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자바사랑
·
1년 이상
1.1k
0
답변 1
OpenJDK를 이용한 서버 cpu사용량 및 메모리 사용량 확인에 대해
안녕하세요. java에서는 서버 cpu사용량, memory사용량 확인할때 OperatingSystemMXBean클래스의 getSystemCpuLoad(), getFreePhysicalMemorySize() 를 활용하여 조회 가능한데 OpenJDK에는 OperatingSystemMXBean 클래스는 존재하나 해당 메서드를 제공하고 있지 않네요. 혹시 OpenJDK를 활용해서 서버 cpu 및 메모리 사용량 확인 가능케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요?
답변
5
Calcul
·
1년 이상
863
0
답변 5
기숙사가 고정ip
기숙사에서 사용하는ip가 통신사로부터 특별히 할당받은 고정ip인지 아닌지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답변
4
치킨먹는개발자
·
1년 이상
991
0
답변 4
인텔리제이 유료버전 질문 있어용!
안녕하세용 뉴비 개발자인데 인텔리제이 유료버전 6개월 무료로 쓰던거 기간 끝나가서 돈내고 쓰려고 합니당. 회사에서 사주겠다고 하는데, 기업용 개인용 가격차이가 엄청 심하더라고여 라이센스 정책을 보니까, 개인용으로 사서 회사 업무에 사용해도 약관에 전혀 위배되지 않는 거같은데, 그럼 그냥 회사에서 그만큼 저한테 월급 더 주고 개인용으로 쓰라고 하는 게 서로 더 좋지 않나요? 기업용으로 샀을 때 무슨 메리트가 있는 지 궁금합니다. 정책 보면 기업이
답변
1
Sun99
·
1년 이상
184
0
답변 1
Oracle sqlloader에서 백슬래시 처리
엑셀 매크로를 활용해서 csv파일이 자동생성되게 하고 있는데 실제로 에스큐엘로더로 데이터 업로드 할때 백슬래시가 문제 없이 인서트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test/test”가 입력된 csv를 업로드하면 그래도 인서트가 되나요? 아니면 “test//test”이렇게 변환해서 업로드 해줘야하나요? 당장 환경구축이 되는 상황은 아니라 테스트도 불가능해서 여쭤봅니다.
답변
0
이우굥
·
1년 이상
352
0
답변 0
slurm restApi 호출 했는데 association이 null로 나오는데 어떤 문제일까요?
echo -e "GET /slurmdb/v0.0.38/jobs?start_time=2024-12-02+00%3A39%3A00&end_time=2024-12-02+01%3A01%3A00 HTTP/1.1\r\nAccept: /\r\n\r\n" | slurmrestd 다음과 같은 형태로 slurmdb에서 jobs를 2024-12-02 00:39:00 ~ 2024-12-02 01:01:00 시간대에 job 리
해결
1
코딩슬레이브
·
1년 이상
550
0
해결 1
인텔리제이 디버깅창 Cannot find local variable
안녕하세요? 인텔리제이 디버깅창 관련해서 질문좀 드립니다. 어느 순간부터 첫번째 사진처럼 디버깅창에 현재 코드상에서 존재하지도 않는 저런 ~~~ 지역 변수를 찾을 수 없다는 문구가 여럿 뜨는데요.. 어떻게 없애나요? 우클릭도 안되고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프로젝트에 백준 문제를 하나하나 생성하긴 했는데 저기서 선언한 변수들과 관련이 있을까요? 파일각각 모두 main함수를 가지고는 있습니다.
