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나는무엇인가
·
거의 2년
434
0
답변 1
개발 정체성 고민 (부제목: 나는 개발자가 맞나?)
안녕하세요. 최근 고민이 생겨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제가 학부시절 및 취업 준비시절 꿈꾸던 개발자는 무언가를 계획부터 유지보수까지 하는 일을 생각해오곤 했지만 제가 사용하던 기술스택은 java + spring 을 이용한 백엔드 웹개발 이였지만 다른 경험을 하게되어 생산 쪽에서 제품개발 이에 다른 경험을 가지신 여러분들의 생각을 듣고싶어 고민을 올립니다.
답변
11
windhigh
·
거의 2년
1.3k
0
답변 11
연봉 3천 신입 프론트개발자로 최종합격했는데요
안녕하세요 지방사립 경영학 졸업, 무역-회계업무 종사 경력 4년, 이후 공무원 시험 등 공백 가지고 작년 11월 국비학원 올해 5월에 졸업하여 나이는 한국나이 35살인 여자 신입 개발자입니다 벌써 수료한지 3개월이 넘어가는동안 이렇다할 공부나 프로젝트도 없이 구직활동하며 면접 4번가량 보고 오늘 면접본 회사에 합격이 됐는데 강남 공유오피스를 쓰는 총원 8명의 메일링,설문조사 서비스 제공하는 중소기업이구요 제가 할 업무를 면접 때 모두 설명해
답변
2
녹차프라프치노한잔
·
거의 2년
636
0
답변 2
신입 포트폴리오 보통 어떻게 작성하시나요?
신입 개발자인데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구성해야할지 막막하네요.. 두 방식중 하나를 고민중인데 보통 어느쪽이 더 매력적일까요? 포트폴리오에 프로젝트 개요 + 기술 스택을 작성하고 기능구현이나 트러블 슈팅같은 자세한 내용은 따로 프로젝트 문서로 빼기 포트폴리오 문서에 프로젝트 개요,기술 스택, 기능구현, 트러블 슈팅등 전부 넣기 1번 예시 2번 예시
답변
2
겨울인간
·
거의 2년
483
0
답변 2
졸업한지 6개월 지난 취준생인데 스펙이 꽤 낮아서 걱정입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2월에 졸업한 27살 청년입니다. 인서울 4년제 대학 컴퓨터 학과 전공이고 최종 학점은 4.3 기준 3.0 이며 토익스피킹 110(레벨 5) 취득 상황입니다. 졸업할 때까지도 진로 방향을 제대로 정하지 못해 AI 관련하여 졸업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2018년쯤 예전에 게임 회사에서 주최한 게임잼에 동아리로 한 번 나갔던 부분을 제외하면 대외 활동이 딱히 없습니다. 마지막 학년이 끝날 때까지 이수학점에 쫓겨서 취업박람회도 못 가고 작년
해결
3
hella
·
거의 2년
347
0
해결 3
오픈소스 기여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리액트 라이브러리 같은 것들은 시간들이면 겨우겨우 코드 볼수는 있겠어요 근데 큰 마이크로소프트, aws, 구글, 아파치 오픈소스 같은 건 소스 양도 너무 방대하고 이해도 잘 안갑니다 ㅜㅜ 그런 곳에 기여하는 사람들은 소스를 완벽히 다 이해하고 있는 건가요?..
답변
0
n y
·
거의 2년
376
0
답변 0
추천 시스템 공부하려고 합니다.
현재 대학생 3학년 2학기 예정입니다. 추천시스템에 흥미를 느껴 공부하려고 하는데 현재 제 수준이 파이썬 하는정도, 딥러닝/기계학습 개념 조금 아는정도 이정도 입니다. 2학기때는 간단하게 추천 시스템 구현도 해보고 관련 기술도 찍먹해보려는데 무엇을 공부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질문이 데이터 처리나 딥러닝에 쓰이는 라이브러리가 pandas, numpy, 사이킷런, 파이토치... 많더라고요 이중에 어떤것을 공부해야할지? 아니면 필요할때 그때그때 공부하는
해결
2
아싸든
·
거의 2년
374
0
해결 2
졸업을 앞두고 학위에 대해 고민이 생겼습니다.
