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현실
·
1년 이상
354
1
답변 1
실시간 음성 노이즈 제거 기술을 사용하려면 뭘 사용해야할까요?
파이썬으로 소음 제거를 할수 있는 라이브러리 몇개를 사용해봤는데 결과가 영 아니드라고요그래서 wav파일을 사용해서 깨끗한 음성을 구분하는 인공지능 모델 오픈소스를 가져와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결과가 좋았습니다.하지만, 실질적으로 개발할려 하는 것은 실시간으로 디스코드처럼 노이즈를 제거해야하는데 사용되는 기술이 있나요? ai 학습밖에 없는건가요?
답변
1
개발자010101
·
1년 이상
361
0
답변 1
SpringCloud에서 user의 pk값인 id를 활용하기 위한 방법 질문
SpringCloud를 활용하여 msa 아키텍처로 개발중에 있습니다. user service와 article service가 존재합니다. article service(게시글 서비스)에 게시글 테이블에는 작성자의 정보(writer)값을 넣어야합니다. jwt토큰 claim에 username의 정보를 담고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article 테이블에 username을 넣으려고 했지만 username은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db에는 고유 값인 user의 id
답변
0
개발자0998
·
1년 이상
338
0
답변 0
Springboot jstl taglib 오류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Springboot 3.4.2, tomcat 10을 사용하는 테스트 환경입니다. maven에 필요로 하는 jstl관련 dependency 3개 추가해줬고 업데이트도 했습니다. jsp페이지에 jstl을 사용하기위해 taglib을 추가하면 빨간줄없이 보이는데 서버올려서 실행해보면 화면상단에 태그가 보여지는 상황입니다. 당연히 c:set, c:out도 작동을 안하는 상태입니다. 혹시 더 봐야할게 있을까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js
답변
2
아라락111
·
1년 이상
575
0
답변 2
Docker 에서 MYSQL 을 사용할때 ERROR 1045 (28000): Access denied for user 'root'@'localhost' (using password: YES) 오류가 발생해요 ㅠㅠ
이제 막 백앤드를 공부하는 학생입니다. docker 로 mysql 을 사용하는 법을 공부하던중 3306 포트가 이미 사용 중이라고 떠서 3307:3306로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docker 와 연결되는 mysql 을 사용하면 해당 오류가 발생하게 되고 터미널을 통해서 접속하려고 해도 해당 오류가 발생합니다 챗gpt를 써봐도 달라지는건 없고 제발 도와주세요
답변
6
멍멍왈왈
·
1년 이상
924
2
답변 6
jar, war 공부 중입니다... 머리로는 알겠는데.. 그 개념들이 잘 와닿지가 않습니다 ㅠㅠ
결론부터 말해보자면, 현업에서 어떤 상황에 jar or war를 이용하는지 궁금합니다 스프링부트는 내장 서버가 있기 때문에 war가 아닌 jar로 배포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jar 파일의 특징인 "별도의 서버가 필요 없다, 특정 구조를 따르지 않는다"는 개념을 위배하는 것 아닌가요? 제가 그 동안 구글링하며 얻은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잘못된 정보가 섞여있을 수도 있습니다..ㅠㅠ ) jar 는 자바 애
답변
5
asdkkzk
·
1년 이상
466
0
답변 5
컨트롤러, 서비스 관심사 분리 질문이 있습니다.
스프링부트를 공부하는 학생인데 궁금한게 생겨서 질문 드립니다,.반환 값에 따른 http 상태코드 반환하는 로직을 보통 컨트롤러에서 작성하는지, 서비스 계층에서 작성하는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이메일 중복 검사 api를 설계한다고 한다면 1. 이메일이 중복된다면 ResponseEntity.status(HttpStatus.CONFLICT) 2. 중복 되지 않는다면 ResponseEntity.ok 이런식으로 http 상태코드를 나눠서 전달하려하는데, 컨
답변
0
비주얼 아티스트 비케이
·
1년 이상
276
0
답변 0
adobe 라이트룸 클래식 필터 옵션을 루아 스크립트로 제어
안녕하세요 adobe의 라이트룸 클래식의 연결가능한 카메라 설정에서 필터를 자동화로 제어하려고 하는 중입니다 adobe 라이트룸클래식에서는 공식적으로 루아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sdk도 제공하고 플러그인도 작성하는데요 위에서 언급한 필터 자동화를 루아 스크립트로 제어 가능할까요? 아니면 파이썬이나 오토핫키 같은 것들을 조합해봐야 할까요? 막막해서 여기다 질문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3
별다줄
·
1년 이상
460
0
답변 3
c언어 초보 한글깨짐 질문..
환경: 윈도우11, vscode 안녕하세요 C언어 기본 예제를 연습하고 있는데 한글 깨짐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위의 코드를 입력하고 실행하면 터미널에 이렇게 뜨고 홍길동을 작성하고 Enter를 치면 당신의 이름은 홍길동 << 이 떠야 정상인데 자꾸 @@@, ```, ppp 이런 단어만 뜹니다. 영어는 잘 뜨네요;;구글링해서 UTF-8 설정, chcp 65001 등등 건드려봐도 똑같습니다.. 근
답변
6
하이오키키와이
·
1년 이상
540
0
답변 6
동시성 이슈 처리 관련 조언 부탁드립니다.
