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2
플로리
·
1년 이상
305
0
답변 2
더브이씨(THE VC) 에 조회되는 회사는 다 스타트업인가요?
제목처럼 더 브이씨에 조회되는 회사는 다 스타트업인가요?? 아니면 SI/SM 회사도 더브이씨에 등록할 수 있는건가요? 이번에 입사하는 회사가 ai, 머신러닝, 빅데이터 + 웹 개발회사인데, 팀 단위로 파견 나가서 고객사 회사에서 근무하거든요. 근데 더브이씨 검색해보니 시리즈B 투자를 받고 있고.. 뭔가 회사 성격은 si 같은데.. 햇갈리네요
답변
1
zay On
·
1년 이상
249
0
답변 1
IT 보안 이직 준비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보안SI관련해서 질문 드린사람입니다. 얼마전 보안직종에 관련해서 면접을 봤는데 궁금한게 많아서 질문 드립니다. 면접 본 회사는 고객사에 보안에 관련해서 원스톱 서비스로 전반적으로 구축 및 운영을 하는 회사입니다. 자사 솔루션은 없이 아웃소싱으로 진행한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보안 컨설팅으로 보는게 맞겠죠? 주로 문서작업과 고객사, 솔류션 회사와의 일정 조율을 주로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해당 직종에 대해 앞으로 전망은 어떤지 업무적
답변
6
forgiveMe22
·
1년 이상
652
0
답변 6
이직준비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조언 한마디 가능하실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렌터카플랫폼에서 백엔드포지션으로 일하고 있는 3년차 백엔드 개발자입니다.개발자라곤 적었지만 제 자신이 상당히 물경력, 아니 요즘 신입분보다 모자를 거라고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그래서 인터넷에서 강의를 들으면서 경험과 공부를 하고싶어서 찾아보았는데패@트캠@스에 여러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는 수업이 있더라고요. 수업 내용 자체는 다양한 기술을 사용해서 게시판, 채팅서비스 등을 경험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위 수업
답변
5
파이팅야야
·
1년 이상
313
0
답변 5
내용삭제입니다.
내용삭제입니다 ㅠ
답변
4
Phea
·
1년 이상
739
0
답변 4
회사에서 작업한 프로젝트는 이력서에 어떤 식으로 올려야하죠
개인적으로 작업한건 github 주소에 올리는 식으로 했지만 회사에서 공식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작업한 프로젝트를 올리는건 보안 위반이라는것 같은데 그냥 경력란에 어떤 식으로 했고, 어떤 스킬을 썼는지 정도만 올려야하나요?
답변
19
수수수숲
·
1년 이상
2.0k
1
답변 19
입사 6개월미만 역량부족 퇴사권유
안녕하세요. 신입 개발자인데요. 개발자로서의 첫 취업 후 새로운 언어를 배우면서 과제를 수행해나갔는데요. 상사가 보기에 역량이 많이 미흡해서 이번달 말까지만 다니는 걸로 하자고하네요... 그래도 마지막으로 자체 프로젝트 계획서 작성해서 직접 프로그램 구현해보라고 하셔서 할 예정인데... 걱정이에요. 혹시 여러분들은 ... 신입개발자라는 입장에서 처음 접하는 언어를 이용해서 어느정도 프로그램을 만들기까지 보통 얼마나 걸리나요...
답변
3
CV
·
1년 이상
566
0
답변 3
안녕하세요 개발자 분들, 혹시 코딩 강사분들은 어떻게 구인하나요?(로봇, 임베디드 계열...)
저희 회사에서 ai/로봇/임베디드 계열 강사를 구인중인데 보통 강사분들은 어디서 구인하나요? (혹시 관심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ㅎ) 여러 플랫폼도 찾아다니고 실력있으신 분들 제안도 드려보는데 쉽지 않네요. 하긴 실력이 있으시다면 당장 현업에서 시간 빼실 여유도 별로 없겠지만... 아무래도 강사라는게 사람이랑 부딪히는 업무기도 하니 꺼리시는 것도 이해하구요 여기 개발자 분들은 구인하는 플랫폼이나 제안같은 거 받아보신 적 있으신가요?