현재 인서울 전문대를 다니고 있는 컴공과 학생입니다. 올해 3학년으로 내년이면 졸업을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처음에는 복학 후 3학년 졸업 후 전문대에서 진행하는 학사학위 과정을 진행하여 학사 학위를 취득할 예정이었습니다. 취득 이유는 예전에 듣기론 학사학위를 취득하면 추후 받을 수 있는 월급에 최대치가 오른다고 들어서입니다. 복학 후 공부를 하면서 커뮤니티나 사람들에 이야기를 들어보니 학사학위를 취득할거면 편입을 하라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저
답변
4
코딩슬레이브
·
거의 2년
394
0
답변 4
프론트엔드 공부중인데 어떤걸 해야할까요?
프론트엔드(html css js) 기초를 공부하고 현재 아주 간단한 것부터해서 스네이크게임까지 최근에 만들었는데요, 다음에는 어떤걸 해야할까요? 다른 사이트(유튜브 등등) 클론코딩을 하는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프로젝트를 정하고 직접 만들어보는 것이 좋을까요? html css js 다음에 리액트 공부하는것으로 들었는데 기초 실력도 안되는데 무작정 넘어가기도 그런것같고.. 타이밍도 잘모르겠고 그렇네요.. 조언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7
녹차프라프치노한잔
·
거의 2년
1.1k
0
답변 7
신입 개발자 한줄 자기소개 평가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취준을 준비하고있는 신입 개발자입니다. 첫줄 자기소개에 "개발을 할 때가 가장 행복한 개발자" 혹은 "개발을 사랑하는 개발자" 등으로 제가 개발을 좋아한다는 것을 표현하고, 따라서 주도적으로 배우고 능률높게 일 할 수 있다 라는 식으로 풀어가려고 하는데, 너무 개발에만 몰두하는거 같다, 지원자의 흥미보다는 능력에 관심이 있다 등의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정말 별로 매력적이지 않은 소개인가요? 감사합니다.
답변
1
모지스
·
거의 2년
270
0
답변 1
경력 관리 및 향후 방향에 대해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32살에 9년차 되는 개발자입니다. 중소기업 → 대기업 자회사 → 프리랜서로 일을 해오고 있습니다. 이제 프로젝트 하나를 마치고 다음 일을 구하려고 하는데, 그 사이 개발 시장도 어려워지고 기술 트랜드도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중에 장기적으로 생각 했을 때, 지금 나이대와 시기에 어떻게 가야할지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제가 이런 고민을 하게 된 이유는, 공공 및 회사 프로젝트를 많이 참여하긴 했지만 특정 기술이나 업무 성격이 아닌 중구난방
답변
3
R프로
·
거의 2년
948
0
답변 3
고급 9년차 대기업 금융사 SI건
단가 어느정도일까요?
답변
3
rasid
·
거의 2년
531
0
답변 3
백엔드 고민 질문드려요
입사한지 8개월 정도 된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현재 비IT기업에서 근무 하고 있습니다 제가 주로 하는 업무가 협력사별 요청및 응답 가이드에 맞게 특정도메인으로 api 개발을하고 있는데 이런 업무를 뭐라 지칭하는지가 궁금합니다. 비IT기업이다보니 여러 경험하기에 부족하다 생각되어 퇴근 후 코테,jpa,db도 추가로 공부하고 있는데 추가적으로 도움될만한 부분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회사에선 mybatis사용중이어서 jpa도 따로 공부하는 중입니다)
해결
1
lhc
·
거의 2년
353
0
해결 1
idc op 직무에대한 궁금증
저는 백엔드 지망생인데 요즘 취업이 너무안되서 어떤 it 직무건 상관없이 it에 몸담은 경력을 삼아서 어디든 취업하고 싶은 마음이에요 그래서 지금 고민이 계속 백엔드 지원 공고 apply하기 vs 어디든 받아주는데 들어가서 돈받고 일하면서 공부하기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 끝에 다음과 같은 공고를 보게 되었는데요.. https://careers.nhn.com/recruits/3829043253105629284?type=list이것이 해당
답변
1
유기농풋사과
·
거의 2년
290
1
답변 1
경력관리에 대한 궁금증
물류시스템쪽에 취직하고 5개월정도 됐습니다 여기쪽일이 운영도 같이해야되서 백이든 프론트든 시스템에 들어가 있는건 다 알아야 해서 딱히 백이나 프론트 담당 업무의 경계가 없습니다 그런데 회사와 계약은 프론트 업무쪽으로 되어있는데 이럴 경우 경력 관리는 어떤식으로 하는게 좋을까요?
