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0
    Incredible·1년 이상
    374
    0
    답변 0
    프로필 사진로그 insert를 위해 Interceptor를 통하여 특정 .do로 온전한 데이터를 가져갈 수 있는 방법 + ★ 질문 추가
    개인정보 관련 로그를 db에 insert 하기 위해서 egov-com-servlet.xml에 특정 .do를 타면 testInterceptor를 통해서 로그가 찍히게 insert 후 특정 .do로 다시 가게 만들고 있습니다. 아래 소스는 말 그대로 예시입니다. public class testInterceptor implements HandlerInterceptor {<!-- --> public boolean preHandle(HttpServletRequ
  • 답변
    3
    doerjd·1년 이상
    411
    0
    답변 3
    프로필 사진select 박스 배경색 변경
    select 박스의 배경색을 변경하고 싶어서 background 옵션을 줬더니select 박스안의 option들의 색도 변경이 되던데 option의 색은 그대로 두고select 박스 색만 변경하는 법이 없을까요
  • 답변
    0
    kmw1218·1년 이상
    396
    0
    답변 0
    프로필 사진WAS -> 파일 서버 통신 프로토콜 뭘 사용해야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WAS -> 파일 서버 통신 프로토콜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파일서버는 Java + Spring Boot 기반으로 S3 같은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통신하는 서버입니다. 파일 업로드: FE -> 파일 서버, HTTP 이 때, 파일 서버는 전달받은 파일을 임시 버킷에 저장합니다. 이후, DB에 objectKey가 저장되면 임시 버킷에 저장된 파일을 이동하는 작업을 수행하면서 BE -> 파일 서버로 요청을 보냅니다.
  • 답변
    1
    어려워프론트·1년 이상
    470
    0
    답변 1
    프로필 사진반응형 작업시 브레이크포인트를 어디까지 잡으시나요?
    반응형을 제작하려고 하는데 브리이크 포인트를 다들 다르게 잡더라고요... 그래서 감이 안와가지고 그러는데 다들 어떻게 잡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저는 480 768 1024로 하려고하는데 보통 320~1920까지 있으니까 다른분들은 어떻게 잡는지 궁금해가지고 글 올려봅니다..!
  • 답변
    3
    pipipi2·1년 이상
    397
    0
    답변 3
    프로필 사진AWS 외주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AWS 문외한이 질문드립니다. 현재 이직예정인 회사에서 AWS 구축이 필요한 상황이라서 외주를 맡기려고하는데 어떻게 요구사항을 정리해야될지 몰라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일단 전제 조건은 이렇습니다. 1. 24시간 테블릿이 서버에서 데이터를 받아오는 구조 2. 받아오는 데이터는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3가지 종류 3. 현재는 약 100대의 테블릿이 연동되어있는 상태 -> 차차 기기수가 늘어날 예정 4. 현재 firebase 에서 운
  • 해결
    3
    3CH-O·1년 이상
    720
    0
    해결 3
    프로필 사진4 0 4 N O T H I N G
    NullPointerException
  • 답변
    1
    qwer1232·1년 이상
    226
    0
    답변 1
    프로필 사진Android Notification small Icon 적용시 분기
    보통 안드로이드는 순정 (구글,픽셀) or 삼성 나눠지는걸로 아는데 순정과 삼성의 스몰아이콘 가이드가 다르더라구요. 삼성은 컬러가되는데, 순정은 안되서 이거 각각 처리해줘야하나요 ? 아니면 삼성만 대응하시나요
  • 답변
    8
    d fasdfasfas·1년 이상
    1.5k
    0
    답변 8
    프로필 사진Spring @Autowired
    안녕하세요 이번에 스프링을 처음 공부하게 되면서 Autowired에 대한 궁금증이 있어서 여쭈어봅니다.찾아보니 Autowired를 사용하게 되면 순환 의존성 문제, 테스트 불편, 강한 결합도 등등의 이유로 사용을 지양해야 한다고 하는데밑의 예제 코드같은것도 결국 Autowired와 같이 스프링이 자동으로 의존성을 부여해주는 코드 아닌가요? package jpabook.jpashop.service; import jpabook.jpashop.doma
  • 답변
    3
    홀롤롤롤로·1년 이상
    449
    0
    답변 3
    프로필 사진특정 사용자들만 접근이 불가한 케이스
    현재 운영중인 페이지의 접근이 안되는 사용자들이 몇 있습니다 다 그런게 아니라 몇 몇의 사용자들만 이런 현상이 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모바일이면 유니콘https 쓰시라하고 pc면 vpn사용해보시라고 말씀 드려보면 접속 된다고 하시는데 어떤 이유에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지 알 수가 없어서 다른 개발자분들의 고견을 듣고싶습니다
  • 해결
    6
    김거신·1년 이상
    633
    0
    해결 6
    프로필 사진반복적인 동작에서 효율적인 API 호출 방법에 대한 고민
    앱에서 기능을 구현하는 중에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어서 의견을 여쭙고자 합니다. 해당 기능은 임의의 주기를 두고 반복 동작하는 기능인데요. 여기에서 API 호출을 추가하려고 하는데 API 호출을 어디에서 해야 할 지 고민입니다. 1안은 기능 내에 API 호출 부분을 넣어서 주기적으로 API를 호출하는 것이고 2안은 기능 내에서 호출하지 않고 누적 데이터를 만든 후 화면 전환이나 dispose될 때 누적 데이터를 전송하는 API를 한 번 호출하는 것입니
  • 답변
    3
    jxxg·1년 이상
    613
    0
    답변 3
