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3
오랑이탄
·
거의 2년
596
0
답변 13
입문자라면 챗GPT에 검색하기 vs API 공식문서 읽어보기
안녕하세요, 게임 개발 막 시작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제가 처음 코딩을 시작할 때부터 챗GPT가 있어서 그런지 의존도가 굉장히 심한 편입니다. 교수님께서는 API를 읽는 게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는데 영어로 돼있기도 하고, 잘 이해되는 느낌은 아니어서 챗GPT에 질문하는 편이었는데 여기 계신 현업 개발자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변
2
뷔비뷕
·
거의 2년
1.1k
0
답변 2
신입 포폴에 쓸 프로젝트로 고민입니다
현재 4학년 2학기를 보내고 있는 백앤드 지망 컴공과 학생입니다. 사실은 인턴을 하면서 보내고 싶었지만 슬프게도 다 떨어져서 포트폴리오에 넣을만한 작은 프로젝트랑 다른 공부를 병행할 계획인데 어떤 프로젝트를 할지 조금 고민이 됩니다. 지금 포폴에 포함시킨 프로젝트는 하나인데 3명에서 팀플로 진행했던 지역 기반 실시간 매칭 서비스 어플이고, 백앤드는 혼자 구성해서 간단하게 모노리스 방식으로 도커 위에 올려 배포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MSA 기반으
답변
0
낫어펑션
·
거의 2년
660
0
답변 0
개발 스터디 책 추천
답변
2
사토리
·
거의 2년
403
1
답변 2
실무에서 Node.js를 서버로 사용할 때 보통 어떻게 사용하나요?
Node.js로 백엔드 만들어야 할 때 대부분 nest.js 같은 프레임워크를 쓰시나요? 아니면 그냥 express만 쓰는 경우도 많나요? 실무 기준입니다!
답변
3
yyeah
·
거의 2년
252
0
답변 3
구글 서치 콘솔 ㅜㅜ 색인 등록 일일이 해야하나요?
매번 게시물 작성하고 수동으로 등록하는게 좋나요..?
답변
1
ss50122
·
거의 2년
201
0
답변 1
국비지원 질문
kdc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이랑 kdt k digital training이랑 두개가 똑같은것인가요?
답변
3
데스크진
·
거의 2년
4.4k
0
답변 3
구글 개발자 계정 DUNS 인증 관련 문제 겪어보신 분?
안녕하세요. 너무 답답한 상황이라 문의드립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위해 개발자 계정을 만들 때 조직 계정이면 DUNS 번호를 생성해야 합니다. 그래서 DUNS 번호를 생성했고 구글에서는 이 DUNS 정보로부터 사업자 정보를 가져와서 인증합니다. 그런데 현재 구글에서는 DUNS 정보에서 가져온 조직 이름은 한글인데 구글 세금 정보의 조직 이름은 영어라서 이름이 일치하지 않아 계정을 인증할 수 없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 이름이 MySoft
답변
7
뭘해야될지모르겠다
·
거의 2년
512
1
답변 7
4년제 학위 필요성
안녕하세요 현재 경력 3년인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저는 2년제 전문대 컴공 졸업자입니다 그런데 주위에서 나중에 프리랜서 하려면 단가 차이난다고 4년제 학위를 학은제를 통해서 따라고 하고 대기업 가면 4년제 학위때문에 급여 차이난다고도 하고요 그런데 제 생각에는 대기업은 학은제 보단 그냥 4년 컴공과를 뽑을 것 같긴 합니다. 저는 이미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이 있거든요 프리랜서 등급은 자격증이 있다면 학위 없이 경력으로 보는걸로 알고있는데 학은제를
답변
2
블루
·
거의 2년
381
0
답변 2
프리계약후
첫출근전에 계약서 썼는데 겨우 주말 앞두고 못가게 될 경우가 발생하면 어떻게 하는게좋을까요? 출근하는걸로 알고있을텐데.. 반대의 경우로 갑자기 가기로한데서 계약취소가되는경우도 더러 있지만 ..어렵네요
답변
2
캐티
·
거의 2년
200
0
답변 2
비주얼 스튜디오만 클립보드가 안들어요
이틀 전부터 비주얼스튜디오 2022만 클립보드가 안되어요. 어쩌다가 되는 경우가 발생하지만 안되는 경우가 더 많아요. 대략 90:10인 것 같은데요. 망했네요. 일반적으로 비주얼 스튜디오(devenv.exe)를 찾아서 완전히 끄고 다시 켜는 방법으로 상태를 초기화 하는데 이렇게 하여도 그대로 이어요. 컨트롤+C를 눌렀을때 창이 잠깐 멈추는 것을 보면 내부적으로 무언가 훅을 걸었지 않겠나요. 창이 멈추는 과정은 아마도 SetClipboardVie
답변
3
오리구이
·
거의 2년
478
0
답변 3
ios 배포 준비됨은 언제까지 계속되는건가요?
