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4
    매화검존·2년 이상
    751
    0
    답변 4
    프로필 사진혼자서 토이 프로젝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혼자서 토이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큰 주제를 갖고 하기보다는 단기간에 완성 후 배포해서 주변 사람들로부터 버그를 고치는 등의 이슈를 겪고 싶습니다. 그런데 제가 프론트엔드 개발은 해본 경험이 있지만 css를 아무리해도 예쁘게는 잘 못하는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선천적으로 너무 감이 떨어지더라구요 혹시 저처럼 디자인 부분에서 고민을 많이 하셨던 분들,, 어디서 많이 참고하셨는지나 그런거 알 수 있을까요 ,, 적어도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 답변
    4
    리리리릿·2년 이상
    812
    1
    답변 4
    프로필 사진프리랜서/기술스택에 맞지 않는 프로젝트 제안이 옵니다. 지원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얼마전 프리랜서로 전향한 자바 개발자입니다. 경력은 4년을 거의 채워가고 있습니다. 구직을 위해 여러 프리랜서 사이트를 쓰고 있는데 사람인긱, 잡코리아, 위시캣, 이랜서 등등 이력서를 열어뒀더니 매칭 알림이 옵니다. 그런데 저는 자바 개발자인데, php나 .net처럼 제가 사용해보지 않는 언어에 대한 개발 제안이 오네요... 저는 다뤄보진 않았지만 퍼포먼스가 크게 나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해주신다면 배워서 할 의향은 있습니다. 그런데
  • 답변
    6
    홈프로텍터·2년 이상
    2.3k
    0
    답변 6
    프로필 사진백엔드 vs 프론트엔드 진로 고민
    안녕하세요? 원래 다른 물경력 일을 오래 하다가 직무를 아예 웹개발쪽으로 변경하고 싶어서 좀 늦은 나이에 진로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올초에 국비학원을 다니려고 이것저것 많이 알아보고 그랬었는데 어쩌다 운 좋게 싸피에 들어와서 방금 1학기를 마쳤습니다. 웹개발 분야 취업에는 파이썬보다 자바가 유리하다고 많이 들어서 비전공자 자바반을 다녔었구요. 현재 고민 중인 것은.. 여기서는 2학기가 되면 팀 프로젝트를 여러번 하게 되는데 보통 백이냐 vs 프
  • 답변
    5
    Lotus·2년 이상
    1.1k
    0
    답변 5
    프로필 사진신입 백엔드 개발자 어떻게 커리어를 시작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
    현재 대학교 졸업 1년 다 되가는 백엔드 지망 취준생입니다! 스택은 웹 풀스택 개발이 가능하고 AWS를 많이 다뤄봤습니다. 다만 딱 웹 애플리케이션 수준에서만 능숙하고 뭐 카프카, 쿠버네티스 이런 것에 관한 지식은 전무합니다. 어쨌든 문제는 어느 방향으로 커리어를 시작할지가 고민입니다. Java는 소켓 프로그래밍을 통해 간단한 보드 게임의 초보적인 게임 서버를 만들어 본적은 있습니다. 근데 결과적으로 이제까지 수 년간 node, go 언어 기반의 풀스
  • 답변
    0
    sigsik·2년 이상
    990
    1
    답변 0
    프로필 사진3년차 전산직에서 개발직 전환
    안녕하세요. 만으로 3년차 전산직 종사자입니다. 제조업 전산 유지보수 업무를 2년 반 하다가 이번에 어쩌다 보니 프로그램 유지보수 비슷하게 업무 포지션이 변경되었습니다. 사실상 개발은 할 줄 아는게 없으며, sql 조금 python 조금 다룰 줄 아는게 다입니다. 나이도 곧 30이라 개발자로 완전 전향에는 너무 늦지 않았나 이직 시 앞선 유지보수 경력은 없는 경력으로 쳐주지 않을까 고민이 많이 되는 시기입니다. 회사에서 롤 자체도 기존 유지보수 업무에
  • 답변
    1
    탕수육대마왕·2년 이상
    249
    1
    답변 1
    프로필 사진KT Cloud HW운영이 뭔가요?