답변
3
가지맨
·
1년 이상
349
0
답변 3
채팅 구현시 회원정보
우선 채팅은 몽고디비 사용했고 테이블에는 메시지 내용, 회원pk가 있습니다 그런데 채팅방에 회원의 아이디가 아닌 회원의 닉네임과 프로필 이미지를 뿌려주고싶은데 그렇게되면 채팅메시지와 회원정보, 두 데이터가 현재 서로 다른 DB에 저장되어 있어 조인이 불가능한데 어떻게 한번에 조회 해올수가있나요? 그렇다고 닉네임과 프로필이미지를 채팅 테이블에 넣자니 변경이 잦은 데이터를 넣는건 조금 아닌것같아서 고민입니다
답변
2
절댓값
·
1년 이상
513
0
답변 2
DTO Entity 변환 방식
DTO Entity 간의 변환 때 어떤 방식이 선호 되나요? of, from 메서드 Stream API Convert 찾아보니 위에 서술한 방법들이 있더군요. of, from 메서드 방식은 단일 객체 변환 때 좋다는 것과 Stream API 방식은 다수의 객체 변환 때 좋다입니다. 또한 Convert 방식은 구현이 비교적 어렵지만 대규모일 때 좋다였습니다. 그렇다면 Convert 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다른 방식들에 비해 깔끔하고 좋은 코드가 되는건가요
답변
4
zuu
·
1년 이상
595
0
답변 4
vue3 spring boot cors 설정
prefligt 요청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이와 같이 수정하였고 아래 서버 측에서 해당 요청을 받아 처리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CORS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WebConfig 설정은 아래와 같습니다.1. CORS 오류가 서로 다른 포트끼리 통신으로 발생하는거라고 이해했는데 요청은 가고 있고 응답이 안오고 있는 상황이라 원래 서로 다른 포트끼리 요청은 되는데 응답은 못하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7
dyfor
·
1년 이상
567
0
답변 7
jwt 저장 장소
jwt를 저장 장소를 검색하면 대부분 redis가 나오더라구요. redis와 mysql을 비교했을 시 redis가 더 빨리 조회는되지만 개인적으로 프리티어를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redis를 사용한다는건지? rdb로도 커버가 가능할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rdb로 사용하다가 어느시점에 redis를 도입을 하나요? 포트폴리오용 프로젝트를 준비 중인데 redis를 꼭 도입해야 할 지 궁금합니다. 다른분들께 여쭤봤는데 이메일 인증코드는 db event sch
답변
3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406
1
답변 3
msa? 질문이 있써용
뉴비 개발자 또 왔습니다. msa라는게 있다고 해서 찾아봤는데, 일단 제가 이해한건 옛날처럼 톰캣에 war파일을 배포하는 게 아니라, 요즘엔 한 서비스 내에서 각 기능별로 쪼개서 톰캣이 내장된 각각의 jar파일 여러개를 올린다고 하더라고용? 근데 그럼 각 기능 별로 다른 포트를 쓸텐데, 회사 과장님께서 옛날에는 포트번호가 다르면 돈을 더 내야했다고 하시더라고용 이렇게 하는 곳들은 그럼 돈을 더 내는걸 감수하고 쓰시는건가용? 아니면 관련 정책이
답변
2
햄키괴
·
1년 이상
361
0
답변 2
1:1문의보내기 기능구현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보통 홈페이지에 있는 1:1 문의하기 기능을 구현하고싶은데요(관리자만 문의 내용을 받아보는식의 형태 ) Form데이터를 어느 형식으로 받아봐야하는지 로직을 모르겠습니다.제가 생각하기에는 form입력을받아 페이지에 Object isAgreed: true message: "문의드려요11111" phoneNumber: "01011112222" [[Prototype]]: Object 이런식으로 페이지에 콘솔은 찍힙니다. 후에
답변
5
LFTYS
·
1년 이상
393
0
답변 5
일반사용자가 사용자 리스트 조회하는 것을 막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키님들 주소창에 위에 있는 것을 올리고 엔터치면 사용자리스트가 조회됩니다. 이게 된다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이걸 막으라고 하네요;; 뭔지도 모르는데;;; 보안 취약점 되게 어렵네요 ㅎㅎㅎ 어떻게 하면 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2
정희승
·
1년 이상
328
0
답변 2
c 공유 메모리 저장 질문입니다
