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1
    Bimo·1년 이상
    572
    0
    답변 1
    프로필 사진신입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
    원래는 프론트엔드였으나 이런저런 사정으로 24년 04월부터 SM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SM 인원은 6인으로 각자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다른 분들은 제가 맡고 있은 서비스는 잘 몰라 질문은 대부분 PM님에게 갈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서비스를 저에게 담당하라고 맡기고 (솔직히 신입한테 왜 중요한 부분을 맡겼는지 의문) 이런저런 쿠사리를 먹고있습니다 그러고 알려주지않고 그냥 본인이 하겠다고 가져가는데 어차피 2024년 계약
  • 답변
    5
    김모씨·1년 이상
    437
    0
    답변 5
    프로필 사진사업자등록후 계약시 불이익에대해 알고싶습니다
    프리인데 운영 반정규직으로 들어가게되었는데요 받기로한금액 반반 나눠서 반은정규직 반은 프리계약으로 준다고합니딘 그런데 저보고 사업자등록을 하라고 하는데요 그럼 프리계약은 사업자대 사업자 계약이 되는건가요 그 머더라.. 부가가치세인가 등등을 제가 또 더내는게 생기는게 아닌지 걱정이되어서 질문드립니다 프리로 해온중 사업자등록하라는건 처음이라서요 반정규직시 사업자등록을해야할 이유가 머가 있을까요? 그 불이익에 대해 아시는분 혹시있으신가요
  • 답변
    2
    HAPPYDAY3213·1년 이상
    422
    1
    답변 2
    프로필 사진전공자 진로좀 봐주세요..!!
    현재 군인이고 전역까지 5개월남았습니다! 지금까지는 리눅스마스터2급, 정처기, aws saa등을 땄습니다. 현 생각으로는 전역전까지 백준만 파이썬으로 열심히 풀려 하고있습니다. 다만 2025년 5월에 전역하고 대학교 막학기 복학과 동시에 부트캠프(클라우드 관련) 다닐 생각 또한 하고있습니다. 여러분이라면 전역꺼지 남은 5개월동안 무엇을 할 것 같나요? 무조건 코테?? aws saa 딴겸 가진 지식을 토대로 간단한 프로젝트 구상?? 부트캠프을 위한
  • 답변
    4
    린링링·1년 이상
    557
    0
    답변 4
    프로필 사진프론트엔드 과제 전형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신입 개발자입니다. 과제 전형을 진행 중에 해당 기업 채용 공고가 마감되었다는 걸 확인했는데, 채용이 완료되서 공고가 종료된 것인지 아니면 서류를 그만 받기위해서 공고를 닫아둔 것인지 궁금해서 글 남겨봅니다. (기존에는 상시 채용이었습니다.) 아니면 메일로 담당자분께 연락을 드려보는게 좋을까요? 괜히 연락드렸다가 마이너스 요소가 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서요..! 그리고 프론트엔드 과제인데 백엔드 서버 구축 내용도 있어서
  • 답변
    3
    박컴·1년 이상
    250
    0
    답변 3
    프로필 사진앱 외주개발사 변경시 받아야할 것들 질문
    안녕하세요. 우선 개발자가 아닙니다.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입니다. 회사에서 외주 개발사를 통해 앱을 개발했는데요, 만든 개발사에서 유지보수까지 진행 하고 있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유지보수 개발사를 변경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앱 스펙은 대략적으로 전달받았는데, 추가적으로 더 요청해서 받아놔야 하는 사항들이 있을까요? 도움부탁드립니다!
  • 해결
    1
    초보라네·1년 이상
    480
    0
    해결 1
    프로필 사진datagrip 질문
    intellij ultimate 연간 제품을 구매했는데요. datagrip도 써보고 싶은데 구매하는게 좋을까요? 연간으로 구매하면 해당 버전은 계속 쓸 수 있다고 들었어요. 이것도 맞을까요?
  • 답변
    6
    까느·1년 이상
    1.3k
    0
    답변 6
    프로필 사진정규직 연봉 얼마나 제시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15년 조금 안된 프리랜서 입니다. 웹개발자이며 약 9년 정도 프리랜서를 했었습니다. 지방에서 거주중이구요. 요즘 경기가 안좋아서 그동안은 운 좋게 쉬지 않고 일했었는데 12월 말 계약만료라 다른 업무 구직하는데 쉽지 않네요. 타 지방까지 프리랜서 구직을 하고 있으나 쉽지 않네요. 근데 몇 업체에서 정규직 제안이 들어왔습니다. 오랫동안 프리랜서 생활만 하다보니 연봉에 대한 감이 잡히질 않아서 선배님들에게 조언을 좀 받고 싶습니다.
