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2
    777·2년 이상
    287
    0
    답변 2
    프로필 사진배민 한나체 안드로이드 앱 만들때 써도 저작권 안걸리나요?
    저작권 잘 몰라서 여쭤봅니다!
  • 답변
    5
    쿠쿠·2년 이상
    1.6k
    0
    답변 5
    프로필 사진약 3년 공백 재취업 될까요?
    88년생이고 대학교 졸업 후에 약 7년 4개월 공백기 없이 일 했다가 2021년 6월쯤부터 전혀 다른 자격증 공부하고 일하고 있습니다 약 3년 공백이 있네요 그때는 너무 심한 야근, 잦은 주말출근, 일은 다했는데 정치 팀장의 뒷통수 등으로 번아웃도 오고 열심히 일 하셨던 분은 과로사로 돌아가시고 한..7년 일하니 다른 분야에서도 열심히 하면 되겠다라는 생각으로 3년 정도를 다른분야에서 일 해오다가 개발자로 일 할때가 월요일 병도 못느꼈고 공부도 하고
  • 답변
    4
    kgaa·2년 이상
    602
    0
    답변 4
    프로필 사진고졸 취업 관련 질문입니다
    현재 고졸이며 자바, 스프링부트, Mysql 등등을 이용하여 웹 프로젝트 하나 만들었고웹개발자 취업 준비 중 입니다. 고졸이라서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나 전문학사 라도 따야 할지 고민이라 질문드립니다.. 몇년전에 학점은행제 경영학 전공으로 21학점을 취득 해놓은게 생각이 나서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를 따면 좋을까 싶어서 여쭤봅니다!( + 정처기 취득), 아니면 취업 후 천천히 학사학위를 취득할지.. (만약 그나마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 답변
    4
    소소자라·2년 이상
    346
    0
    답변 4
    프로필 사진맥북 모델 추천해주세요!
    웹개발하고 다르지만 비슷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웹 개발 공부는 계속 해서 나중에 다시 도전하려고 하는데, 조만간 맥북을 구매해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가격이 쎈게 문제더군요 200가까이 하는데... 혹시 가성비 좋은 100만원 대의 모델이 있을까요? 그리고 맥북을 구매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좀 더 괜찮은 노트북을 구매하여 리눅스를 가상머신으로 사용 or 설치하는 방법이 나을지 여쭤봅니다.
  • 답변
    0
    안녕아녀앙녕·2년 이상
    361
    0
    답변 0
    프로필 사진국비지원 커리큘럼 질문 / 프론트엔드,uiux 디자이너 고민
  • 답변
    0
    안녕아녀앙녕·2년 이상
    259
    0
    답변 0
    프로필 사진국비지원 커리큘럼 / 프론트엔드,Uiux 고민
    소프트웨어학과를 4학차까지 다녔지만 필요성을 못 느껴서 거의 비전공자나 마찬가지인 상태로 휴학했습니다 이후 프론트엔드 / UIUX에 호기심을 느껴 준비해볼까합니다 그래서 생각한게 Q1. 국비지원으로 학원을 다니고 독학을 하면서 스킬을 쌓는 방법이 괜찮아 보이나요? Q2. 괜찮다면 집 근처 국비지원 학원으로 두 가지가 있는데 1번째는 개발툴에 집중적이고 두 번째는 디자인에 집중적인 것 같은데 어떤 학원이 커리큘럼이 더 좋아 보이나요?(나중에는 프론트엔드
  • 답변
    2
    hodooYS·2년 이상
    332
    0
    답변 2
    프로필 사진깃헙 초보 사용자입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업로드 해서 url을 통해서 보려고 하는데요. 저번에 먼저 업로드 한 파일 중에서 수정한 부분이 생겨서 수정된 파일을 업로드 했고 code에서 수정된 부분 확인했고, pages에서 새로 deployed된 것까지 확인을 했는데 url을 통해서 확인해보니 수정된 파일이 아닌 이전 버전의 파일로 확인이 됩니다. 시간상으로 대략 업로드 후 10분 정도가 지났는데 별도의 작업을 해야만 수정된 부분이 적용되는 건가요?
