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하루하루1
·
1년 이상
261
0
답변 1
react-native expo 강의 봐도 될까요?
react-native 학습을 위해 유데미에서 강의를 구매했는데 expo를 사용하더라구요. 강의를 보다가(극초반) 문득 궁금해져서 expo를 검색해봤는데 실무에선 안쓴다고 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강의로 공부해도 될까요? react 웹쪽으로는 사용할 줄 알지만, react-native는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입니다.
답변
2
dyfor
·
1년 이상
408
0
답변 2
이미지 리사이징
이미지 리사이징 관련 블로그 글을 보다가 아래 사진과 같이 구성을 하셨던데 이점에 대해서 궁금한게 있습니다. 5번 문항에서 Presign URI가 아니라 최종적으로 리사이징한 이미지를 s3에 업로드하고 반환 받은 url아닌가요? 그리고 이미지를 조회 할 때 DB에서 S3 이미지 URI를 반환할건데 버킷이 퍼블릭 엑세스 허용이 안되어있어서 바로 접근 못하잖아요. 그럼 다시 API Gateway->Lambda->S3 접근을 통해 Presigne
해결
1
해피신실
·
1년 이상
366
0
해결 1
윈도우에서 pm2 구동을 위한 리버스 프록시 환경
IDC센터에 윈도우 환경으로 IIS를 통해서 몇개의 사이트가 서비스되고 서버 PC가 있습니다. 본 서버PC에 새롭게 pm2를 사용해서 node.js 백엔드를 구동해야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pm2 앞에 리버스 프록시 웹서버를 두려고 하는데 제가 생각한 방법은 4가지 입니다. 방법 1) 윈도우에 직접 Nginx를 설치하고 리버스 프록시 한다. 방법 2) 윈도우에 WSL 설치 후 리눅스에 Nginx를 설치하고 리버스 프록시 한다. 방법 3) 기존에
답변
2
Elfo
·
1년 이상
671
0
답변 2
신입 백엔드 개발자의 프론트 공부
안녕하세요. 선배님들의 조언을 얻고자 처음 글을 써봅니다. 지방에서 중소 SI 회사에 재직중인 신입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회사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레거시를 주로 다루다 보니 기술을 공부하는 방법이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방법이 제일 나은것 같아서 취준을 할 때도 백단은 스프링 부트를 이용해서 개발을 하였는데 프론트를 구현할 때 상당히 에로사항이 있었습니다. 기존은 프론트를 쌩 html, css, js (그나마 부트스트랩이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답변
2
해피신실
·
1년 이상
437
0
답변 2
윈도우에 설치한 NginX TLS 인증서 자동 갱신
윈도우 환경이고요win-acme 도구의 경우 IIS는 무료 TLS 인증서 자동 갱신이 되던데 윈도우에 설치한 NginX의 경우도 (NSSM 통해서 NginX는 서비스로 등록함)TLS 인증서 자동 갱신을 시킬 수 있는 툴이나 방법이 있을까요?(참고로 수동갱신 아님)
답변
2
디피알
·
1년 이상
343
0
답변 2
카카오 api 관련 질문입니다
파스쿠치 역삼을 검색하게 되면 위 리스트에 파스쿠치 신사역점 , 파스쿠치 테헤란점 , 파스쿠치 센트럴 양재점 이런 리스트들이 위에 떠주면서 네모칸에도 장소 이름이 나오면 좋겠는데 뭐때문인지 며칠째 해결을 못하고 있네요 조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page contentType="text/html; charset=UTF-8" pageEncoding="UTF-8" %> &l
답변
2
자라나는새싹입니다
·
1년 이상
326
0
답변 2
현재 페이지 화면 정보 db에 저장하는 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페이지에 있는 모든 화면 정보를 저장해서 언제든지 해당 유저가 다시 접속하면 마지막까지 했던 모든 작업들(radio 체크, checkbox 체크, api response로 받은 데이터 정보들 등등)이 그대로 있도록 db에 저장하고 싶은데 매 화면마다 컴포넌트의 가지수나 종류도 다 제각각으로 다른데 어떻게 효율적으로 저장할 수 있는지 table 구조는 어떻게 만들어야하는지, 아니면 관련 라이브러리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현재 조사한
답변
1
배지
·
1년 이상
225
0
답변 1
맥북환경에서 장고개발 질문
답변
5
깹알자
·
1년 이상
342
0
답변 5
ec2 의 mysql 서버에서 테이블 생성
스프링 부트 프로젝트를 ec2 서버에서 실행시키기 위해 ec2 서버에서 mysql 을 실행시키고 테이블들을 생성해야 하는데 이때, sql 문으로 생성하는게 최선일까요 ?? ddl-auto 설정으로 하는 방법은 엔티티 클래스에 속성값들을 다 적어줘야하는게 번거럽고, 프로젝트를 재실행하면 데이터가 다 날라가는 위험이 있어서..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배움은끝이없다
·
1년 이상
448
0
답변 1
웹사이트 운영시 기재해야할 것들?
웹 사이트를 이제 도메인 사서 운영하려고합니다. 그리고 사이트는 개인정보를 따로 수집하지 않는 웹 사이트입니다. 이때 혹시 사이트에 기재해놓아야할 법적사항 같은게 있을까요?(회사명, 사업자번호, 호스팅 서비스 제공자 등등) 개인 사이트 운영이 처음이라 궁금하네요!!!
