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5
gg맨
·
약 2년
656
0
답변 5
경력이 좀 있는데
개발자 경력이
답변
3
rainboww
·
약 2년
424
0
답변 3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펑하겠습니다.
답변
2
SIRWS
·
약 2년
554
0
답변 2
1년차 개발자 진로 고민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벡엔드 개발자로 입사한지 6개월 된 신입입니다. 현재 회사에 일이 별로 없는데요.. 이러다 물경력이 될까 싶어 걱정이라 재직자 과정 학원을 저녁에 다닐까 합니다. 제가 고민 중인 과정은 2가지 인데요. 스프링 부트 기반 웹 개발 실무를 들으며 실력을 더 깊이 키울지 아니면 입문자를 위한 디지털 웹퍼블리셔와 같이 아예 프론트 쪽을 배워서 풀스택 개발자를 할 지 고민입니다. 선배님들의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4
emblossom
·
약 2년
871
0
답변 4
언제쯤 고용시장도 좋아질까요 ??
회사가 시러질떄 마다 가끔씩 채용사이트를 보곤 하는데 .. 몇달떄 올라오는 공고만 보이고 거의 공고 자체가 확 죽었네요 ... 그거 보고 한숨쉬면서 그래 다녀야지 하고 있긴 한데 ..이 시장 언젠간 좋아지겠죠 ??
답변
3
Asdzxc12
·
약 2년
845
0
답변 3
개발자 선배님들 조언이 필요합니다,,!! 개발자 스타트업 vs 싸피
안녕하세요 싸피랑 스타트업을 같이 준비했는데 스타트업 회사가 붙어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개발자 선배님들 한테 여쭤보고 싶습니다 초봉이 3000인 회사인데 처음 연봉 협상 할 때 삼천을 되게 많은 거라고 생각하시고 저한테 그 만큼의 역할을 하길 기대하는 것 같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 첫 출근인데 회사에서 하는 업무가 정확히 주어진 게 없고 아이템부터 같이 정하면서 해보자고 하시는데 느낌이 쎄한 것 같기도 하고 어쩌면 저한테 이것저것 할 수 있는 기회가
해결
7
kkkkoding
·
약 2년
1.2k
0
해결 7
물경력 되고있는거같아 고민이에요
이제 약 9개월차 신입 풀스택 개발자입니다. 비전공자로 학원 6개월 수료 후 취업을 했습니다. 여러가지 경험을 쌓고싶어서 SI업체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입사 후 지금까지 파견은 한번도 나가지 않고 있고, 내부에서 진행하는 솔류션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딱히 경력이라고 생각되는 기술을 사용하고 있지도 않고 있는거같습니다. 수준이 그렇게 높은 솔루션은 아닌거같아서 .. 저는 파견을 여러군데 나가면서 경험을 쌓고 경력을 쌓고싶었는데 지
답변
8
hany هاني
·
약 2년
756
0
답변 8
개발 전향 고려중인데 개발자 석사 친구가 먼저 PSAT, 리트를 풀어보라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비전공자로 개발자 전향을 고려하는 상황입니다. 문과 4년제 졸의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딩 it 개발 관련해서 전혀 문외한이고요. 전여자친구가 컴공이었던것 외에는 접점이 제로 입니다. 석사 보유한 개발자 현직 친구가 하나가 있어 조언을 구해봤는데, 현재 상황에서는 크게 추천하지 않더라고요. 차라리 다른 기술이 낫지 않겠냐는 말과 이 분야의 적성 관련해서 말을 하는데, 그 친구가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더라고요 PSAT (공직직무적성평가
답변
2
길잃은유령개
·
약 2년
279
0
답변 2
대학원 질문이 있습니다!
