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2
맹구돌멩이
·
1년 이상
703
1
답변 12
선배님들은 어떤 직원을 더 선호 하시나요 ??
상황을 말씀 드리면 선택에 영향을 끼칠까봐 바로 두 분을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두 분 다 백엔드 개발자 입니다. A 개발자 ( 4개월 신입 )1. GPT 엄청 사용함 ( 거의 GPT가 본체인 수준 ) ( 직접 작성하는건 거의 없거나 굉장히 간단한 수준 ) 2. 결과는 잘 가져다주는데 왜 짰냐 라고 물어보면 " GPT 가 줬고 구글링 해보니 맞는 코드라서 사용 했습니다 " 라고 합니다 3. 근데 코드 흐름과 왜 GPT가 줬는지를 사
답변
1
Lee SanGu (엘피타)
·
1년 이상
254
0
답변 1
배치파일 for 문 오류
@echo off SETLOCAL ENABLEDELAYEDEXPANSION set "ddd1=C:\Windows\System32\drivers\etc" set "ddd2=C:\Windows\System32\drivers\etc" set "ddd3=C:\Windows\System32\drivers\etc" @REM for /r "C:\Windows\System32\
답변
4
MIRIP
·
1년 이상
420
0
답변 4
자료구조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최근 자료구조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서적이나 깃허브 코드를 따라적으면서 이해중 인데요, 일단 당연히 따라적는게 비효율적인데다가, 제 공부 방식이 그냥 그 코드를 통으로 암기? 하는 느낌인 것 같습니다. 그렇게 암기식으로 하면 당장은 기억해내서 코드를 작성할 수 있겠지만 언젠가 잊혀질 뿐더러 이게 실제로 어떤 방식으로 쓰이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직 제 코딩이 미숙해서 개념만 보고 작성못하는 수준이라 이런 고민을 하는건지 궁금하고, 그게 아니
답변
0
kyuho
·
1년 이상
584
0
답변 0
ChatGPT 사이드바 Custom GPTs 목록 개수 고정
ChatGPT 사이드 영역에 custom gpts 목록이 최대 5개로 고정되어있는데, 저만 그런가요?
답변
6
tired
·
1년 이상
823
0
답변 6
인텔리제이 사용하시는 분들~~
인텔리제이를 개인적으로 써볼까하는데 월별구독이랑 연별? 이 있던데 어떤거 많이들 쓰시나요?
답변
3
wdegr46
·
1년 이상
201
0
답변 3
외국인 정보시스템 sm vs 대기업 판매 sm
안녕하세요 현재 약 4년차 개발자 입니다....... 지금 제일 고민인게 두 곳에 면접을 봤고 둘 다 합격한 상태인데 어느쪽을 가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대기업 판매 SM 장점 : 면접 볼 때 같이 일하시는 분들이 인성이 좋으신거 같다. 들어보니 다들 장기 근무 중이고 오래 일 할 사람을 뽑는다(다들 보통 4,5년 이상 계신거같다, 내가 그만두지 않으면 꾸준히 다닐 수 있다?) 단가가 좋다. 단점 : 강남이다. (인천에 살고 있어서 왕복 3시간)
답변
1
Xevolt
·
1년 이상
353
0
답변 1
yolov5에서 사람인식 시 알림보내기
파이참에서 yolov5를 실시간으로 인식해서 사람을 인식하도록 코드를 실행해 잘 작동되는 것을 확인하였고 파이참에서 kakaodeveloper를 사용해 내 카톡으로 알림을 보내는 코드도 제대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는데 그 둘을 연결해서 yolov5에서 사람을 인식할 때마다 kakaodeveloper를 이용해 카톡을 보내도록 하는 코드를 추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죠???????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 급합니다!!!!! 매우 절실합니다!!!!! 가
답변
13
qkqhq****
·
1년 이상
894
0
답변 13
직장 커뮤니케이션 문제 및 퇴사에 대한 고민입니다.
