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현자타임2
·
약 2년
539
1
답변 1
typescript를 더 이해하고 잘쓰려면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요...
답변
1
rotoGold
·
약 2년
239
0
답변 1
Gs 인증 보조
웹개발 구직 중인데 아래와 같은 포지션 제안을 받았습니다.. 웹개발 직렬은 아닌 것 같은데 혹시 정확히 뭐하는지 아시는 분 있나요? [담당 업무] - GS인증 (SW품질) 시험 업무 보조 - SW 시험환경 구축 및 시험도구 운용
답변
3
남은돈너가져
·
약 2년
3.2k
0
답변 3
라즈베리파이5와 N100
안녕하세요. 로컬에서 24/7로 펫 프로젝트와 서비스(젠킨스, 소나큐브 등)을 올려놓을 리눅스 서버를 구축하고자 라즈베리파이5를 구매해서 어제 막 도착했습니다. 집에서 24/7로 돌릴 예정이어서 전력소비량까지 생각해서 라즈베리파이5를 구매했는데요. 사고보니 이것저것 구동하고 테스트해보기에는 성능이 조금 부족하지 않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최대 RAM이 8GB라는 제한이 있기도 하구요. 더 찾아보니 Intel의 N100이 장착된 미니PC로 갈아타는 분들이
해결
8
사막돌고래
·
약 2년
1.1k
0
해결 8
홈서버용 PC 구매 비용 40만원. 조언이 필요해요
일단 집에 맥북, 윈11 PC, 모니터 2대가 이미 있고,5년차 프론트 개발자 입니다. 개인 토이 프로젝트는 백단도 하지만,필요한 일부만 하는 정도이고,OS 및 서버 지식은 많이 모자랍니다. 성능 + 돈은 언제나 부담스러워 프리티어 클라우드만 써왔지만,이참에 공부도 하고 마음껏 준수한 사양의 서버도 만끽할 겸,입문용 PC를 한대 구매하려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GMKtec GMK G3 N100" 베어본에 싼 램과 ssd 꼽아서 2
답변
4
프론트초보입니다.
·
약 2년
525
0
답변 4
개발자 부트캠프 고민 입니다...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준비하고 있는 1인 입니다. 요번에 운좋게 부트캠프 2개를 붙어서 결정을 해야 하는데 어떤게 더 좋은지 모르겠어서... 질문 남깁니다.. 1. 유데미 웅진씽크빅 풀스택 부트캠프 https://udemy.wjtb.co.kr/event/id/244?utm_medium=paid&utm_source=googleads&utm_campaign=nnt_traffic_bootcamp-KDT_SA&am
답변
2
ahendml
·
약 2년
322
0
답변 2
프로그래밍 공부 어떻게 해야 될까요?
하드웨어 개발자인데 취미로 앱도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java, swift) django, c#, python등도 공부했습니다 꽤 많은 앱을 만들었는데 (개인 앱에 허접한 앱이지만 안드,ios 합쳐서 50개는 넘게 만든거 같아요) 펌웨어(C) 짜던 버릇이 있다 보니 객체 지향처럼 안짜고 C처럼 짜다 보니 실력이 느는거 같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요즘 클린코드,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책을 보고 있지만 솔직히 30%도 이해가 되지 않고 이해가 되도 코드를 짤
답변
4
아몬드커피
·
약 2년
553
1
답변 4
기본 네트워크 공부
