) 현재 3200짜리 개발자 요청 처리하는 it운영회사에 다니고 있는데 이걸 포기하고 그곳에
답변
3
기타
Dev1
·
약 1년
357
0
답변 3
안녕하세요
작년에 졸업해서 이제 1년 공백기가 생겼습니다. 졸업하고 나서 여러 분야 중 한 분야를 정해서 제대로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동안 학교에서 배운 것도 다시 공부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분야는 안드로이드를 정했습니다. 근데 이번 년도 초부터 이력서 계속 넣고 있는데 공고도 너무 적고 이력서를 열람해도 연락이 안 오더라구요... 물론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수준이 엄청 높은 수준이 아닙니다. 그냥 기본으로만 만든 수준이라고 볼 수 있어요. 그래서 눈을
답변
4
기타
엔제이
·
약 1년
757
1
답변 4
업체 바꾸는법 질문좀...
제가 이번에 프리 처음이여서요 프로젝트 인터뷰를 보고 왔는데 PM님이 연락받은 업체와 제가 연락받은 업체가 다르네요 한마디로 하청이 지금 벌써 두개가 껴 있다는거죠. 암튼 거두절미 하고 제가 연락하는 업체 바꾸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답변
3
기타
오리구이
·
약 1년
860
0
답변 3
프리 개발시 3.3% vs 10%부가세포함
개인사업자로 프리 si 업무시 3.3 빼고 받는게 좋은가요 아니면 부가세 10% 포함해서 받는게 좋은거요?
답변
1
기술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379
0
답변 1
클라이언트에서 넘겨받은 입력값 유효성 검사 질문 있어용
안녕하세용. 질문 그대로 유효성 검사하는 상황에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글이 좀 길어도 부디 뉴비에게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1. @Validated 그룹화 같은 인자를 넘겨받더라도 등록할 때와 수정할 때 검사 적용 방식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CreateGroup.class, UpdateGroup.class 이런 식으로 구분해서 적용하는 기능이 있다 하더라고용? 근데 개발 당시에는 같은 인자를 넘겨받을 수 있더라도, 결국 향후
답변
3
기술
fierkwrew
·
약 1년
672
0
답변 3
chatgpt api 사용해볼려고 하는데요
이거 혹시 무료 되면 자동 차단되는 기능이 있나요 ???
답변
1
기타
입문이개발
·
약 1년
761
0
답변 1
freepik 이미지 저작권 관련 질문 있습니다.
회사에서 사이트 제작하고 있는데 거기에 들어갈 메인 이미지를 freepik에서 찾았습니다. 무료이긴 한데 프리미엄 회원 아니면 저작권 표시를 해야하더라고요. 여기서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프리미엄으로 결제해서 저작권 표시 없이 사용할건데, 사실 이미지 저거 하나만 받으려고 프리미엄 가입하는거거든요.... 그럼 한번 결제하고 구독 취소하면 이미 프리미엄으로 구매한 이미지는 사이트에서 제거를 해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1
기타
도워장
·
약 1년
453
0
답변 1
예전에 만들었던 사이트를 리메이크하는 포트폴리오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포트폴리오에 대해 고민 중인 소프트웨어과 대학생입니다. 여름방학 시기에 새로운 언어 학습 겸 포트폴리오 추가 목적으로, 개발 입문 당시 개발했던 웹사이트를 다시 만드는 프로젝트를 하려고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백엔드 : Express -> Spring Boot DB : Mongo DB -> MySQL 프론트엔드 : HTML, 바닐라 js -> React(Typescript) 이렇게 바꾸고 웹사이트 콘텐츠도 추가하려고 합
답변
0
기술
gg맨
·
약 1년
548
0
답변 0
인텔리제이에서 코파일럿 사용하다 계속 멈추네요
인텔리제이에서 코파일럿 실행하면 계속 멈춰요.. 그런데 인텔리제이 캐쉬 초기화 하거나 프로그램 껐다 키면 다시 되긴는데 또 몇번만 답변해주다가 멈추네요.... 그래서 계속 껐다 켜줘야 해요.. 그리고 vscode에서는 잘돌아갑니다.. 게다가 회사 컴퓨터에 인텔리제이 에서는 잘 되고 집에서만 이러는데..왜 그러는걸까요..깃허브 코파일럿 계정은 같은거 쓰고요... 컴퓨터 성능은 집이 더 좋은데..ㅠ 요근래 들어서 갑자기 이러는데 뭐가 문제인지 아시는분 있
답변
6
커리어
흐물흐물알감자
·
약 1년
937
0
답변 6
중소기업 채용 건수 문의
20명 미만 중소기업인데 잡코리아 마감된 채용 내역 보니 채용 공고가 엄청 많더라구요...? 일단 블라인드랑 잡플래닛 평점은 3점 이상으로 좋긴 한데... 동일한 직무에 대해서 자주자주 채용 공고를 올렸던데 이거 그냥 수시채용하려고 계속 올려두고 마감하면 다시 올리는걸까요? 아니면 뽑으면 도망가고 뽑으면 도망가는 상남자 전용 회사인걸까요?
