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2
    기타
    주두기·약 1년
    725
    0
    답변 2
    프로필 사진SI 개발자 포트폴리오 작성시
    안녕하세요. SI 개발자로 3년간 근무하다가 퇴사 후 이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직을 위한 이력서/포트폴리오 작성시에, 자신이 참여한 프로젝트를 작성하는 란을 작성할때 어떻게 작성하는지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제가 참여했던 프로젝트가 OO은행 모바일 앱이고, XX 파트에 참여했다면, 제가 개발한 XX 파트의 화면 사진을 스크린샷 찍어서 구성을 하면 되나요? (보통 SI에서는 UI를 퍼블이 다 따주니까, 제가 작성한다고 해서 강점이 있는지 모르겠
  • 답변
    2
    기타
    장수말벌·약 1년
    347
    0
    답변 2
    프로필 사진제한된 금액 내에서 서비스의 홍보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런칭이 처음이라 홍보에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제 제품을 남에게 알릴 수 있을까요? 오픈소스이며 intellij 플러그인으로, 자바에서 반복되는 부분을 자동생성하는 플러그인입니다. 저는 이 제품이 입맛에 맞으면 꽤나 잘 쓰일 제품이라 생각합니다.해커뉴스에 인기글에 한번 올라서 다운 200을 찍었습니다, 추가로 아직 레딧의 서브레딧이나 해외 쪽으로 알릴 수 있는 창구를 찾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아이디어, 경험 공유해주시면 감사
  • 답변
    4
    기술
    나13·약 1년
    368
    0
    답변 4
    프로필 사진안드로이드 질문
    package com.example.ch7_1; import androidx.annotation.NonNull; import androidx.annotation.Nullable; import androidx.appcompat.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ContextMenu; import android.view.Menu; import android.vie
  • 답변
    1
    커리어
    홀리몰링·약 1년
    622
    1
    답변 1
    프로필 사진개발(AI)와 금융을 함께 배우고 싶은 학부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인서울 AI과를 다니고 있는 2학년입니다. 군대에 다녀와서 맞는 진로가 뭘까 고민을 많이 해왔습니다.1. 제가 그나마 잘하는 것.2. 제가 흥미를 가지고 있는 것.이라는 점에서 뭐가 좋을까 생각했는데 제가 그나마 잘하는건 c언어같은 코딩이었고, 흥미가 있는 분야는 금융, 경제, 경영이었습니다.사실 고등학생때도 완전 이과라기보다는 문과적인 능력치도 두루두루 있던터라, 지금 과에서 와서는 제 장기를 살리기가 어렵더라구요.그래서 만약 제가 개발
  • 답변
    6
    기술
    동도인·약 1년
    705
    0
    답변 6
    프로필 사진@Transactional 코드 개선 방법?
    다음과 같은 형태의 비즈니스 로직이 있다고 가정 할경우 제 생각으로는 주문이 생성되고 재고를 차감하고 쿠폰을 발급 하던중 -> 오류 발생 @Transactional 처리로 인해 전부 롤백 처리 이런식의 로직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Transactional public void processOrder(OrderDto dto) { // 주문 생성 orderMapper.insertOrder(dto); //
  • 해결
    6
    기타
    인·약 1년
    604
    0
    해결 6
    프로필 사진기업에서 Office 어떤걸 쓰나요?
    규모가 대략 100명 내외 인 기업입니다. Office 제품이 구독형이 있고, 라이선스를 입력해서 사용하는게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25년 10월 14일에 옛 버전(2016 및 2019)이 지원종료를 한다는 사실을 알게되어 다른 라이선스도 지원 시점을 확인해봤는데, 2021부터는 확장 지원 마저 없어서 다 5년 동안만 일반지원으로 지원종료를 한다고 하더라고요. 구독형 권장을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보인다고 하는데, 이에 따라, 다
  • 해결
    7
    기술
    완전개초보리얼초보·약 1년
    1.9k
    0
    해결 7
    프로필 사진화면 한장에 들어갈 코드는 리팩토링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한장의 캔버스를 가지고 excalidraw를 클론코딩을 목표로 만들고있습니다. 그래서 mousedown, move, up 이벤트를 씁니다. 이게 좀 곤란한게 한장의 페이지를 가지고 여러 기능을 구현하다 보니 코드가 여기저기 얽혀있고, 복잡해지더라고요. mousemove가 600줄 가량 되고 분기문도 길게 이어져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게 분기의 내용을 함수화해서 저장할까? 생각도 들기도 하고요. 아니면 기능구현을 마친 뒤 리팩토링을 하는게 나을까?
