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6
impish78
·
거의 2년
417
1
답변 6
대기업 업무환경, 윈도우 라이선스 문의
현재 개발장비의 윈도우에 "조직의 정품인증 서비스를 사용하여 윈도우 정품인증 받음" 이라고 표시되는데요. 개인장비로 교체할 경우 개인의 윈도우 라이선스는 없어도 되는 건가요?
답변
6
impish78
·
거의 2년
288
0
답변 6
개발장비 문의, AMD 3600 쓸만한가요?
집에있는 데스크탑을 개발장비로 쓰려고 합니다. 장비스팩 : AMD 3600, 램 32G, SSD 500G개발환경 : 이클립스, 스프링, VSCode, Node, 앵귤러, 마이플랫폼, 티베로, 오라클, 기업 보안프로그램 등 이 정도 생각하는데 3600으로 충분히 개발 가능할까요?게임을 전혀 안할거라 3600->5600 업그레이드를 할 필요가 있을 지 고민 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요약 : 1. 요즘에 비하면 cpu가 너무 구형이라 7600 새로
답변
3
Coooding
·
거의 2년
456
0
답변 3
프론트엔드 취준생 미완성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제가 5개월 정도 진행한 팀 프로젝트가 있는데 각자 팀원들 개인 사정으로 진행이 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미완성으로 끝날 가능성이 높아 고민이 많아 질문을 드립니다. 우선 혼자서 더 진행할 때 고민되는 부분입니다. 기획은 있지만 디자이너가 작업한 화면이 없다. 기획에 프로토 타입 화면은 있어서 이미 있는 디자인을 활용해 화면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 사용할 API가
답변
2
con8000
·
거의 2년
457
0
답변 2
AWS 프리티어 종료후 인스턴스를 다 종료했는데도 요금이 계속 올라갑니다.
프리티어가 종료되고 EC2, RDS, S3를 모두 종료 및 삭제 기타 삭제할수 있는건 모두 삭제를 하였는데 요금이 조금씩 올라가네요. 8월 4일 $0.31 -> 8월 6일 $2.41 원래 이렇게 올라각고 계정탈퇴를 해야지 올라가지 않는걸까요?
답변
1
EasyG
·
거의 2년
261
0
답변 1
포트폴리오 작성시
포트폴리오 작성할때 결과물 사진만 보여주는 것보다 사진마다 코드도 같이 보여주면서 어떤식으로 했다고 설명하는게 더 좋을까요? 포트폴리오 양이 늘어나니까 너무 길어지는건 아닌가 싶어서 여쭤봅니다!
답변
8
yyeah
·
거의 2년
495
0
답변 8
Intellij 라이센스 있는데 community 버전으로 실행되는 문제 해결법
인텔리제이 community 버전 사용하다가 학생 이메일 인증해서 ultimate 로 바꿨는데 (당연히 community 버전 프로그램 제거 후 ultimate 프로그램 설치했습니다.) 다음날부터 인텔리제이 프로그램 실행하면 community 버전으로 켜지네요ㅜㅜ 방법 아시는 분 계실까요? Manage Ide settings에서 import setting하면 ulimate로 켜지는데 프로그램 껐다 키면 다시 community로 실행되네요------
답변
1
초보개발자111
·
거의 2년
376
0
답변 1
개발할때 브라우저 캐시 관리 어떤걸로 하세요?
캐시 저장이 너무 잘되는건지 크롬 시크릿모드로 해도 업데이트가 제대로 안돼서(이것때매 삽질 여러번 했네요ㅜ) 계속 컨트롤 시프트 딜리트 누르면서 초기화해가고 있어요 다른분들은 이거 어떻게 지우면서 개발하시나요? 캐시 저장 안되는 확장프로그램같은거도 있나요?
답변
2
hello123
·
거의 2년
760
0
답변 2
IT 과제 면접..
안녕하세요. 이번에 모 회사에 백엔드 개발 직군으로 지원한 신입 개발자 입니다..! 1차 면접에선 기초적인 개념과 인성 면접을 진행한거 같고, 2차 면접에서는 과제를 한 후에 그걸 바탕으로 면접을 진행한다고 했습니다. 과제 면접은 동작의 여부는 중요하지 않고, 개발 스타일을 보는 것 같습니다. 너무 가고 싶은 회사인데, 과제 주제가 처음 접하는 기술이라 주어진 기간 내에 구현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구글링 및 강의를 통해 어떻게든 구현을 하는 것이 좋
답변
5
허인호
·
거의 2년
291
0
답변 5
멀티허브 연결
멀티허브로 HDMI, LAN, 무선 마우스 총 3개를 연결하려고 하는데 발열이 어느정도 나는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만약에 발열이 심하다고 하면 USB 랜 포트를 따로 사서 멀티허브에는 HDMI, 무선 마우스만 연결하려고 합니다.
해결
2
부캐
·
거의 2년
433
0
해결 2
데브코스 웹풀스택 교육과 병행..
