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3
    고마우이222·약 2년
    874
    0
    답변 3
    프로필 사진입문자 스프링부트 강의나 책
    스프링 완전 입문이라 스프링 부트부터 해보려고 하는데 어떤걸로 시작해야 할 지 감이 안와서..ㅠ mvc패턴, aws, db 에 관한 내용이 같이 있는 책이나 선배님들이 추천 해 주실 만한 책이나 강의가 있을까요?
  • 답변
    3
    비툽·약 2년
    485
    1
    답변 3
    프로필 사진ASP 취업
    비전공으로 자바 국비학원 수료한지 6개월 가까이 지났고 20대 초중반입니다 면접 본 곳은 ASP와 스프링에서 스프링을 하긴 하는데 거의 사용 안하고 ASP를 한다고 합니다 배운 건 자바라서 자바로 가고 싶은데 ASP를 공부한 적이 없어서 걱정도 되고 정보도 확실히 적어서 고민인데 주변에서 요즘 취업 시장이 너무 어려워서 일단 되면 가라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여 아직 결과 전이라 섣부른 생각일 수 있지만 여러 의견을 듣고 싶어서 올립니당 (중견기업,
  • 답변
    2
    b.tree·약 2년
    317
    0
    답변 2
    프로필 사진프리랜서 프로젝트 종료 후 실업자 자격으로 국비지원 교육 받으려면 연 200만원이 최대인가요?
    실업자 기준 연 200만원까지 지원한다고 하면 국비지원교육 6개월에 900만원 짜리 교육같은경우 700만원은 개인부담해야한다는 소리인가요?
  • 답변
    2
    고기가좋아유·약 2년
    466
    0
    답변 2
    프로필 사진부트캠프 관련해서 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비로그인으로 정보를 얻으려 기웃거리다가 선배 개발자분들께 여쭙고 싶은 게 있어 글 작성하게 됐습니다. 8월 졸업예정이고, 비전공 개발자로 내배카 국비 지원해 주는 부트캠프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커리큘럼과 강사진 이력이 나와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게 좋다고 하는데, 비전공자인 입장에서 보기에 어떤 곳이 배우기 좋은 곳인지 파악하기 어려움이 있네요 ㅠㅠ 현재 '한화 시스템 BEYOND SW 캠프'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
  • 답변
    1
    응애개발자22·약 2년
    275
    0
    답변 1
    프로필 사진피티 면접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응애개발자입니다🥰 곧 피티면접을 하게되는데 어떤 부분을 중심으로 면접관님들께 어필하면 좋을까요? 완전 처음이라 어떤식으로 자료를 구성하고 발표를 해야할지 막막하네요 아시는 꿀팁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려요!
  • 답변
    2
    소처럼일해요·약 2년
    330
    0
    답변 2
    프로필 사진개인정보 접속 기록시 백엔드에 데이터를 갖고만 있어도 기록해야 하나요?
    서비스 사용자 수가 일정 수준이 넘으면 개인정보 접속 기록을 저장하고 관리해야 한다는 공문이 왔습니다. 저희 서비스에서는 휴대폰번호가 그 대상이라고 합니다. 개인정보를 표시하는 프론트단과 api에 한해 접속 기록을 보관하는 것인지, DTO를 만들거나 SMS 발송 등의 로직에 사용할 목적으로 조회한 Entity까지도 모두 접속을 기록해야 하는 것인지 그 범위를 알고 싶습니다. 관련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7
    Atreyu·약 2년
    800
    1
    답변 7
    프로필 사진입사 한달 퇴사 고민
    안녕하세요 이직관련 문의드립니다ㅠ 기존회사 이직회사 1 이직회사 2 현재 1번회사는 퇴직하고 2번 회사에 6월 초에 입사하였습니다. 3번 회사는 2번 회사 입사전에 1차면접 후 2번 회사 입사후에 2차 면접을 보았습니다. 3번 회사 합격은 거의 생각하고 있지 않아서 그냥 편한마음에 본건데 덜컥 합격을 해버렸네요. 급여나 대우가 너무 차이가 나서 3번 회사로 가려고 하는데요. 2번 회사에 사유를 어떻게 말씀드려야 할지 ㅠ.. 고민입니다. OJT 기
  • 해결
    2
    공룡알네개·약 2년
    338
    0
    해결 2
    프로필 사진일 하면서 기획을 받으면 늘 궁금점이 생깁니다.
    보통 기획자분들이 기획안을 낼때 예를들어 A사의 API를 연동시키고싶어서 그거에 대한 기획을 작성할때 저희 회사에선 다른 경쟁사에서 많이 쓰니까 우리도 써야지 하고 API 지원 목록에 없는 것들을 뇌피셜로 작성하는 경우가 많던데 그런 기획안을 받으신 적이 많이 있으실까요?? ex) API로 글 작성 시 Text만 되고 Photo는 첨부할 수 없는데 이거 원한다 해줘! 추가로 기획자분들은 특정 회사의 API 사전조사 같은 걸 잘 안하시는지.. 짧은
  • 답변
    2
    Holidays_000·약 2년
    586
    0
    답변 2
    프로필 사진소문...
    Si에 대해 너무 안좋은 소리가 많아 경력뻥튀기만큼은 피하고 싶어서요..