안녕하세요 기초적인 네트워크를 공부 하려고 하는데 보통은 후니책을 많이 추천하시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기본적인 네트워크 지식이 부족한것 같아서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가 고민중인데 네트워크 관리사 2급을 준비하면 네트워크 기본적인 지식들을 습득할 수 있을까요? 그냥 CBT만 풀 생각은 없고, 책 사서 이론 공부를 하면서 할 생각입니다. 아니면 다른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8
땅땅이
·
약 2년
559
1
답변 8
퇴사 결정 고민
2023 07 13 일자에 입사하여 곧 1년이 되는 신입사원입니다. 먼 지방 프로젝트 상주로 인하여 상주를 못하겠다고 말씀드리려 하는데 이럴 경우 해고 처리로 해달라고 말하는게 이상한건 아니겠죠? 왜냐하면 실업급여를 받아서 취업 준비를 해야하기 때문에 꼭 해고처리가 되야만 합니다. 근데 또 걱정되는건 현재 5월 8일인데 미리 이런 말을 해버리면 1년을 채우기도 전에 퇴직금을 안줄 생각으로 1년 전에 해고시켜버릴 것 같아서 이것 또한 걱정이네요. 이런
답변
3
kkaskdk
·
약 2년
433
1
답변 3
앱 백엔드 웹 백엔드 차이
웹 백엔드 쪽으로만 프로젝트를 해봤는데 이번에 ios쪽을 해보게 될것같아서 질문드립니다. 앱쪽도 웹대신 앱이랑 데이터를 주고받는거 말고는 나머지는 크게 다를점이 없는건가요? 보통 백엔드라고하면 웹쪽으로 알고있어서 질문드립니다,,
답변
1
먹는토털끼
·
약 2년
999
0
답변 1
cursor gpt4랑 chatGPT4랑 연동안되나요?
Cursor gpt4를 구매해도 chatGPT4를 사용하려면 별도로 또 구매를 해야하는건가요?? Cursor gpt4 구매했는데 chatGPT4사용하려니 결제하라네요?
답변
2
zent
·
약 2년
639
0
답변 2
이런건 뭐하는 업체인가요?
재택 코딩 알바인데 하루 한시간 근무가 조건이고 궁금하고 희한한 부분이, 예를 들면 주 5일에 하루 한시간이면 주 5시간인데 이걸 매일 한시간씩 하는게 아니라 월요일에만 5시간 근무 뭐 이런식으로 탄력적으로 근무하는건 절대 안되고 무조건 주 5일 매일 한시간씩 근무해야 한다는 조건이네요. 이런 조건이 필요한 이유가 뭘까요? 최저 시간 및 금액으로 사람을 쓰고, 매일 근무한 이력을 증명해서 정부 지원금 등을 받으려는 수작이라거나 뭔가 있는거 아닌가 싶어
답변
2
이쁨받는초보되자!
·
약 2년
660
0
답변 2
코딩애플 리액트를보며 공부했는데 그 다음 공부 순서에대해 질문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운 좋게 입사해서 실무를 1년이나 했는데도 진짜 바보같이 하나도 모르는게 너무 현타오고 배울려는 의지도 없어서 1년이 넘도록 개발 일정이나 동작은 구현하지만 provider가 뭔지 class가 뭔지 등 아무것도 모르는 바보인게 현타와서 okky선배님들한테 질문드리니 react공부하라고 해주셔서 리액트 공부할 때 코딩애플을 많이 추천해주셔서 코딩애플 리액트를 보며 공부했는데 그 이후 공부순서에 관해 궁금한점이 있어서 질문 글 작성했습
답변
4
축구호날두1
·
약 2년
327
0
답변 4
자바국비지원 선택고민
이사이트에 물어봐도 되는지 모르겠는데요. 자바국비지원들을건데 어떤게 더 나은지 관련분야분들 알려주세요 본론 예시 오늘 5월8일 자바 선수학습함, 톰캣,h2데이터베이스 다운 첫번째 수업은 5월27일 개강 6개월과정 저번참여인원수 10명 ncs수준3 젊은여강사 훈련과정 : (산대특)공공 데이터 활용 자바 풀스텍 웹 개발자(Spring¸ AWS¸ React) 양성과정 *훈련일정 : 5/27~ 11/11 (1회차) *훈련시간 : 09:00~18:0
답변
4
data12
·
약 2년
372
0
답변 4
프론트 엔드 취준생분들 자바스크립트 질문 드려요.