현재 IT 쪽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경력은 1년 반 좀 넘었구요. 일단 이쪽 분야로 진로를 선택한 것은 컴퓨터전공인 것도 있고, 다른 특별한 재능이 없어 무난한 it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내성적이고 사람상대하는 직업이 싫어서 it중에서도 엔지니어를 선택한것도 있구요. 근데 처음 입사 후 막상 일해보니 엔지니어로써 기술적인 업무를 마무리했을 때의 성취감이 있어 '아 나에게 어느정도 적성이 맞구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답변
5
지니9999
·
1년 이상
683
0
답변 5
a회사 최종합격후 b회사 면접 결과 대기
제가 A회사에 최종 합격이 되어 다음주 출근 예정입니다 근데 오늘 B회사 면접을 보고왔는데 결과는 다음주 안으로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는 B회사를 더 원하는 상황이라서 김칫국이지만 A회사에 출근 후 B회사에 합격이 된다면 A회사를 바로 퇴사해도 괜찮을까요 또 A회사에는 그냥 사실대로 말하고 퇴사하는게 좋은가요? A회사의 출근일을 더 미루기엔 이미 한번 미룬상태라서 좀 어려울것 같습니다
해결
5
신동혁혁혁혁
·
1년 이상
619
0
해결 5
한 건물에서 사용하는 공인 IP
갑자기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공인 IP 범위가 어떻게 되는지 갑자기 궁금해졌는데요 예를 들어 한 건물이 있고 3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면 한 층마다 공인 ip가 따로 지정되나요? 아니면 층 안에서도 사무실마다 공인 ip가 따로 지정되나요? 공인 ip를 공유하는 범위가 얼마나 넓은지 궁금합니다..
답변
4
Aiden_KIM
·
1년 이상
562
0
답변 4
코딩 공부하다가 맊히면,, 기본기를 다시 공부해야 할까요? 아니면 죽어라 파야할까요.
라디오 어플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Flutter & dart ) (이제 코딩 공부하고있는지 2달 안된것 같습니다.) 일단 어떻게 어떻게 구글링하고, API 문서 ? 번역하고 이해 하면서, 깃허브에 이슈 같은것들도 체크하면서 라디오 스트리밍 재생하는것 까지는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이제 백그라운드 상에서 해당 어플을 유지하는 부분에서 막힙니다. 오류가 뜨는 부분은 Unhandled Exception: LateInitializa
답변
7
lIllIlllIll
·
1년 이상
1.2k
1
답변 7
컴퓨터공학 부전공에 대해 고민 중입니다.
현재 인서울 중위권 대학 재학 중이고, 전공은 전자공학입니다. 조금 늦게 개발자 쪽으로 진로를 잡아 컴퓨터공학과로 전과를 하거나 다전공을 하려 했으나, 저희 학교 컴퓨터공학과가 3학년은 전과/다전공생을 받질 않아서 대신 부전공을 할까 합니다. 현재 수강 중인 과목도 거의 대부분 컴퓨터공학과 관련된 과목들 중 저희 학과에서 개설되었거나 전공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과목들입니다. (데이터통신, 컴퓨터네트워크 등) 이런 상황에서 컴퓨터공학 부전공을 하는 게
답변
2
띵구리당땅
·
1년 이상
439
1
답변 2
SQL 쿼리 질문드립니다.
A라는 테이블에 a라는 컬럼이 있습니다. 이 a라는 컬럼에는 데이터가 1, 2, 2, 3, 3, 3, 4, 4, 4, 4, 5, 5, 5, 5, 5 이렇게 들어있는데 각 개수를 구하려면 어떻게 짜야 할까여.. SELECT 했을 때 a1컬럼에는 데이터가 1개, a2는 2개 a3는 3개 a4는 4개 a5는 5개 이렇게 count로 출력하고 싶습니다...
답변
1
Happy J
·
1년 이상
336
0
답변 1
인포그래픽 잘 그려주는 AI나 툴 아시는 분?
