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해결
4
취업하고싶어요98호
·
1년 이상
520
0
해결 4
포폴 작성시 플젝 경험 뺄지 말지 고민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개인프로젝트 한것은 없고 팀프로젝트 2개를 했는데 첫번째 프로젝트는 백엔드 3명에서 4개월동안 졸프로 한것인데 crud말곤 한게 없고 지금 다시 만들라하면 2일이면 만들것 같습니다.. 두번째 프로젝트를 1년가까이 하면서 실제 사용자(100명정도)도 받고 피드백도 반영하면서 첫번째 프로젝트 당시에 비해 스스로도 많은 성장을 했다고 느끼는데 포트폴리오에 첫번째 포트폴리오를 빼고 두번째 프로젝트만 적어도 될까요? 프로젝트 개수가 적다면 한달정
답변
1
.....
·
1년 이상
284
0
답변 1
jwt로그인 구현 순환의존성에러
https://okky.kr/questions/1517906#answer-784958 JWT 첫 로그인시 db에 토큰이 없으면 log.info("첫 로그인 - 토큰 없음. 로그인 허용."); 로그메시지가 출력이 되고 널포인트 에러로 토큰이 생성되기전에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JwtAuthenticationFilter에서 AuthService의 로그인시 토큰을 생성하는 기능을 사용하기위해 private final Aut
답변
2
yeonpm
·
1년 이상
614
2
답변 2
주말동안 만들어본 사이드 프로젝트 구경하고 가세요~!
KHolidayz 대한민국 공휴일 달력구경하고 가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spec] nextjs typescript mui reCAPTCHA vercel deploy aws route53 등등 사용했습니다.
답변
1
vivivv
·
1년 이상
332
0
답변 1
부트캠프 추천
저는 해외에서 컴퓨터프로그래밍 2년제를 졸업하고 QA로 1년간 일을하다가 이번에 한국에 돌아왔는데요. 제가 한국에서 전혀 경력도 없고 33살이라 신입으로 들어가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현재 고려사이버대학교 3학년으로 편입해서 4년제 학위 준비중이고 부트캠프통해서라도 프로젝트준비 및 공부를 하려고 하는데 종류가 너무 많아서요 저는 풀스택과 함께 Devops나 클라우드도 함께 배워보고 싶은데 어떤게 나을지 추천부탁드려요! 현재 싸피는 나이제한때문에 어렵고
답변
2
빈빈
·
1년 이상
561
0
답변 2
프론트개발자입니다 백엔드랑 협업하는데 QA하는거 같아요..
다른곳은 보통 어떤식으로 진행이 되나요..?! 저희는 백엔드에서 스웨거를 전달받고 기획서와 디자인을 보면서 개발하고있는데, 스웨거랑 기획이 일치하지않고 오류가 너무많아 계속 요청만하고 일을 진행하기가 너무 힘드네요ㅠ 이런경우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답변
2
Aaas
·
1년 이상
248
1
답변 2
4-2학년 무슨 활동 추천하시나요
진로는 백엔드입니다 수업은 온라인으로 듣는다는 가정하에 1. 취준경험(포폴보강, 코테연습, 이력서 난사로 코테, 면접 경험) 2. 학교연계 강소 연계형인턴(전환시 연봉 3200정도, 기술스택 jpa정도 밖에 모릅니다) 3. 싸피, 우테코 병행하며 취준 4. 기타 무조건 1이 맞는 건가요?
답변
2
Aiden_KIM
·
1년 이상
337
0
답변 2
코드 하나가 비정상 적으로 작동하는데 .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앱개발 공부중에 있습니다. 라디오 앱을 제작중에 있으며 재생 버튼을 누르면 , 일시정지 아이콘으로 바뀌고, 일시정지 아이콘을 누르면, 다시 재생 아이콘으로 변경되는 기능을 구현하고있습니다. import 'package:audio_session/audio_session.dart'; import 'package:flutter/material.dart'; import 'package:just_audi
답변
0
cstangga
·
1년 이상
934
0
답변 0
expo, eas build 횟수 제한, development 질문드립니다.
답변
3
흰깜맘
·
1년 이상
204
1
답변 3
도와주세요 강의고민
선생님들 도와주세요 -데이터분석(전처리,정제,통합,차원축소,변환,통계,데이터마이닝,기계학습,시각화) -데이터베이스(관계형데이터베이스모델,sql,erd) -컴퓨터프로그래밍(파이썬 프로그래밍 기초 등) 이러한 분야는 무슨 강의 들으면 될까요?
답변
2
kyuho
·
1년 이상
393
1
답변 2
사무실 공유기 교체할 때 고려해야 하는 점
사무실 인터넷 연결이 가끔 끊기는 문제가 있어요. (인터넷은 LG쓰고 있어요) 현재 상태 Wifi 는 간섭이 생기지 않는 채널로 설정 회선 점검은 여러번 받아봤는데 정상 파란원: 메인 공유기 위 빨간원: 서브 공유기 각 공유기에 10명 정도 붙어서 사용함 이런 상황에 공유기를 선택할 때 어떤 사양을 중점적으로 봐야 할까요? 혹은 추천하는 제품 있다면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
답변
9
Throwitback
·
1년 이상
2.3k
0
답변 9
웹개발자에서 ai개발자로 전직
안녕하세요. 저는 it분야와는 무관한 직업을 가지고있고 있고 지인이랑 즐겁게 이야기하다가 이러한 부분에서 흥미와 궁금증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1.웹개발자랑 ai개발자랑 같은 it지만 아예 다른 분야인가요?예를들면 같은 의사여도 치과의사랑 내과의사랑 담당하는 부분이 다르듯이요2.웹개발자로 진출해서 ai개발자로 전직하는케이스도 있나요?있다면 웹개발자로써 쌓아올린 실무(프로그래밍언어를 통해코딩)가 ai개발자를 하는데 조금이라도 연계가 되는 부분이있을까요?
