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9
기술
d fasdfasfas
·
약 1년
1.1k
0
답변 9
JWT 토큰을 사용할때
안녕하세요. JWT 토큰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친구들과 간단한 서비스를 만들어보고 있는데, 로그인 이후 인증 방식을 JWT를 사용해 구현해보려 합니다. 물론 간단한 서비스다 보니 세션 + Redis 방식을 써도 무방하지만, 이번에는 JWT로 stateless 인증 방식을 경험해보고 싶어서 선택했습니다. 저희 서비스는 "알바천국"처럼 회원 종류(개인회원/기업회원)에 따라 프론트에서 보여주는 화면이 다릅니다. 이 상황에서 저와 친구의
답변
7
커리어
두드덕
·
약 1년
1.1k
0
답변 7
SI에서 서비스회사를 가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안녕하십니까 중고신입으로 서비스 가보고 싶은 신입 개발자입니다. 스프링 이론과 코딩테스트, 기술면접 위주로 준비 중인데요, 도커나 쿠버네티스 같은 최신기술에 대한 지식도 많이 공부해야될까요? 이직하신 사례가 있다면 무엇을 주로 준비하셨는지 여쭤봐도 괜찮을까요?
답변
2
기술
cancho79
·
약 1년
434
0
답변 2
영상처럼 영역안에서 배경으로 영상을 깔고 스크롤시 컨텐츠 내용이 움직이게 하고 싶습니다.
해당 영상은 전체영역이 아닌 특정 영역 어디에서나 상관없이 기능이 작동해야 합니다https://velog.velcdn.com/images/jms6894/post/482c5c1f-2516-4d8c-bf61-8d1a008531d3/image.mp4
답변
2
기술
simon545
·
약 1년
331
0
답변 2
postgresql과 intellij 연결시 발생하는 문제
데이터베이스 연결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inellij로 실행하고 있고 database project_restaurant는 만든 상태입니다 그런데 자바 코드를 실행하면 connection refused라고 나옵니다.
답변
4
커리어
고라니947
·
약 1년
848
0
답변 4
지금 국비 교육 들어도 괜찮을까요?
인서울 공대를 다니다가 IT쪽에 흥미가 생겨서 파이썬 백엔드 부트캠프에 참여했습니다. 그 뒤로 수료는 했습니다만 파이썬 쪽은 취업 시장이 너무 좁은 것 같아서 국비 자바를 들을까 고민 중입니다. 요새 미어터진다고 해도 파이썬보다는 나을까 싶은데 지금 국비 들어도 괜찮을까요??
답변
7
커리어
asdfasdfdhfdgh1
·
약 1년
4.1k
0
답변 7
코딩테스트 언어를 못 정했는데 도와주세요..
전공자 4학년인데 현재 코딩테스트 언어를 정해서 공부하려고합니다. 백엔드 개발자로 금융권 취업이 목표인데 현재 파이썬으로 공부하는 것이 마음이 가지만 자바만 쓸수있게 코테 제한두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자바 파이썬 둘중 어떤것을 할까요? 익숙한 언어는 따로 없고 자바 파이썬 둘다 고만고만합니다
답변
3
커리어
Pochita
·
약 1년
851
0
답변 3
회사에서 선호하는 이력서 템플릿이 있나요? ( 사람인 vs 점핏 )
사람인 템플릿에서는 프로젝트를 작성하는 곳이 없어서 포폴URL로 추가해야되고 점핏 템플릿은 프로젝트 작성하는 곳이 있던데 회사는 점핏 템플릿을 더 선호할까요?
답변
1
커리어
누구까용
·
약 1년
1.2k
0
답변 1
2 -> 3년차 프론트 개발자(React, React-Native)의 이력서 질문
=== 감사합니다 ===
답변
4
기술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3.3k
0
답변 4
웹개발자 ai 공부량?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용. 웹 개발 뉴비입니다. 학력을 위해 학점은행제를 신청했습니다. AI 개발을 할 건 아니고, 그냥 평소에 개발할 때 AI 많이 사용하니까 AI 관련 공부를 하면, 활용에 조금 더 도움이 될까 싶어서 여쭤봅니다. 학부생 수준에서 들을 수 있는 AI 관련 수업이 웹개발자에게 의미가 있을 지 궁금합니다. 학은제 전공을 컴공으로 신청해서, 듣는 김에 같이 들어볼까 해서 여쭤봅니당.
답변
1
커리어
min lee
·
약 1년
418
0
답변 1
커리어에 대한 고민이 있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로 5년째 근무하고 있는 여럿 직장인중 한명입니다. 처음 4년 정도는 linux application 개발을 했고, 1년은 FA 개발자로 근무하였습니다. 요즘 커리에 대한 고민이 많은데, 선배님들에 대한 의견을 듣고 싶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일을 하면서 전문성에 대한 스스로의 한계를 느끼고, 계속 따라 잡기 위해 공부를 하고 있었는데 제가 원하지 않는 일을 하다 보니 공부하는 과정이 너무 고통 스럽습니다. 직업에 대
답변
1
기술
LFTYS
·
약 1년
283
0
답변 1
java.jo.file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오키님들 코딩하다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public Document parse(String xmlfile, boolean validate) { (중략)( File file = new File(xmlFile); String mfile = ""; try { (중략) System.out.println(xmlfile); System.out.println(new File(xmlFile));
답변
0
기타
멀티캠퍼스 정부지원교육
·
약 1년
276
0
답변 0
소프트웨어 개발자 설문
안녕하십니까?저는 현재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행동 특성이 직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업무에 매우 바쁘신 점, 잘 알고 있지만 잠시 머리를 식히는 기분으로 평소에 생각하신 바를 간략하게 표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약 5분 소요)바쁘시더라도 빠뜨려지는 문항이 없도록 끝까지 응답 부탁드리며, 응답해주신 내용은 소중하게 다룰 것을 약속드립니다.그럼 화창한 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설문바로가기
답변
4
커리어
니닌낸낸누
·
약 1년
1.3k
1
답변 4
SI에서 3개월차 주니어입니다!