  • 답변
    1
    똥또로로똥·2년 이상
    397
    0
    답변 1
    프로필 사진개발자 교육 위해서 ㅠ
    안녕하세요 지금 직장을 다니구 있습니다. 지금 다니고 있는 곳에 비전이 없어 개발자로 이직 하고 싶어 여러 가지 찾고 있는 와중에 직장을 그만두고 학원을 다닐순 없어 온라인 강의로 된걸로 공부하려고 하는데 제로베이스나 슈퍼코딩 같은곳에서 백엔드 교육이 있더라구요 혹시 그게 괜찮은건지 많은분들한테 여쭤 보고싶어서요 ㅠㅠ
  • 답변
    3
    저스트코린이·2년 이상
    409
    1
    답변 3
    프로필 사진현업에서 프로그래밍 언어 몇 개를 사용하나요?
    강의 중에서 한 번에 3개 정도 되는 언어를 예로 들어서 설명하는데 실제로 현업에서 프로젝트를 할 때 하나의 언어만을 쓰는 게 아니라 2, 3개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나요?
  • 답변
    5
    마라탕·2년 이상
    469
    0
    답변 5
    프로필 사진부트캠프 수료 후 취업할지 편입할지 ,,,
    참고사항 : 전문대 2년제졸(학점은행제 진행 중), 여자 나이 00년생, 백엔드 JAVA(데이터 쪽도 관심 있음)20살부터 23살까지 고졸 사무직으로 직장 다니다 비전이 전혀 없다고 생각이 들어서 전문대 컴퓨터전공 입학했습니다.학교에서 주로 밀어주는 과는 아니였고, 학업 분위기도 좋은 편은 아니였습니다. (사실 엄청 안좋았습니다 다들 뒤에서 롤 했거든요..) 25살 2월에 졸업하고 팀 프로젝트 경험을 위해 현재 부트캠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기 포함
  • 답변
    2
    sosick·2년 이상
    499
    0
    답변 2
    프로필 사진이산수학이랑 논리회로 강의 유튜브나 블로그 있을까요?
    독학사 컴퓨터공학 전공기초 시험을 볼 예정입니다. 이산수학과 논리회로는 전공과목이긴 하나 실무와는 크게 관계없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책을 사서 보기에는 돈이 좀 아깝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인터넷으로 공부 해보려고 하는데 좋은 강의가 있는 유튜브나 블로그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제 생각이 잘못되었다면 지적과 함께 읽어볼만한 책도 추천 부탁드립니다.
  • 답변
    7
    AMAD·2년 이상
    415
    0
    답변 7
    프로필 사진노트북 추천 해주실수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이직을게도되었는데 이직하는곳은 노트북을 개인구매해서 업무에 사용하더라고요(지원금 나옴) 운영체제는 윈도우 사용해야하고 퇴사할때도 어차피 개인구매라 들고나올수있으니 후에 집에서 사용할 pc용으로도 괜찮은정도로 추천해주실수있을까요 금액은 200 +@ 생각하고 그램 아니면 갤럭시 북 생각하고있기는 합니다 다른 모델도 괜찮으니 혹시 추천해주실만한것 있을까요?
  • 답변
    0
    황해정·2년 이상
    280
    0
    답변 0
    프로필 사진맥북 콜리마 실행 중 오류 도와주세요 ㅠㅠㅠㅠㅠ
    콜리마 실행하려는데 이런 오류가 납니다..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도움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 답변
    6
    두짱·2년 이상
    612
    0
    답변 6
    프로필 사진맥북 어떤거 구매하는게 좋을까요?
    3년차 웹개발자입니다. 이번에 퇴사하게 되서 맥북 구매하려는데 어떤게 좋을까요? 풀스택 공부 예정이고 후에는 모바일 개발도 공부하려합니다. 맥북에어15 m2 16gb 512 맥북프로14 m3 16gb 512 가격은 30만원정도 프로가 더 비싸고, 에어가 100g 더 가볍습니다. M2랑 M3랑 차이가 심할까요?
