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아직초보에요
·
약 1년
411
0
답변 4
아이폰을 맥북의 보조모니터로 사용할수있나요?또 안드로이드폰도요
사용할수가있나요? 사용하시느분들 어떻게 하시는지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ㅠㅠ
답변
1
한승채
·
약 1년
660
0
답변 1
vscode 자동완성 끄기
vscode에서 자동완성 끄고 싶은데요 설정 들어가서 suggestion에 있는거 다 꺼봤는데 아직도 자동완성이 튀어나옵니다.
답변
3
aimyon
·
약 1년
10.6k
0
답변 3
티켓링크 개발자 도구 차단 우회
우현히 티켓링크에서 개발자 도구 들어가봤는데, 비정상 접근 차단으로 떠서 기본적으로 알고 있던 개발자도구 열어놓고 새창열기 등 시도해봤는데 안되서 오기가 생겨서 애드블럭으로 의심되는 js 파일 들 찾아서 필터에 넣고 시도해봤는데도 해결법을 찾질 못했습니다. 혹시 도움주실분 계신가요...? 다른 용도는 아니고 순수 공부용 입니다!!
답변
0
dw kim
·
약 1년
399
0
답변 0
bxm 많이 쓰는건가요?
개발자 입장에서는 왜 쓰는질 모르겠는데큰 기관가면 종종 보이더라구요보통의 오픈소스 개념이 아니어서 기존에 하던 분 말씀을 아주 잘 따라가야 하던데요
답변
1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397
0
답변 1
웹서버와 WAS 파일 관리?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용. 병원에서 웹개발하는 뉴비입니다. 사내 배포 상태를 보면 웹서버를 경유해서 WAS에 접근하기는 하는데, 웹서버는 WAS로 포트포워딩만 해주고 정적 파일을 포함한 모든 파일은 WAS에 있더군여. 정적인 처리는 웹서버에서 처리하는 게 좋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되어 있는 이유는 그냥 부하 분산을 빡세게 할 필요가 없었기 때문일까요? 아니면 웹서버에 보안 설정하기 귀찮아서 파일들을 모두 WAS에 때려박은 걸까유? 다른 곳에서도 보통 이렇게 하
답변
4
두잇32
·
약 1년
697
0
답변 4
Authorization 헤더 추가시 브라우저에서 응답을 수신하지 못합니다.
현재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연구실 서버에서 공인IP 80포트로 매핑하여 도커에서 기동중인 Spring Boot WAS (학교 내부망 제한으로 인해 8080포트 사용불가) JWT 기반 Spring Security 필터체인을 구성하여 인증을 처리 문제 상황 Authorization Header 없이 보내는 모든 요청에 대해서는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부터 정상적으로 응답이 수신 됨 서버 PC와 동일한 네트워크에서는 Authorization Header를
답변
4
Ranranruo
·
약 1년
651
0
답변 4
api 구현시 반환 형식을 어떻게 하시나요?
현재 Client 1명, API Server 1명으로 토이 프로젝트 진행중입니다.(SpringBoot) json으로 데이터를 반환할때 상황에따라 반환하는 데이터가 다르고 어떨땐 메세지도 포함해서 보내야 할 때도 있는데. 보통 그냥 ResponseEntity.body 에 그냥 데이터 넣고 반환하시나요 아니면 반환하는 형식을 정해두고 그 형식에 맞춰서 반환하시나요? 어떻게 하는게 더 보기 좋을지 고민입니다. 만약 형식에 맞춰서 한다면 어떤 형식으로 보내야
답변
1
Zihyeok Hong
·
약 1년
328
0
답변 1
blob type 이 로컬에과 개발 서버에서 다르게 적용되는 이유
local서버로 보면 blob type: 'image/png' 이걸로 보이는데 개발 서버에서 보면 blob type: 'text/html' 오는데 왜 그러는지 알려주세요ㅜㅜ
답변
4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515
0
답변 4
배포용 리눅스 서버 설치시 GUI로 해도 되나용
안녕하세용. 질문 그대로 배포용 서버 설치하는데 GUI로 해도 되나요? 보통 배포 서버는 배포에 필요한 거 빼고 아무것도 설치 안한다고 들었는데, 종종 GUI로 하시는 분들 계셔서 여쭤봅니다. GUI로 설치하니까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등 다양한 것들이 디폴트로 설치되던데 그렇게 해도 되나요? 아니면 그냥 혼자 쓸 때 편하려고 그렇게 하는 건가요?
답변
1
리와인드
·
약 1년
262
0
답변 1
플러터로 인증 구현할 때
플러터로 인증 상태 관리할 때 토큰만 secured storage에 넣고 유저 정보는 전역 상태 관리 툴 이용해서 하나요?아니면 유저정보도 secured storage에 넣나요?