    프로필 사진accessToken과 refreshToken 저장 위치
    웹 프로젝트를 하나 하고 있고 최근에 배포하여 유저를 모으려고 하고 있는데요, refreshToken과 accessToken 보관 위치를 어디로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refreshToken은 httpOnly Cookie로 관리하고 있고 accessToken은 localStorage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토큰이 로컬스토리지에 그대로 노출되는데 괜찮은지 모르겠어서요. 유효시간은 2시간입니다. 실무에서는 어떻게 관리하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
    1
    오아지·1년 이상
    214
    0
    답변 1
    프로필 사진좋아요, 스트랩 같은 정보를 미리 로드에 하는것에 대한 의견이 궁금합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을 가정하겠습니다. 사용자는 게시글에 대하여 좋아요, 스크랩을 할 수 있다. 로그인을 하면 서버로부터 사용자의 좋아요, 스크랩한 게시글의 id를 모두 받아와 로컬 스토리지에 저장한다. 로컬 스토리지에 저장한 게시글의 id를 기준으로 게시글의 좋아요, 스크랩 유무를 판단한다. 이때 위에서 언급한 좋아요, 스크랩과 같은 개인정보에 대한 민감도는 어느정도라고 생각하실까요?.. 이러한 정보들은 로컬 스토리지에 저장하는게 성능면에서 좋긴하나 보
  • 답변
    0
    데드러버·1년 이상
    327
    0
    답변 0
    프로필 사진이클립스 검색어에 하이라이트 모두표시하고 싶습니다.
    키워드를 선택하거나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에만 하이라이트가 표시되는데 아래 그림처럼 동일한 키워드에 모두 하이라이트가 되도록 표시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 답변
    2
    어려워프론트·1년 이상
    371
    0
    답변 2
    프로필 사진반응형 제작시 보통 css로 media나 style-component를 사용해서 제작하나요?? css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 제작을하나요?
    반응형 제작시에 깡 css를 사용해서 media를 줘가지고 반응형을 제작하는지 아니면 css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 반응형을 제작하는지 궁금합니다. 주로 회사에서는 어떤걸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포폴에 사용한다면 깡css로 반응형을 넣은게 좋을까요 아님 그냥 라이브러리로만 반응형을 제작하는게 나을까요?
  • 답변
    0
    데드러버·1년 이상
    291
    0
    답변 0
    프로필 사진이클립스 package explorer 색상 변경
    sts 4.27 버전입니다. 현재 열린 파일에 대한 배경색을 변경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될까요? 앞에 > 이 부호 있는게 열려있는 파일입니다. 다크모드라 정말 희미하게 박스가 쳐져있는데 보이시나요. color and fonts > view and editor folders 에서 다 바꿔봐도 안되네요;;
  • 답변
    4
    쌉초보·1년 이상
    278
    0
    답변 4
    프로필 사진인코딩 안된 문자를 디코딩하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는 인코딩된 상태에서 디코딩을 하잖아요 근데 인코딩이 안된 문자를 디코딩하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데 디코딩은 무조건 인코딩이 된 문자 에 한해서 작동하는건가요?
  • 답변
    3
    wine23·1년 이상
    468
    0
    답변 3
    프로필 사진AWS 파트너사를 통해 AWS를 사용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아는 회사에서 AWS 파트너사(베스핀 글로벌, 메가존 등..)를 통해 AWS를 사용하던데 혹시 이유가 뭘까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 답변
    2
    뿌뿌뿌뿌뿌이·1년 이상
    406
    0
    답변 2
    프로필 사진개발관련 세미나, 강연, 교육 등 정보는 어디서 알수있나요?
    안녕하세요, 개발경력이 쌓이다 보니 서버나 db 쪽으로도 관심이 생겨서 교육이나 세미나가 있으면 들어보고 싶은데요. 개발 관련 강연,세미나,교육 이런 정보는 어디서 정보를 얻으시나요?
  • 답변
    4
    asddaaa·1년 이상
    701
    0
    답변 4
    프로필 사진JWT 관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프로젝트에 적용되어 있는 JWT 로직 흐름이 잘못된 로직인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보통 JWT 흐름이 AccessToken만 보내서 검증을 하고 유효하지 않다면 RefreshToken을 요청해서 RefreshToken 검증을 통한 유효 여부에 따라 처리하는 흐름으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구현했던 로직은 애초에 AccessToken,RefreshToken을 같이 보내서 AccessToken이 유효하지 않을 시 Refres
  • 답변
    0
    마요네즈캔지·1년 이상
    242
    0
    답변 0
    프로필 사진마리아db 프로시저 사용시 컴파일 에러
    안녕하세요 마리아 db사용중입니다. 10.5.25 버전사용하다가 11.7로 버전 업했거든요 잘 실행되던 프로시저, 펑션이 에러가 나는데 왜그런지모르겠어요 ㅠㅠ 그래서 기본적으로 테스트 예시만들어서 해보는중인데도 생성이안됩니다 대체 뭐가문제일까요..?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65
  • 66
  • 67
  • 더 많은 페이지
  • 1294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