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nickie09
·
약 2년
842
0
답변 1
일본 it 취업 질문 드립니다.테스터
컴공 전문대 출신 만 32세 전직 네트워크 엔지니어 (2년경력 퇴사후 경력 단절(2022년 12월경 퇴사후 부모님 사업 도와드림) 남성입니다. 현 스펙:3년전 아이엘츠 7.0 만료(토익 940점 이상 취득 예정) 정보처리 산업기사 jlpt n1 152점 만료(5년전 성적) 컴활 2급 운전면허 1종 ccnp(만료) 비루한 스펙이고 나이도 있고 현재 부모님 사업 도와드리면서 쉬 는중입니다. 일본 취업을 결심을 한 계기는 웹개발(풀스택)프리 뛰는
답변
2
벨플
·
약 2년
289
1
답변 2
데브옵스가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의 업무를 배우고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수정하는게 말이 되나요?
대기업 계열사에 재직하고 있는 데브옵스 엔지니어입니다. 직무는 ci/cd 모니터링 리눅스/윈도우 서버 관리 등등 인프라쪽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팀이 바뀌면서 인사, 총무 와 같이 업무가 복잡한 시스템을 분석하고 프로그램을 수정하고 현업의 전화를 받아서 대응하라는데 이게 말이되나요? 조직이 작은것도아닌데.. 걍 닥치고 해야되는건지 고민되네요
답변
7
Sloveri
·
약 2년
1.6k
2
답변 7
첫 직장으로 si를 선택햇어야 햇나 하는 후회가 드네요...
저는 국비지원 교육으로 개발을 배우고 솔루션 회사에서 jsp로 개발된 웹페이지를 유지보수 하고있는 3년차 개발자인데요 그러다보니 우물안 개구리처럼 여기서 사용하는 몇가지를 제외한 나머지는 거의 알지를 못하네요 예를들어 만약 제가 어떤 웹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야 한다고 하면 먼저 어떤 언어를 쓸지, 어떤 프레임웍을 쓸지, dB는 어떤걸 사용할지 그외에 툴들은 어떤걸 사용하면 편한지 등등 장단점을 비교하고 내가 개발하려는것에 어울리는건 어떤건지 판단을 해야
답변
1
으아아ㅏ아
·
약 2년
430
0
답변 1
신입 입사 서류 질문 드립니다.
========================================
답변
4
니넴묨
·
약 2년
961
0
답변 4
초봉과 평균 연봉이 별 차이가 없으면 좋지 않은 회사인가요?
국비는 아니지만, 전공자가 아닌 국가 주도로 학원에서 대량 양산된 그런 개발자 지망생 중 한명입니다. 처음부터 저와 같은 위치에 있는 사람이 좋은 대우는 기대하기는 힘들지만, 앞으로 꾸준히 성장해서 커리어를 쌓고 또 제 몸값 또한 높이고 싶다는 생각을 꾸준히 합니다. 구인 구직 사이트에서 기업 정보도 살펴보고 서류 통과도 되어서 가끔 코딩 테스트도 보긴 합니다만, 원티드나 잡 코리아에서 제가 지원한 기업정보를 보면, 인원이 10~20명 같은 적은
답변
1
ping To
·
약 2년
391
0
답변 1
C++ vs JAVA 고민중입니다.
현재 C++ 임베디드S/W 개발자 경력 2년 반정도를 했었고, 퇴사하여 현재 구직중인 사람입니다. 구직중에 구인하고있는 회사중에 C++보다 JAVA쪽이 풀이 더 넓기도 하고, 제가 JAVA도 배워보고 싶은 욕심이 좀 있습니다. C++ 시장 폭이 많이 축소가 되어가고 있는 시점이지만, 제가 개발 경력도 있어서 쉽게 포기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계획은 자격증 공부 및 DB쪽 지식이 많이 부족하여 공부를
답변
6
뉴알
·
약 2년
944
1
답변 6
지방에 사는 신입 고민
회사 4 군데 합격했는데 너무 고민됩니다. Q. 제가 지방에 살아서 C회사가 아니더라도 규모가 크지 않는(10명 내외) 인근 회사에서 react 다루는 프론트엔드 직무로 1~2년 경력을 쌓고 돈을 모은 후 수도권으로 이직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됩니다. 너무 돈 생각하지 말고 같은 직무 사람들이 여럿 계시는 곳으로 가서 열심히 배우고 일할 생각하는 것이 좋을까요? [A회사] react native로 안드로이드 앱 개발 주 40시간 근무, 월급: 250
답변
7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
·
약 2년
511
0
답변 7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게 있습니다.
저의 말을 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팀을 찾든 어떻게 해서라도 다시 일어서보겠습니다.
답변
7
bw1611
·
약 2년
712
1
답변 7
신입으로 2곳에 합격했는데 기술스택과 돈 때문에 고민입니다.
선택에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글은 혹시몰라서 수정하였습니다(선택에 도움주신 분들 다들 너무 감사합니다)
답변
3
밍코밍
·
약 2년
581
1
답변 3
개발 질문드립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해결
8
큐잉
·
약 2년
1.2k
0
해결 8
개발자 선배림들,,,, 선배님들 말쓴해주신 부분 토대로 신입 이력서 수정해서 다시 찾아왔습니다!
