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rheonik
·
1년 이상
427
0
답변 1
docker - kafka 내용 궁금증 질문드립니다 선배님들
zookeeper: image: wurstmeister/zookeeper ports: - "2181:2181" networks: - app-network kafka_broker1: image: wurstmeister/kafka ports: - "9092:9092" - "29092:29092" environment: KAFKA_BROKER_ID: 1
답변
2
jacomyou
·
1년 이상
408
0
답변 2
mysql문제
Caused by: java.sql.SQLException: null, message from server: "Host 'ㄴㄴㄴ' is not allowed to connect to this MySQL server" at com.mysql.cj.jdbc.exceptions.SQLError.createSQLException(SQLError.java:130) ~[mysql-connector-j-8.1.0.ja
답변
2
자이노
·
1년 이상
412
0
답변 2
지피티 기반 파이썬으로 ai 주식 or 가상화폐 매매 프로그램 구축해본신 분 계신가요??
파이썬으로 만들어보려 하는데 해보신분 계시면 후기 궁금합니다
답변
3
Alex Park
·
1년 이상
467
0
답변 3
별찍기 문제 코드를 줄이고 싶어요!
N=int(input()) print('*'*N+' '*(2*N-3)'*'*N) for i in range(1,N-1): for j in range(i): print(' ',end='') print('*',end='') for j in range(N-2): pri
답변
1
BY-ee
·
1년 이상
240
0
답변 1
github flow 방식 사용 시 팀원별 develop 브랜치 최신화 필요 여부
현재 작은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브랜치 전략은 github flow를 사용하고 있는데, 현재 팀원 중 일부가 git에 대해 아직 익숙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제 원격 저장소에 각 팀원의 브랜치를 만들고, 팀원들은 각자의 브랜치에 push만 하도록 해두었습니다 근데 어느 순간에는 이 코드들을 develop 브랜치에 합쳐야 할 순간이 올텐데, 이 합쳐진 develop 브랜치를 각 팀원이 똑같이 내려받는 게 좋을지 아니면 팀원들은 계
답변
5
가지맨
·
1년 이상
995
0
답변 5
취준생 개인플젝 vs 팀플젝
배포경험이 없어가지고 간단하게라도 갠플젝하면서 a-z까지 다해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팀프로젝트 구해서 하는게 나을까요..? 개인플젝한다고하면 문제가 프론트에 시간을 많이 쏟을것같아서...
답변
1
159321
·
1년 이상
419
0
답변 1
네이버 검색량 확인 프로그램 음식점만 안되는 이유좀 알수있을까요??
import time import hashlib import hmac import base64 import requests import pandas as pd # 서명(Signature) 생성 클래스 class Signature: @staticmethod def generate(timestamp, method, uri, secret_key): message = "{}.{}.{}".format(t
답변
2
vedjh
·
1년 이상
276
0
답변 2
모의해킹 대응 개발 문의
안녕하세요. 제가 담당하는 웹사이트 모의해캉 내용중에 프록시 툴로 parameter 를 임의로 수정해서 서버로 보내면 - 전체 데이터가 출력되는 이슈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SHA-512 해시 값을 만들어서 개선하려고 합니다. 제 계획은 F/E에서 B/E 호출할 떄, Hash용 param(* ex. hashCode) 을 하나 추가하고 .. 나머지 컬럼들을 F/E 스크립트 개발 후 Hash 값 만들어서, B/E 로 보낼 생각입니다. 그리고 서버에서
답변
2
햇빛아리
·
1년 이상
425
0
답변 2
comfy ui 설치 하고 싶은데 intel uhd graphics로는 불가능할까요??
온라인 강의 들어보니 NVIDIA용 comfy ui 설치하라 하고 구글링 해보면 nividia 그래픽있어야 한다는 글이 보이는데 진짜인가요? 집에서 따라해보려 했는데 intel uhd graphics 에요...ㅜ 어려울려나요?
답변
1
익명유저
·
1년 이상
293
0
답변 1
이런 경우 JOIN을 어떻게 쓰는지 궁금합니다
※ 원시데이터를 만든게 아닙니다. 긁어온 결과에 대한 재처리 입니다. 이 데이터를 다시 수치로 변경해 저장하는 작업을 할 예정이나 여기선 언급하지 말아주세요. 애플리케이션단에서 처리해도 되긴합니다만 sql로는 어떻게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uniqueID = pk name option[] 이런 형태의 데이터가 있습니다. option[]에는 가변길이의 자체 생성한 GUID들의 배열이 들어있습니다. option[0], [1], [2] 등등을 키로
답변
3
본시아
·
1년 이상
897
0
답변 3
springboot와 LLM 챗봇 모델 연동 방법이 궁금합니다(fastapi?)