안녕하세요 이번에 데브코스 웹풀스택 4기에 합격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진행되는 우테코에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현재 데브코스가 합격이 되었고, 이 과정을 듣는중 다른것과 병행이 될지가 고민되어 질문드립니다. 저는 지금까지 자바스크립트 + nodejs를 사용하였고 java는 아예 사용해본적 없습니다. 그래서 우테코 예상 프리코스 날짜(10~11월)까지 java를 공부하고 이 공부한 과정을 포트폴리오로 만들어서 지원해볼 예정입니다. 고민은 데브코
답변
2
akym
·
거의 2년
386
0
답변 2
스프링부트 SqlSession 관련하여 해결을 못하고 있는데 한 번 봐주실 수 있을까요?
sqlSession 관련하여 3시간째 해결을 못하고 있어 도움을 청해봅니다..에러 내용은 *************************** APPLICATION FAILED TO START *************************** Description: Field sqlSession in com.kmarket.email.EmailDaoImpl required a bean of type 'org.apache.ibatis.session.
답변
1
Dumchit
·
거의 2년
147
0
답변 1
vue에서 created의 호출 부분에 대해서
vue.js에서 데이터를 화면에 표시하게 하기 위해 methods 부분에서 비동기 함수를 만들어 각각 created와 mounted에서 호출되게 해놨는데 로그 찍힌게 서로 다르게 나왔습니다. array(0)부분이 created에서 호출된 부분이고 아래 array(4)찍힌 부분이 mounted에서 찍힌 부분입니다. 서버에서 받아온 message까진 동일하게 나오는데 데이터만 created에선 0으로 찍히고 mounted에선 정상적으로 4개 나오는지
답변
4
허인호
·
거의 2년
1.8k
0
답변 4
클램쉘 모드 발열
노트북 덮개 닫고 사용하려고 하는데 이 정도 띄워놓으면 발열 괜찮을까요? 다른 분들은 10-15cm정도 띄우신다고 하셔서, 클램쉘 모드 사용해보신 분 있으시면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5
dnjd
·
거의 2년
641
0
답변 5
슈퍼코딩 취업보장 과정
과정 어떤지 궁금합니다...! 혹시 슈퍼코딩 부트캠프 수강하신 분들 중에 후기 남겨주실분들 계신가요..? 진짜로 매일 상담을 통해 수강생을 관리해주시는지? 취업지원은 어떤지? 질문할 수 있는 환경이나 여러가지 알려주세요ㅠ!
답변
4
도도해
·
거의 2년
510
0
답변 4
저녁 11시 30분에 30분 근무를 위한 대기시간은..
안녕하세요! 개발자이다보니 야간에 작업을 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 시간을 위한 대기시간을 어떻게 이야기해야 할까요? 예를들면 11시30분부터 ~ 12시까지 그 안에 간단한 작업이 있다고 하면, 야간작업 기안이 따로 없어서 연장근무 기안을 올리면 6시간을 올려야 하는데, 팀장한테 이야기 하니 “실제 하는건 30분 밖에 안되잖아 그냥해~”라고 하네요. 원격으로 가능해서 집에서 작업 가능한데, 이런 작업 있을때마다 잠도 못자고.. 다들 어떻게 하
답변
3
무음
·
거의 2년
385
0
답변 3
백엔드 찍먹 node.js+express vs python+fast api
프론트엔드 개발자 희망하면서 이쪽으로만 공부해온 전공자 3학년생입니다 갑자기 백엔드도 가볍게 경험해보고 싶어서 node.js+express와 python+fast api 둘 중 무엇을 공부해볼지 고민 중입니다 전자는 프론트 공부하면서 javascript 계속 써왔어서 가장 먼저 떠올린 선택지인데 후자는 제가 python으로 지금 알고리즘을 하고 있고, 아는 백엔드 분이 fast api 하던 게 생각나서 고려 중입니다 어느 쪽이 나을지 의
답변
1
케니1234
·
거의 2년
341
1
답변 1
파주 L사 프리랜서 경험 있으신분 계세요?
안녕하세요. 파주 L사 근무여건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보안프로그램이나 외부인터넷 가능 등등 경험 공유 가능 하실까요??
답변
1
gg맨
·
거의 2년
1.1k
0
답변 1
텃세 심한 회사들 있나요?
이직한 회사가 텃세가 좀 있어서 주변 얘기도 들어보고 인터넷 검색도 해봤는데.. 텃세가 있는 유형의 회사가 연령대가 어린회사 스타트업 여초회사 던데 제가 다니는 회사가 연령대가 어린 스타트업 회사에요 여초까지는 아닌데 실무자나 비개발자는 여직원이 많아서 남녀 비율은 5대5에요 처음에는 내가 일을 잘 못해서 그러나 했는데 비슷하게 입사한 직원들이 많은데 다 비슷한걸 느끼고 있더라고요..그래서 퇴사를 한 직원들도 있구요.. 기존 재직자들이 지금 프로젝트
답변
0
하하하호호호
·
거의 2년
149
0
답변 0
Ebook(pdf) 구매 고려중인데 텍스트 검색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전자책] Do it! 알고리즘 코딩 테스트 - 자바 편 - 예스24 (yes24.com) 위 제품 구매 고려중인데요 파일이 pdf로 제공되고 전용뷰어로 봐야되는건 알겠는데 pdf라는게 통으로 이미지로 되어 있는게 있고 텍스트로 되어 있는게 있잖아요 위 페이지에서 구분 할 수 있을까요?
해결
1
유키
·
거의 2년
226
0
해결 1
혹시 보험 시스템에서 RBMS 는 어느 단계에 적용이 되는 걸까요?
룰을 기반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라는 건 대충 알겠는데요. 이게 가설, 청약, 지급 등등 시스템 전반적으로 걸쳐져서 사용하는 건가요? 아니면, 특정 단계에서만 사용하는 걸까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98
99
100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