html css 다떼고 자바스크립트 공부중인데 예전에 자바를 공부했어서 이해는 금방되나 자바스크립트만 하다보니 html css 공부했던걸 까먹어 가고 있어서..다들 어떤식으로 공부 하시나요? 1.자바스크립트 공부하면서 css 공부했던거 복습하거나 혹은 html 복습하기 2.자바스크립트만 공부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답변
1
yeonghoon123
·
약 2년
387
0
답변 1
지난번 포트폴리오 피드백 요청했는데 수정후 다시 배포했습니다. 다시 한번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지난 게시물: https://okky.kr/questions/1498400 지난번 피드백을 바탕으로 다시 제작하였습니다. 경력 부분에서는 경력 기술서로 링크 걸었습니다. 경력 기술서는 아직 완성하지 못했습니다. 링크: https://introduce-me-n7xr.vercel.app
답변
1
h0ch1
·
약 2년
267
0
답변 1
크롤링 문제가 될까요?
안녕하세요 포폴용 사이트를 만드려고하는데 주제가 오토바이입니다. 관련해서 오픈되어있는 api가 없어 직접 바이크 브랜드 공식홈페이지에 기제된내용을 크롤링 하려고합니다. 로컬에서만 운영하지않고 배포까지 할 예정입니다. 후에 가능하다면 광고까지 붙일예정이구요 혹시 문제가 될까요??
답변
3
서동규
·
약 2년
436
0
답변 3
유지보수 1년차 이직 전 부트캠프
java, jsp 사용하면서 유지보수 1년차 이번에 퇴직했습니다. react 개발자로 전향하고싶어서 혼자 공부하기에는 중간에 나태해질거같아 부트캠프 도움을 좀 받으려고 하는데 괜찮은 과정인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현재 2개 합격통보 받고 선택의 기로에 있습니다 유데미X웅진씽크빅 풀스택 과정 https://udemy.wjtb.co.kr/event/id/244/?&utm_medium=udemyads&utm_source=
답변
1
Zpark
·
약 2년
176
0
답변 1
vscode에서 vue create 생성 후 생성폴더를 spring boot와 연동가능한가요?
보통 intellij내에서 터미널을 열고 한번에 처리하는 경우는 있는데 검색해보니까 vscode에서 vue생성, spring io로 intellij내 import 후 연동하는 경우는 잘 못 본 것 같습니다. 혹시 이렇게 해보셔서 어떤 유형의 프로젝트든 진행하신 분이 있으신가 궁금합니다.
답변
12
4224
·
약 2년
3.4k
0
답변 12
국비1유형 붙어서 상담받고 학원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드디어 취성패 1유형 붙어가지고 이제 상담사님 만나서 저는 자바로 학원을 다녀서 백앤드쪽으로 취업을 하고싶다 말씀 드려서 학원을 정하라고 하셔서 학원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학원을 알아보고 있는데 국비지원 학원 선택이 엄청 중요하다 하셔서 다들 어떤걸 보셨는지 궁금하네요.. 노하우 같은게 있을까요?? 집 근처로 정할지 아니면 뭐 강사 평점이나 후기 좋은곳으로 가야할지 어떤 학원이 좋을까요? 그리고 hrdnet에서 자바로 학원을 보는데
답변
3
Philip
·
약 2년
433
0
답변 3
부트캠프 협업 웹 프로젝트 vs CRUD 게시판 개인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이번에 it관련 2년제 전문대를 마치고 웹개발을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비록 학위가 있지만 여러 면접을 통해 제 작업물의 퀄리티가 많이 부실하고 기본기가 부족하다고 뼈저리게 느껴서 취업용 포트폴리오 겸 제 실력을 늘리기 위한 프로젝트가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한달 단위의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고자 하는데 처음엔 부트캠프를 기반으로 한 팀 프로젝트를 알아봤지만, 검색을 하다보니 학원이나 강의로 만든 작업물은 크게 메리트가 없다고 의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24
125
126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