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0Owenn
·
2년 이상
248
0
답변 1
백엔드 개발자 전향 (비 전공자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반도체 회사에서 근무 2년 차 직장인입니다. 현재 나이는 2024년 27살이고, 대학 시절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던 저는 컴퓨터 공학과 전과를 위해 공부를 시작했었습니다. (졸업 신소재공학) 당시, 막연히 뭘 해야할 지 몰라 정보처리기능사 자격증을 공부하며 언어에 대해 접했고, 실습을 해본 경험은 없었습니다. 전과에 실패했지만, 공부한 것이 아까웠고 나중에 또 도전을 하고자 정보처리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4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네요
답변
1
냐니뉴녜뇽
·
2년 이상
595
0
답변 1
(신입) 웹개발 연봉 관련 질문드려요
맨위에 세 개 백엔드 / 프론트엔드 / 웹개발자 중에 백엔드랑 프론트엔드는 알겠는데 웹개발은 정확히 뭘 하는 건가요? 웹개발이 풀스택인가요? 그리고 원티드 평균연봉 조회 해봤을때 백엔드 > 프론트엔드 > 웹개발 순서로 연봉이 높았는데 검색했을 때는 프론트엔드가 연봉이 가장 낮다고 하던데 실제로는 어떤지도 궁금합니다 제발 알려주세요
답변
4
musk 1.
·
2년 이상
421
0
답변 4
올해 컴공 입학하는 학생입니다...... 어떻게 취업을 준비해야 할 까요?
제가 올해 컴공에 입학하고 대학은 대구에 있는 4년제 지잡대 중에서 잡대입니다. 집안 형편상에 제가 대학졸업후 취업을 최대한 빨리 하느것이 베스트고 학비가 너무 비싸서 국립대로 편입도 하고 싶지만 아직 개발자의 취업시장에 대하여 잘 모릅니다. 깃허브로 포트폴리오 관리를 열심히 하면 취업에 수월하다는 것은 유튭에서 봤습니다만 제가 대학을 다니면서 어떻게 코딩을 공부하고 무엇을 하면 좋고 학점을 높게 받을 수 있는 방법 , 취업을 위해서 제가 대학을
답변
4
JongHyun Moon
·
2년 이상
1.0k
0
답변 4
비전공자 정보보안 취업,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서울권 4년제 경제학과 졸업했지만, 전공이 적성에 영 맞지 않아 IT쪽으로 관심이 생긴 비전공자입니다. 특히 정보보안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아무래도 비전공자다 보니 공부는 많이 해야겠지만 하기 싫은 전공 공부보다야 낫겠지요,,ㅜㅜ 일단은 C언어 학원다니면서 정보처리기사, 정보보안기사 자격증 취득하려고 합니다. 제가 공부하는 방향성이 이게 맞는지,,, 그리고 비전공자가 기사 자격증 2개 취득해서 경력을 쌓을 수 있을지 많이 궁금합니다..
답변
2
oovdev
·
2년 이상
290
1
답변 2
경력기간 산정 질문 있어요
안녕하세요 조그마한 회사에서 근무 중인 주니어 자바개발자입니다. 제가 2022.3 ~ 2022.11 간 SI 회사에서(약 9개월 근무) 약 6개월 간 본사에서 CRM 솔루션 개발하는 업무를 맡고 약 3개월 간 모바일 웹앱 SI 파견 프로젝트 참여 후에 건강상의 문제로 퇴사 후 약 9개월 간 본가에서 치료를 하며 요양을 취하였고 (2022.12 ~ 2023.8) 2023년 9월부터 다시 작은 솔루션업체에서 근무를 시작해서 현재 약 5개월 차입니다.
답변
2
고수지망
·
2년 이상
538
0
답변 2
미국대학 학점2.8/4.0이면 답없나요?