답변
0
기술
jtop
·
약 1년
478
0
답변 0
[React Native] 웹앱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이력서 관련 질문
React Native 개발자를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웹앱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맡은 포지션은 앱(React Native) 개발 입니다. 현재 하고 있는 웹앱 프로젝트를 포트폴리오, 이력서에 추가하여 사용하고 싶은데, 인사담당자가 보기에 웹앱 프로젝트에서 앱 개발 포지션을 맡은 지원자를 긍정적으로 평가할만한 사항(ex. 기술, 기술 스택)들이 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5
기술
열혈웹개발자
·
약 1년
662
0
답변 5
첨부파일 다중업로드 기능 구현중인데 모르겠네요
컨트롤러 => @RequestMapping("/admin/dmsPms/addDmsPms.do") public String addDmsPms( MultipartHttpServletRequest request, HttpServletResponse response, DmsPmsVO dmsPmsVO, @ModelAttribute("searchVO"
답변
3
커리어
하스스톤죽기장인
·
약 1년
1.6k
1
답변 3
정신차리고 백엔드로 공부 시작할려고 합니다
정신차리고 백엔드 분야로 공부하려합니다. 아직 걸음마 단계지만 자바를 공부하고 있는데 정확한 공부방향을 잡지 못해서 선배님들에게 조언을 얻을려고합니다. 공부방법이 자바 ㅡ> spring boot 라고 들었는데 더 알야아 할것이 있을까요? 백엔드에 웹 분야 접근이랑 서버 분야 접근 공부법이 다른가요? 추천하는 자격증 이나 공부법 있으시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답변
7
기타
아르니
·
약 1년
1.1k
1
답변 7
나이가 많은 취준생 도와주세요
현재 만 31세 취업준비생입니다 데이터분석직무로 취업하려고 하지만 국비지원 6개월 과정 들었지만 포트폴리오가 너무 부실하고 학점이 낮습니다 (2점대) 학교는 서성한 이과고요 자격증은 sqld adsp 컴활 정도 있습니다 나이가 너무 많아서 우선은 빠르게 취업하고싶은데 계약직 2-3년이라도 하는게 괜찮을까요? 아니면 좀 더 시간을 투자해서라도 포트폴리오 보완하고 중견기업 신입한번 노려볼까요? 열심히 살지 못해서 받아들여야 할 현실이긴한데
답변
1
기타
리슨업휘끼
·
약 1년
427
0
답변 1
[react] editor 라이브러리 만드는 도중 css 문제..
안녕하세요 Editor를 좀 유연하게 만들어보고싶어서 제작중 입니다 shadcn-ui + tailwind를 근래 가장 많이 사용하고있어 두가지를 사용하여 라이브러리를 만들었습니다. npm에 올려뒀구 의도는 사용자의 theme를 따르며, 기본적인 css는 라이브러리가 구조를 갖추도록 하였는데 문제는... tailwind output.css를 생성한것이 보면 global.css 모두를 포함하고 있어 사용자와 개발자의 tailwind가 충돌납니
답변
6
기술
연결고리를 찾아보자
·
약 1년
552
0
답변 6
이메일 전송 성능 개선 방법 궁금증
프로젝트에서 이메일 인증 기능을 구현했는데, k6를 이용한 부하 테스트 중에 Gmail SMTP 서버에서 "Too many login attempts" 오류로 인해 인증 실패가 발생했습니다. SMTP 서버가 동시에 너무 많은 로그인 시도를 받아 과부하가 걸리는 것 같은데, 실제 운영 환경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처리하는지, 또는 어떻게 부하를 줄이면서 안정적으로 이메일 전송을 구현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7
커리어
공부가싫진않아요
·
약 1년
683
0
답변 7
미국 취업 할 수 있을까요?
미국 영주권이나 시민권 있으면 미국 기업에 취업하기 좀 편할까요?영어는 아직 잘 못 합니다. 스프링 쓰는데 찾아보니 미국은 노드를 많이 쓰더라고요. 영어 공부하면서 노드도 공부해야 하나 싶기도 하고.. 한국에서 리모트 잡 가능하면 5년 이내로, 미국에서 일 해야 한다면 10년이나 최장 20년 뒤에 시니어로 일 하고 싶은데 할 수 있을까요?..
답변
5
기타
정규분포
·
약 1년
849
0
답변 5
한국에서 LDAP 쓰는 곳 있나요?
문제가 있는건 아니고, 그냥 궁금해서 여쭙니다. 커뮤니티 돌아다니고, 사료를 찾아볼 때 SQL 얘기는 많이 나오는데, OpenLDAP이나 389ds 같이 디렉터리 서비스를 활용하는 얘기가 잘 보이지 않아서 궁금해 졌습니다. 저는 noggin이나 레드마인, Postfix 등에 ldap 지원이 있는게 신기해서, 직접 써보니 객체가 레코드 단위이고 덤프뜨면 스키마 전체를 뽑아야 하는 SQL과는 달리, 한 레코드를 ldif으로 뽑을 수 있고, 외례키나 제약을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34
135
136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