    선배님들 안녕하십니까 면접 준비하느라 최근에 KT Cloud HW운영을 한다는 기업을 봤는데 인터넷 검색해봐도 형식적인 답변 뿐이라 실질적으로 무슨 업무를 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
    9
    jdsj22·2년 이상
    578
    1
    답변 9
    프로필 사진국비 수료 후 첫 면접제의가 들어왔습니다. 한번 봐주세요..!
    국비 수료 한지 한달 좀 됐는데 서류통과되고 면접제의가 왔는데요 사원은 5명이고 최근 1년 퇴사율이 91%입니다 원티드에서 보니까.. 면접이라도 가보는게 나을까요?
  • 답변
    3
    20231129·2년 이상
    672
    0
    답변 3
    프로필 사진비전공자 백엔드 개발자 공부 시작언어 파이썬 vs 자바
    살짝 유추될 수 있는 부분이라 개인 배경 정보는 지우고 질문만 남겨둡니다. 감사합니다. 그래서 파이썬 혹은 자바 중에 선택하고자 하는데, 모집공고를 보니 파이썬, 자바가 항상 함께 묶여있어서요... 파이썬과 자바 둘다 로드맵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선배님들께선 어느 언어를 더 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한 가지 언어를 일단 공부하고, 후에 다른 언어를 공부할 예정입니다. 백엔드에도 여러 분야가 있는데, 데이터 엔지니어로 가려면 데이터를 많이 다룰 수
  • 답변
    4
    진라면순한맛·2년 이상
    349
    0
    답변 4
    프로필 사진백엔드 개발자가 되고 싶은 21살 고졸 군필입니다
    전역한지 한달됐고 이제 국비6개월 과정 한달차 입니다 고등학교때 코딩에 관심이 있어서 국비 학원 같은에서 당시엔 국비지원 조건이 안되어 돈주고 자바, 스프링을 배웠었고 지금다니는 국비과정도 자바 스프링 과정이라 현재 수업듣는데 있어서는 문제가 없습니다(현재 SQL,JDBC배우는중) 최근드는 생각이 제가 전역하고 노는게 싫고 빨리 취업하고 싶어서 국비학원을 다니고 있긴 하지만 학원에서 배우는 거로는 중소si 흔히말하는 경력뻥튀기 회사 밖에 못 갈 거
  • 답변
    4
    c#뉴비·2년 이상
    384
    1
    답변 4
    프로필 사진학원 vs 취업
    안녕하세요. 건설현장 시스템 엔지니어에서 신입 개발자로 준비 중인 30 초 남자입니다. 실업급여를 받으면서 6개월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1) (인증된)학원을 가는 것과 2)지인이 2개월 혼자 공부해보고 자기 회사에서 배우면서 일하라고 하시는데 둘 중 어느 선택을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 답변
    0
    파이링22·2년 이상
    166
    0
    답변 0
    프로필 사진aws associate 자격증
    현재 aws에 대해 좀더 자세히 공부하면서 동시에 자격증을 따려고 하는게 솔루션스 아키텍트랑 디벨로퍼 중에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3-2학기 다니는 학생인데, 백엔드나 인프라 직무로의 취업을 희망하기도 합니다. 어떤 자격증을 먼저 따는게 효과적일까요??
  • 답변
    4
    메밀차·2년 이상
    1.1k
    1
    답변 4
    프로필 사진신입 자바 백엔드 개발자 이력서 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연락이 안와요ㅜㅠ
    올해 2월에 졸업해서 취업준비하다가 10월부터 잡코리아에서 작은 회사 위주로 넣고 있는데 연락 오는데가 없어요.. 뭘 더 하면 좋을까요? 개인프로젝트밖에 없는데 협업 프로젝트를 더 해야할까요? 아니면 눈을 낮춰서 되는데라도 일단 취업을 해야할까요? https://leehyeonmin34.notion.site/a93dbbaa218745ba9ceae343ff9424e3?pvs=4
  • 해결
    14
    standAlone·2년 이상
    912
    1
    해결 14
    프로필 사진펑합니다,,
    펑.......