현재 대학원 석사 과정을 준비중인 4학년입니다. 제가 빅데이터쪽으로 진로를 잡은 상황이라, 대학원 진학을 알아보는 중인데... 여러 교수님과 면담을 하다보니 석사 과정을 하는거라면 풀타임?보단 파트 타임으로 일을 다니면서, 학교를 가는게 더 나을 수 있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그래서 그런데, 혹시 빅데이터나 데이터 사이언스로 진로를 잡은 상황이라면. 대학원을 파트타임으로 다니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풀타임으로 다니는게 나을까요. 결국 대학원가는 이유
답변
5
kkuleugi
·
약 2년
513
0
답변 5
Ooooooo
고 기술탐구
답변
8
카바
·
약 2년
1.5k
0
답변 8
비전공자 취업 우울증..
안녕하세요 진로와 취업 고민이 있어 글 남깁니다... 현 스펙은 지거국 경영학 1년전 ssafy수료 우수상 2개 토익 935 오픽 ih 일본어 1급 정보처리기사 코테는 프로그래머스 2ㅡ3 정도 파이싼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 등 입니다... 수료 후 지원만 하다가 1년이 지나버렸는데 큰맘먹고 싸피 1년 들어간건데 막상 취업 안되니 미치겠습니다.. 1년동안 뭐했어요?라고 물으면 정처기랑 sql ㅣ, 코테공부한게 있긴한데 토이프로젝트조차 안해서 개발이랑은
답변
7
kakakak3
·
약 2년
707
0
답변 7
비전공자가 이 길을 가는것이 맞을까를 판단하는 기간은 얼마나 될까요?
비전공자이고 취업한지 1년 6개월이 되었습니다. 개발하면서 너무 많이 실수하고 그러면서 일하는게 많이 무섭고 또 무슨 일이 벌어질까봐 집에 와도 불안해하고 그러네요... 그래서 그런지 제가 이 길을 가는것이 맞는걸까하는 고민이 계속 드는데요... 전 그래도 3년은 해보고 결정해보자는 생각했는데 요새는 그조차도 버틸수 있을까할 정도로 너무 힘이드네요... 어떻게 어떤 판단을 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5
NaimNaro
·
약 2년
1.9k
0
답변 5
게시판을 배포해봤는데 취업에 도움이될까요..?
https://jungpyo.net/ (계속 aws 요금나가서 현재는 백엔드 중지상태ㅜ)여기막 배포한거 링크 올려도되나 .. ? 문제되면 바로삭제하겠습니다 돌아가게만 해둔거라 그냥 없는이메일 형식만 맞춰써도 회원등록다됩니다..올해 졸업했고 학교에서는 그냥 코딩만배우고 학점만관리하고 뭔가 실무적인건 별로 못배운것같아서 크게 도움이안되는것 같더라고요.그래서 소문으로는 요즘 신입 백엔드 개발자는 crud 이해는 당연하고 기능구현만하는게 아니라 배포까지 해야
답변
5
달고래
·
약 2년
907
0
답변 5
이런거 만드는게 CI/CD 라고 할 수 있을까요?
그냥저냥 공장 프로그램이나 만들면서 생활하는 개발자입니다. 제가 있는 곳이 그냥 응용 프로그램 빌드한 파일을 그대로 복사해서 배포용 폴더에 집어넣는 식으로 배포하는 중인데 이거 잘됐다 싶어서 나름 포부는 내가 CI/CD 구축한다라는 생각으로 한 번 만들었습니다. 대충 프로그램 실행시키면 bat파일로 SVN 업데이트->빌드->빌드된 파일 배포용 폴더로 옮기기->배포내용 문서화 뭐 딱 이 정도로 작동하는 프로그램 하나 만들었습니다. 저
답변
5
financeDev
·
약 2년
606
0
답변 5
몇개월단위 경력들
안녕하세요 , 모두 java spring 기반이고 대기업 4곳 각각 인턴 3개월 3개월 정규대기업(1만명재직- sk계열) 8개월에 현재 직장은 증권사IT로 5개월이고 6개월차로 넘어가고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이 힘들어서 그로인해 6개월만채우고 퇴사하려고합니다.. 인턴 6개월 , (연구원2개월제외) , 증권 + 정규대기업 14개월 합해서 2년정도의 경력인데 경력 2년 , 경력1년 이런곳으로 지원하려고하는데 몇개월단위씩의 경력을
답변
4
etc
·
약 2년
719
1
답변 4
SE 란??
