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jihunnnnssss
·
약 2년
560
0
답변 4
데이터 분석 백엔드 짬뽕... 막막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취업이 너무 막막해서 질문드립니다.. 조언이나 잔소리 제발 맘껏 해주십쇼.... 우선 저는 인서울 하위권 대학 나와 학부연구생 시절 데이터 분석 쪽 SCIE급 논문 제1저자, 제2저자로 참여하여 총 2편의 논문을 작성하고 데이터 분석쪽 포폴이 많지만 아무래도 목표가 대기업이라 백엔드 개발쪽으로 바꾸어 현재 싸피에서 백엔드개발중입니다. 백엔드 개발에서 CI/CD 배포에 대해 많이 얘기하는데 아직 이쪽 클라우드? 배포?쪽은 지식이 전무
답변
2
이코마이8
·
약 2년
382
0
답변 2
편입 진학, 이직, 자격증 등
안녕하세요? 개발과 관련된 업무를 하고 있지 않지만, 개발자들과 협업하면서 개발쪽에 흥미가 생기게 됐습니다. 현재 전문대졸 출신인데 혹여나 다른곳에 이직을 할 때에 더 나은 스펙이 필요할 거 같아, 학사 취득을 위해 사이버대, 학점은행제, 방송통신대 중에서 컴공쪽으로 3학년 편입 고려중입니다. 물론.. 졸업 전후로 관련 기사 자격증 및 추가 자격증과 토익 등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30살이라, 현재에 만족하며 별도로 알고리즘, 컴퓨터 구조,
답변
2
강다훈
·
약 2년
441
0
답변 2
백엔드 개발자 지원서에 ai 관련 경험을 적는게 도움될까요?
안녕하세요 취준 중인 신입 백엔드 개발자입니다.웹 백엔드 쪽으로 취직을 준비하고 있어서 포트폴리오나 자기소개서도 웹 백엔드 관련 팀플젝이나 개인플젝 위주로 작성했습니다.근데 제가 기계공 컴공 복수전공이어서 이쪽 분야에 대한 이해가 적을때 AI 쪽으로 공부를 조금 해서 프로젝트를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프로젝트도 꽤 큰 프로젝트였고 AI 관련해서 민간 자격증도 따고 했던 경험이 있는데 이런 부분을 백엔드 개발자로 지원하면서 적는게 의미가 있을지 판단이
답변
4
웹웹웹개발자
·
약 2년
398
0
답변 4
이력서 관리에대해서
보통 입사 지원을 할때 이력서를 사이트별로 다 작성해서 제출하나요? 적절한 사이트 양식으로 만든 이력서 하나를 제출(관리)하나요?
답변
1
chanjini
·
약 2년
649
0
답변 1
부트캠프 질문입니다.
이번에 엘리스 부트캠프 코딩테스트 합격문자가 날라왔습니다. 사실은 제가 원하는 부트캠프가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인데,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는 코테도 더 빡세고 6월말에 인원을 뽑아서 갈수있을거란 보장을 모르겠습니다. 엘리스 부트캠프를 신청했다가 만약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에 합격하게된다면 기존 부트캠프를 포기하고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로 옮길수가 있나요??
답변
2
니넴묨
·
약 2년
474
0
답변 2
개발직군은 분야별 이직이 얼마나 자유로운가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백엔드 쪽을 중심으로 연마를 하였고 입사지원도 백엔드 직군 위주로 지원하였습니다. 한편, 예상치 못하게 자동화 업무를 처리하는 플랫폼을 개발하는 쪽에서 서류합격을 하여 면접을 보게 되었어요. 개발자의 경우 커리어를 쌓아가는 것이 중요하고 그 만큼 경험이 기반이 될 수 밖에 없는데, 만약 자동화 플랫폼 쪽으로 경력을 쌓기 시작하면 백엔드 쪽으로도 이점을 얻을 수 있을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개발직군이 이직이 자유롭다고 해도,
답변
0
qjawns314
·
약 2년
400
0
답변 0
우즈백 암호화폐거래소 서류합했습니다. 질문있습니다 선배님들
ㅋㅂㅇ그룹이라고 강남에 공유오피스사용해서 환경은 우수합니다. 우즈백 암호화폐거래소 서류합했는데 면접보러가는데 어떤걸 준비하면 좋을까요? 포폴로 네이버 api사용해서 차트그리는거 만들었는데 그걸 좋게 보신거같아요. 컴공 인서울 4년제졸업예정이고 학점 3.4 초임연봉은 3천 초반대인거같습니다. 제가 자신감도별로없고 실력도 별로없어서 이정도 회사라도 가야할거같은데 여길 붙어도 여길가는게 맞는건가싶습니다. 더준비해서 높은데를 노려볼까요 아니면 여기 붙으면 여
답변
7
영진
·
약 2년
864
1
답변 7
다들 군대에서 코딩 하셨나요?
