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0
landy
·
2년 이상
214
0
답변 0
인공지능, 빅데이터 관련 공모전만 모아 놓은 플랫폼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인공지능 개발 같은 공모전만 모아 놓은 플랫폼을 찾고 있는데 데이콘이나 캐글 말고는 아무리 찾아도 안 나오네요. 캐글은 또 외국 사이트라.. 혹시 데이콘 같이 인공지능 관련 공모전들만 모아 놓은 플랫폼을 알고 계시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Ka2rosd
·
2년 이상
300
0
답변 2
정보 보안 관련해서 공부해야 할 것 검사부탁드립니다
현재 평범한 개발자 입니다. 정보 보안 전문가나 모의 해킹 이쪽으로 이직하고 싶은 사람 입니다. 회사 다니면서 공부해보려고 하는데 한번만 봐주세요C언어 Python , 자바 , 데이터 베이스 기초TCP/ip이론 , 리눅스, 윈도우 서버 ,네트워크시스템 해킹자격증정처기정보기OCJP네트워크 관리사리눅스 마스터CISA 이 정도면 될까요? 더 필요한 지식이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3
TheCross
·
2년 이상
661
0
답변 3
SM vs 인프라
신입일때 SM(ITO) 하고 인프라운영 중에 뭐가 더 나을까요? SM은 애플리케이션쪽 같은데.. 간단한 수정 개발도하고.. 인프라는 nw,server,webwas,db 운영인데 응용쪽에 관심있으면 SM, 전체적인 구조에 대해 관심있으면 인프라 가는게 맞을까요? 신입으로 취업할때 연봉하고 경력으로 2개만 보면 어떤게 좋은지 고민입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을것 같은데 궁금해서 찾아보고 있습니다. 혹시 질문이 잘못된거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0
Hongeeee
·
2년 이상
435
0
답변 0
이번에 ssafy에 지원했는데 전공자 코딩테스트와 면접이 궁금합니다!
이번 ssafy 11기에 지원한 전공자 입니다. (3학년때 컴공과로 전과한 학생이라 사실 전공자라고 하기엔 실력이 많이 부족한...) 그래서 이번 ssafy에 지원했는데 합격해서 다니셨던 분들은 sw적성진단과 인터뷰를 어떤식으로 준비하셨는지 난이도나 경쟁률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답변
4
저세상
·
2년 이상
2.3k
0
답변 4
자바 백앤드 react vs thymeleaf
java - spring 백앤드이고 경력은 2년이 조금 안됐습니다 다니던 회사가 파산해서 실업자가 되었어요...ㅎㅎ 요즘 구직시장이 많이 않좋다고 해서 포트폴리오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이전직장에서는 프론트와 백앤드가 나뉘어서 개발을 햇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api 서버만 작업했었습니다 현재로써는 포트폴리오로써 준비하는게 크지만 이왕 준비할때 어떤게 좋을지 고민이 되네요 제가 가고싶은 회사는 서비스 회사입니다 ssr 과 csr의 차이인건 당연히 알고 있
답변
3
djdjisj
·
2년 이상
561
1
답변 3
SM VS SI
현재 sm사업 하나만 4년넘게 했고 요즘에 이직 준비중인데 같이 일하는 회사사람이 다른 sm사업으로 같이 가자고 합니다. 물론 같이 일하는 사람이랑 가니깐 좋기는 한데 개인적으로 si 경력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도 못해도 1~2년은 si사업해서 스킬도 올리고 몸 값도 올리고 싶은데 si를 구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확실하게 갈 수 있는 sm사업을 가는게 나을까요?
답변
7
펭귕
·
2년 이상
1.8k
0
답변 7
신입 개발자 초봉이 궁금합니다.
백엔드 직군 개발 초봉이 궁금합니다. 지방은 많이 낮은게 현실일까요? 본가에서 다니고싶은데 아래지방이라... 근처 알아보고있는데 초봉 3000(정규직 신입 기준)이 최대값이더라구요 주변에 관련직종 선배들이나 지인들이 없어 여쭤봅니다. 아래 기준정도로 어느정도가 적정선인지 감이 안오네요ㅠㅠ 지거국 컴공 졸업, 정처기 보유, 대학내 공모전수상1회, 인턴6개월, 전공관련봉사 1회, 학점 4점대 자바스프링부트 위주로 사용했고 개인 프로젝트가 부족한상태입니다
답변
5
로이마누
·
2년 이상
620
0
답변 5
이정도면 학력 세탁 효과 톡톡히 보는걸까요?
[전문학사] 지방 이름모를 전문대 기계공학 전공.. (4.41/4.5) [학사] 학사 학위가 필요하여 학점은행제 수료 (3.58/4.5) 근데 일단 학력이 쓰레기라 이 상태에서 자격증 10개 이상과 알짜배기 프로젝트 참여로 실무 커리어 쌓는거에 집중했습니다. 지금은 이름잇는 그룹사에서 연봉은 6~7천 받고 있습니다.(만5년차)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고싶은데 여기서 연세대/고려대/한양대 중 특수대학원 졸업하여 석사학위 가져가는게 제 상황에선 메
답변
0
minwung
·
2년 이상
252
0
답변 0
포트폴리오용으로 협업할 서버 개발자 구합니다.
현재 앱 개발 중인데 같이 포트폴리오 용으로 앱개발 하실 서버 개발자 구합니다
해결
3
지리느가나
·
2년 이상
878
2
해결 3
비전공자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준중인데 포트폴리오가 이게 맞나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비전공자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현재 포트폴리오를 완성해서 서류접수를 하는 중입니다. 신입 프론트엔드를 뽑은 채용공고 자체가 잘없어서 힘이 드네요... 혹시 괜찮으시다면 제가 만든 포트폴리오 한번 읽어봐주실 수 있으신가요...? 어떤 말을 해주셔도 좋으니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주변에 개발관련 일을하는 사람조차 없어 너무 막막하네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포트폴리오 노션 주소 입니다.