(가벼운(?) 질문입니다!) 어떤 사용자 A의 요청이 있고, 담당자 ㄱ ㄴ ㄷ ㄹ 가 해당 요청을 동시에 승인한다고 할 때, 하나의 요청에 대한 승인은 한명의 담당자만 할 수 있다고 가정을 한다면요! 4개의 승인 행위가 다 롤백 되어야 하나요? 아니면 1개의 스레드(담당자) 승인만 성공하고 나머지 3개는 실패(예외) 처리해도 되는 걸까요? (물론 비즈니스 로직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사이드 팀 프로젝트라 클라이언트가 있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좀 그럴듯
답변
2
o벼리o
·
1년 이상
236
0
답변 2
윈도우 사용자 계정명 변경 관련 질문드립니다ㅜㅜ
답변
2
SM스탠드
·
1년 이상
478
0
답변 2
초보의 일관성 있는 좋은 코드에 대한 질문
안녕하세요. 주말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제 질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질문1] Service 계층 속 여러 함수들이 있을 때, 어떤 함수는 User같은 순수객체로, 다른 함수는 Long userId, String username 같은 단순 변수로, 또 다른 함수는 UserCreateForm 같은 form 형태로 받는다고 하면, 이건 일관성이 없는 코드라고 할 수 있나요? 매개변수를 하나의 방식으로 통일해야 좋은 코드인건지 궁금합니다. [질문2]
답변
3
Bo
·
1년 이상
356
0
답변 3
세무자동화
Hello world 도 모릅니다 홈택스 - 국세청의 세금납부 사이트 위하고 - 클라우드 기반 업무 통합 관리 플랫폼 이렇게 두개를 오픈api를 이용해 연동하고 자동화 하고 싶습니다 위하고는 api 있고 홈택스는 스크래핑 가능해요 무슨 언어부터 배워야 할까요? 언어 배우는 것 외에도 추가로 공부해야할 지식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답변
3
세상아 덤벼라
·
1년 이상
434
0
답변 3
정보보안쪽 이직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플러터 앱 개발자로 재직 중입니다. 최근 양자컴퓨터가 다시 화두에 오르면서, 양자컴퓨터와 밀접한 정보보안 분야로의 이직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보보안기사 자격증을 준비해볼까 하는데, 정보보안 관련 기업에서도 코딩 테스트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지 궁금합니다. 양자컴퓨터에 대한 지식을 쌓아가면서 정보보안기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방향으로 계획하고 있는데, 코딩 테스트 준비도 병행해야 할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답변
0
위대한
·
1년 이상
332
0
답변 0
파이썬 코딩 도움 부탁드립니다
답변
1
dyfor
·
1년 이상
240
0
답변 1
jwt interceptor와 argumentresolver
예시를 JWT로 들긴했는데 검증 과정의 중복을 줄이기 위해 Interceptor에서 검증을하고 컨트롤러에서 토큰의 값을 파싱 후 객체로 변환하는 과정의 중복을 줄이기 위해 ArgumentResolver를 사용하더라구요. Interceptor의 Prehandle 메서드는 boolean이나 void 타입이라 객체로 반환을 못해 ArgumentResolver를 사용했다라는 점이 이해는 갔는데 "ArgumenrResolver에서 검증과 객체 반환을 모
답변
1
알라바바
·
1년 이상
302
0
답변 1
UI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하려 합니다. -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운영중인 시스템이 있습니다. 급하게 진행이 되면서, 화면에 대한 만족도가 높지 않습니다. 전반적인 UI를 개선하려고 하는데, 절차와 비용을 조언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시스템 : 웹 업무시스템 상태 : 운영중 내용 : UI 개선 작업 프로그램 수 : 화면 기준 약 15-20개 시스템 성격 : 게시판 형태의 CRUD가 있는 웹 프로그램 현재는 Front end가 JQuery로 되어 있는데, React나 Vue로 변환하게 되면, 작업량이 많아
답변
3
빵란계
·
1년 이상
540
1
답변 3
테스트 입니다 클릭 하지 말아주세요
오키 텍스트 에디터 테스트 중입니다.
답변
3
휴먼에러장인
·
1년 이상
389
0
답변 3
내부망에서 소스 버전관리 사용 시 고려해야할 사항
공공 플젝 들어왔는데 소스관리를 안하고.. 배포도 복붙으로 하더라고요.. 이거 홈페이지 규모가 크진 않아서 git으로 개발 운영 관리하려하는데 내부망 사용중이고 보안 신경울 많이 써야할 거 같습니다.. 고려사항이 무엇이 있울까요..?
답변
3
SDN
·
1년 이상
366
0
답변 3
파이어베이스를 활용하는 실제 서비스
안녕하세요~ 헤이딜러 , 카닥 같이 규모가 있는 서비스를 파이어베이스만 활용해서 개발이 가능할까요..? 만약 가능하다면 , 초기 스타트업에서 서버 개발자를 따로 둬야 되는 시점은 언제 쯤일까요?
답변
4
뽀뇽
·
1년 이상
470
0
답변 4
특정 테이블 업데이트 불가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DB 업데이트 관련 질문드립니다. 특정 테이블에 특정 고객의 항목값을 업데이트 하려고 합니다. 다른 고객을 조건으로 할때는 업데이트가 잘 되는데 특정 고객의 업데이트 진행시 어떤 값도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 ROCK 걸린것도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킬했지만 똑같은 현상입니다. 해당 테이블에 락걸린 부분도 없습니다. 어떤 부분을 추가적으로 보면 좋을까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82
83
84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