  • 답변
    0
    기술
    HAPPYDAY3213·약 1년
    385
    0
    답변 0
    프로필 사진부트캠프 aws cloud school 수강생 혹시 있으신가요?
    개인적으로 질문드리고 싶은 사항이 몇가지 있어서요..!
  • 답변
    4
    기술
    코드깎는머슴·약 1년
    588
    0
    답변 4
    프로필 사진무중단 배포 수동? 자동?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용. 제목 그대로 무중단 배포 시 WAS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는 작업을 웹 UI를 통해 수동으로 하시는 지, 배치파일이나 스크립트 파일을 이용해서 .conf 파일을 수정하는 명령어를 포함한 CI/CD 과정을 자동으로 만드시는 지 궁금합니다. 현재 상태는 아파치 1개와 WAS 2개로 로드밸런싱 중이고 세션 유지를 위해 레디스 추가까지 된 상태입니다. 근데 로드밸런싱 중인 아파치 .conf 설정 파일에 <Location "
  • 답변
    2
    기술
    jtop·약 1년
    1.3k
    0
    답변 2
    프로필 사진[Expo] 키보드 높이값 웹뷰로 전송하기
    useKeyboard.tsconst useKeyboard = () => { const [keyboardHeight, setKeyboardHeight] = useState<number>(0); useEffect(() => { function onKeyboardDidShow(e: KeyboardEvent) { // Remove type here if not using TypeSc
  • 답변
    3
    기타
    toys·약 1년
    620
    0
    답변 3
    프로필 사진프로젝트 패키지 구조를 정할 때 보통 어떤 구조를 선택하나요?
    안녕하세요이번에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앞서 패키지구조 관련하여 학습중입니다! 형식은 Rest 이며, JPA 를 사용할 생각입니다. 1. GPT 답변 2.제가 생각중인 것. com.projectname |- domain - user - api > controller.java - service - repository - domain > entity - dto
  • 답변
    5
    기술
    o2o2o2·약 1년
    941
    0
    답변 5
    프로필 사진AWS를 활용한 개발서버 구축 질문드립니다!
    aws 공부 겸 프리티어로 개인 프로젝트를 배포하려고 합니다. 나름의 개발서버를 구축하여 api 테스트가 필요할 때 마다 서버를 올린 후 사용하고 싶은데 어떤 방법이 나은지 궁금합니다. 테스트가 필요할 때 마다 인스턴스 재실행 모든 인스턴스 삭제 후 신규 인스턴스 생성
  • 해결
    3
    커리어
    오늘도 응원합니다·약 1년
    663
    0
    해결 3
    프로필 사진향후 계획에 대해서 의견을 주셨으면 합니다.
    안녕하세요현재 펌웨어 개발자로 재직중인 20대 입니다.웹개발을 배웠으나 어찌저찌하다보니 펌웨어 개발자로 오게되었습니다.펌웨어는 처음이라 걱정이 많았지만 다행히 적응을 잘하여 열심히 개발을 하고있습니다.현재 회사는 작은 회사지만 개발,기획,관리,문서,현장 등 정말 다양하고 많은 것을 배울수 있고 회사의 전체적인 프로세스에 관하여 알수있는 기회가 많은거 같습니다. 급여는 적지만 생활하는데는 지장이 없을 정도고 아직 개발 연차가 높지 않은 저를 생각하면 크
  • 답변
    4
    기타
    도쟈이리와·약 1년
    1.5k
    2
    답변 4
    프로필 사진백엔드 DB 책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년도에 졸업한 Java 백엔드 취업 준비생입니다. 다름아니라 제가 백엔드를 준비하고 있는데 중요한 DB에 대해서는 거의 무지한 상태인 것 같더라고요. DB에 관하여 질문이 들어왔을 때 기본적인 답변도 하지 못하는 상태라 현타가 많이 왔습니다... 그래서 이 기회에 DB에 대해서 공부를 하려하는데 추천을 좀 받을 수 있을까 싶어 질문을 남깁니다! 아 참고로 밑에 있는 책 초보자가 읽어도 괜찮을까요??