안녕하세요! LLM 모델을 직접 학습시켜 챗봇 관련 서비스를 만드려는데 전체적인 아키텍쳐가 그려지지 않아 도움 요청드립니다. llm 모델 학습 개발하는 팀은 따로 있고(완전 분리), 저는 해당 모델을 가져다 챗봇 서비스를 구현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프론트엔드는 react native로 구현했고, 백엔드는 springboot로 구현할 예정입니다. 문제는 파이썬 웹서버를 따로 두고 스프링프젝과 api로 통신하는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1) 챗봇이다보니
해결
2
강호_
·
1년 이상
204
1
해결 2
nextjs 시맨틱태그
nextjs로 웹개발중인데 시맨틱태그(main, section, article, header, footer)등 사용하는게 좋나요? div로 그냥 하는중이였는데 개발하면서 생각해보니까 시맨틱태그써야 seo에 더 유리하다는데 시맨틱태그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해결
1
치치리토
·
1년 이상
267
0
해결 1
템플릿 관련 DB 설계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한 것이 있어서 질문을 남깁니다.템플릿이라는 기능이 필요해서 DB 설계를 하는데"template_"라는 table을 만들어서 똑같은 필드를 가지는 table을 2개를 만들어야 하는지아니면 table을 하나로 사용하고 state 같은 필드를 두고 구분을 지어야 하는지 궁금하더라고요.
답변
3
동킹콩
·
1년 이상
167
0
답변 3
노드JS 의 setInterval 과 fs.appendFileSync 의 관계
소스코드1 const fs = require('fs'); const path = require('path'); let FilePath = path.join(__dirname, 'log.txt'); // 프로그램 시작 로그 console.log('프로그램 시작:', new Date().toLocaleString()); // 주기적 작업 setInterval(function
답변
1
sngx
·
1년 이상
394
0
답변 1
node 명령어 반응 없음
안녕하세요 간단한 서버용 컴퓨터(ryzen 5600g) 구입하여 제일 최신의 node.js 22.11.0 버전 설치했고 cmd에서 node index.js를 실행했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코드에 문제가 있나 싶어 간단한 console.log 구문만 작성해봤는데도 동일 증상입니다. 환경변수 path 경로 모두 잘 지정되어 있고 node.js 재설치, 윈도우 재설치도 해봤는데 동일합니다,,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해결
1
1인분하고싶어요
·
1년 이상
317
0
해결 1
github merge 질문
Red: main Blue: branch 'feature/a' 입니다. main은 다른 유저가 생성하였고, 저는 branch 'feature/a'서 작업을 진행해서, 해당 branch가 최신 소스입니다. 최신 코드를 main 으로 merge 하려고 하면, (main이 선택된 상태에서 branch 'feature/a' 를 merge) 소스트리에서 에러내용: git -c diff.mnemonicprefix&
답변
1
ㅋ
·
1년 이상
372
0
답변 1
accessToken 재발급refreshToken
Access_Token 재발급부분에서 자동으로 acess 만료되면 REFRESH_TOKEN을 통해 재발급하나요 ? 아니면 controller를 통해서 재발급 신청을하나요 ? 이렇게 하긴했는데 오류도 나고 if문떄문에 가독성도 안좋아서요 !
답변
4
취부득사부득
·
1년 이상
714
0
답변 4
사파리 브라우저 에서만 쿠키가 안되는 문제 겪어 보신분 있을까요?
스프링 시큐리티로 JWT 구현중인데 access token 은 로컬 스토리에 저장하고 refresh token 을 쿠키에 저장하도록 구현했습니다 access 토큰이 만료되면 refresh 토큰 검증후 access 토큰을 재발급 하게 하였는데 웹이나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다 잘 되는데 아이폰 사파리 브라우저서만 안되더라구요 추적해보니 쿠키에 저장된 refresh 토큰을 못받더라구요 ㅠㅠ 다른 모든 브라우저 모든 환경에서는 다 잘되는데 사파리에서
답변
1
참세
·
1년 이상
210
0
답변 1
모바일 화면에서도 pdf 뷰어 표현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웹 상에서 pdf 뷰어가 나오는 기능을 넣었는데 모바일에선 하단 사진처럼 나옵니다. [웹] [모바일] 웹처럼 저런 네이게이션? 같은 구성이 모바일에서는 확인할 수 없는데 이게 표현이 가능한 것일까요? 감사합니다.
해결
1
코딩슬레이브
·
1년 이상
274
0
해결 1
백준 문제 코드작성햇는데 질문좀 드립니다...
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InputStreamReader; public class boj2750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28
129
130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