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해결
9
저스트코린이
·
거의 2년
805
0
해결 9
현재 대학 재학중인 00년생인데 지금이라도 컴공쪽으로 가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진로 변경 관련해서 여쭈어볼 게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제 지인중에서 현재 00년생 25살 대학교 4학년 재학중인 사람이 있습니다. 학과는 경찰행정학과로 컴퓨터 공학과와는 1도 관련 없는 학과를 다니다가 좀 많이 늦었지만 자신의 학과가 자신과 너무 안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해서 이제라도 컴공으로 전과를 하거나 아니면 졸업만 하고 프로그래밍은 독학하고 프로그래밍 쪽으로 진로를 바꾸려 합니다.정확히 어디로 가고 싶다거나 하는 것은 아직 안
답변
1
TangTang볼
·
거의 2년
665
0
답변 1
신입 지방 sm 괜찮을까요?
현재 25살(00년생) 백엔드 취준생 입니다. (초대졸 전공입니다) 현재 중소 it 업체 지방 지사에 SM 직무 합격하여, 임원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신입이 SM 분야로 시작하면 물경력만 쌓이는거라고 해서 조금 걱정됩니다.. 하지만 해당 지방 지사가, 제가 살고있는 동네와 가까워서 한편으로는 가고싶기도 합니다. 서울로 상경하려면 월세나.. 보증금 같은걸 부모님한테 지원받아야 하는데 부담스럽기도 하구요 ㅜ 일과 별개로 틈틈히 개인 스펙을 쌓는다면
답변
3
개발.
·
거의 2년
307
0
답변 3
ai 진로 고민
안녕하세요! 웹 개발 분야를 생각하다가 최근에 ai분야에 관심이 생겼는데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아 조언을 얻고자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Ai 모델을 구현하고 직접 서비스를 개발하는 일(ai 엔지니어?)을 하고 싶습니다. 관련 전공이지만 웹 프로젝트 경험 외 별다른 스펙은 없습니다. 데이터 분석 공부를 하긴 했습니다. 파이썬 기초를 알고 있는 상태에서 부트캠프를 통해서 머신러닝, 딥러닝 분야를 공부하고 있는데, 내용을 이해하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고 자료구
답변
6
냐니뉴녜뇽
·
거의 2년
813
0
답변 6
취업을 할까요 공부를 더 할까요
안녕하세요 인서울 4년제 전공 웹개발자입니다 작년 8월 졸업 후 국비 6개월 수료했고 오늘 si기업에 합격했습니다(연봉 3200 / 자바 스프링, jsp/servlet, 사원 수 20명정도) 저는 서비스 기업을 가고 싶었는데 요즘 개발자 취업 시장이 안 좋다는 이야기 때문에 입사를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이 많이 됩니다. 제 나이는 26살 이구요 si 입사 후 빠르게 경력 쌓아서 30전에 서비스 기업으로 이직을 하는게 좋을지 공부랑 면접 준비를 더하고
답변
3
BE취준생
·
거의 2년
690
1
답변 3
신입 백엔드 개발자 이력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2월 4년제 대학 졸업 후 취업준비중인 취업준비생입니다! 서류 탈락도 잦고 여러번 이력서를 갈아엎어봤는데 핀트를 잘못잡고있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어서 이력서를 한 번 피드백 받아보고싶은 생각이 들어서 글을 적습니다! 개인적으로 갖고있는 고민은 기술을 강하게 어필하면서 작성하는 방법이 옳은 것인지, 저를 드러낼 수 있는 요소들을 말하면서 작성하는 것이 좋은지 고민이 많습니다. 왕도가 없다는 것은 잘 알고있지만 선배님들의 말씀이 듣고싶습니다
답변
2
sleepingsand
·
거의 2년
314
0
답변 2
신입 개발자분들이 원하는 멘토링 주제가 있으실까요?
신입으로 회사에 입사한 개발자분들에게 멘토링을 하려고 하는데, 보통 신입으로 입사하신 분들은 어떠한 주제의 멘토링을 받고 싶으신지 궁금합니다! 현재 신입이신 분들 중 원하는 주제가 있으면 편하게 말씀해주시겠어요? 전공적인 것, 회사생활 관련된 것 등등 모두 환영합니다.
답변
2
슈퍼셀
·
거의 2년
349
0
답변 2
정규직이 프리렌서 할경우 경력증빙은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규직만 하다가, 처음으로 프리렌서를 하고 싶어 채용공고를 보고 있는 1인입니다. 정규직 공고와 다른 점은, 채용공고상에 대부분 "경력증빙 필수" 라고 체크 되어있는데, 만약 정규직 경험만 있다면 경력증빙은 따로 필요 없겠죠?! 정규직의 경우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나 국민연금등 확인하면 될텐데...?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건가요?!