답변
3
와이와이케이
·
거의 2년
473
0
답변 3
aws 운영 중 입니다만 테라폼..
안녕하세요. 최근 테라폼을 공부하고 있는데, 이 기술이 정말로 저에게 필요한지 고민 중입니다. 현재 운영을 하고 있지만, AWS에서 저는 CloudWatch 권한만 가지고 있고, 리소스 생성 및 관리는 모두 TA/CA 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즉, 개발팀에서는 리소스를 생성하거나 관리할 일이 전혀 없다는 상황입니다. 테라폼을 공부하면서 리소스 생성과 관련된 내용을 템플릿으로 구성하고 자동화하는 부분이 유지보수 측면에서 유리해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답변
2
우걱우걱우걱
·
거의 2년
838
0
답변 2
경력 이력서에 스택 작성할때 어느정도 수준이면 기재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2년차 중소si 백엔드(를 딱히 구분하지 않는) 개발자입니다.현재 연봉이 3천 극초반이라ㅜ 이직을 생각중인데, 경력이면 어느정도를 할줄알아야 스택이라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상황을 먼저 말씀드리면기본 자바+스프링+리눅스+오라클/mysql 서버 운영/유지보수 업무에 짬날때마다 2-3개월짜리 개발업무를 맡았는데요,문제는 짤막한 프로젝트라 여러 스택을 사용은 해보긴 했는데 이게 내 기술인가? 그렇다고 모른다고
답변
4
백엔드나
·
거의 2년
1.0k
1
답변 4
백엔드 전공자 신입 연봉 어느정도가 적당할까요?
안녕하세요 인서울중위권을 막 졸업한 전공자입니다. 일단 백엔드 포트폴리오는 흔히 볼 수 있는 프로젝트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처기/sqld는 땄습니다. 중견/대기업을 위해 개인 프로젝트를 보완하는 것보다 일단 실무를 경험해보고싶어 회사에 막 지원하다 중소si에 합격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합격하니 연봉이 3천(공고)이라 기대보다 적어 고민이 많습니다. 아직 최종 면담이 남아 그때 희망 연봉을 말씀 드릴 수 있는데 어느정도로 불러보는게 좋을까요?? 또
답변
1
원차원차
·
거의 2년
376
1
답변 1
조언이 필요합니다
23세, 여 컴공/건동홍/3.1 이고, 현재 3학년 1학기 마친 상태입니다. 따로 자격증과 스펙은 없고, 웹개발 부트캠프 진행했어서 Django, html, css, js를 이용한 웹 개발 경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개발이 맞지 않는걸 느끼고 비개발직군으로 취업하고 싶은 생각이 생겼습니다. 학점도 좋지 않고, 스펙도 없어서 이제 점차 채워나갈 생각인데, 어떤 방향을 가져야할지 고민이 돼서요. QnA 클라우드 엔지니어 또는 공기업/사기업 전산
답변
4
리와인드
·
거의 2년
318
0
답변 4
대용량 트래픽, 클라우드 컴퓨팅 vs 백준 플레티넘
플랫폼(프로튼, 백)을 구현할 수 있을 때 대기업이나 테크기업을 가기 위해서둘 중 하나만 선택을 해야 한다면? (해외, 국내 분리해서 선택해주세요.)대용량 트래픽, 클라우드 컴퓨팅 vs 백준 플레티넘(릿코드)
해결
3
데브미믹
·
거의 2년
699
0
해결 3
개발자도 화면설계서 작성하나요?
신입이고 화면 설계 업무를 받았는데 웹개발자는 보통 화면 설계나 기획 업무도 많이 하는지 궁금합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82
83
84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