한달전부터 코딩공부를 시작했습니다 html css js 부분 쭉 공부하고있는데요, 정확히 한달뒤에 입대예정입니다. 군대에서 개발 공부를 하는것은 꽤나 어려운 환경이라들었습니다. 물론 부바부겠지만 제가 배정받은 보직특성상 장기간gp근무 설때가 많아 휴대폰 사용을 잘 하지 못한다하기도 하고, 제 개인사정상 외국으로 빨리 가야해서 영어공부를 주로 해야할거같습니다. 영어와 코딩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건 현실적으로 힘이 많이 들거같거든요. 상황이 이렇다하여
답변
6
dsadf2faskn
·
약 2년
662
0
답변 6
이직한다 vs 안한다 의견부탁해요!
지역 경남 경력 오늘 기준으로 딱 4년차 연봉 3600~3700(식대포함, 기본급 270) 칼퇴보장 차타고 10분거리 (출근은 20~30분 걸림) 걸어서 30분거리 이직하려는 이유 : 급여가 낮음 이직을 망설이는 이유 : 이직하여 급여가 올라가도 워라밸이 무너질거같음 여러분이라면 어떤 것을 선택?
답변
3
wnsldjdnd
·
약 2년
313
0
답변 3
조그만 멘토멘티 경험
안녕하세요. 만 1년차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제가 친구들보다 취업을 빨리 해서 요새 틈틈이 친구들 코드도 봐주고 개념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많이 부족한 실력이지만 그래도 친구들보다는 제가 보고 배운게 많으니까 지식 공유겸 해주고 있습니다. 친구들은 이제 막 공부를 사작한 상태여서 기초적인 레벨부터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하다보니 저도 대강 알고 자세히는 모르는 부분도 있고 해서 본격적으로 스터디 느낌으로 진행을 해보려 합니다. 정말 체계적
답변
2
202원
·
약 2년
858
0
답변 2
신입 백엔드 개발자 이력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신입 백엔드 개발자로 취업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 중인 7개월 차 취준생입니다. 최근에 이력서를 고쳐보았는데요.최대한 많은 분들께 피드백을 받아보고 싶어 작성했습니다. 많이 배우고 성장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이력서는 웹 환경에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력서 링크: *** 06.14) 더이상 피드백이 없어 링크 내렸습니다.
답변
9
리덕토
·
약 2년
1.1k
1
답변 9
SQL은 선천적으로 타고나야하나요?
개발을 싫어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SQL을 짜는 것이 너무 어렵습니다. 매우 긴 SQL문을 보며 해석하고 이해하는게 너무 어렵습니다. 한줄 한줄 읽다보면 그 전에 무슨 의미였는지 까먹습니다. 아니 SQL 잘하시는 분들은 진정....인간의 뇌를 벗어나신 분들인가요??>.. 어떻게 하면 진짜...단기간에 SQL 능력을 성장시킬수가 있을까요.... ㅠㅠ 도와주세요...