답변
6
열심히해보쟈구
·
1년 이상
900
0
답변 6
제가 옳은 방향으로 성장하고 있는질 모르겠네요
안녕하세요. 약 3개월전, 신생 스타트업 취직한 비전공 국비지원 신입 웹개발자입니다. 저희 회사는 총 인원이 6명이고 그 중에 개발인원은 저(웹 프론트 및 전체적인 서버 담당), 동기(플러터 앱 개발 담당, 전공자) 입니다. 즉, 개발을 신입 두명이서 하는 상황이고 대표님도 개발을 모르시는 분입니다.. 하하.. 물론 협력사에 개발팀장님이 계셔서 이 분이 초기설계 및 배포서버 구축에 도움을 주시고 지금도 크게 막히는 부분이 생기먼 도움을 받거나 가끔
답변
10
IAMNEWHERE
·
1년 이상
996
1
답변 10
[비전공 개발자 취업] 현직자분들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한 핵심요약 [문제점] - 비전공자 신분으로 개발자로 전향하려는데, 어떤 언어로 시작해야할 지 모르겠어요. [질문] - 현실적으로 지금같이 침체된 취업 시장에서 비전공, 신입 개발자에 도전하는 사람에게 어떤 조언을 주고 싶은신가요? (ex. 추천 언어, 공부 방향) (개인의 적성, 역량보다 현재 취업 시장 흐름 위주로) ---------------------------------------------------------
답변
1
toto0202
·
1년 이상
247
0
답변 1
인턴 연장? 기업 실무 연계 프로젝트 교육?
현재 데이터 분야로 인턴 진행 중입니다. 그 후에 3개월 연장을 제안 받았는데 다른 곳에서 1개월 기업 실무 연계 프로젝트 교육을 받자고 제안이 와서 고민입니다. 하고 싶었던 분야는 개발 분야입니다.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7
jean2435
·
1년 이상
795
0
답변 7
개발자 전직하고 싶습니다! 도움 부탁드려요
현재 게임회사에서 3년정도 일했습니다. c++/c 기반 프로젝트 유지보수 하는 일을 하다가 지금은 유니티(c#)로 신규개발 중입니다. 그런데 다니는 회사가 휘청거리기도 하고, 업계 자체가 좀 불안정한 느낌을 받아서요 아무튼 웹 개발자로 전직하고싶습니다..! 전공자고요, 학부 때 자바랑 오라클db 연동해서 간단한 예약프로그램 만들어본거 말고는 딱히 이쪽(?) 작업은 안해봤습니다. C++/ C# 이용해서 게임 클라이언트 쪽 작
해결
3
대추나무 사람걸렸네
·
1년 이상
515
0
해결 3
나라장터에서도 개발 사업 따낼수있을까요?
그 구조를 잘 몰라서요 나라장터 하면 물품 구매 입찰내고 그런 용도로는 써봤는데 이전에 다니던 회사가 뭔가 국가 과제들 하던 업체이긴 한데 그 업체는 어떻게 과제들 따오고 했는지를 모르겠네요..... 저도 이제 개인 사업자라서 그런것도 하나씩 해보려고 하는데 혹시 관련있는곳에서 일하시는 분 계실까요?
답변
4
뭐든파이팅
·
1년 이상
619
0
답변 4
결혼하고 프리 선언 가능할까요 ?
안녕하세요 비전공 개발자로 근무한지 2년차 되었습니다. 이번달에 결혼을 했고요 어릴때 빨리 아기를 가지자 라고 남편이랑 이야기된 상황이에요 현재 저는 중소기업이고 연봉은 3천 초반정도에요 회사 다니면서 소속감, 성취감이 커서 회사생활 잘 하고 있고요 그치만 아기 가지게 되면 출산휴가, 육아 휴가 등 나라에서 지원 되는거 이외는 아마 안될거같아서요 남편이랑 이야기해보니 그래도 어린이집 가기전 까지는 제가 아기 돌보기 위해 퇴사를 결정해야할거같아
답변
2
HihgAndDry
·
1년 이상
489
0
답변 2
다들 이력서와 포트폴리오 피드백은 어디서 받나요?
3년차인데 200곳 정도 지원해봐도 서합은 10곳 뿐.. 초반에 주변 개발자 지인들한테 포트폴리오와 이력서 피드백을 부탁했을땐 다들 괜찮다고 했는데 아무리 지원해도 대부분 서탈하니..또 제 이력서와 포폴이 문제인가 싶어 피드백을 받고 싶은데 받을만한 사람이 딱히 없네요 다들 어디서 피드백을 받나요?