답변
3
으아아ㅏ아
·
2년 이상
345
0
답변 3
취준생 진로 고민이 있습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을 하면서 취준을 한 지 2년이 곧 다 되갑니다. (무경력 백수 2년차입니다...) 혼자 독학 하다보니 협업 프로젝트를 하면서도 계속 엎어지고, 방향성도 잘 못 잡아서 포폴이 좀 독특해졌습니다. 이번에 면접 본 곳에서 프론트엔드보다 백엔드나 devops쪽에 맞는 포폴 같다는 소리도 들었습니다. 실제로 저도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백엔드 개발 여부에 좌지우지 되는 것이 조마조마했고, SSR 때문에 AWS에서 CI/CD 구축하면서 클라우드
답변
5
mingovvv
·
2년 이상
807
0
답변 5
안녕하세요 5년차 백엔드 개발자 프리랜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24/7 솔루션 기업에서 백엔드 개발을 전담을 해왔는데요. 최근 퇴사를 하고 이직을 알아보는 중에 프리랜서 하시는분 이야기를 듣고 프리랜서 매력에 약간 빠진 상태입니다. 제 기술 스택은 java, boot, jpa, mq, redis, mysql, aws service 정도를 다루고 있는데 요즘 프리 시장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있었습니다. 제 경력과 기술 스택으로 경쟁력이 있는지 궁금하네용..
답변
6
skdlrm
·
2년 이상
817
1
답변 6
혼자서 토이 프로젝트 하는 것도 이직시에 도움이 되나요?
업무에서는 개발을 아예 안하는데 토이프로젝트를 따로 하면 개발자 이직시 도움이 될까요?
답변
4
fromkl
·
2년 이상
702
0
답변 4
취업공고 사이트 어디를 봐야하나요?
잡코리아 사람인 점핏 원티드 보고 있는데 최근 공고들 보면 거의다 기본이 3년에 5년~10년차 구하는 공고들이 거의 대부분이네요.. 신입은 어디가 공고가 그나마 잘 올라올까요..? 워크넷 봐야하나요?
답변
2
fdfff gghhhj
·
2년 이상
211
0
답변 2
안녕하세요 학원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년전에 국비학원 자밯스프링부트 수료 하고 이번에 취업 다시 준비할려고하는데. 국비학원 중에 경기도권에서 추천하는 학원이있을까요?
답변
2
봄이라구
·
2년 이상
518
1
답변 2
96년생 남자. 개발자 준비 과정은?
안녕하세요!!! 96년생 남자입니다. (28살, 만26)커리어 테마가 맞는지는 잘 모르겠지만....아니라면 다시 다른 토픽에 올리겠습니다.현재는 중견 비개발 회사의 it팀입니다. 사내시스템/홈페이지 개발, 유지보수를 합니다.회사의 홈페이지를 만들어나가는 사람?..이랄까요. 1달 뒤면 다닌지 딱 1년 됩니다.현재 급여는 4천 째끔 넘게 받고있습니다. 9-6근무이구요현재 회사에서는 요즘 친구들이 준비하는 기술스택을 쓰지 않습니다. 지금 저는 java로 j
답변
5
yahoo
·
2년 이상
581
0
답변 5
00년생 백수 질문드립니다.
현 상황 이렇습니다 1. 00년생 2. 2년제 대학 졸업 ( 컴공과 아님 ) 심리적으로 힘들어서 당시에 인맥이나 관리해둔게 하나도 없음 & 전역 3. 전역후 3개월 독학 4. 번아웃 와서 때려침 5. 허송세월을 보내면서 인생을 낭비하는거 같아서 빡세게 다시 공부하고 싶음 전역하고 혼자 집에서 유튜브나 코딩애플, 인프런에 있는 강의를 들으면서 독학을 했는데 너무 집중하기 힘들고 하기가 쉽지않아서 얼마 못가서 공부를 안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답변
2
lukut2kf
·
2년 이상
1.2k
1
답변 2
sm 프리단가 궁금합니다
5년차구요 단가좀 알려주실분 있나요
답변
3
fdfff gghhhj
·
2년 이상
561
0
답변 3
신입 개발자 솔루션 회사 면접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국비수료후에 일년간 공백기 가지고 다시 개인프로젝트 준비 후 입사 지원을 해서 사원수가 적은 솔루션회사에 면접을 보러가게되었습니다 글을 쓰게된 이유는 기술면접내용들을 전혀 이해를 못 하고있는데 단순히 외워서 말하자니 다 뽀록날것같고 그래서 시간이 얼마 남지않아 그런데 제가 할줄 아는거 라곤 스프링부트로 기본적인 crud와 자바스크립트 ajax통신 정도말곤 db도 기초적인것뿐이가진게없는데 이정도가지고 면접을 보러가도될까요?.. 괜시
답변
2
1기0호
·
2년 이상
292
0
답변 2
자소서 등의 자신의 깃허브 url 공개 시 다들 어떤 소스를 올리세요?
개발자들 보면 가끔 자소서에 자신의 깃허브 소스를 올리고는 하던데.. 자신이 하는 업무에 대한 소스를 올리진 않을거고.. 다들 개인공부+ 토이프로젝트를 올리시는건가요? 궁금하고 깃허브는 단순 팀원간 프로젝트진행 용도로만 썼었는데 깃허브의 용도를 어떻게 쓰시는건지도 알고 싶습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39
140
141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