  • 답변
    1
    audr·약 2년
    560
    0
    답변 1
    프로필 사진신입 취준 포트폴리오 만드는법
    신입 백엔드로 취준을 하고 있습니다. CS나 코딩테스트는 준비를 하고 있는데 포트폴리오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연합니다. 스프링을 공부하면서 쇼핑몰 사이트를 만들고 있는데 상품 조회, 주문, 장바구니 등의 기능까지는 구현을 했습니다. 결제 기능도 추가해보고 싶고, 배포도 해보려고 aws, docker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계속 기능을 추가해나가면 포트폴리오가 되는걸까요..? 성능 개선, 대용량 트래픽, MSA 이런 키워드들도 혼자 공부할 수
  • 답변
    0
    귀여운바위게·약 2년
    181
    0
    답변 0
    프로필 사진방학때 어떻게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AI를 지망하는 대학생입니다 아직 프로그래밍 능력은 기초 수준이고, AI와 관련된 지식도 많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번 방학 때 각잡고 공부를 할 생각인데 어떤식으로 공부하는게 좋을까요? C++로 알고리즘을 공부하면서 제가 수학 베이스가 약하니 수학 공부를 병행하고, 파이썬으로 영상이나 책을 참고해서 AI관련으로 이것 저것 만들어 보는게 좋을까요?
  • 답변
    1
    인터넷개느림·약 2년
    260
    0
    답변 1
    프로필 사진전자정부프레임워크 버전 어떤걸 써야하나요?
    학교에서 실습으로 3.9버전을 쓰고있는데 집에서 4.2버전 다운받아서 써보니까 버전만 다르지 예제파일 불러오기 같은건 동일한거같더라구요? 혹시 버전 차이로 충돌 나는게 있을까요? 아니라면 최신버전을 쓰고싶어서요
  • 답변
    2
    oksusu00110·약 2년
    639
    0
    답변 2
    프로필 사진코딩 과외
    프론트엔드, 백엔드 등... 직무를 정한 것도 아닌데다 이런쪽에 아는 것도 거의 없고 프레임워크 같은 것도 잘 모릅니다. 강사분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 답변
    3
    Jayce_9703·약 2년
    511
    0
    답변 3
    프로필 사진신입 이직관련 질문입니다.
    우선 글쓰는 재주가 부족하여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는 점 양해의 말씀 드립니다. 현재 저는 2개월차 신입입니다. 간단하게만 작성하여 여러가지 부족한 정보도 있지만 ai관련 직무를 하고 싶어 부트캠프로 2년(부캠1년 + 자가학습1년)한 완전 코딩 초보입니다. 현재회사(machine vision) 장점 : 쉬움 익숙함 ai 업무를 맡게 된다면 주도적으로 할 가능성이 있음 연봉3300 단점 : 10명 정도의 소규모 회사 ai 못 할 가능성이 있음 출장
  • 답변
    4
    컴맹컴공·약 2년
    535
    0
    답변 4
    프로필 사진sqld 자격증 교재 추천해주세요
    이번에 데이터베이스 막 배웠는데 공부하는겸 자격증도 함 따보려고 합니다. 혹시 추천해 주실만한 교재 있나요?
  • 답변
    1
    코딩코딩딩코·약 2년
    158
    0
    답변 1
    프로필 사진mysql 백업(datadupm) 시 발생하는 오류
    cmd에서 mysql 데이터 베이스를 백업하는데 Got error: 1016: Can't open file: '.~~frm' (errno: 24) when using LOCK TABLES 라는 에러가 떴습니다. 구글링 결과 --lock-all-tables 혹은 "--lock-tables=false" 를 추가하여 해결을 하긴 했지만 이렇게 직접 cmd에서 명령어를 추가하여 해결하는 방법이 아닌, db툴
  • 답변
    8
    닉닉네네네임임임·약 2년
    697
    0
    답변 8
    프로필 사진월급이 밀린다는 소문의 회사 가는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월급이 밀린다는 후기가 많은 회사입니다. 유선상으로는 임원급만 밀리고, 재정 해결이 되어 올해부터는 정상지급되며, 계약서에서도 명시할 수 있다는데 사실 걱정이 됩니다 사용하는 언어는 java라서 괜찮은 것 같지만... 가도 괜찮을까요?
  • 답변
    3
    제이디치8068·약 2년
    303
    0
    답변 3
    프로필 사진개발환경에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조금 한심한 질문일 수 있는데 항상 이 부분에 대해서 의문이 남아서 질문 드립니다.자바로 코딩할땐 인텔리제이나 이클립스쓰고 c언어 공부할때는 비쥬얼 스튜디오 쓰고 있습니다.그리고 저번에 웹공부 잠깐할때는 vs코드 썼었고요.vs코드는 코드에디터고 인텔리제이, 비쥬얼 스튜디오는 ide인것까지는 알겠습니다.근데 에디터로 자바나 c언어 개발환경 셋팅하면 ide랑 비슷한 기능을 할 수 있다는데 그냥 vs코드에 자바나 c언어 컴파일러 설치해서 써도 인텔리제이나
  • 답변
    2
    신입살려주세요·약 2년
    823
    0
    답변 2
    프로필 사진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취득후 기술자? 신청 질문 있습니다
    현재 정보처리기사 취득한 상태인데찾다보니 kosa 소프트웨어기술자의 초,중,고,특급 이건 사라졌다고 하는데 맞나요?.. 그리고 정보통신기술자 라는게 또 있던데 지금 조건은 되는데 혹시 신청하면 도움이 될까요?
  • 답변
    1
    궁금해유·약 2년
    235
    0
    답변 1
    프로필 사진리포트 프로그램 추천 부탁 드립니다.
    프론트는 Next.js벡엔드는 C#사용중입니다. 리포트 프로그램을 하나 무료 또는 구매도 상관이 없습니다. 검색을 좀 해보니 벡엔드에서 구현해야 할거 같은데 추천해주실 만한 리포트 프로그램 알려주세요 고수님들!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11
  • 112
  • 113
  • 더 많은 페이지
  • 47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