답변
3
133221333
·
1년 이상
718
0
답변 3
신입 개발자 경력인정 질문
금융 보험 관련 솔루션업체에 취업했습니다. 처음에 솔루션 수행팀으로 배정받고 교육을 받던 중 프로젝트 투입 전에 고객관리팀에 개발 인력이 부족하다고 다시 재배정 받았습니다. 자세한 업무는 아직 하기 전이라 모르지만 대략 설명 들으면 이미 판매된 솔루션에 대한 유지보수와 추가 개발 사항이 있으면 조금씩 해주는 거 같습니다. 그 외에 솔루션 점검,, 패치 사항 도커로 배포? ,,등 개발 비중은 낮은 거 같은데 이직 시 경력으로 인정이 될까요..? 물어볼
해결
3
REXTUR
·
1년 이상
597
1
해결 3
학부생 3학년 복학을 앞둔 병장의 전공 실력 수준 (상담)
백엔드 개발자 또는 클라우드 관련 개발자가 되고싶은 군 휴학생입니다. 내년 3학년 복학에 앞서 여러가지 군대에서 준비를 해왔으나, 아직 제 현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또 다른 사람들과 비슷한 템포를 밟고 있는지 모르겠어서 여기에 글 쓰게 되었습니다. 저의 능력에 대한 현실은 알고 있지만 다른 분들은 어떤지 그리고 앞으로 제가 어떻게 행동을 취할지 진지하게 고민하고있습니다. 내용삭제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자분들! 앞으로 복학하면 취업까지 휴학없이 달려
해결
8
연습생
·
1년 이상
925
0
해결 8
면접에서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면접에서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냐는 질문에는 어떤 답변이 가장 좋을까요? 자기 어필하기에는 짧은 시간이라 느껴지기에 매번 물어볼 때마다 어떤 말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네요. 고생하셨습니다 정도로 끝내고 있내요 (신입입니다)
해결
6
treekey
·
1년 이상
709
0
해결 6
전문대 3년제 재학중인 2학년입니다. 4년제 진학에 대해 고민중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인하공전 3년제 컴퓨터 관련과 재학중인 2학년입니다. 몸이 좋지 않아 고2까지 공부하지 않고 놀다가 고2 말 11월 쯤 정신을 차리고 내신은 힘드니 수능이라도 쳐서 대학을 가자는 마음에 수능쳐서 지방 4년제들 보다 일찍 취업하는게 좋지 않을까 해서 전문대 골라왔습니다. 그러나 늦다면 늦은 2학년 2학기에 다시 수능쳐서 수도권 4년제 혹은 지거국 4년제라도 입학하고 싶다는 마음이 듭니다. 현재 군대는 면제라서 어찌보면 2년이라는 시간이 더 있는데
답변
2
테트라
·
1년 이상
424
0
답변 2
1년차 프론트 개발자 백엔드 기술 스택에 대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1년차 개발자로, 프론트엔드만 주로 다루고 있는데, 원래 목표인 백엔드로 이직하고 싶어서 준비중입니다. 현 회사에서는 백엔드쪽 실무를 할 일이 없어 개인 공부 후 이직하려고 합니다. 현재 기술 스택은 자바, vue3, 리액트, 스프링부트 정도인데 회사에서 신입~주니어급 백엔드 개발자에게 요구하는 기술 스택이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어서 고민중입니다 AWS, 스프링 배치, 스프링 시큐리티, JPA, Node.js(고민중) 정도를 공부하려고 생
답변
2
Iewis
·
1년 이상
528
0
답변 2
제 직무를 뭐라고 설명할까요?
안녕하세요. 제조업 중견기업에서 근무한지 10달정도 된 신입입니다. 문득, 제 직무를 어떻게 설명하면 좋을 지 고민이 되어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저는 현재 자동차 업계 중견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하는 일은 자동차 장치에 들어가는 소프트웨어 테스트 자동화와 모니터링 대시보드 개발, 업무 자동화 시스템 개발입니다. 사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기반의 SW Tool들을 자동화하고, 이를 모니터링하는 웹 대시보드를 개발하는 게 주요 업무입니다. 예를들면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73
74
75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