안녕흐세요 미국에서 언어학이랑 cs공부중인학생인데 전과전에 응용수학전공수업들으며 말아먹는학점때문에 2.8/4.0정도됩니다 지금전공학점으로만하면3.5/4.0이구요 한국쪽도 생각중인데 학점만놓고봤을때는 답없나요?? 개인프로젝트한두개했고 학점커버치려고 계속이것저것시도중입니다…
답변
4
saint j
·
2년 이상
891
0
답변 4
취준 기간 1년이면
1년이면 충분할까요? 3년제 컴공 졸업 앞두고 있습니다 많이 부족한 거 같아서 좀 더 공부하려는데 막막 하네요 보통 어느정도 기간을 잡고 준비하시나요
답변
5
응구구구
·
2년 이상
656
0
답변 5
휴학 후 국비 학원 다니는거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3학년 2학기까지 학교 다닌 전공생입니다. 이번에 기회가 되어서 교수님께서 연결 시켜주신 회사 3곳을 면접 봤는데 다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돌아보니 제가 학점만 높고 프로젝트 경험은 없고 깊이 있는 지식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휴학을 하고 국비교육을 받으며 프로젝트 경험과 공부를 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자격증은 SQLD 하나 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답변
2
Miraculous Days
·
2년 이상
1.4k
0
답변 2
SCM/MES 개발자가 ERP/CRM 개발자로 전향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C# MES/ERP/SCM 개발자 분들은 어떻게 커리어를 관리하시나요?라는 글을 올렸던 사람입니다. 다시 저를 한번 더 소개드리자면, 곧 SCM 솔루션 회사에 개발자로 입사하게되는 사람입니다. 회사는 C#을 활용해 SCM(공급망관리) 솔루션을 고객의 필요에 맞게 수정, 유지보수해 주는 역할이라합니다. 이 분야는 웹 분야처럼 최신 기술을 활용하는 분야는 아니고, 비즈니스 로직의 구현이 중요한 분야라고 하네요. 웹 분야로 넘어가기에는
답변
4
DHyun2
·
2년 이상
557
1
답변 4
국비지원 6개월 배운걸로 방위산업체 취업이 가능한가요?
현재 2개월?정도 독학을 하고 국비지원 학원을 다니고 있는데요 5월에 과정이 끝나면 방위산업체로 프론트엔드로 들어가고 싶은데 사실상 들어갈 실력이 될까요?? 리액트 과정으로 듣고있습니다ㅠ 아니면 제가 퍼블리셔쪽도 관심이 많은데 6개월 배우는거면 차라리 퍼블리셔쪽을 밀고가는게 나을지 아님 프론트 엔드로 밀고나가도 취업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답변
4
다마와구찌
·
2년 이상
733
1
답변 4
개발자로 전향하려는 사람인데요... 음 면접봤는데 여기가 흔히 말하는 보도방인가요? 이런곳에서 일해도 괜찮을까요?
다른분야에서 일하다가 학원교육 6개월 마치고 개발자로 전향하려는 사람입니다. 다름이아니라 10월부터 약 2~3개월 정도 구직중이고 솔직히 구직중에 합격한 곳도 있었지만 업체의 담당업무 및 근무지 번복으로 입사를 취소하고 계속 면접을 보며 구직 중에 있는데 며칠전 면접 본 곳이 참 고민이 됩니다. (지인 개발자한테 물어보니 보도방이네~ 그러는데...) 일단 면접보러가니 사무실에 대표, 전무, 부장 3명만 있고 사무실이 텅 비어있더라고요. 그리고 1:3
답변
4
냐니뉴녜뇽
·
2년 이상
642
0
답변 4
(고민, 질문)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려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인서울 4년제 전공생입니다 (25살) 제가 웹개발 풀스텍으로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데 자격증도 없고 대외활동이나 동아리 활동도 안해서 만들어놓은 프로젝트가 졸업작품이랑 과제로 제출했던 것 뿐입니다. 내세울거는 방학중 취업연계 통해서 8개월정도 웹개발 근무했던 것 뿐인데요 이마저도 백엔드는 거의 건들지 않았고 CRUD랑 프론트 기능추가나 유지보수가 전부입니다. 요즘은 개발이 적성에 맞는지도 모르겠어요. 처음에 개발자가 되고싶었던 이유가 멋있다(
답변
1
Miraculous Days
·
2년 이상
882
0
답변 1
C# MES/ERP/SCM 개발자 분들은 어떻게 커리어를 관리하시나요?