답변
1
리와인드
·
약 1년
230
0
답변 1
플러터로 인증 상태관리할 때
플러터로 인증 상태 관리할 때 토큰만 secured storage에 넣고 유저 정보는 전역 상태 관리 툴 이용해서 하나요?아니면 유저정보도 secured storage에 넣나요?
답변
4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423
0
답변 4
사내 기존 프로시저 사용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용. 개발할 때 프로시저를 이용해야 하는 순간들이 종종 있잖아요? 근데 사내에 있던 기존 프로시저들을 보면 내용이 너무 깁니다. 사내 테이블을 모두 알고 있는 상태가 아니라서, 내용 이해도 너무 어렵네요 근데 프로시저 세부 내용은 이해가 안되어도, 대충 간단한 분기를 판단하고, 이런이런 값을 넣어주면 대충 이런 값이 나온다는 것 정도는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상사분들은 내부 프로시저에서 필요한거 다 처리하고 있으니까, 그냥 갖다 쓰기만 하라
답변
2
치느님이진리
·
약 1년
484
0
답변 2
Nvidia Jetson Orin 구입 예정인데,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간단한 AI를 개발 해오다가 이번에는 카메라를 통해 사람 얼굴을 인식하고, 생체정보를 분석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할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잡혀서 gpt한테 물어보니까 Nvidia Jetson 제품을 추천 하네요. 그래서 Nvidia Jetson Orin 제품을 좀 알아보고 있는데, 제가 궁금한 정보를 찾을 수 없어서 문의 드립니다. PC처럼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등 연결해서 Nvidia Jetson에서 AI 개발(P
답변
3
한승채
·
약 1년
484
0
답변 3
자바스크립트 튜토리얼하고 있는데 질문있습니다
class User { constructor(name) { // invokes the setter this.name = name; } get name() { return this._name; } set name(value) { if (value.length < 4) { alert("Name is too short."); return; } thi
답변
2
JS M
·
약 1년
655
0
답변 2
안녕하세요. 너무 궁금한게 있어 문의드립니다... // Cafe24 자바스크립트에서 {$member_id} 값이 undefined로 출력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는 아니고 요새 쇼핑몰을 만들고 있는데 chatgpt의 도움을 받아 만들고 있습니다. 웬만한건 이친구가 잘 만들어 주는데.. 종종 막히는경우가 있더라구요.. 몇날며칠 씨름중인데.. 도저히 안풀려서 개발자 커뮤니티 찾아보니 여기가 떠서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Cafe24 쇼핑몰에서 로그인한 사용자에게 맞춤 정보를 보여주는 페이지(myroom.html)를 만들고 있습니다. *문제 상황:* 로그인한 회원의 {$member_id} 값을
답변
6
열혈웹개발자
·
약 1년
488
0
답변 6
게시판에서 글 작성시 첨부파일 다중업로드 기능 질문드립니다
<tr id="brdAttachSeq"> <th>첨부파일</th> <td colspan="3" class="left"> <c:import url="/common/fms/selectFileInfsForUpdate.do" charEncoding="utf-8">
답변
1
리와인드
·
약 1년
381
0
답변 1
idToken, authCode 이용 차이
안녕하세요! idToken을 개인 서버로 보내서 인증하는 방식과 authCode를 개인 서버로 보내서 인증하는 방식 차이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개인 서버에서 사용자가 구글 api를 이용하게 하고 싶은 경우가 아니라면 idToken을 이용해도 보안 상 문제가 없는 건가요? authCode를 사용한다면 모바일을 이용할 때 callbackuri는 뭐로 하는 건가요?
답변
3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276
0
답변 3
응답 객체 경로?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용. 어떤 요청에 대한 응답 객체를 만들었습니다. 질문 그대로 이녀석의 경로를 어디 위치 시켜야 할까요? 폴더 구조?가 궁금하다는 의미입니다. config 에 넣는 건 좀 아닌 거 같아서용... 그렇다고 화면단과 관련 있지는 않아서 Dto로 만들기도 애매?하네용 public class JwtValidationResponse { private boolean valid; private String message; private
해결
3
우헤헤헤헤
·
약 1년
421
0
해결 3
인텔리제이 옵션이 없어요
안녕하세요 html 파일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려고 하는데 아래 옵션이 없네요 커뮤니티 버전이라서 그런가...? 아시는 분 계실까요
답변
6
AAaaa321
·
약 1년
515
0
답변 6
JWT에서 Refresh Token을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기본적으로 JWT에서 Access Toekn + Refresh Token을 사용할 때 Refresh Toekn을 사용하는 이유가 Access Token이 탈취되었을 때 영향력을 최소한으로 하기 위해 Access Toekn을 짧은 유효시간으로, Refresh Toekn을 긴 유효시간으로 설정하여 사용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Refresh Token을 사용자에게 직접 발급 및 전달해주는 순간 사용자는 토큰 탈취 시 Access Token &#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58
59
60
더 많은 페이지
1294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