이번에 SE로 제안이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제가 알고 있던 SE와 다른 듯 하여 질문 드려요. SE가 실제적으로 하는 일이 무엇인가요?? SE는 개발을 전혀 하지 않는 직무인가요?? SE + 개발 = SM 인가요?? 이전 회사에 있던 SE는 개발자가 파일을 넘겨주면(war, jar, exe파일등) 고객사에 들어가서 설치해주고 이후 주기적으로 고객사 방문 및 모니터링 하여 현상 유지를 하는 직무였습니다.(IPCC 환경) 기타 개발 지식
답변
3
데이지크
·
약 2년
1.1k
0
답변 3
특수대학원 진학에 대해 고민중입니다.
특수대학원 진학에 대한 생각을 듣고싶습니다. 지방 사립대에서 공대 정보통신학사 졸업한 5년차 개발자입니다. 전 직장에서 네트워크 개발을 했고, 지금은 대기업에서 네트워크 제품이 아닌 서버 개발자로 다니고 있습니다.(삼성SDS, LG CNS, SK C&C, 현대오토에버 중 한 곳입니다.) Ai나 정보보호 쪽으로 좀 더 공부를 하고 싶어서요. 직장을 그만둘 수는 없어서, 특수대학원을 생각하고 있는데요.현재는 두 곳을 알아봤습니다.> 건국대학교
답변
2
그라라라라라랔
·
약 2년
578
1
답변 2
웹개발에서는 CRUD가 기본이자 기초이지 않습니까? LLM이나 GenAI에서 이것과 대응되는게 있을까요?
4년차 백엔드 웹개발자입니다. 취미 및 커리어 개선으로 LLM과 GenAI를 찍먹해보려고 합니다. Todo 리스트 만들기가 CRUD하니 Front앱의 기초이고 RestApi에서 GET/POST/PATCH,PUT/DELETE 으로 데이터베이스 와 CRUD하는게 기초인데 LLM 이나 GenAI에도 이런것과 대응될만한게 있을까요? 아니면 공부를 시작하려면 뭐부터 해야할까요? 잘몰라서 질의드립니다 ㅎㅎ
답변
3
아리아이이이
·
약 2년
487
0
답변 3
취업 포트폴리오
현재 국비 백엔드 수업을 듣고있으며 추후에 할 미니프로젝트와 개인프로젝트를 가지고 이력서를 내려고합니다. 개인프로젝트 하실때 다들 구글링으로 코드 복사해서 넣으시나요 아니면 책 보고 코드 치시며 만드시나요?? 그리고 자바부터 처음부터 다시 공부하려고 하는데 공부한후에 프로젝트를 만드는게 도움이 될지 아니면 공부하면서 그날 그날 배운거를 가지고라도 작은 구현이라도 하는게 나은지 여쭙고싶습니다..!
답변
4
아리아이이이
·
약 2년
410
0
답변 4
피드백 해주세요
답변
5
아리아이이이
·
약 2년
449
0
답변 5
제발 도와주세요 ㅠㅠ
안녕하세요. 전문대 it과를 다니다가 중퇴하였고(노베) 현재 국비 지원을 받으며 백앤드 개발자가 되기 위해 총 6개월의 과정 중 2개월째 수강중인 22살 학생입니다. 학원에서 강사님을 잘못만나 수업을 전혀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학원에서는 (JAVA MYSQL HTML CSS JAVASCRIPT ) 를 배워 로그인 양식, 게시물 등록 등 폼을 만들고있습니다. ( 아직 미니프로젝트는 시작 안했습니다 ) 이 상황에서 8월안에 무조건 취업을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01
102
103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