승인 떨어지고 개발자 승인으로 출시 했는데 아직도 배포준비됨 으로 되어 있네요. 스크릿샷도 초기 넣었던거구 뭐 다른 버튼 눌룰수 있는 버튼도 없어 수정도 못하고. 벌써 2일이 다 되어가는데 더 기다려야 하나요?
답변
6
동도인
·
거의 2년
610
0
답변 6
chat GPT vs ms 코파일럿
이것 저것 공부하면서 chat gpt 를 활용하는 일이 많아 젔습니다.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제가 맞게 이해한건지 활용하는데 사용합니다. "다음은 옵셔널 체이닝 연산자 를 공부한 내용입니다. 옵셔널 체이닝 연산자 를 설명해주고 부족한 설명은 추가해주세요." 와 같이 공부하면서 이해한 부분을 적고 그걸 검증하는데 둘다 써봤을때 프로그래밍 에 대한 질문은 뭔가 chat gpt 가 좀더 압도적으로 좋은거 같은데 다른 분들은 둘중 뭐가
답변
5
시움25
·
거의 2년
1.3k
0
답변 5
신입 개발자 이력서와 포트폴리오 차이
이번에 지원을 하려고 몇 군데 살펴보니까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두개 요청하는 란이 있는데 포트폴리오에서는 간단한 자기소개, 자격증, 프로젝트 등을 적었는데 이력서에는 어떤 것을 적어내야하는 건지 모르겠는데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코린이입니두
·
거의 2년
458
0
답변 1
웹사이트 개발 언어
안녕하세요 대학교 2학년 학생 입니다. 첫 프로젝트로 올바른 운동 자세(이미지, 동영상)를 알려주고 기록(그래프)하는 기능을 구현하는 웹페이지를 만들고자하는데 프론트엔드는 React + javascrip 사용 예정이고 DB는 mysql 사용 예정입니다. 백엔드로 node.js를 사용하는게 좋을지 java를 사용하는게 좋을지 이유와 함께 추천해주셨으면 합니다
답변
1
Callis
·
거의 2년
375
1
답변 1
공부중인데 1시간 질문 레슨? 이런거 구하는 글 올려도 되나요?
공부중인데 막히는 부분이 많아져서 한 번 선배님들한테 질답 시간 가지면 좋을 거 같은데 주변엔 안계셔서요 혹시 1시간에 얼마 이런식으로 글 올려도 되나요?
답변
5
너는나의낭만
·
거의 2년
693
0
답변 5
React native랑 flutter 중에 뭐가 더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시각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잠시 UI디자이너로 계약직 근무를 하다가 퇴사를 하고 앱 개발에 관심을 가지게 된 취준생입니다. 취준생이라곤 했지만 저만의 서비스를 만들고 싶은 마음이 커 디자인 공부와 앱 개발 공부를 병행하고 싶은데요. 이전에 html, css, javascript 기초까지 배워둔 상태입니다. 찾아보니 react native와 flutter라는게 있던데,이중에 어떤게 더 배우기 편하고, 이해하기 쉬울까요? 프로그래밍이 완전 처
답변
8
짜장면덮밥
·
거의 2년
1.3k
0
답변 8
JAVA vs nestJs
안녕하세요. 현재 백엔드 개발자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nodejs로 프로젝트 진행 중인 대학생입니다. 예정대로라면 nodejs 프로젝트 후에 nestJs를 공부하려고 했으나 미래 취업을 위해 JAVA를 공부해야하나 고민 중인 상황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6
gilli12
·
거의 2년
315
0
답변 6
메모리 질문입니다. 같은 제품일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노트북 메모리가 부족하여 하나 더 구매하여 달려고 합니다. 그런데 같은 회사 것이 아니면 문제가 생길수도 있다고 하여 확인하고자 글을 써봅니다. 인터넷에 제 노트북 모델명을 검색해서 어떤 메모리 제품이 들어있는지 찾은 뒤 쿠x에서 가장 비슷하게 생긴 걸 찾았습니다 그것이 이것입니다그런데 뭔가 미묘하게 다르게 생겨서 완전한 동일제품은 아닐듯 한데 그냥 이것을 달아도 문제없을까요??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라이라
·
거의 2년
294
0
답변 1
STS(이클립스) 에서 XML 수정할 때 아래 태그까지 선택되는 거 해제하는 방법이 뭔가요?
태그를 수정하려고 선택하면 짝 태그까지 같이 선택되서 수정이 되버립니다. 심지어 위치도 틀리게요. 저거 없애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5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
·
거의 2년
719
1
답변 5
과거에 기억이 너무 남아서 현타가오고 앞으로 나아가질 못합니다.
말그대로 과거 인턴하였던 회사에서 기억이 안좋게 남았고, 이걸 떨쳐내야되는데 떨쳐내지를 못합니다. 그러다 보니 무기력해집니다. 고수님들은 저 처럼 이렇상황일때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질문 : 국비에서 배웠던 기술스택을 모아서 프로젝트를 만든다음 이력서에 추가해서 제출해볼까요? 그게아니라면 질문 : 지금 전향한 백엔드 자바로 밀고 갈까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88
89
90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