  • 해결
    3
    SDN·1년 이상
    585
    0
    해결 3
    프로필 사진노션 프로그램 개발 언어
    안녕하세요 노션을 즐겨 사용하는 사람 입니다. 노션은 웹,앱,데스크탑 모두 호환이 됩니다. 대략적으로 웹앱인 건 알겠는데 , 혹시 개발언어를 정확히 알 수 있을까요? 각각 플랫폼의 언어를 알 수 있을까요?
  • 답변
    1
    HJ-MINGO·1년 이상
    218
    0
    답변 1
    프로필 사진와이어샤크 패킷 분석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다름이 아니라 네트워크 공부중 와이어 샤크를 통해 , 프로토콜을 보고있는데요 이게 와이어 샤크에서 패킷을 다 까보면 , 전첵적으로 어떤 웹페이지를 검색하면, 제가 호출 할때도 그렇고 응답할때도 그렇고 모든 패킷이 gms.ahnlab.com을 거쳐서 가지고오고, 데이터는 까봐도 딱히 뭐가없는데.... 이거 혹시 왜그런지 알수있을까요? 너무 당연한 질문일수도 있겠느데요.. 그리고,, 어떤 웹페이지를 호출하건 211.115.106
  • 답변
    2
    ssmn·1년 이상
    375
    0
    답변 2
    프로필 사진안녕하세요 JAVA 백엔드 국비교육과정 괜찮은지 봐주실수있나요?
    안녕하세요. 국비 교육과정 괜찮은지 봐주실수있으실까요? 우선, 신세계 JAVA 백엔드 과정입니다. : https://swedu.spharosacademy.com/kdt_java.html 후기가 너무 없어서 신세계에서 들어야할지, 후기가 많은 유명한 강사님 학원에서 들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3
    제이조·1년 이상
    241
    0
    답변 3
    프로필 사진눈팅만하다... 통합테스트 진행 방식 관련 질문드려요.
    프로젝트를에서 수행사가 갑자기 통합테스트를 해달라고 하면서 문서를 줬는데 테스트 방식이 STG서버에서 개발자 혼자 각자 개발한 화면을 조회 하고 캡쳐를 뜨고 쿼리를 추출하고 기능들이 잘 되는지 확인하고 수행결과 Y/N 입력하나고 하는데... 혹시 이렇게도 통합테스트를 진행하는 건가요? 이렇방식으로 해보신분 계신가요? 그것도 같은방식으로 1차, 2차 이렇게 진행하라고 하는데... 이게 맞나 의문이 들어서 질문드립니다.
  • 답변
    2
    Atreyu·1년 이상
    239
    0
    답변 2
    프로필 사진PSP라는 언어 사용해보신 분 계신가요?
    이번에 레거시 프로그램 하나를 인수인계 받았는데요. 이게 PSP라는 언어로 되어 있네요. 경력이 많지 않아 이 언어는 처음 봤습니다. 해본 느낌으로는... 유지보수가 너무 어렵습니다... 도대체 왜 이걸 쓰는지 이해할 수가 없는.. DB의 패키지 안에 쿼리, 프로시저, JS, HTML이 마구 섞여 있고 정리가 하나도 안되 있는 상태에서 DB TOOL안에서만 사용하려니 디버깅, 테스트, 코드 수정등이 너무 어렵습니다 ㅠ 혹시 사용해보신 선배님들 계신
  • 답변
    4
    개발자하고싶다·1년 이상
    480
    0
    답변 4
    프로필 사진백엔드 공부 어케 해야하나요
    자바 기본 문법 책인 이것이 자바다 끝냈는데 이제 뭐하면 되나요? 그냥 바로 스프링부트 학습하면 되나요? 책을 사야할까요 아님 유튜브에 강의 같은걸 볼까요? 공부 방향 잡기가 힘드네여 뭐 로드맵 봐도 뭐부터 할지도 모르겠고 내용도 너무 많고..
  • 답변
    3
    alstmd0655·1년 이상
    152
    0
    답변 3
    프로필 사진np-hard?