  • 답변
    11
    코딩을지켜츄·2년 이상
    1.5k
    2
    답변 11
    프로필 사진왜 대기업에서도 SI를 쓰는거죠??
    궁금한게 SI 프로젝트 보면 알만한 대기업 (IT 기업 토스, 카카오, 네이버 제외한..)에서 개발팀 자기내 인력을 안쓰고, 또 자기 개발팀을 안꾸리고 외주 하청을 SI에게 주는지 모르겠습니다. 단순히 정규직 구성하면 해고 하기 힘드니까 외주 주는건가요?? 정규직 해서 월 350 주면 될걸 굳이 외주 주며 월 500해서 비용 더 늘리는지 모르겠어요. 개발같은경우 어차피 회사 망할거 아니면 계속 외주사 끼고 일해야 하는데 그럴거면 카카오나 네이버처럼 개
  • 답변
    1
    kgaa·2년 이상
    479
    0
    답변 1
    프로필 사진고졸 웹개발자 취준생, 학점은행제 전공 관련 질문입니다 ,,
    현재 고졸이며 자바, 스프링부트, Mysql 등등을 이용하여 웹 프로젝트 하나 만들었고웹개발자 취업 준비 중 입니다... 고졸이라서 몇년전에 학점은행제 경영학 전공으로 21학점을 취득 해놓은게 생각이 나서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를 따면 좋을까 싶어서 여쭤봅니다!( + 정처기 취득), 아니면 취업 후 천천히 학사학위를 취득할지.. (만약 그나마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를 취득하는게 좋다면 현재 경영학 전공인데 컴퓨터 공학으로 바꿔야 할까요 ? )
  • 답변
    7
    코딩을지켜츄·2년 이상
    860
    2
    답변 7
    프로필 사진단도직입적으로 질문 SI 파견직 vs 솔루션 스타트업
    만약 30대 초반의 신입 개발자인데 취업이 잘 안되는 개발자가 있는데, SI 개발 기회가 왔다면 파견직 SI 개발 헬이지만 당장 취업을 하는걸 추천한다 vs 2. 3개월정도 열심히 공부해서 스타트업이라도 솔루션이 있는 기업에 추천한다. 자신이 신입으로 돌아가거나 그랬을때 한 50군데 서류 떨어지면 당장에 파견직SI라고 갈까요? 아니면 좀더 공부해서 솔루션으로 가겠습니까 ?? (요약 : 당장이라도 어디든 들어가라 vs 죽어도 파견 SI은 시작하지 마라
  • 답변
    4
    쿠헹헬·2년 이상
    594
    0
    답변 4
    프로필 사진프로프레임C로 REST API 통신 구현
    안녕하세요... 혹시 프로프레임C를 써보신분 계신가요? 아무리 구글링해도 티맥스소프트 자체 사이트 외에서는 자료찾기 힘들고, 막상 샘플 다운받으려니 안되고 ㅠ.ㅜ, 자바개발자라 관련하여 아는사람도 없어서 부득이하게 커뮤니티에 올려봅니다. 저는 스프링부트만 다루어봤던 상황인데, 다른 시스템(프로프레임C)과 restAPI를 통하여 저희쪽 정보를 동기화 로직을 짜려고 했는데 "프로프레임이라 restApi가 지원 안되고, TCP 소켓통신만 가능합
  • 해결
    2
    동그리팡·2년 이상
    558
    0
    해결 2
    프로필 사진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어려운가요?
  • 답변
    2
    Docusto·2년 이상
    375
    0
    답변 2
    프로필 사진신입 개발자 질문이 있습니다.
    입사 후, 프로그램 여러개 설치 후 2주차에 갑작스레 텍스트 파일에 풀스택 과제를 주셨는데 일주일 안에 완성 못했다고 비난하네요. (우대사항에 과거 프로그램에서 js, xml이 있었는데 프론트엔드는 처음이라 진도가 많이느리네요 오류 해결하기 힘듭니다ㅠㅠ) 원래 회사 입사 후 적응할 시간도 많이 안주고 바로 과제를 주면서 진도가 느리면 비난하나요..?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39
  • 140
  • 141
  • 더 많은 페이지
  • 47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