답변
1
곧은램지
·
거의 2년
1.3k
0
답변 1
인턴 2개월 이력서에 써도 될까요?
올해 3월까지 10개월동안 온라인 쇼핑몰 다니다가 퇴사하고 올해 5월말 ~ 8월말까지 새로운 회사 인턴십 수행 중에 2개월 되는 시점에 갑자기 TO가 1명으로 줄었다는 이유로 중도에 종료시킨다고 하는데 이거 정당한 사유인가요..? 개발팀장님이 말씀해주시기로는 역량은 괜찮은데 오너쪽에서 TO를 1명으로 줄이게 됐다고 하네요. 동기 분이랑 저랑 2명 중 1명이 될 수도 있다고 말하긴 했었는데 오늘 통보받고 내일 모레 바로 나가라고하니 당황스럽네요. 일단
해결
2
스니레
·
거의 2년
373
0
해결 2
신입 응용프로그램 전형 중 기술면접이 없는 기업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서류 합격 후 면접을 보고 왔는데... 실무진 면접 없이 대표와 간단한 대화?...(개인정보는 이력서에 있는 것만 되물어보는 수준, 이후 회사 설명)이후 채용확정되서 출근일이 정해졌습니다. 대표면접 끝나자마자 채용이 확정되었고, 회사에서 저에 대해 확인한 건 이력서+포폴 내용뿐입니다. 지금까지 면접보러 다니면서 아무리 작은 기업이라도 기술면접은 항상 있었는데, 보지 않는 기업은 처음이라 이게 맞나?... 싶은 상황이네요. 자바 erp솔루션
답변
4
andJ
·
거의 2년
453
1
답변 4
대학원 진학 메리트
지금 현재 20대 중반입니다. 전문대 소프트웨어과 를 나와서 전공심화로 학사학위는 취득한 상태입니다. 소프트웨어 쪽으로 대학원 진학을 생각 중인데 이게 맞는 생각일까요? 굳이 메리트가 없는 느낌이기도 하지만 나중에 박사까지 따서 나중에라도 교수를 해보고 싶기는 한데 어찌됐든 학비도 걸리고 그렇네요 그렇다고 학비를 못 낼 형편까지는 아니지만 부모님에게도 부담스러울 것 같고 대학원 진학해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도 모르겠네요. 저는 현재 백엔드 쪽이 재
답변
4
불꼰카리스마_퍼블리셔
·
거의 2년
1.3k
0
답변 4
웹 퍼블리셔 요즘 채용 상황이 어떤가요 ?
안녕하세요. 웹 퍼블리셔 4년차 입니다. 작년 6월부터 지금까지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는데요, 올해까진 프리랜서로 활동할 듯 합니다. 그러다 내년에 다시 인하우스 들어가고 싶어서 원티드나 여러 채용 플랫폼에서 웹퍼블리셔 채용 공고를 봤는데 별로 없네요.. 웹퍼블리셔 요즘 채용 상황이 어떤가요 ? IT 개발 직군 채용 자체는 어떤가요 ?
해결
1
밍밍이이
·
거의 2년
578
0
해결 1
3년차 개발자인데 현재하고 있는 일이 어느 정도의 수준인지 궁금합니다.
거의 만 2년 동안 SI 개발만 하다가 퇴사하고 어느 작은 회사의 홈페이지를 저 혼자서 개발/운영하고자 얼마 전에 들어왔습니다. 다행히 현재 외주로 유지보수만 해주시는 분이 있어서 그분에게 물어보면서 하고는 있지만 쉽지는 않네요.. 거의 맨땅에 헤딩으로 혼자 찾아봐야하는 수준이긴 합니다.. 저희 회사는 spring를 사용하고 있는데 옛날 ant, 다이나믹 웹 프로젝트로 된 프로젝트이고, git 대신에 svn을 사용하고 있고... 거의 처음보는 것들이
답변
4
아이씨쁠쁠
·
거의 2년
639
0
답변 4
c++ mfc 2년차 개발자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유지보수 mfc c++ 20대 중후반 개발자입니다 회사가 나름 네임드가 있는 회사라고 생각했는데 이번 연봉 협상도 그렇고 사정이 많이 좋지 않은 것 같아 이직 고민중입니다. 첫 회사여서 이직을 하게 되면 처음이라... 궁금한 것이 많습니다 이직은 3년차 때 하려고 합니다 자격증 (sqld, 정처기, 컴활 등) 이 필요할까요? 현재 준비중이긴 합니다만, 신입 땐 필요할거라 생각했는데 이직 때 필요할지 모르겠습니다 제일
해결
9
성덕
·
거의 2년
1.4k
0
해결 9
면접 제의가 온 SI업체인데 퇴사율이 너무 높아서 괜찮은 건지 궁금합니다.