지금 올드했던 이력서로 50개 정도 광탈했고, 이후 노션으로 제 맘대로 작성해서 50개 이상 또 광탈하고, 지금 수정해보았답니다! 노션 링크로 첨부하니 한 번 봐주실 시간이 있으시다면,,, 신랄한 평가 부탁드려요. 처음 노션으로 지원할 때 링크로 제출했었는데, 지금은 PDF로 지원하고 있긴 합니다. 혹시 링크와 pdf 중 무엇을 선호하시는 지도 궁금합니다. https://round-drawbridge-651.notion.site/AWS-OOO-6f3
답변
4
후라이드마늘치킨
·
약 2년
463
1
답변 4
회사 3개월
회사에서 입사한지 3개월차에 퇴사처리로하고 당일날 부터 다시 입사처리로 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때 무슨 국가에서 지원금(제가 받는게 아닌 회사[중소기업 5인 미만입니다.]에게) 같은 것을 준다고 했었습니다. 자세히는 기억이 나지 않네요. 이거는 어떤 경우인가요? 구글에 비슷한 것을 검색해봐도 나오지않아 질문드려요. 보통 이런 경우가 매우 흔하지 않을 것 같은데, 이런 경우가 무엇인지 아는 분이 있으신가요?
답변
3
핑구스
·
약 2년
440
0
답변 3
안녕하세요 프론트 신입으로 구직중에 고민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프론트 신입으로 구직중에 고민이 있습니다. 얼마전 채용공고 우대사항에 리액트 경험자가 있어 지원한 회사에서 1차 기술면접을 봤습니다. 앵귤러+스프링을 사용한다길래 스프링이야 백엔드쪽도 다룰 수 있으면 좋다고 생각을 해왔어서 긍정적인데, 앵귤러의 점유율도 그렇고 리액트가 주류인 시장에서 스프링, 앵귤러를 함께 익히면서 앞으로의 커리어가 꼬이진 않을지 걱정이 앞서네요... 자바, 데이터베이스 지식은 기초 정도만 알고 있고 프론트쪽은
해결
12
slowelliot
·
약 2년
907
0
해결 12
2년차 개발자입니다
경력쌓기 좋은 회사 추천부탁드립니다
답변
3
amiwho
·
약 2년
395
0
답변 3
공공기관 사업 수주시 정처기 가산점
공공기관 사업 수주시에 참여자가 정처기 있으면 가산점이 부여된다는 말을 들었는데,구글링해봐도 잘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연협에 꺼내도 될까요?
해결
7
asdasd123s
·
약 2년
980
2
해결 7
채용 프로세스 도중 퇴사
A회사에 재직 도중에 B회사 공고에 지원했습니다. 그리고 최종 면접을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문제는 지원 후 제가 A 회사를 퇴사하게 돼서 지원 이력서 상에는 재직중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이럴 경우 A회사 퇴사 사실을 B회사에 먼저 말을 해야하나요? 만약 말을 안한 상태에서 채용이 확정 된다면 나중에 문제가 생길까요?
답변
5
큐잉
·
약 2년
607
0
답변 5
선배Rim들,,, 이력서 첨삭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국비 끝나고 이력서 열심히 수정 중인 취준생 여(석열년 28)입니다. 처음에 노션으로 이력서를 작성하여 150 여(2024년 3월 25일 기준)개 이상의 이력서 제출을 했으나 약 50개만 열람, 면접 제의는 1개만 들어온 터라 답답한 마음에 선배림들의 조언을 얻고자 이력서 올립니다. 국비에서는 이력서가 괜찮다고 하는데,,, 연락은 1도 오지 않는 것이 아주 취업 시장이 좋지 않은 것인가 내 이력서가 좋지 않은 것인가 고민만 이만 삼천번은
답변
3
jinjin108
·
약 2년
568
0
답변 3
전회사 프로젝트 포트폴리오에 어떻게 작성하시나요?
안녕하세요제가 일경험프로젝트로 인턴을 3개월정도 짧게근무했었는데 실제 실무에서 개발하다보니만들어놓은 포트폴리오가 많이 아쉽다고 생각이들더라구요그래서 포트폴리오에 인턴기간중 개발했던걸 넣고싶은데아직 출시도 안된 프로젝트라 사용을 못할거같습니다..그래서 제가 비슷하게나마 포트폴리오용 프로젝트를 만들까하는데 이것도 문제가 될까싶어서요이럴때는 선배님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답변
1
alsrb****
·
약 2년
270
1
답변 1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습니다!!
답변
1
어리고싶다
·
약 2년
418
0
답변 1
취업관련해서 궁금증이 있는 찐초보 국비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중국에서 대학교 졸업후 현지에서 취업하려고했지만 근무환경이 너무 마음에 들지않아 한국에 왔습니다. 한국으로 돌아와 바로 무역업 쪽으로 취업하려고 했으나 평소에 관심있었던 it쪽을 공부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현재는 국비수업을 듣고있구요, 5월 수료 예정입니다. 6개월 자바를 배우고 it관련 직종으로 취업한다는게 참 생각해보면 웃긴얘기같아요.처음에 국비 상담을 받을때는 대학교 4학년동안 배우는걸 6개월안에 배울 수 있다는 식으로 얘기했지만 실상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09
110
111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