안녕하세요. 해당 글에 이유가 무엇인지는 모르겠는데 허용되지 않는 문자가 있다고합니다(욕설이나 선정적인 단어는 전혀 안썼다고 생각하는데요 --) 그래서 캡쳐해서 올립니다. 읽어주시고 무언가 조언이 있으신분들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찌우찌우
·
2년 이상
332
0
답변 1
컴공과 3학년 개발 공부
이제 3학년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지금 제가 기초적인 c,자바,파이썬을 찍먹 수준으로 알고 있는데요 javascript부터 해서 node.js 공부하고 그 다음에 java, spring을 공부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같이 백준도 풀려고 하는데요. 백엔드 생각할 거면 javascript는 공부 안 하거나 찍먹 수준으로 보고 넘어가도 될까요 ?
답변
3
부산남자992
·
2년 이상
376
0
답변 3
pdm 시스템 관리 업무
pdm 시스템 관리 및 운영이라는 직무가 정확하게 뭘 하게 되는건가요?? Spring Framework 사용 경험자 우대라고 하는데 제품 데이터 관리를 어떻게 하는건지 감이 안잡혀서요ㅠ
답변
6
Foxchandaisuki
·
2년 이상
575
0
답변 6
프로그래밍 입문자 첫 언어로 파이썬과 자바스크립트 중 무엇이 더 좋을지 고민입니다.
지금 둘 다 아주 약간씩 발을 담궈본 상태인데요. 아는 범위에서 장점을 좀 정리해 보았더니 이런 결과가 나왔습니다. 자바스크립트: 웹개발할 거면 자바스크립트는 필수고 파이썬은 장고나 플라스크 쓰게 되면 필요하지만 Nest.js 쓰게 되면 자바스크립트만으로 웹 개발이 가능. 텐서플로우 사용이 지원되어 한 언어로 풀스택 웹 개발과 머신러닝이 모두 가능. 파이썬보다 학습자료가 더 잘 되어있음(모던 자바스크립트 튜토리얼, 모던 자바스크립트 딥다이브 등) 노
답변
1
Asdzxc12
·
2년 이상
321
0
답변 1
프론트엔드 개발자 포트폴리오
신입 개발자 입사하기 전에 프로젝트가 보통 4-5개 정도 되잖아요 그 프로젝트를 포트폴리오 안에 정리해놨는데 잡코리아 이력서에 링크를 프로젝트링크들 5개 + 포트폴리오1개 다 넣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포트폴리오만 넣는 게 나은가요?
답변
3
segnohong
·
2년 이상
283
0
답변 3
C언어에 대해서
최근에 2차 전지 관련한 하드웨어 장비 생산 회사의 최종 면접에 합격한 취준생입니다. 이 회사에서 일하면 주로 생산하는 장비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일을 맡게 되는데 c언어를 사용하고 회로도 만지게 된다고 합니다. 문제는 제가 그동안 자바 웹 개발을 해왔다보니 그동안 해온 것을 버리고 새롭게 시작하면서 커리어를 쌓는게 맞는일일지 고민되면서 이쪽 분야가 비전이 좋을지 궁금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선배님들에게 질문하고 싶은 게 이쪽 분야에서 경력을
답변
1
noo9ya0254
·
2년 이상
226
0
답변 1
정처기 필기 교재
정처기 필기 교재 구매하려고 하는데요! 보통 위 두 권을 모두 구매하나요? 아니면 아래에 있는 기본서만 구매하나요??
답변
1
차타누
·
2년 이상
634
1
답변 1
출근 2일차 sap b1 조언 부탁드립니다
어제 모니터 지원 안 해준다고 글 올렸던 신입입니다.. 나이는 30 초반이고 생신입입니다. 출근 2일차 인데 회사가 sap business one이라는 중소기업 전용 erp 개발을 하는 회사입니다 근데 알아보니 이 분야가 너무 좁디 좁아서 전망이 너무 없는거 같더라구요 sap b1이라 sap랑은 전혀 다르다 그러고 sap하면 생각나는 abap는 쓰지도 않고 c#에 ms-sql 씁니다.. sap라는 툴로 자바 스윙처럼 짜맞춰서 화면 구성하는데 코드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28
129
130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