답변
4
신정동개발자
·
1년 이상
768
0
답변 4
REST API POST 다수건 요청시
24시간 아주 많은건을 호출 해야 합니다. 호출 할때마다 아래처럼 connect 를 해서 전송 하는데, 한번의 connect 로 다건을 호출이 가는한가요? // 여러번 호출하는 호출부 소스 요약 String jsonReqMessage = map2Json(reqMessage); // json을 string String result = regService.sendData(jsonReqMessage); // sendData() 처리부 소스
답변
2
LFTYS
·
1년 이상
388
0
답변 2
npm run serve 실행 오류
안녕하세요 오키님들 vscode로 vue.js를 공부하려고 폼 잡고 있습니다. 하던 도중에 막혀서 질문 올립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vscode 터미널에서 npm run serve를 실행했는데, 실행할 수 없다고 뜨네요;;; npm 설치를 잘못했나요?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답변
2
MariGold
·
1년 이상
318
0
답변 2
안드로이드 hilt를 사용해서 veiwModel 공유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공부를 시작하고 있는 신입 개발자입니다.hilt에 대해 제대로 이해가 되지 않아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MainActivity에서 NavHost로 화면을 전환하는 앱을 만들고 있습니다.NavHost안에는 ScreenA, ScreenB가 있습니다.testVeiwModel를 hiltviewModel을 이용해 만들었고, 이 뷰모델 파일 안에는 a 객체가 0으로 선언되어있습니다.@HiltViewModelclass testVeiw
답변
1
즐거운코딩
·
1년 이상
365
0
답변 1
맥북 C언어 라이브러리 설치해서 사용하는데 문제가 있어요
C언어 초보이고 M1 맥북과 vscode 사용중입니다. homebrew로 libzip라는 라이브러리를 설치해서 #include <zip.h>를 사용하고 싶으나 컴파일시 zip.h라는 라이브러리가 설치되지 않았다고 오류만 뜹니다. 인터넷에 한글, 영어로 검색해도 명확한 답은 나오지 않으나 제가 찾아본 결과 C언어는 xcode를 통해 설치되어서 /usr에 설치되어 있고 libzip는 homebrew로 설치해서 /opt/homebrew에 설치되어
해결
2
dw kim
·
1년 이상
394
0
해결 2
앱 특정 부분만 웹뷰 가져다가 쓸려고 하는데
싹 다 웹 기반이 아닌 플러터 기반에 백엔드 디비 따로 두는 구조에그 특정 부분이 게시물 입력, 편집, 조회가 되는 부분인데HTML 기반 편집기 오픈소스 가져다 쓰려고 하는데관점에 따라 다르겠지만 별로 안좋은 선택이겠죠?XSS 공격에 취약해지는 것도 있고 (공격 방지코드 넣는 것도 그것대로 성가시고...)편집기 오픈소스 가져다 쓸때 컨트롤 안되는 부분 일정 부분 생길 수 있구요웹기반HTML의 장점을 누리자니 단점에도 다 노출되는 느낌이라..고견 있으신
답변
0
억장이문어찜
·
1년 이상
428
0
답변 0
지금 render 배포 이슈있나요?
어제까지 서버에서 잘 받아오던 데이터가 오늘 갑자기 503 에러가 뜨네요.. 무료 사용중이면 유휴상태일때 가끔 이런다네요!
답변
2
asdf08
·
1년 이상
541
0
답변 2
리액트 axios 쿠키 전송 안되는 문제
api 전송시 withCredentials 옵션을 분명 true로 했습니다. 쿠키도 설정했고요. 브라우저에서도 쿠키 설정된것 확인했습니다. setCookie("Authorization", data, {path: "/", maxAge: 2592000}); 그런데 왜 요청헤더에 쿠키가 안 들어갈까요? CORS 에러도 없고 요청헤더 자체에 쿠키가 없으니까 백보다는 프론트 문제 같은데 원인을 못찾겠어요. 백엔드에도 con
답변
2
처아미나
·
1년 이상
466
0
답변 2
Elastic Search 를 사용해보려고하는데 어떤 데이터 저장해야하는지..
현재 검색 엔진으로 Elastic Search를 사용해보려고하는데, 질문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품을 검색하는데 API응답에 상품정보와 좋아요 여부가 있다고하면은 ES에는 API응답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저장하는건가요?(상품정보 + 좋아요 한 userId 배열?) 아니면 검색에 필요한 정보만을 저장해서(제목, 설명, 카테고리..) 가져온다음 상품Id로 백엔드 서버에서 RDB에 추가로 질의를 하는식인가요??
답변
1
프론트 story
·
1년 이상
355
0
답변 1
Riot Rso관련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꿈꾸는 취준생입니다. 다름이 아닌 저가 개인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데요. op.gg처럼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의 유저 전적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사용한 riot api에는 유저이름 + 태그(#KR1)과 같은 형식으로 요청해야 해당 유저의 정보를 통해 게임 정보들을 불러올 수 있는데요. 사용자 입장에서는 유저이름은 알지만 자신의 태그이름은 잘 모른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를 어떻게 할까
해결
1
Greennley
·
1년 이상
564
0
해결 1
카페24 호스팅 시 404에러
안녕하세요. 로컬에선 잘 실행되는 프로젝트가 카페24에서 구매한 도메인으로 배포 시 404에러가 발생해 질문 드립니다. 별도의 db연결은 없습니다. 개발 환경입니다. -> 스프링부트 3.4.0 (내장 톰캣 10.1.33), 이클립스, jdk17, thymeleaf, gradle, 윈도우, 파일질라로 ftp, 푸티 사용. cafe24 jsp호스팅 사양 Tomcat 10.0.x / JSP 3.0 / Servlet 5.0 / JDK 17 / Maria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01
102
103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