공유 메모리를 정의하고 , 데이터 key, name 값을 넣는 메서드 와 읽는 메서드 작성중인데, insert 에서 제대로 입력이 안되는 상황 입니다... ******************************************************************************/ int lInsertShm() { int fd = 0; fd = shm_open(SHMNAME, O_RDWR, 06
답변
4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448
0
답변 4
뉴비 개발자 재배포 질문이 있어용
안녕하세용. 1년 좀 안되게 깔짝거리다가 2달 전에 병원 개발자로 취직하게 되었습니다. 비전공자라서 아는 게 많이 없어서 질문 드립니당 일단 프로그램을 만들 때, 병원 내부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들은 실시간으로 돌아가야 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환자 상태봐야 하는데 갑자기 재배포한다고 프로그램 멈춰버리면 환자 상태를 체크할 수가 없으니까유 그런데 현재 병원에서는 배포서버를 리눅스에 외부 톰캣을 설치하고, 그 위에 war 파일을 올려서 배포하
답변
3
asdf12sac
·
1년 이상
297
0
답변 3
의존객체 호출만 하는 코드 단위 테스트
안녕하세요. 요새 테스트 코드 관련 글들을 읽으며 몇몇 회사들은 테스트 커버리지 배포 기준이 있어 해당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하면 배포가 안되게하는 곳들도 있더라고요 커버리지 100%가 목표인 회사들도 있구요. 혹시 단순히 repository 메서드를 호출만 하는 service 코드 같은 경우 단위테스트 작성을 어떻게 하나요??그냥 mocking 처리하고 호출만 하고 끝나나요??무의미한 테스트 코드라는 생각이 들어서 질문 드립니다.
답변
3
zuu
·
1년 이상
515
0
답변 3
Spring boot CORS 발생
공부로 로그인 기능을 구현중인데 vue3를 프론트로 하고 Spring boot를 서버로 두고 있습니다. Spring Security는 프로젝트 생성 시 추가하지 않았으나 향후 학습 후 설정할 예정입니다. 현재 vue3에서 아래와 같이 작성하였고 async login() {<!-- --> try {<!-- --> if (this.id && this.pw) {<!-- --> const login
답변
7
taleming
·
1년 이상
370
0
답변 7
Web 과 App 의 크로스플랫폼 개발 언어 및 러닝커브 문의
안녕하세요. ERP 개발자 입니다. 이번에 회사에서 내부적으로 사용할 App 과 Web을 구성하려고 개발 언어를 고르고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사용할 거라 동접자도 30명이 안될거고, 기존 업무도 있어 시간도 넉넉하지 않아 최소한의 언어와 러닝커브로 어떻게든 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개발할 스펙은 App : GPS, QR 읽기, 데이터 조회, 간단한 입력 정도일거 같고 Web : 관리자 페이지 및 ERP 랑 비슷한 화면들 일거 같습니다. C#
답변
4
배움은끝이없다
·
1년 이상
638
0
답변 4
무중단 배포 문의.
안녕하세요. 현재 채팅웹사이트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현재는 1개의 jar 로 서버를 운용하고 있는데 무중단 배포가 필요해 2개의 jar 를 올리고 nginx 로 로드밸런싱이 되게 수정중에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1개의 jar 로 서버를 돌리다 보니 웹소켓세션을 jvm 메모리에 저장해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만약 무중단 배포가 되려면 8090포트에서 실행중인 jar 가 재배포되어 jvm 메모리가 초
답변
4
New JK
·
1년 이상
670
1
답변 4
JAVA 프레임워크 어떤걸 많이 사용하시나요??
안녕핫에ㅛ 이번에 프로젝트를 업그레이드를 해야하는데 기존에 사용하던것이 java 1.6, spring 3.6, ibatis, html ,css,js 이렇게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내년에 프로젝트를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상황이 생겨서 java 1.8, mybatis, html, css, js, 프레임워크(spring? spring boot? 전자정부프레임워크? 이외 등등)를 알아보고 있는 중인데요 어떤걸 혹시 쓰는게 좋을까요?? 일단 프로젝트는 관공서에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09
110
111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