  • 답변
    3
    wlsox·2년 이상
    901
    0
    답변 3
    프로필 사진기업 최종 면접 서류 제출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최종 면접을 보고 왔는데요. 최종 면접에 가서 제출 서류를 모두 맞게 잘 내고 왔다고 생각했는데 학교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가 원본 제출인데 제가 사본을 냈더라구요. pdf로 저장한 것을 출력해서 냈는데 그게 사본인 줄 몰랐습니다,,, 이런 경우 다시 회사에 연락을 취해서 다시 원본으로 내겠다고 해야 할까요? 너무 간절한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 답변
    3
    Menow·2년 이상
    295
    1
    답변 3
    프로필 사진데이터과학자가 되고 싶다면 컴퓨터공학과에서 해야 할 것들..??
    제가 진학하고 싶은 대학교의 교육과정인데 먼저 데이터베이스 등 컴퓨터에 대한 기본 지식은 기초를 탄탄히 하려고 합니다! 데이터과학자가 AI랑,빅데이터,수학이랑 관련이 있으니까 다른 건 굳이 필요 없는 건가요....?
  • 답변
    1
    데이터가뭔지·2년 이상
    419
    0
    답변 1
    프로필 사진데이터 엔지니어로 이직하기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데이터 분석가 1년차입니다. 통계학과를 졸업하고 데이터 분석가로 일하면서, 문서 작업도 많고 토론이나 발표 등 상당한 외향성을 요구하는 일이라는걸 취업후에야 깨달았습니다. 데이터 혹은 통계 관련 산업 중 온전히 코딩에 집중할 수 있는 업무를 찾아보면서 데이터 엔지니어로 이직을 희망하게 되었는데, 퇴사 후 국비지원교육 등 커리큘럼을 타고 엔지니어 신입으로 이직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데이터 엔지니어로써의 국비지원 교육은 많지 않은것 같은데 혹시 추천하시는
  • 해결
    1
    mmayo·2년 이상
    374
    0
    해결 1
    프로필 사진신입 개발자 커리큘럼
    안녕하세요 저는 28살에 중소기업으로 취업한 신입개발자 입니다. 제 소개를 하자면 저는 전기과에서 인공지능관련 학과로 편입했지만 적응에 실패하여 부족한 실력으로 졸업을 했습니다. 저의 실력에 자신이 없어서 6개월정도 국비교육(cv엔지니어)을 수강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저는 나이가 많고 경력이 없는 신입이라서 경력을 쌓기 위해 위치가 가까운 중소기업 위주로 이력서를 돌렸고 그 결과 한곳에서 합격 연락을 받았습니다. 회사규모는 8명 정도이고 다양한 경
  • 답변
    1
    엔지니어12·2년 이상
    269
    0
    답변 1
    프로필 사진........
    ............
  • 답변
    11
    스스륵잠듬·2년 이상
    1.0k
    1
    답변 11
    프로필 사진프리랜서는 계약 기간중 그만둘수 없나요??
    단가가 낮아서 이직할려고 하는데 계약기간 중에는 그만 못두나요?? 현재 프로젝트 마무리는 12월에 끝나요 12월에 그만두고 이후 단가좀 받는 곳으로 이직할려는데 계약 기간에는 이직이 불가한가요??ㅠㅠ
  • 답변
    6
    kakao395·2년 이상
    483
    1
    답변 6
    프로필 사진이직 관련
    혹시 이직 하실때,,, 어디 사이트 참고 하시나요???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34
  • 135
  • 136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