답변
4
Supp
·
약 2년
608
0
답변 4
선배님들, 신입 개발자 구직중인데 이 회사 면접을 가봐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최근에 구직중인 백엔드 신입 개발자입니다. 최근에 많은 곳에 이력서를 넣었으나, 면접 제의가 거의 들어오지 않고 있네요. 와중에, IT부서 신입 개발자를 모집하는 3금융권(대부업체) 에서 면접 제의가 왔습니다. 해당 구인 공고글에서 언급된 바에 의하면, 담당 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자체 시스템 개발 및 운영 C# 개발 서버 관리 네트워크 관리 참고로, 저는 Java 와 Spring 위주로 공부했고, JavaScript 도 어느 정도
답변
1
pacific1
·
약 2년
156
0
답변 1
백준에서 문제중에서 대표적으로 풀만한 문제 있을까요?
백준으로 코테 준비하는데요.. 파이썬 언어로요.. 너무 문제가 많아서 단계적으로 대표적인 문제만 풀려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사칙연산 두개의 입력을 받아 더하기 구현 이련 경우 빼기,곱하기 ,나누기 문제 까지 있던데요.. 이런경우는 하나만 풀면 되니깐 혹시 배열, 2차원,3차원, 복잡한 알고리즘등 여기서 대표적인 문제만 추려서 풀수있게 되어 있는 메뉴는 있을까요?
답변
6
gmkim333
·
약 2년
367
0
답변 6
회사 선택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자바 백엔드 신입으로서 어떤 회사가 괜찮은지 조언 구하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됐습니다. 연봉은 동일하다고 보시고 조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
2
TheOneWhite
·
약 2년
434
0
답변 2
분석 설계 업무라는게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나요?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여, 요구하는 기능 및 스펙을 구체적으로 상세화하여, 문서화하는 작업이 분석설계인가요?
답변
3
뭐든파이팅하자
·
약 2년
303
0
답변 3
다음 프로젝트 투입시 업무 결정 할수 있다면 ? 고민입니다
회사에 처음 입사하고 vue 로 프론트엔드 개발을 마무리하고 2번째 프로젝트에 곧 투입됩니다. 이번에 상사분들이랑 어떤 업무를 맡게될지 이야기 해보다가 백엔드는 한번도 안해봐서 해보겠냐해서 하겠다고 했습니다 ( 다음 프젝은 바닐라 js, spring ) 입니다. 이직 생각이 있어서 최근에 리액트 공부를 시작하기도 했고 프론트엔드가 바로바로 화면을 보면서 해서 좀 재미가 있는편인데요 한편으로는 백엔드도 살짝 궁금합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갈
답변
1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
·
약 2년
331
0
답변 1
제가 갈팡질팡하는 거 같아서 초심으로 들어가서 다시 이뤄내고 싶습니다.
1. 국취제의 도음으로 내일배움캠프 국비 지원 리액트 4기 과정 수료 후 회사 70군데 지원 3군데 연락왔습니다. >>> 3군데 면접 보고 전부 탈락 2. 정보처리산업기사는 당년도 하반기를 목표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3. 다시 초심으로 들어가서 개발공부를 하고 싶은데 추천하실만한 정보 없을까요. 아니면 조언이라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백엔드의 돌아가는 흐름을 이해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말이 두서없어서
답변
4
qjawns314
·
약 2년
693
0
답변 4
인서울 하위권 ㅅㄱ대 학생 신입 백엔드 취업 스펙 질문있습니다..
인서울 하위권이고 4학년 입니다 올해 졸업예정 -학점 3.4 -정처기없지만 올해 딸예정 -네이버 데이터랩 api를 활용한 검색어 트렌드 차트 비교 사이트 프로젝트 경험 1개(즐겨찾기 로그인 등 백엔드 파트를 맡았음) -알고리즘 백준 실버3~4수준 요정도가지고있고 cs지식은 거의 없다봐도 무방합니다. 올해 자바스프링 Jwt Swagger erd설계 Docker 프론트엔드 Mysql join subquery Git Ci/cd Aws ec2, res
답변
3
신입개발자n
·
약 2년
511
1
답변 3
대기업에 가고 싶은 이유
대기업에 가고 싶은 이유가 물론 돈도 잇겠지만 어떤 아키텍처에 어떤 코드를 만들고 어떻게 일하는지 궁금해서 가보고싶은 이유가 가장큰데 저만 이렇게 생각이 드나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98
99
100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