안녕하세요. SI 3개월차 개발자입니다. 올해 하반기에 중고신입 노리려고 하는데요, 요즘 경기가 안 좋다보니 수습기간 종료 후 해고를 잘 당할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현재는 정규직 소속이라 경력 쌓는 데에는 걱정이 없습니다. 이직을 위해 코테와 cs공부를 열심히 해두고 있습니다. 저는 차후 계속 점프업을 하면서 큰 서비스 기업에 가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선배님들이라면 괜찮은 곳에 이직이 가능할 시 수습기간 이라는 리스크를 감수하고도 이직을 하
답변
0
기타
버튀
·
약 1년
535
0
답변 0
부트캠프 고민 (구름톤 남궁성 데브코스)
안녕하세요 자바가 아닌 다른 언어로 1년 넘게 근무를 하다가 얻어가는 것이 없다고 판단하여 퇴사 후 부트캠프 준비 중입니다 프로그래머스 1차 합격과 구름톤 딥다이브 백엔드 과정 최종 합격을 한 상태인데요, 남궁성의 백엔드 과정이 오프라인 수업으로 개강하여 관심이 생겼습니다 프로그래머스 구름톤 남궁성의 부트캠프 중 여러분들은 어느 것을 추천 하시나요? 제가 찾아 본 것 외에 추천하시는 부트캠프가 있으실까요?
답변
3
커리어
DejaVu22
·
약 1년
806
1
답변 3
금융권 IT 인프라 직무 커리어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금융권 IT( XX중앙회 ) 인프라 부서 재직중입니다. 전반적인 네트워크, 인프라, 서버, DB 관리하는 부서입니다. 제가 개발보다는 네트워크, 인프라, 클라우드쪽에 관심이 많았어 가지고 금융권 입사하고 개발부서보단 인프라 부서를 택했습니다. 고연봉에 정년보장이라 웬만해선 계속 다닐 것 같긴 한데, 혹시 사람 인생은 모르잖아요..? 나중에 회사에 나오거나 만 60세 정년 이후에 여기 금융 인프라 커리어 가지고 이직이나 써먹을 수 있는 커리어인지 궁금합
답변
1
기타
매콤오리
·
약 1년
5.2k
0
답변 1
프로그래머스 단계별 공부법
안녕하세요 이제막 프로그래머스로 코테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자바스크립트로 진행하고 있고, 처음이다보니 기초, 입문 문제들을 풀면서 감을 잡고 있어요. lv 0 문제들을 다 풀고나서 부터는 lv 1 문제부터 차근차근 풀어보면 될까요? 어떤 문제부터 풀어보는게 좋을까요? 단계별로 공부하기에 어떤 순서로 풀여봐야 할지가 궁금합니다.
답변
8
기술
kimbhfish
·
약 1년
1.2k
0
답변 8
중국 devops 엔지니어가 한국에서 취업할수잇는가요?
안녕하세요. 현재 중국에서 DevOps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30세 이상이면 취업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 현재 한국 취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재 연봉은 약 9500만 원(48만 RMB) 정도입니다. 총 9년 경력 중 5년은 SRE, 4년은 DevOps 경력이며, DAU 1,000만 명 규모의 앱에서 SRE 및 DevOps를 담당한 경험도 있습니다. 주요 보유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 리눅스 (CentOS) • MySQL, Redi
답변
1
기타
물먹는 하마
·
약 1년
340
0
답변 1
독학 강의 강사 추천 해주실수 있을까요??
스프링과 자바 조금 더 공부하려고 하는데 기본적인 지식은 부족한 상태입니다. 김영한 이분거 인프런 강의 보려고 하는데 괜찮나요?? 아니면 다른 괜찮은 강사님꺼 추천해보셔도 좋습니다.
답변
5
커리어
jujuyhm
·
약 1년
1.2k
2
답변 5
공무원 중에 코딩하는 직무 없나요?
개인적으로 직무적 성향은 공무원이 취향에 맞는데 전공은 코딩이고 실제로도 코딩을 좋아합니다. 둘 다 하고싶은데 공무원 중에 코딩하는 직무는 없나요?
답변
5
기타
asdf08
·
약 1년
588
0
답변 5
면접때 코딩테스트를 같이 본다는데 어떻게 진행되는 걸까요?
면접 보기전 이메일로 진행되는 테스트는 해본 적이 있는데 면접때 코딩테스트도 한다는건 처음이라서요. 회사 컴퓨터 앞에 앉아서 푸는 건가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24
125
126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