    최근에 p vs np 문제에 대해 처음 접했는데 np-hard라는 것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np-hard에 대한 설명을 보면 '모든 np문제가 어떤 문제 a로 다항 시간 내에 변환 가능하면 a를 np-hard라고 한다.' 라고 되어 있더군요. 제가 이해한 게 맞다면.. 해밀턴 경로 문제는 np-hard문제이니까 해밀턴 경로 문제를 다항시간 내에 풀어낸다면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np 문제를 다항시간 내에 풀 수 있게 된다는
  • 답변
    2
    ;)·1년 이상
    405
    0
    답변 2
    프로필 사진국비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이후에...
    안녕하세요! 자바 백엔드 취준생입니다. 국비에서 진행했던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로는 취업이 쉽지 않더라고요.. 요즘에 취업이 워낙 어렵기도 하고 쉬운 프로젝트로는 경쟁력이 없다는 걸 체감하고 있습니다. 문제 해결 능력을 보여줘야 한다는 점을 알지만 crud로만 진행했다 보니 어떤 곳에서 문제 해결 능력을 보여줘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문제를 만나본 적이 없는 것 같기도 합니다ㅠㅠ 성능 개선이나 동시성 제어 등 들어본 것들을 모르는 부분
  • 답변
    6
    accumulate·1년 이상
    733
    0
    답변 6
    프로필 사진백엔드 개발자 프론트 vs DB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교 3학년으로 백엔드 개발자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스프링 + 타임리프 + JPA로 MPA 서버사이드 렌더링 개발 중입니다. 간단한 게시판을 만들고 스프링 시큐리티에 대한 지식은 구글링으로 로그인, 인가 구현을 했습니다. 현재 자바스크립트는 학부 때 얇게 배운 지식 때문에 차후 프론트와 인프라 도서를 통해 공부를 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공고들을 보면 NoSQL, Redis, Kafka에 대한 비중이 늘었
  • 답변
    2
    gks930620·1년 이상
    418
    0
    답변 2
    프로필 사진공기업 유지보수 계약직 취업 후 개발 환경문제
    공기업 유지보수 계약직 취업했는데 처음에 전임자가 쓰던 개발환경 그대로 개발을 했어. 그러다가 보안감사 있다고 DRM 설치하라고 해서 설치했는데 이클립스, SQLDeveloper 다 안된다. 근데 나만안돼. 다른 정직원분들은 DRM 옛날에 설치했었고 지금까지 아무문제없이 개발도구 실행이 잘 됐어.. 포맷도 해보고 했지만 여전히 안돼. 그래서 내가 나 : DRM 설치 안하고 일하면 안되냐? 지금까지 전임자도 DRM 설치 안하고 하지
  • 해결
    3
    곧개발자·1년 이상
    598
    0
    해결 3
    프로필 사진쇼핑몰 erd 구축중인데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간단한 쇼핑몰 erd를 구축중입니다. 제 나름대로 전체적으로 틀은 다 잡힌것 같은데 맞는지 해서 선배님들의 도움을 얻고자합니다. 개선해야할 부분이나 틀린부분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 답변
    1
    개발자하고싶다·1년 이상
    287
    0
    답변 1
    프로필 사진백엔드 코테 언어 고민
    지금 당장 취업할 레벨도 아닐뿐더러 취업이 급급하지 않은 상태이지만 하루에 1문제씩은 풀면서 감잡는 용으로? 하고 있긴합니다만 백엔드 개발 언어는 자바 스프링인데 코테는 파이썬으로 할 생각인데 괜찮나요? 파이썬 기본 문법책 떼고 한 3개월정도 백준이나 프로그래머스에서 파이썬으로 하루 1문제 정도 풀고 있습니다. 인터넷 좀 검색해보니 그냥 자기 편한 언어 아무거나 해라와 요새 파이썬 코테 막는 기업들이 좀 늘어나는 추세다 라며 자바로 해라 라는 의견이
  • 답변
    5
    하웅·1년 이상
    497
    1
    답변 5
    프로필 사진웹 개발 java, spring 사용하는 곳으로 가고 싶은데
    웹 개발 자바, 스프링으로 공부해서 해당 언어 사용하는 회사로 가고 싶은데 파이썬 사용하는 회사에 합격하게 되면 일단 들어가서 개인 공부하면서 이직 준비하는 게 맞을까요? 비전공자 신입에 나이도 적지 않고 지금 취업 시장도 좋지 않다보니.. 일단 it 분야 회사에 취업 시켜라도 주면 무조건 입사하는 게 맞는 건지 고민이네요 아니면 취업 연계형 국비 수업을 신청한 상태인데 해당 수업(자바,스프링)을 한 번 더 듣고 해당 언어 사용하는 곳으로 내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65
  • 66
  • 67
  • 더 많은 페이지
  • 47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