제 조건 나이 29 전문대 호텔조리과 중퇴 신라호텔 1년 근무 후 특수용접사를 했었습니다. 4.5개월짜리 javascript, react 프론트엔드 부트캠프를 수료 (24년 1월 ~ 24년 6월입니다.) 올해 안에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근데 면접을 제의한 업체의 퇴사율이 너무 높아서 이 회사면접을 보고 일해보는게 좋을지 아니면 그냥 그 시간에 공부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이 회사 자체가 괜찮은 회사인지도 궁금하구요 회사명: 주식회
답변
3
성덕
·
거의 2년
543
0
답변 3
제 입장에서 현직 개발자로 일하시는 분들께서는 커리어적으로 어떤 선택을 내리실 지 궁금합니다.(비전공자 프론트엔드 부트캠프 출신)
4.5개월짜리 javascript, react 프론트엔드 부트캠프를 수료 했습니다. 기간은 24년 1월 ~ 24년 6월입니다. 약 한달간 이력서 수정 및 개인 공부를 하고 있는데 SI/SM 업체만 연락이 오더라구요,, 제 조건 나이 29 전문대 호텔조리과 중퇴 신라호텔 1년 근무 후 특수용접사를 했었습니다. 제 나름의 조사 결과나 주변의 개발자 친구들의 조언은 자기 서비스가 있거나 최소한 자기 자기 서비스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라도 들어가야
해결
4
오로라공
·
거의 2년
520
0
해결 4
잡플래닛 평점은 높은데 급여가 밀린다는 댓글이 몇개 있는 회사로 이직
잡플래닛 평점을 믿지는 않지만 많은 댓글은 아니지만 최근 2년 내 10개의 댓글이 있고 평점은 3.5 이상입니다. 근데 그중 3개정도가 다 좋은데 가끔 급여가 밀린다는 댓글이 있거든요... 정말 갈곳이 없어도 가면 안되는 곳인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6
dzdzdzdd
·
거의 2년
493
0
답변 6
리액트 + 스프링 풀스택 개발자
리액트 + 스프링 풀스택 개발자나 리액트 쓸줄아는 자바 개발자 흔한가요?
답변
7
삼순이
·
거의 2년
717
0
답변 7
백엔드 개발자 취업
안녕하세요. 작년에 국비학원으로 처음 코딩을 시작한 비전공자 취준생입니다. 학원수료후 무작정 지원했더니 서류탈락의 반복이었고, 문제가 있다 생각해서 올해 제대로 준비하고 지원해보자 마음을 먹었습니다. 올해부터 집근처에서 일하면서 취업준비를 했는데, 중요하진 않지만 그래도 비전공자다 보니 자격증(정보처리기사, SQLD, ADsP)도 따고, 학원에서 한 팀프로젝트 말고 개인 프로젝트도 있어야 할 것 같아서 간단한 토이 프로젝트도 하나 하고, Notion
답변
9
lazymode
·
거의 2년
2.4k
1
답변 9
신입 개발자인데 진지하게 퇴사할까 고민중인데 의견 부탁드립니다.
옥키 몇 달 동안 눈팅만 하다가 개발자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 가입했습니다. 바로 퇴사를 할지 vs 그냥 어쩔 수 없이 존버해서 이직을 할지 작년에 국비 java+spring 백엔드 국비 6월~12월 교육을 수료하여 옥키에서 흔히 말하는 ㅂㄷ방에 입사한 7개월차 비전공자 자칭 백엔드 웹 개발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강원도로 파견을 가라고 하는데 너무 가기 싫어서 퇴사할지 고민중입니다. 솔직히 파견은 si 업체이기 때문에 각오했습니
답변
4
Atreyu
·
거의 2년
1.2k
0
답변 4
WEB -> SAP 전향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이직 관련하여 너무 혼란스러워 질문 드립니다. 현재 저는 9년차 웹 개발자이고 ERP/MES/WMS를 위주로 커리어를 쌓아왔습니다. ERP : 회계/인사/근태(3년 개발) -> 완전 신입때라 회계부분은 거의 모릅니다. MES : 6년 개발 현재 중견기업 재직중인데 대기업 IT 운영팀에서 경력 공채전에 연락이 왔습니다. (잡플래닛을 찾아보고 공채 뜰건데 해볼 의향 있냐고 해서 지원했는데 이렇게도 연락이 오는 줄 몰랐습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88
89
90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