  • 답변
    1
    기타
    캐티·약 1년
    382
    0
    답변 1
    프로필 사진어플에 단순한 웹페이지를 fiddle로 띄우면 혼나나요
    어플에 웹서버를 운영하기 싫다는 이유로 하여서 web fiddle같은데 오픈소스로 코드를 올리면 망하나요. 위에 처럼 올려진 코드가 영원하게 유지된다 하더라도 서비스가 망하거나, 쟤네들 서버가 터지면 같이 망하는데 일반적으로 흔하지 않은 일이어요. 사실은 흔한거 같은데 .. 위에 jsfiddle 은 서버가 한번 터졌었나 보아요. 주소 뒤에 /show를 붙이면 뷰만 나왔었는데 이거도 터졌저. 이렇다 하더라도 위에 방법을 허용하는 fiddl
  • 답변
    9
    커리어
    가보자구요·약 1년
    1.3k
    0
    답변 9
    프로필 사진중견 vs 중소
    어떤 기업을 가는 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저는 신입입니다. 백엔드 개발자로 어디를 가는 게 좋을까요? IT 중소기업, 연봉: 2800, si업체, 출퇴근가능 비IT 중견기업, 연봉: 3200, 회사 내 서비스, 서울 올라가야함.
  • 답변
    5
    커리어
    리스99·약 1년
    1.2k
    1
    답변 5
    프로필 사진백엔드 개발자 신입취업 질문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현재 27살이고 고졸입니다(학점은행제로 학력개선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현재 JAVA - Spring - sql - aws - react 순으로 공부하려고 합니다 (현재 자바는 공부중) 현실적으로 이렇게 공부해서 신입으로 취업이 가능할지 여쭈어봅니다. 요즘 개발자 취업시장이 안 좋다고는 들었는데 현실적으로 불가하면 개발자의 꿈을 접고 다른일을 할려고 합니다. 여러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싶어가지고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 답변
    0
    기술
    인·약 1년
    2.2k
    1
    답변 0
    프로필 사진회사에서 윈도우 10 지원 종료로 인해 11로 업드레이드 전부 다 하시나요?
    올 10월에 윈도우 10에 대한 지원이 종료되는데, 기업에서 어떻게 대처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한 PC는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PC들을 업그레이드를 할 것인지? 여러분 회사에서는 어떻게 처리를 하시나요?
  • 답변
    1
    기타
    rlarkawk·약 1년
    376
    0
    답변 1
    프로필 사진회사에서 경영관리API 나 카카오/네이버웍스API 같은 기업용 협업 플랫폼 API로 연동해보셨던 분들 계실까요?!
    회사에서 경영관리API 나 카카오/네이버웍스API 같은 기업용 협업 플랫폼 API로 연동해보셨던 분들 계실까요?! 연동해보셨다면 보통 어떤 API 기능을(근태, 조직 등) 이용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API로 정보 불러다가 자사 디비에 인서트 하는 구조로 사용하시고 계신가요?!
  • 해결
    1
    기술
    베어러블1·약 1년
    311
    0
    해결 1
    프로필 사진Visual studio 2019 레퍼런스 추가 문제
    제가 백업을 한답시고 프로젝트 폴더 자체를 복사해서 다른 경로에 놔뒀다가 다시 복원하기도 하고 그랬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레퍼런스 추가시 오류가 나서 추가한 레퍼런스가 아래와 같은 에러를 내며 동작하지 않습니다. FileNotFoundException: 파일이나 어셈블리 'GenerateReport_DLL, Version=1.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null' 또는 여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11
  • 112
  • 113
  • 더 많은 페이지
  • 13675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