연말이 다가오니데이터를 시각화 하는 자료가 자꾸 필요해지네요. GPT랑 Gemini 이 두 녀석은 말만 늘어놓기 일쑤고모든 AI와 툴을 다 써볼 수도 없고 텍스트와 데이터 제공하면 인포그래픽 이쁘게 그려주는 Ai나 툴 소개해 주실 분 계실까요?
답변
6
DaiZyoubu
·
1년 이상
487
0
답변 6
백엔드 공부 방향에 대해 질문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국비 수업 열심히 들으면서 복습 시간을 확보하는 게 가장 중요했지만, 무엇을 1순위로 두어야할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못하면 포기하는 게 아니라 계속 복습 복습.. 채우고 채우기 마음에 새기겠습니다. 역시 조언을 여쭙길 잘 한 것 같아요. 시간 내서 조언주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 인사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결
1
개발로란트할래요
·
1년 이상
391
0
해결 1
모바일 최소 사이즈
안녕하세요~ 현재 반응형으로 사이트 제작하고 있는데요. 보통 프로젝트 진행할 때 모바일 기준 몇px까지 대응하나요? 기획자와 협의하려 하는데 잘 모르겠다 하셔서.. 현재 프로젝트에서 아래와 같이 작업하고 있는데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 미디어 쿼리 */ 모바일 320~767px 태블릿 768~1023px 데스크탑 1024~
답변
2
MyZero
·
1년 이상
235
0
답변 2
어떤 과목을 듣는 게 좋을지 조언부탁드립니다
현재 컴공 복전 중인데 심전을 딱 6개만 들을 수 있다고 하는데 이 중 어떤 과목들을 듣는 게 좋을까요? +)원전공은 AI라서 기계학습,알고리즘,모바일은 원전공 학점으로 채우려고 해서 이 세 과목은 제외하고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4
카피카피바라
·
1년 이상
507
0
답변 4
비전공자 진로선택
안녕하세요. 재료전공 4학년 27살 남자입니다. 제가 학점이 2.9점대로 낮은편이고 대외활동,공모전, 실습경험,자격증이 전무한 상태라 자소서나 면접에서 제 전공과 관련해서 녹여낼것이 1도 없는 상황입니다. 솔직히 성실히 대학생활을 보내지 않았습니다. 전공도 적성이나 흥미가 많이 없습니다.. 그래서 대학원 진학을 하더라도 도피성이 될 가능성이 높을듯합니다. 그래서 맨날 놀고.. 그러다가 국비교육을 통해서 자바 파이썬 언어를 가볍게 배워봤는데 재미를 느껴
답변
7
armageddon
·
1년 이상
1.2k
0
답변 7
국비 수료 얼마 안남았는데요.. 취업현실..
비전공 국비수료 얼마 안남은 취준생 입니다.. 백엔드과정 들었구 프로젝트 마무리했네요 비전공자이지만 입학시험부터 제일 고득점으로 들어왔고(나름 시험을 봐야 들어갈수있는 곳입니다..) 전공자가 수업중에 저한테 물어본적도 있네요.. 저는 처음 자바 배울때부터 강사님이 문제내준거 제일 먼저풀고 옆사람 뒷사람 알려주고 그랬는데 이게.. 자랑할려고 쓴 글이라기엔 너무 암담한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요.. 저도 안풀리는거 오래도록 끈질기게 붙잡고 결국 해결될때.
해결
2
할수있겠다
·
1년 이상
403
0
해결 2
지원란에 전공수업 프로젝트?
이번에 인턴 지원하는데 입력란에 "전공수업 프로젝트"를 입력하는 곳이 있더라구요. 여기에 학부 생활에 했던 과제(?)들도 작성하는 건가요? e.g.) html,css,js 사용해서 간단한 웹페이지 만들기 / 네트워크 소켓 프로그래밍 / 다양한 hash function 구현하고 성능 비교하는 프로젝트 / multi-threaded programming을 활용한 단어 수 세기 등등.... 아니면 해당 입력란에는 무엇을 넣어야하는 건가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73
74
75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