답변
6
오소저커쇼
·
1년 이상
1.3k
0
답변 6
퇴사 전 포맷
안녕하세요. 개발자로 일하는 사람입니다. 이번에 퇴사를 하게 되었는데 회사 자체에 깃허브로 소스코드 작업 관리를 늘 해왔고 컨플루언스로 각종 자료들을 항상 관리해 왔어서 퇴사 전, 모든 인수인계 자료 및 모든 소스코드들을 당연히 회사 서버에 모두 다 올렸고, 인계자에게도 해당 모든 자료를 다 주고 나서 제 로컬 pc 포맷하고 퇴사했는데 인계자도 모든 자료 다 가지고 있어서 괜찮다고 하는데 이거 문제 없겠죠? 퇴사는 첨이라..어차피 로컬 pc 에 개인
답변
1
지혁
·
1년 이상
487
0
답변 1
취업을 위한 스프링부트 프로젝트를 만들기위해 선배님들의 고견을 듣고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번에 6개월 스프링 부트 + 자바 기반의 웹개발 과정을 들은 소프트웨어학과 3학년 재학중인 백엔드 개발자 지원하는 학생입니다. 국비 캠프에서 만든 프로젝트는 STS4를 이용해 만든 도서관 관리(책대출반납,책추천기능,게시판 등등) 프로젝트이며 그중 게시판 만들기, 블랙리스트 기능(인가관련)을 구현했습니다. 지금 대충 제가 할 수 있는게 자바,요구사항정의서 짜기, JSP, Ajax, DB만들기 ,기본적인 MVC패턴 구현 등을 할 수 있
답변
2
159321
·
1년 이상
260
0
답변 2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부가기능 도움좀 받고싶습니다!
혼자 취미로 인터넷 보며 gpt 사용하며 소소하게 자기개발로 공부하고 있는 완전 초보입니다! 제가 어떠한 키워드를 포함한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를 불러오는 파이썬 코드를 만들고싶은데요. 어떤 방식으로 해도 잘안되네요 ㅠㅠ 제가 원하는 코드는 제주도 맛집을 검색 했을때 제주도 맛집이라는 키워드가 들어간 검색어 중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 리스트 10개를 뽑고 싶습니다!예를 들면 제주도 맛집을 검색했을때 제주도 맛집 추천, 제주도 맛집 위치 등등 이런 키워
답변
4
수박 귤 참외
·
1년 이상
402
0
답변 4
let 변수 쓰임
let color = "skyblue"; color = "yellow"; console.log(color); 위 코드에서 값을 재할당 할 때 let color 가 아닌 그냥 color로 쓰는 이유가 뭔가요?
답변
9
히히gkgk
·
1년 이상
641
0
답변 9
안녕하세요 선배님들ㅠㅠ풀스택 국비 커리큘럼 괜찮은 곳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두 곳 면접보고 합격해서 커리큘럼으로 고민 중입니다.. 웹디자인 일을 했었고, 웹개발자로 취업을 하고 싶은데 커리큘럼 중 그래도 배우면 취업이 잘 되는 쪽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개발 힘들겠지만 정말 국비지원 받는 만큼은 열심히 하고 싶은데, 그래도 그나마 커리큘럼이 괜찮은 곳으로 가고 싶어서 선배님들 조언 부탁 드립니다ㅠㅠ ㅆㅇㄱㅇㅅㅌ ㄱㅂ 강사미정 / 현재 일정이 2번이나 변경ㅠㅠ 최종 과정이라고 안내, 7개월과정 ㅈㅇㅈㅂㅊㄹ 강사
답변
1
adieu0115
·
1년 이상
601
0
답변 1
자바로 코테 보는 기업들
Ide 못쓰게 하나요? 그럼 import도 일일이 자기가 다 쓰는거에요??
답변
1
수린이
·
1년 이상
288
1
답변 1
홈페이지 모바일 접속시 안드로이드만 키보드 안되는 현상,,,
신입입니다 ㅠㅠ 처음으로 유지보수건 들어와서 작업하려하는데 홈페이지 모바일로 접속시 input창 클릭하면 키보드 올라오지 않습니까? 아이폰은 되는데 갤럭시는 올라왔다 순식간에 내려가버리네요,,css 시트를 아예 빼보니까 되던데 그래서 css쪽 문제인거 같은데 보니까 focus 이런거도 안썻더라구요,,도저히 찾아 지지가 않는데 이런현상 해결해보신분들 계실까요?ㅠ 구글링해봐도 거의 앱쪽으로만 나오네요 ㅠㅠ
답변
3
어느길
·
1년 이상
590
0
답변 3
웹 개발자 취준생입니다.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싶습니다.
리xx리어라는 인력 파견업체에서 1+1년 최대 2년 계약직으로 파견가는 포지션 제안이 와서 서류 통과하고 다음주 월요일 면접 일정이 있는데 웹 개발자인데 담당 업무는 JAVA기반 ERP 추가 개발 업무 및 유지보수 라고합니다. 소속이 인력 파견업체이고 계약직이라 걱정이긴 하나 그냥 중소기업에서 취직하는게 더 좋을까요?
해결
1
everrl
·
1년 이상
278
1
해결 1
대학생 강의 추천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교에서 소프트웨어 전공하고있는 학생인데요 학교 수업을 따라가기가 어려워서 강의를 들어볼라고 합니다. 사이트는 인프런과 패스트캠퍼스 생각하고있는데 강의가 많아서 혹시 들어보신 분 있으면 추천 부탁드려요 html, css, javascript를 배우는 수업을 듣고 있고 자바스크립트 강의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76
77
78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